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154 시경 국풍기봉 7 월

154 시경 국풍기봉 7 월

오래, 정말 오래.

(다음 내용은 바이두 백과 사전에서 나온 것입니다)

특약 수비수 조양산인

7 월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 시경' 중의 한 수의 시이다. 이 시는 주초의 농업 생산과 농민의 일상생활을 반영하는데, 중요한 사료 가치뿐만 아니라 우수한 서사시와 서정시이기도 하다. 시 * * * 8 장. 제 1 장은 추운 해와 봄갈이로 시작한다. 두 번째 장은 여성 양잠에 관한 것이다. 세 번째 장에서는 직물 재료의 생산에 대해 설명합니다. 제 4 장 사냥 야생 동물 쓰기; 제 5 장은 1 년을 쓰면 곧 지나갈 것이고, 나는 방을 치우고 겨울을 보낼 것이다. 제 6 장은 과일과 채소, 포도주, 모두 대중을 위한 것이고, 자신의 식량을 채취하는 것은 과과 () 가 쓴 나물 () 을 제거하는 것과 같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제 7 장은 수확이 완료되면 대중을 위해 집 수리나 실내 작업을 한 다음 자신의 오두막을 보수한다고 썼다. 장말에는 얼음을 깎는 노동과 1 년에 한 번 연말 제비가 술을 마신다고 적혀 있다. 시 전체가' 푸' 의 수법을 이용하여' 쓴' 자를 중심으로 한다. 계절의 선후순으로 연초부터 연말까지 농경양잠에서 사냥 빙빙까지 쓴 것은 일년 사계절 다층의 작업면과 강도 높은 노동을 보여준다. 언어가 소박하여 완전히 서술적인 방식으로 쓰여졌다. 말투가 슬프고 괴로워 울고 있는 듯 무거운 역사를 읊고 있다.

작품 이름: 풍기 줄리

별칭: 7 월

창작 시대: 서주

작품 출처: "노래 책"

문학 장르: 고대 잡시

7 월 불 2, 9 월복 3. 첫날은 4, 다음날은 5 입니다. 옷도 없고 갈색도 없는데 왜 7 살 때 죽었어요? 셋째 날, 여덟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제 아내와 아들, 10, 피제목남, 1 1, 다제습, 12 와 함께요.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봄태양은 13 이고 명창경은 14 입니다. 여자는 바구니 15 를 들고, 그와 함께 16, 부드러운 뽕나무 17 을 원한다. 봄은 18 이고, 치치는 19 입니다. 여심이 슬프고 아들이 20 으로 돌아오는 것과 비슷하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8 월에는 갈대가 가득하다. 누에월은 뽕나무 22 를 벗기고, 도끼포크 23 은 원앙 24 를, 모상 25 를 따로 취한다. 7 월에는 26, 8 월에는 성적을 녹음한다. 현자이 황 27, 내 28, 아들 상.

4 월 29 일, 5 월 30 일. 8 월 수확, 10 월 3 1. 첫날, 32 세, 여우를 아들의 모피로 삼았다. 다음날 그는 33 과 마찬가지로 무공 34 개, 사자 35 개, 공제 36 개를 외웠다.

5 월에는 37 개의 주식을 옮겼고, 6 월에는 야외에서, 8 월, 집 안에서, 9 월, 10 월, 귀뚜라미가 내 침대 밑에 왔다. 돔은 39 마리의 쥐를 질식시켜 40 가구에 쑤셔 넣었다. 네, 제 아내는 나이를 4 1 으로 바꿔 이 방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6 월 우울증, 7 월 42 일, 7 월 43 일, 8 월 44 일, 10 월 미터. 이를 위해 춘주 45, 눈썹 46. 7 월에 오이를 먹고, 4, 7 년 8 월에 냄비를 깨고, 4, 8 년 9 월 아저씨, 4, 9 년에 차를 따고, 우리 농업을 먹는다.

9 월에 50 밭을 짓고 10 월 5 1 작물을 짓는다. 좁쌀과 좁쌀은 52, 헤마는 53 이다. 응, 나는 농민이야, 농작물이 똑같아, 그래서 54 년 동안 왕궁에 갔었어. 낮에는 풀 속에 있고, 밤은 밧줄 속에 있다. 나는 집 56 을 얻기를 갈망한다, 그것은 백가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얼음은 57, 셋째 날은 영은58 에서 받아들인다. 넷째 날, 그 벼룩 59 마리, 어린 양이 부추 60 마리에게 희생되었다. 9 월 크림 6 1, 10 월 세탁장 62. 친구는 63 을 마시고 어린 양을 죽이라고 말했다. 조정 64, 65, 66 무량이라고 한다. [1]

기도사 (bρn) 체:' 시경' 15 국체 중 하나, 7 편. 맥, 고성의 이름은 오늘 산시 () 성 순읍 () 빈현 () 경내에 위치해 있다.

7 월 불: 불, 불, 별 이름, 마음. 흐름, 흐름. 매년 여름의 5 월, 황혼 무렵, 이 별은 바로 남방, 즉 중간에 가장 높은 위치이다. 6 월 이후에는 서쪽으로 떨어질 것입니다. 이것이 소위 "흐름" 입니다.

의류: 겨울옷을 재단하는 일을 여공에게 맡긴다. 린넨 같은 건 9 월에 끝나요. 이때부터 겨울옷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첫날: 10 월 이후 첫 달 그날. 달력 달력에 사용됩니다. √ (b √): 강한 바람이 물체에 부딪치는 소리.

이열: 또는 "춥다", 찬 공기를 묘사한다.

갈색: 굵은 천.

사망 연령: 최종 연령.

우길: 계뢰 수리 (경작지와 토양을 파는 도구). 네, 아니면' 예' 입니다.

발돋움: 발을 들어 쟁기질하다. 발가락, 발

아내: 아내와 아이.

Y é: 여보세요. 무: 논밭을 일컫는다. 이 땅은 몇 개의 밭고랑으로 쟁기질되었는데, 위에는 에이커, 아래는 고랑이다. 산등성이의 동서 방향은' 동무', 남북방향은' 남무' 라고 불린다.

전단 (J-n): 농업관명, 일명 농정 또는 다의사.

봄: 2 월을 가리킨다. 로드: 시작. 양: 따뜻해요.

창경: 새명 황달.

이순신 (y): 깊이.

크롤링: 경로, 경로.

Yuán Bai n: 단어는 여전히 "왕위" 입니다. 뽕나무: 새로 태어난 뽕잎.

지연: 영원한 의미.

F 囑 n: 국화과 식물, 즉 쑥쑥. 고대인들은 이것을 제물로 삼았고, 여자는 결혼하기 전에 "제교" 를 했다. 잠란이' 워보' 라고 하면 누에가 나오기 쉽고 잠농은 그것이 필요하다. 법이 상세하지 않다. 기치: 많다.

아들과 비슷하다: 아들에게 강요당하는 것이 두렵다. 말할 때 현미경에 의해 그 앞에 끌려갈까 봐 두렵다. 아들은 군주의 아들을 가리킨다.

후안 리드: 리드. 잡초는 8 월에 자라서 포일을 만드는 데 수확할 수 있다.

누에월: 하력의 3 월을 가리킨다. 뽕나무: 뽕나무를 다듬습니다.

Qiāng: 사각 구멍이있는 도끼.

심오하다: 나뭇가지가 너무 길고 너무 높게 자라는 것을 가리킨다.

이순신 (y): 설문, 광아가' 쉽게' 라고 쓰고, 당기다. "뽕나무" 는 손으로 뽕나무 가지를 잡아당겨 잎을 따는 것이다. 남조악부시' 뽕나무의 정도' 는 "삭조채춘오디, 왜 잎을 따는가?" 라고 말했다. 네가 먼저 밧줄로 오디 묶은 다음 밧줄로 당긴 것 같다. 여자 뽕나무: 작은 뽕나무.

참치 (J): 새의 이름, 즉 백로입니다.

현: 검은색과 빨간색. 현황염색은 실크 직물과 마 직물을 가리킨다.

주: 빨간색. 양: 밝습니다.

수남 (y): 장기적인 야망이 강하다. 나안, 이 식물의 이름은 지금 원지이다.

디오: 매미.

투유: 낙엽.

석유: 귀신의 날을 엄하게 거행하다. "제인": "만약 당신이 개라면, 당신은 지버에게 가서 자신을 돌보세요." 이봐,' 만' 을 전해줘. 사냥꾼들이 무술을 연습하는 의식을 제사식이나 제사식이라고 합니다.

같은: 모이세요. 사냥 전에 모인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Zu _ n: 계속합니다. 무술: 야외 사냥을 가리킨다.

Zòng: 작은 짐승은 사냥꾼이라고 합니다. 너구리, 한 살 큰 돼지, 여기서 더 작은 동물을 대표하는 데 쓰인다.

지 N: 세 살 돼지, 큰 짐승을 대표합니다. 큰 짐승을 대중에게 바치다.

Zh: 벌레 이름, 메뚜기, 메뚜기. 주식 이동: 단어가 소리를 낸다. 부엉이의 목소리에는 두 개의 접선이 있다고 한다.

모래닭: 곤충의 이름, 지금은 직녀의 이름입니다. 우진: 말이 북익하고 소리가 난다.

돔 질식: 실내가 혼잡한 구석을 비우기 위해 비어 있어 쥐를 쉽게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돔, 배기, 청소; 격차에 대해 이야기하다. 질식하고 막히다.

방향: 북향 창. N: 진흙을 바르다. 가난한 집 문짝은 땔감으로 만들어져 진흙이 통풍이 잘 되지 않는다.

악: "한서" 가 "우" 로 소개됩니다. 1 년 변경: 구년은 곧 끝나고, 새해는 곧 다가온다.

유: 식물명, 당조 등. 나무는 높이가 5 ~ 6 피트이고, 자두처럼 빨갛다. 얀 (y): 식물의 이름, 열매는 용안처럼 크다. 들포도를 말하다.

Sh: 콩류의 총칭.

벗기기 (p): 때리다.

춘주: 동주는 봄에 양조한 것으로' 춘주' 라고 합니다. 대추와 쌀은 모두 술의 원료이다.

제이: 기도해요. 눈썹 장수: 장수. 사람 미간에 긴 머리카락이 있어 수미라고 불리는데, 그래서 장수는 미수라고 한다.

냄비: 조롱박.

아저씨: 주워요. 가을 대마의 씨앗은 먹을 수 있다.

급여 (ch): 나무 선택은 임금입니다. 존중, 목명, 악취.

들판: 여기는 타곡장이에요. 묘포: 채소밭이에요. 채소밭이 만든 곳을 가을겨울 장소로 춘하 만들어서 전원자가 한 글자로 연결되어 있다.

아나스: 헛간에 넣어 주세요. 지아: "리" 작물과 같은 고대 독서: 곡물의 일반적인 용어.

무게: 즉' 종' 은 선종 후 익힌 계곡이다. L 욕망: ω (l 욕망) 입니다. ① 이후 종의 가장 먼저 성숙한 계곡이다.

그: 이것은 일종의 곡물, 즉 오늘의 좁쌀을 가리킨다.

공공: 궁전을 짓는 것, 혹은 실내사무를 가리킨다. 공덕, 일.

타오: 밧줄을 묶다. 밧줄, 동사, 밧줄을 만드는 것을 가리킨다. 밧줄.

급해요: 급해요. 집을 타다: 집을 짓다. 털과 밧줄은 모두 집을 짓는 데 필요한 물건이다.

러쉬: 얼음 자르는 소리.

링: 모인 물을 가리킨다. 음: 얼음이 보관되는 곳을 말합니다.

벼룩: 들고 있어. "아침" 에 대해 말하자면, 일종의 오래된 제사식이다.

어린 양으로 부추를 제사하다: 어린 양과 부추로 조상을 제사하다. \ "의식 월령 \" 은 중춘초 4 가 중춘이라고 말했다.

수시원: 지금도' 수시원' 이에요. 늦가을이 시원해 보여요.

세탁지: 청소장. 일설은' 청소' 이고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친구 술: 술 두 병.

제이: 덩. 궁정: 혹은 공공장소는 반드시 군주의 궁정일 필요는 없다.

고 말했다: 들어 올리다. 중간 (중간): 각각. 고대에 동물의 뿔로 만든 술기.

만: 크다. 무 단위: 무한. [2][3][4][5]

7 월의 불은 서천에 떨어지고, 9 월에는 여자가 한복을 꿰매었다. 1 1 월 북풍이 세차게 불고 12 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좋은 옷과 자루천 옷이 없으면 어떻게 한 해 연말을 보낼 수 있습니까? 첫 달에 우리는 밭을 갈고 쟁기질하기 시작했고, 두 번째 달에는 밭을 심으러 갔다. 천관은 기뻐서 처자를 데리고 가서 벼를 양지 땅으로 보냈다.

7 월의 불은 서천에 떨어지고, 9 월에는 여자가 한복을 꿰매었다. 봄에는 햇빛이 따뜻하고 황달이 완곡하게 노래한다. 그 소녀는 깊은 대나무 바구니를 들고 오솔길을 따라 걷고 있다. 손을 뻗어 연한 뽕잎을 따니 봄날이 갈수록 길어진다. 사람들이 오가며 쑥을 채집하는데, 처녀는 슬퍼서 귀족과 시집갈 엄두가 나지 않는다.

7 월의 불은 서쪽으로 지고, 8 월에는 갈대를 베었다. 3 월에 뽕나무 가지를 다듬고, 도끼를 채취하다. 높고 긴 나뭇가지를 자르고 가는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부드러운 뽕을 따다. 벨로새는 7 월에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고, 8 월에는 대마를 짜기 시작했다. 염색한 실크는 검은색과 노란색이 섞여 있고, 나의 붉은색은 더욱 밝아서 귀족을 위해 옷을 만드는 것이다.

4 월에는 원지가 씨를 맺고, 5 월에는 매미가 울린다. 8 월의 들판의 수확이 바빠서 10 월 나무의 잎이 떨어졌다. 11 월에 나는 산에 사냥을 갔다. 나는 여우가죽을 사냥하여 귀족에게 가죽옷을 만들어 주었다. 사냥꾼들은 12 월 모임에서 사냥 기술을 계속 연습한다. 돼지를 자신에게 때리고, 큰 돼지를 왕공에게 사냥하다.

5 월에는 메뚜기가 다리를 튕기고 비명을 질렀고, 6 월에는 직공이 날개를 치고 있었다. 귀뚜라미는 7 월에 밭에 있고, 8 월에는 처마 밑에 온다. 귀뚜라미는 9 월에 문에 들어와 10 월에 내 침대 밑으로 파고들었다. 쥐구멍을 막고 쥐를 훈제하여 북창문을 봉하다. 아이고, 아내와 아이가 불쌍해. 연말이 되니 새해가 다가오니, 나는 이 집으로 이사해서 정착할 것이다.

6 월에는 자두 포도를 먹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콩을 삶는다. 8 월에 우리는 대추를 치기 시작했고, 10 월에 우리는 밭에 가서 벼를 수확하기 시작했다. 춘주가 향기로워서 주인을 위해 장수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을 수 있고, 8 월에는 조롱박을 따낼 수 있다. 9 월에 우리는 마자추종을 줍고, 쓴 채소를 따고, 나무를 베어 농민에게 먹였다.

9 월 타장 10 월 농작물 입고되었습니다. 좁쌀, 좁쌀, 올벼, 좁쌀, 콩류, 밀이 모두 입고되었다. 농부가 정말 고생했다고 한탄하고, 농작물을 막 치우고, 궁전도 공식적으로 지었다. 낮에는 초가지붕을 자르고 밤에는 끈을 비벼야 한다. 빨리 집에 가서 집을 고쳐라. 우리는 봄에 수백 종의 곡물을 재배해야 한다.

12 월, 나는 얼음을 자르고 첫 달에 얼음실로 이사했다. 2 월 초에는 조상에게 제사하기 전에 부추와 어린 양을 모셨다. 9 월 한파가 왔을 때 서리가 내리기 시작했고, 10 월 타곡장을 깨끗이 청소했다. 술 두 구유는 손님에게 주는 것이고, 어린 양은 도살하여 모두에게 맛볼 수 있다. 대사의 절에 올라 잔을 들어 * * * 대사님을 공경하며 일제히 생명을 외치다. [5]

풍기 7 월' 의 주제는' 석창순서' 에 의해' 진후직, 부패, 왕업난' 으로 여겨진다. 석창의' 진환시집전' 은' 주공 관리 재능의 변화의 영향' 으로 여겨진다. 최서' 고풍시험 신록' 은 "이 시는 선왕이 지은 옛 시로, 주공이 성왕의 반지로 묘사되고, 후세 사람들은 주공이 잘못 쓴 것" 이라고 말했다. 방우윤의' 원시 시경' 도 "시경 7 월" 의 유일한 편은 농경, 상, 농작물에 관한 것이다. 직접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 그 길보다 길었던 사람들은 착하고 품위가 있을 수 없다. 주공은 세상에서 자랐고, 죽은 사람 가운데 순위가 매겨졌는데, 무슨 고생이냐? 남자 류시원도 입을 열기가 어렵다. 고대에는 반드시 시 한 구절이 있었음에 틀림없다. 공공 시작 이후, 농작물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왕업이 시작되었고, 후민은 대중을 생각했다. " "한서 지리지" 는 "이전 후직 임목, 공유임목, 태왕 전치, 문왕임목, 무왕치호" 라고 말했다. 그의 인민은 전 국왕의 유산을 물려받았고, 그들은 경작과 일에 능하다. 그래서 시에서는 농산의 식량이 충분히 준비되었다고 말한다. " 이에 따라 이 글은 서주 초창기, 즉 공류가 유배된 시기로 여겨진다. 당시 주조의 조상은 여전히 농업 부족이었고, 그 작가는 부족의 일원으로 여겨졌다. [3][4][5]

풍기 7 월' 은' 시경' 중 가장 긴 시로 민족 풍격을 지니고 있다. 이 시는 주 부락의 일 년 사계절의 노동생활을 반영하며, 의식주 생활의 모든 방면을 포함한다. 그 작가는 부족의 일원이기 때문에 그의 필조는 냉정하고 정확하며 봄갈이, 추수, 겨울 저장, 채상, 염색, 재봉, 사냥, 주택 건설, 포도주 양조, 노동, 잔치 등 각 측면에서 당시 사회의 풍속화를 보여준다.

시는 7 월에 쓰였으며, 각 그림은 농경 활동의 순서로 매달 전개되었다. 시에 주력을 사용하였다. 주력의 첫 달은 하력 (현재 음력이라고 함) 의 11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4 월, 5 월, 6 월, 하력과 같다. 여름달력의 첫날, 둘째 날, 셋째 날, 넷째 날은 1 1 월, 12 월, 1 월, 2 월입니다. 가죽' 경학통론' 구름: "이 시에서 달의 사람들은 모두 여름이고, 1, 2, 3, 4 일은 모두 주에 있다고 합니다. 그 이름을 바꾸지만 사실은 바꾸지 않는다. " 다이진의 모정시에 대한 고증도 주가 주정 (음력 11 월을 정월 초일로 함) 으로 바뀌었지만 민간 농경은 여전히 여름력을 사용한다고 지적했다.

제 1 장은 노동자들의 일 년 사계절의 생활을 조감도로 총결하여 독자들을 단번에 그 비참하고 어려운 시간으로 끌어들였다. 또한 다음 장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여 대략적인 윤곽을 제시했다. 주 \ "시전 \" 은 "이 장의 상반부는 말로 시작하고 하반부는 말로 시작한다. 제 2 장에서 제 5 장, 이전 단락의 의미. 6 장에서 8 장, 마지막 단락의 의미. 클릭합니다 이런 구조상의 안배는 확실히 상당히 엄격하다. 이른바' 옷의 시작' 과' 음식의 시작' 은 사실상 농업 사회의 경작과 직조의 두 가지 주요 문제를 가리킨다. 이 두 가지는 문장 전체를 관통하는 주선이다. 제 1 장은 9 월에 여자가 "삼마가 채 끝나지 않아서 옷을 입을 수 없다" 고 말했다. 1 1 이후 한겨울에 들어서자 농민들은 자루천 옷 한 벌도 없었다. 그들은 어떻게 새해를 보냈습니까? 그래서 그들은 "왜 죽을까" 라고 한탄했다. 그러나 봄이 되자 그들은 농기구를 정리하고 밭에 나가 농사를 지었다. 그의 아내와 아이는 밭머리에 밥을 배달하러 갔다. 이날 관원들이 그들이 매우 열심히 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의 얼굴은 밝아졌다. 민간 시인은 당시 사회생활의 전반적인 모습을 독자 앞에 드러낸 굵은 선으로 틀을 그려냈다. 다음 섹션에서는 각 측면, 각 부분에서 자세히 설명합니다.

시의 2, 3 장은 감정이 점점 높아지고 말투가 점점 분명해진다. 화창한 봄빛이 들판에 쏟아지자 꾀꼬리가 짹짹 소리를 냈다. 바구니를 든 여자가 함께 밭길을 따라 뽕을 따러 갔다. 그들의 노동은 즐거워 보이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자의 마음은 아들과 비슷하다' 는 근심이 있다. 제 1 장' 천소 극락' 은 당시 사회의 계급관계를 담담한 획으로 천천히 전개할 뿐이다. "아들", 대부분의 평론가들은 그것을 태자의 아들이라고 부른다. 양공은 대량의 토지와 농노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의 아들들도 장원의 미녀들과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는 특권을 누리고 있다. 여기서 독자들은 한악부의 추석과 뽕나무의 그림자를 볼 수 있을 것 같다. 그것은 천 년 후의 일이지만, 생활법칙에는 종종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아가씨들의 미모는 그녀로 하여금 개인의 자유를 걱정하게 한다. 아가씨들의 총명함과 지혜는 또한 자신의 노동 성과가 다른 사람에게 점령될까 봐 걱정하게 했다. "8 월에 성취를 싣고, 나는 주공양이고, 나는 아들이다." 그들은 가지각색의 실크를 짜서 모두 아들의 옷이 되었다. 송대 장유의 시' 잠녀'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피로기자, 비잠농도'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4, 5 장은' 옷의 시작' 이라는 선에서 발전했지만 발전 변화도 있다. 수남' 과' 명미' 는 재미있는 의미가 있다. 사냥에 중점을 둔다. 그들이 죽인 여우는 "아들을 위한 것" 이어야 한다. 그들이 내린 큰 돼지는 공가에 기부해야 하고, 작은 돼지를 키워서 스스로 먹을 수밖에 없다. 여기에 다시 한 번 당시의 계급 관계를 묘사하였다. 5 장은 곤충을 위주로 사계절의 변화를 반영하는데, 귀뚜라미에서 사람, 다시 감기 쓰기까지, 획이 섬세하고 목소리의 시적이다. "시전" 구름: "오징어, 꿩, 귀뚜라미, 한 가지는 수시로 바뀌고 이름은 다르다. 주식을 옮기고, 점프를 시작하고, 주식과 함께 노래하다. 진동 깃털, 날개로 날고 노래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물을 읊는 일은 이렇게 섬세하고 신기하다. 다음 네 문장은 농민들이 방을 청소하고 겨울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는 것이다. 구조적으로도 제 1 장은 추위를 막는다는 뜻이다.

6 장, 7 장, 8 장,' 음식의 시작' 을 주선으로 하는 일련의 연속적인 초점면처럼 농민들의 소박하고 평화로운 삶을 보여준다. 6, 7 월 사이에' 침울한 매실과 가시를 먹어라',' 해바라기',' 찹쌀' (콩류 7 월과 8 월에 그들은 대추를 치고 조롱박을 썰었다. 10 월에 벼를 거두고 춘주를 빚어 노인에게 생일을 축하하다. 그러나 식량이 입고되자마자 선생들에게 공채를 지어야 하는데, 위에 쓴 초라한 거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묘포를 짓다' 와' 농작물을 수확하다' 는 글은 1 년 경작의 최종 완성이다. "시전" 에서 말했듯이, "이 장 (제 7 장) 은 농업에서 시작되는데, 이를 극우고라고 한다."

마지막 장, 즉 8 장에서 시인은 이 마을의 연회의 성황을 더욱 즐거운 필조로 묘사했다. 일반적으로 농민들이 그렇게 고생하고, 전관의 감독을 받고, 아들에 의해 착취당하고, 연말이 되면' 대부 법정' 을 받을 자격이 없다고 생각한다. 사실 사회는 복잡하다. 봉건 사회 중기에도 농민들은 연말에 서로 술을 초대했다. 송대 진관' 논주 4 곡' 은 "논가의 중농간, 옹의가 서로 초대한다" 고 썼다. 반은 술을 마시고 서너 번 고마워한다. " 육유' 산시촌 유람' 시에서도 "논가주를 웃지 말고 좋은 해에 닭돌고래를 남겨라" 고 말했다. 7 월에 쓴 고대 사회 서주의 마을 생활은 술을 들고 축하하는 것도 합리적이다.

고대 중국시는 줄곧 서정시를 위주로 하여 서사시가 매우 적다. 이 시는 서사를 위주로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시적이 풍부하다. 시 속 인물에 대한 아름다운 서술을 통해 당시의 노동 장면, 생활 그림, 각종 인물의 면모, 농민과 민중의 관계를 실감나게 보여 서주 초년 남녀가 얽힌 풍속화를 구성하였다. 《시경》에는 세 가지 표현 방식이 있다: 푸, 비, 흥. 이 시는 부체,' 용일',' 사물로 빚는다' 를 채택하여 생활의 진실을 반영한다. 독자들은 어떤 장도 진지하게 외우면 이런 느낌이 든다. 이 시는 또한 아속적인 감상을 구현했다. 시 전체는 바람, 야, 짱 등을 서사의 필요성으로 삼는다. 세 가지의 결합은 이 시의 고풍스럽고 상큼한 풍격, 우아하고 화려한 특색, 장엄한 기도의 특색을 형성했다. [5][6]

한대 정현: "7 월 야야에서 10 월까지 내 침대 밑에 와서 모두 귀뚜라미라고 합니다. 이렇게 세 마디 하면 점점 추워지고 외롭지 않다. " ("모시전")

송대 장문천: "시 300 곡 ... 어떤 것이 문장 보다 더 깊지 않으면, 예를 들면' 7 월 들판' 이' 내 침대 밑까지', 7 월 이후 10 월 사투리 귀뚜라미 때 비로소 드러났는데, 문장 보다 더 심오하면 사악할 수 있을까?" ("시품 동몽" 에서 인용)

송대 주: "별별 태양과 달의 서리 이슬의 변화를 바라보고, 충초목의 변화를 내려다보며 날씨를 알고 민권을 부여한다." 여자의 옷은 내면에 관한 것이고, 남자의 옷은 외외에 관한 것이며, 진지한 사랑과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와 아들, 아버지와 아들, 부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약함을 부축하여 먹고 있다. 그 제물도 제때, 그 얼굴은 축제를 즐긴다. 이번 7 월의 의미도 마찬가지다. "("시전 ")

명대 손시: "의식식은 경경, 달은 위사, 초목, 새벌레는 색깔로, 모두 위아래로 모두 뜻대로 되지 않는다. 실속 있는 초조한 서사이다. 그러나 이것은 느낌의 문제이며, 흥미는 더욱 자족적이다. 정말 멋진 제품이에요! " ("시경" 에 대한 논평)

청대 야오 계형: "새소리벌레가 울리고, 방초가 울창하고, 달령과 같다." 한 여자가 방에 들어갔을 때, 털이 방으로 올라갔을 때, 그것은 마치 커스터마이징 책과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불과 찬바람은' 오행' 과 같다. 젊은이를 배려하고, 젊은이를 아끼고, 탕지는 마치 의식과 같다고 말했다. 천관염직, 냉빙 사냥, 제궁, 마치 국서 같다. 그중에는' 채산도',' 까르지도',' 레시피도',' 고보도',' 주경도' 가 있다. 모두 한 편의 시 중 천하 1 위다! "("시경 통론 ")

청대 방우윤: "이 시는 아름다워요. 누구나 다 말할 거예요. 왕은 말했다:' 양관일월서리 이슬의 변화, 충초목의 변화를 내려다보며 날씨를 알고 민정을 가르친다. 여성복은 중요하고 남성복은 중요하다. 정성과 사랑으로 위로 올라가고 충성과 이익으로 위로 올라간다. 아버지와 아들, 아버지와 아들, 부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이끌고, 약함을 부축하여 먹고 있다. 그것의 희생도 시기적절하고, 그것의 연연도 간단하다. "몇 글자는 이미 최선을 다했고, 더 이상 축적할 것이 없다!" "오늘, 그 글을 가지고 노는 것은 간단하고, 분산되고, 우아하고, 고전적이고, 분산되고, 정교하고, 슬프고, 산야적이고, 진실하고, 호화롭고, 유유하고, 엄숙하다. 준비하지 않고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진나라 이후 타오, 시에, 왕, 맹, 위, 유천가의 시는 모두 이런 경지에 이르지 못했다. " (원본 시경)

청대 우윤진: "'내 아내 내 아들' 이라는 몇 글자는 슬프고 묘하다. 당시 풍속이 평화로웠고, 나도 생각하고 있었다. " (시 기록)

청대: "이 시를 연주하면 수수하고, 정, 강사의 시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단풍시험 신록") [1][2][3]

[1] 주. 시경 전전. 상하이: 상해 고서출판사. 1987: 60-6 1

[2] 이선 해석. 시경. 베이징: 국립도서관 출판사 20 17: 199-204

[3] 왕 xiumei 번역. 시경: 민족 스타일. 베이징: 중화서국. 20 15: 299-307.

[4] 주. 시경. 베이징: 중화서국 .2013: 209-214.

[5] 강량부 등. 진시 감상 사전. 상하이: 상하이 사전 출판사 .. 1998: 296-30 1.

[6] 황악주. 중국 고대 문학 명작 감상 사전 (1). 베이징: 중국어 교육 출판사 .2013:17-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