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1930 년대가 중국 현대문학 발전의 황금시대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930 년대가 중국 현대문학 발전의 황금시대라고 말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930 년대의 중국 문학은 내용, 형식, 창작 방법 모두에서 뚜렷한 변화와 발전을 이루었다. 신민주주의 혁명 시대의 특징은 창립 초기부터 뚜렷이 드러났다. 백화문의 형식 자체는 위대한 혁명일 뿐만 아니라 문학과 국민을 한 걸음 더 가까이 가게 한다. 그리고 작품의 내용에서, 그것은 구 민주주의 문학과는 다른 새로운 특징을 가지고 있다.
1930 년대 중국 문학에서는 사회의 거대한 변화로 다양한 문예사조가 병존하고 서로 논쟁하면서 이 시기의 문학 창작이 다원화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문학과 미학적 차원에서 서로 다른 문학파 간의 대립과 상호 침투를 형성하여 매우 번영하는 문학 경관을 만들어 중국 신문학이 5 월 4 일 이후 제 2 의 문학 최고봉에 이르렀다.
(이 내용은 인터넷에서 나온 것이다) 1930 년대 중국 문학에 대한 나의 견해 (1927~ 1937).
1930 년대 문학 성취의 표현
1930 년대 문학은 현대문학의 20 년째 되는 해였다. 항전 전 전 1928- 1937 부터. 1930 년대 문학의 번영, 특히 소설, 시, 산문, 연극도 어느 정도 발전했다.
1 많은 문학 유파가 있다.
1930 년대에는 많은 문학 유파가 있었다. 1930 년 중국 좌익작가연맹 (좌익작가연맹) 이 상하이에 설립되어 노신 곽모로, 마오 방패, 달프, 논한 등 많은 우수 작가들이 참여했다. 좌익연맹의 간행물은' 창작월간지',' 문화평론',' 손월간지',' 선봉',' 싹',' 사거리',' 북두',' 문학월간지',' 광명',' 문학지도보' 이다 (2) 자각적으로 세계와의 소통을 강화하다. 좌익 무산계급 문학 운동은 줄곧 혁명 현실주의의 전범이며, 어느 정도 중국 무산계급 혁명 운동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930 년대에 신문문학운동센터가 상해로 이주한 후 베이징 천진 등지에 계속 살고 있는 작가들은 특정 문학유파인 경파를 형성했는데, 이는 당시 주요 유파이기도 했다. 그들은 문학 연구회' 인생' 의 전통을 이어받아 현실에 충실하며 서민의식과 민족적 정체성을 가지고 단순하고 원시적인 인성미를 묘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가? 인성의 아름다움, 어린이의 시각으로 성인 세계를 보는 것, 예를 들면 임숙화의' 형제',' 경사' 와 같다. 아름다운 어린 시절에 대한 애착과 진선미에 대한 무한한 동경을 표현했다. 현대도시문명과 상업문명의 입장에서 상하이를 바라보고, 현대어로 상해인의 이야기를 전하는 또 다른 문학유파인 해파도 자신의 깃발을 세웠다. 해파 작가의 작품은 대중생활에 가깝고, 하층 민중의 고통을 반영하고, 도시생활의 기형과 병태를 표현하고, 또 다른 유형의 도시문학을 제공하고, 자본주의의 죄악과 인간성에 대한 상처를 폭로하고, 서구 의식의 흐름 수법을 빌려 작품을 구조화하고, 형식상 혁신을 하고, 발굴에 치중하고, 잠재의식과 병적 심리를 표현한다.
훌륭한 작가가 많다.
1930 년대에는 새로운 문학작가가 출현했고, 그의 주체성이 향상되었고, 기개가 무궁무진했고, 개성이 널리 퍼졌다. 그는 자주의식과 주인의식을 가지고 의식이 향상되었다. 그는 문학을 작품으로 삼았다. 그는 의식적으로 문학, 예술, 기교를 추구하고 탐구했다. 그는 강한 사회비판의식을 가지고 비극을 숭상하고 봉건사상도덕을 비판했다 그들의 활기찬 창작은 문단에 새로운 기상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중국 현대소설 사상 최초의 여작가 정령 (1904-1986) 은 20 세기 중국 페미니즘의 선구자였다. 그녀의 소설에는' 어둠 속에서',' 사비 여사의 일기',' 물',' 아모 아가씨' 등이 포함되어 있다. 그녀의 작품은 여성을 주요 인물로 내세워 여성의 운명에 대한 큰 관심과 강한 사회적 비판의식을 나타냈다. 장천익? 생활 경력이 깊어짐에 따라 풍자는 사회 생활에 대한 그의 흥미가 되었다. 노신에 대한 풍자소설의 계승이다. 예를 들어, "웃음" 과 같이, 그의 풍자의 대상은 물건이 아니라 인간이고, 풍자는 인간의 결함이 아니라 인간의 결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술자는 시종 건강한 이상인격을 지녔으며, 그 풍자의 뛰어난 기교는 모순 수법의 교묘한 운용에 있다. 그의 소설은 당시 좌익문단에' 혁명+사랑' 의 분위기로 풋풋한 분위기를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중국 현대풍자화랑에도 새로운 풍자 이미지와 새로운 풍자수법을 제공했다. 마오 돈 (Mao Shun) 은 새로운 문화 운동의 진흥을 적극 지지하며 중국 * * * 생산 운동에 종사하는 최초의 혁명 지식인 중 한 명이다. 주요 작품으로는' 일식',' 림가부르크',' 자정' 부곡이 있어 토파와의 논쟁에 참여했다. (이것이 이미 자본주의의 길에 올랐다고 생각하며 반제반봉쇄 임무는 중국 자산계급이 부담해야 한다.) 중국이 중국 * * * 산당의 지도하에 있어야 중국이 자주발전의 길에 오를 수 있다고 강조합니까? 번영의 길. 베이징 시민사회에서 배양된 작가 라오스는 근대 중국 사회의 반식민지화 과정에서 서구 문화의 맹렬한 영향으로 처음으로 중국 일반 시민의 운명사상과 심리를 현대문학 분야에 도입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중국 현대소설에서 가장 중요한 시민계층의 연기자이자 비평가이다. 그는 중요한 시민 화가이다. 장씨의 철학' 등 장편 소설 14 편,' 월아' 등 중편 소설 5 편,' 장터' 등 단편 소설집 3 편을 창작했다. 사회의 어둠을 폭로하다.
3 부작 작품과 중편 소설이 늘어났다.
1930 년대 눈에 띄는 것은 중편소설 수의 급증이다. 이 시기 영향력 있는 작품은 마오 방패의' 식식',' 자정', 바진의' 죽음',' 집',' 가을봄',' 엽의' 예환지',' 라오스의' 낙타쇼코',' 심종문의 변성' 이 있다 비교적 영향력 있는 삼부작 작품에는 마오 돈의' 월식' 이 있다.
시의 발전
시대에 충실하고, 인민에 충성하는 진지한 감정은 영원히 신시 주류의 귀중한 품격이며, 시 예술의 발전인가? 끊임없는 혁신의 다원화 탐구는 신시의 새로운 변화를 촉진시켰다. 이 시기에 신시는 다양한 형태의 정치적 성향과 다방면 예술로 탐구의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중국 신시사가 설립되어 시의 현실을 주시하고 시의 대중화를 제창하다. 아이청 장크가, 현대파 시, 상징주의와 같은 새로운 시인들이 등장했다. 유명한 시인은 Dai wangshu, feng 등이 있습니다. 그들은 예술 탐구에서 강렬한 근대성 의식과 민족 예술 전통에 대한 구심력을 나타냈다.
연극의 발전
중국 현대 연극은 1930 년대에 크게 발전하였다. 무산계급 연극 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상하이의 일부 좌익 문예가들은 상하이 연극사를 기획해 처음으로 무산계급 연극이라는 구호를 내걸고 중국 * * * 의 현대 연극 운동에 대한 직접적인 지도력을 시작해 중국 현대연극 운동을 무산계급 혁명 운동으로 전향하게 했다. "중국 연극 삼조" 인 구양여천의 전한 (), 홍심 () 이 나타났다. 뇌우' 와' 일출' 의 출현은 중국 현대 연극 문화의 성숙을 상징한다. 1930 년대 연극은 우리나라의 비극 예술을 보여 주었다.
산문의 발전
1930 년대의 산문은 오사산문의 전통을 계승하여 새로운 시대의 추진으로 또 발전하였다. 산문작가는 자신의 주체의식과 문체의식을 충분히 발휘하여 각종 산문 작품을 활발하게 발전시켰다. 일반 문학의 추진과 촉진으로 산문은 산문밭에서 먼저 번영의 광경을 보였다. 보고 문학 산문은 이 시기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 시기에 가장 영향력 있는 수필가는 노신과 그의 잡문이 어찌 향기로운지 그의 서정적 잡문이다. 임어당과 그의 유머러스한 소품 등. Zhu Ziqing 의 "유럽 에세이" 등과 같은 여행 산문에 새로운 진전이있었습니다. , 그리고 더 높은 내러티브 기술 을 가지고 있습니다.
1930 년대는 문학 성취가 큰 시대로 각종 문학 양식이 번영하는 모습을 보여 중국 현대문학사에서 지울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중국 문학의 미래 발전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1930 년대 문학
1930 년대 중국 문학에서는 사회의 거대한 변화로 다양한 문예사조가 병존하고 서로 논쟁하면서 이 시기의 문학 창작이 다원화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문학과 미학적 차원에서 서로 다른 문학파 간의 대립과 상호 침투를 형성하여 매우 번영하는 문학 경관을 만들어 중국 신문학이 5 월 4 일 이후 제 2 의 문학 최고봉에 이르렀다.
(a) 좌익 문학 운동
좌익문학운동은 1930 년대 문예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운동이자 신문화 운동에 이어 중국 현대문학사 전체의 또 다른 이정표이다.
대혁명과 그 실패는 많은 열혈 청년의 혁명화를 촉진시켰다. 소련, 유럽, 일본의 무산계급 문학이 나날이 활발해지면서 그들에게 큰 격려가 되었다. 1930 년 3 월 2 일 노신, 하연, 전한, 유다, 유석, 은부 등 40 여명의 작가들이 상하이에서 모여 중국 좌익작가 연맹 (좌련) 을 설립했다. 마오 방패와 주양은 일본에서 돌아온 후에도 좌익연맹의 일에 참가했다. 추백은 중국의 중요한 지도자이자 좌련의 중요한 회원이다. -응? 좌익연맹의 활동은 간행물을 창설하고, 신인을 양성하고, 창작을 발전시키고, 외국의 진보작품을 번역하고, 문학 이론을 연구하는 것이다. 좌련 업무는 정치적 색채가 짙기 때문에 * * * 당원들이 가입하여 문학 도구를 이용하여 계급투쟁과 혁명 선전을 진행한다. 따라서 국민당 당국은 좌련의 중요한 회원들을 엄하게 박해, 체포, 투옥 및 살해했다. 노신도 오랫동안 수배를 했고, 대량의 문학 서적이 조사되었고, 몇몇 중요한 문학 동아리들이 압수되었다. 1936 년 유례없는 민족 위기와 항일민족통일전선 건립 요구로 좌련이 자동으로 해체됐다. 그러나 좌익 문학 운동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좌익문예운동은 혁명을 선전하고, 신인을 양성하고, 창작을 번영시키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으며, 민족, 과학, 대중의 문화를 세우는 데 귀중한 공헌을 하였다. 그러나' 좌측' 의 영향으로 이 운동은 이론과 실천에 많은 문제가 있다. 예를 들면 예술법칙을 위반하고 문예의 예술적 특성을 무시하며 창작상의 공식화, 개념화 경향을 초래한다. 또 문예단체의 정치화로 관문주의를 초래하고 진보적인 재능 있는 작가들을 배척한다. -응? 또 다른 예는 끊임없는 내부 정치 논쟁이다. 꼬리표를 붙이고 몽둥이를 치는 것은 종파주의와 문호 개방의 관점을 낳는다.
(b) 문학 창작의 대풍작
1930 년대는 중국 현대문학의 황금시대였으며, 문학 창작의 성과는 훌륭하고 인재가 구제되어 결실을 맺었다.
소설 창작의 최고 업적은 마오 돈, 라오스, 바킨을 밀었다. 마오 돈의 "자정" 은 현실주의의 걸작이다. 그것은 거창한 배경, 기세, 구조로 1930 년대 중국의 사회적 면모를 보여 주었다. 작품은 오선보 () 라는 전형적인 민족 자산계급을 성공적으로 형성하여 주인공의 복잡한 성격 특징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이 작품은 현대문학사의 최고봉이자 중국 현대소설의 성숙을 상징한다. 마오 돈의' 춘잠' 은' 자정' 과 마찬가지로 시대적 맥박을 바짝 조여 시사에 대한 저자의 관심과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체험을 반영하고 있다. 라오스의' 낙타샹즈' 와' 월아' 는 바로 그의 이 시기 현실주의 대표작이다. 그들은 독특한 사상, 활발한 언어, 심플하고 탈속적인 표현 수법으로 선명한 인물 이미지를 만들어 어두운 현실 중소 인물의 비참한 운명을 표현했다. 바진의' 집' 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비극이자 비극을 초래한 죽음의 제도에 대한 고소이다. 작품은 뜨거운 열정을 불태우고, 풍격이 정교하고 아름답고, 청춘의 활력이 넘친다. 그것은 여전히 많은 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 시기 다른 성취도가 높은 소설가들, 그리고 정령은 지식여성의 내면세계를 묘사한 것으로 유명하다. Shen Congwen 은 Xiangxi border city 의 스타일을 묘사하는 데 독특합니다. 장천익과 사틴은 일반 시민의 회색 심리상태를 신랄하게 폭로하고 풍자했다. 비천한 영혼에서 진선미를 발견하는 데 능한 아이무입니다. -응?
19 17 부터 1927 까지 신시가 탄생하고 성장하는 단계라면? 1930 년대에는 시사가 많았고, 유파가 각기 다르고, 창작이 번영했다. 그중에서도 은부와 장광자를 대표하는' 무산계급 시파' 즉 무산계급 혁명시파는 폭발성, 첨예한 소재를 선택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시가 무산계급 해방에 직접 봉사한다고 주장하지만, 풍부하고 감동적인 시가 이미지의 단조는 간과하고 있다. -응? 중국시 학회, 1932 에 설립? 주요 회원은 민들레, 무, 양형수, 임준, 왕아평이다. 그의 창작 실천은 시의 표현 영역을 넓히고 강한 이상주의와 영웅주의 색채를 보여 주며 강렬하고 거칠고 장엄한 힘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다. 또한 다망서 () 와 변 () 을 대표하는 현대파 시가 의도적으로 시의 몽롱한 아름다움과 산문미를 추구하며 시의 표현 내용과 형식을 넓혔다. 다망수는 현대주의 시인이다. 그의 초기 시가에서, 이미지가 몽롱하여 개인의 혼란과 슬픔을 많이 표현했다. 그의 후기 시에서 그는 항일전쟁의 고무를 받았고, 그의 시는 대부분 열렬한 애국감을 표현했다. 아이청도 이 시기에 성취한 시인이다. 아이청은 광명과 민주주의를 추구하는 주제에 집착하고 있다. 그의 시는 우울함과 열정으로 가득 차서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 교향악 같은 내면의 멜로디, 유화처럼 짙은 색채를 나타냈다. 그의 대표작' 대연강-나의 보모' 가 출판된 후 큰 파문을 일으켰다. 이 시는 가난한 농부를 칭찬하고 불공정한 세계에 분노와 깊은 주문을 던졌다. Zang Kejia 와 zang Kejia 의시 창작은 명백한 현실주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시의 소박하고 함축적이며 형식적인 응축 및 리듬의 명쾌함을 추구하며, 시의 독특한 미적 취향을 향상시키고, 중국 농촌 지역의 고난과 시인의 깊은 감정을 표현하거나 은유를 통해 독자의 사고를 자극합니다. 시인의 들판에서의 창작도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그의 장시' 중국 농촌의 이야기' 와' 투사에게' 는 격앙된 어조와 불타는 감정으로 시인 현실주의와 전투성의 예술적 특징을 표현했다.
1930 년대의 잡문 창작은' 오사' 산문 스타일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예술적 표현과 다양한 풍격을 나타냈다. 우선 산문 창작의 새로운 고조가 나타났다. 노신은 전투정신으로 잡문 창작에 종사하여 풍성한 성과를 거두었다. 추백, 마오 방패,,,,,,,,,,,,,,,,,,,,,,,,,,,,,,,, 。 서정적 산문은 그 어느 때보다 큰 발전을 이루었다. 빙심, 주자청, 달프, 주작인, 양실추, 서지모, 풍자개, 양유춘, 심종문, 하방, 이루, 이광전, 오백소 등의 작품은 여러 각도에서 산문 창작의 소재 범위를 넓혀 현대 산문의 형식과 스타일을 풍부하게 했다. 임어당을 대표하는 유머러스한 소품과 한가한 소품, 문화유산이 후하고, 냉정하고, 지혜롭고, 통속적이고, 유머러스하며, 자연히 산문 창작에 생생한 심미적 재미를 불어넣었다. 게다가 산문 창작의 또 다른 대성은 보고 문학의 번영이다. 이런 새로운 문학 장르는 뉴스 다큐멘터리, 진실성, 산문 예술 감화력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독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마오 돈 편집장의 보고서 문학 작품집' 중국의 날' (1936) 은 추악하고 신성하고 밝고 어둠이 얽힌 사회생활의 단면을 보여준다. 하연의' 채무역공' 은 빚역공들의 하루 지옥 생활을 통해 빚역공제도의 모든 추악한 의미를 밝혀냈다. 이 두 작품은 보고 문학의 초기 단계의 최고 성과를 대표한다.
1930 년대 연극 창작이 번영 장면을 보이기 시작했다. 연극 운동이 급속히 발전하여 연극 예술이 유례없는 보급을 얻었다. 대혁명 실패 후 상하이를 중심으로 연극 운동의 열풍이 일고, 진보 연극단체가 잇따라 설립되어 연극 창작의 발전을 촉진시켰고, 수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예술 수준도 크게 향상되었다. 조유는 가장 성취한 극작가이다. 그의' 뇌우' 와' 일출' 은 유럽 고전 드라마의 구조로 날카롭고 긴장된 연극 충돌, 행동과 잠라인으로 가득 찬 개인화된 캐릭터 언어로 사회의 하층민들의 비극적 주제를 드러내며 다양한 인물의 성격과 운명의 비극을 보여준다. 이 두 편의 연극은 중국 현대극의 성숙을 상징하며, 지금까지도 여전히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쌰 연의 "황금 꽃", "가을 진" 과 "상하이 처마 아래", Tianhan 의 "달빛 노래", "봄의 노래", "푸줏간 주인"? 이건우의 태평천국? 진홍의 농촌 삼부곡과 송지의' 무측천' 은 서로 다른 필치로 중국의 연극 창작을 풍성하게 했다.
(c) 문학 비평과 문학 이론의 발전
1930 년대 문학의 전 과정을 살펴보면, 그것은 규모가 가장 크고, 기세가 가장 강하며, 참여인원이 가장 많은 무산계급 문학의 제창이다. 추백은 이 방면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엥겔스, 레닌, 플레하노프, 라프게일 등의 문학 논문을 번역했고, 많은 전투적인 문장, 최대의 열정과 정력으로 문학 보급운동을 적극적으로 제창하고 추진했다. 그의' 노신 잡감문선서' 는 현대문학운동의 전 과정을 밀접하게 따르고, 노신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평가를 하고, 혁명문학 건설의 중대한 문제를 다루며, 중국 현대문학 이론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노신은 체계적인 문학 이론 저작은 없지만, 몇 차례 중대한 문학 이론 논쟁에서의 지위와 논문 잡문 서신에 흩어져 있는 많은 문학 관점을 30 년대의 문학 비평과 문학 이론에 광채를 더했다. 문예대중화의 토론에서 노신은 시종 외래문화를 받아들이고 민족 전통을 계승하는 통일된 주장을 견지하며 유명한' 가져오기주의' 사상을 제시했다. 루쉰 (Lu Xun) 은 또한 문학과 예술이 건강하게 발전하기 위해서는 긍정적 인 문학 비평을 수행해야한다고 믿는다. 비평가들의 책임은 "악한 풀을 자르는 것"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꽃을 붓는다", 원칙이 없는 "짱 남용" 과 "욕설 남용" 에 반대한다.
중국 현대문학 비평의 창시자 중 한 명인 마오 방패는 적극적으로' 인생을 위한' 문학 주장을 제창하고,' 먼저 비평가가 있고, 뒤이어 진정한 문학이 있다' 는 입장을 고수하고,' 소설 월보' 와' 문학 순지' 를 근거로 체계적인 문학 비평 작업을 벌였다.
추백, 노신, 마오 방패로 대표되는 좌익문단은 인생을 위한 현실주의 문학 창작을 주장하며' 현실과 인간 영원' 을 강조하는 자유주의 문론과' 정신문학' 을 주장하는 의논문파와 광범위한 논쟁을 벌였다. 경파 작가는 문학이 시대와 정치와' 거리' 를 유지하고 인간성의 영원한 문학적 가치와' 조용한' 미적 관점을 추구해야 한다고 비판하고 반박했다. 이러한 논쟁은 문학의 본질, 문학과 정치의 관계, 문학과 생활, 시대의 관계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문학예술의 내적 특징과 관계, 그리고 미적 범주에 대해서는 논의하지 못했다. 그러나 토론, 비판, 반비평이 형성한 거대한 추진력을 통해 중국 현대문학 비평과 문학 이론의 발전을 촉진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