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셰익스피어 사랑시 감상 내가 그 열쇠들을 얼마나 부러워하는지
셰익스피어 사랑시 감상 내가 그 열쇠들을 얼마나 부러워하는지
셰익스피어
몇 번이나, 내 음악, 네가 연주할 때.
음악, 나는 그 행복한 건반을 보았다.
가벼운 손가락의 새롱거림을 따르고,
감미로운 멜로디를 만들어, 나를 미치게 한다.
나는 그 열쇠들을 얼마나 부러워하는가.
뛰어올라 당신의 부드러운 손바닥에 입맞추고,
나의 불쌍한 입술은 이 권리를 가져야 한다.
열쇠가 거리낌 없는 광희를 나는 얼굴이 붉어질 수밖에 없다!
나는 이런 희롱을 참을 수 없다, 입술이 갈망한다.
그 자랑스러운 작은 나무들이 춤을 추게 하고,
손가락이 찰과상을 입었기 때문입니다.
고목을 살아있는 입술보다 더 부러워하게 하다.
굵은 키는 이것에 대해 기뻐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당신의 손가락을 주시고 당신의 입술을 주세요.
(양역)
인간의 사랑은 복잡하고 미묘한 감정이다. 연인 사이의 그런 감정 교류는 연애 중인 연인의 심리가 뜨겁고 미묘하며 변화무쌍하고 다태적이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시인들이 이런 미묘한 심리를 사로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일련의 명작을 썼다.
셰익스피어는 사랑시를 쓰는 전문가이다. 그는 거시적인 인생 경험과 깊은 철학적 사고에서 사랑을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순간적으로 미묘한 사랑 심리를 파악하고 섬세하고 감동적인 서정시를 쓸 수 있다. 그의 소네트에는 사랑 심리에 관한 유명한 작품들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한 128 이 그 중 하나이다. 시의 연인은 처녀 역을 잘하는 소녀이다. 비첸차' 는 르네상스 시대 유럽에서 유행하는 소형 키보드 악기이다. 건반은 톱밥으로 만들어졌고 연주자는 톱밥에 따라 음악을 연주한다.
시 속의 1-4 문장은 감동적인 장면을 묘사한다. 시인의 애인은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있다. 그녀는 능숙한 기교로 피아노의 목버튼을 눌렀고, 악기는 듣기 좋은 멜로디를 냈다. 시인은 여자아이가 노는 것을 보고 있다. 음악은 아름답지만, 그의 주의를 끄는 것은 여자아이의 손가락과 건반의 묵합이다. 여자아이는 온 정신을 집중하여 튕기고 있는데, 단지 손가락이 건반에 흔들렸을 뿐, 주변의 시인을 잊어버린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시인은 독특한 민감성을 가지고 있어서 한동안 소외감을 느꼈다. 손가락과 건반 사이의 기묘하고 친밀한 관계를 보고 그는 자신도 모르게 생각에 잠겼다. 놀랍게도, 시에서는 건반을 "행복" 이라는 단어로 묘사한다. 나무 부스러기는 소위 행복이나 불행이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인 느낌일 뿐이다. 시인의 눈에 열쇠가 행복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음 네 편의 시는 각각 해석이 있다.
원래 시인은 연인의 손가락과 열쇠의 친밀한 관계를 그들의 열정적인 입맞춤과 연결시켰다. 애인의 가벼운 손가락이 키보드의 톱밥을 놀리고 있다. 건반은 경쾌하게 뛰고 연인의 부드러운 손바닥에 입을 맞추었다. 열쇠들은 애인에게 키스하는 즐거움을 누리고, 그들은 매우 행복하다. 이 광경을 보고 시인은 흥분하기 시작했다. 그는 이것이 자신의 권리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그 열쇠들은 감히 나의 권리를 가져야지, 방자한 것이 아니다! 나는 달콤하고 매혹적인 키스를 즐길 수 없었고, 건반이 대담하고 어쩔 수 없는 것을 눈뜨고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귀찮지 않아요?
시의 문장 9- 12 는 또 다른 감정인 갈망을 묘사한다. 이것은 질투로 인한 것이다. 시인의 감정은 사람의 마음을 설레게 하지만, 또 부드럽고 선의적이다. 그가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애인의 입술에 키스하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입술이 자랑스러운 춤의 열쇠와 나무 조각으로 변하기를 갈망한다. 그는 애인에게 키스하는 것처럼 자기가 애인에게 키스하기를 갈망한다.
시는 백일몽에서 부러움까지, 다시 부러움에서 동경까지, 감정이 점점 깊어지고 좁아진다. 마지막 두 문장, 시 속의 정서가 갑자기 풀어져 활달하고 명랑해졌다!
굵은 키는 이것에 대해 기뻐할 뿐만 아니라
그들에게 당신의 손가락을 주시고 당신의 입술을 주세요.
시인은 갑자기 묵상에서 깨어나 그의 눈을 바라보았다. 원래 애인은 피아노를 치고 있었는데, 그녀는 손가락으로 키보드에 나무 부스러기를 눌렀을 뿐이다. 그리고 그 톱밥들을 들녘으로 보내라! 그들은 소녀의 손가락만 만질 수 있다, 이것은 행복이 아니다! 건반의 기쁨이 이렇게 많기 때문에, 처녀는 그들을 만족시키고 손가락을 줄 수 있지만, 입술은 나에게 남겨야 한다!
시 전체가 거문고를 듣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그렇게 초라하고 불쌍하다. 공상을 쓰는 것은 터무니없는 말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야만 연인에 대한 미련을 곳곳에서 드러낼 수 있다. 이 치정은 그렇게 순수하고 진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