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청화자 가사 감상 분석

청화자 가사 감상 분석

1 .. 청화자 가사는 뚜렷한 중국특색.

배아는 짙게 옅은 파란색과 흰색 획을 그렸다.

병에 묘사된 모란은 너의 첫 화장과 같다.

나는 창문을 통해 천천히 샌들 우드를 안다.

선지의 펜 반을 여기에 두다.

유약 컬러가 여성 몸매를 렌더링하는 매력은 숨겨져 있다

너는 꽃봉오리처럼 웃는다.

너의 아름다움은 내가 갈 수 없는 곳으로 날아갔다.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강을 가로질러 수천 마일을 가로지르고 있다.

병 바닥, 한립이 앞조의 우아함을 모방하다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처럼, 너는 천선처럼 아름답고, 웃는 얼굴은 꽃처럼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금잉어, 흰 꽃이 피었고, 색깔은 파란색이었고, 그릇 바닥으로 뛰어내렸다.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보고 싶어요.

너는 가마에서 수천 년의 비밀을 숨겼다.

매우 정교하여 수놓은 바늘이 땅에 떨어지는 것 같다.

커튼 밖, 파초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린다.

나는 그 강남 마을을 지나쳐 너를 화나게 했다

송묵산수화에서 너는 잉크의 깊은 곳에 숨어 있다.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부엌 굴뚝에서 나오는 연기가 강을 가로질러 수천 마일을 가로지르고 있다.

병 바닥, 한립이 앞조의 우아함을 모방하다

너를 만난 복선이라고 생각해.

하늘은 파란색이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처럼, 너는 천선처럼 아름답고, 웃는 얼굴은 꽃처럼 아름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청화자 뮤직비디오 무대 세트는 중국풍 냄새가 난다.

주걸륜 08 춘완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v _ playlist/F614677o9p1.html.

3. 저자에 의한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해석

방강의 가사에 대한 해석.

우선, 제렌의 새 앨범에 이' 청화자' 를 채우는 창작 과정을 친애하는 네티즌들과 공유하고 싶습니다. 얼마 전에 골동품 예술품을 감상하는 친구들을 몇 명 만났는데, 그들과의 대화에서 수천 년 동안의 과거, 때로는 청동기, 때로는 송자, 때로는 명청가구, 그리고 내가 그 중국 전세 예술품을 송제로 사용하는 동기를 불러일으켰다. 당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은 청동기였다. 은상시대에 주조한 청동기를 노래로, 청동의 두께로 사랑의 견고함과 진실성을 상징한다. 세상의 변천을 천년의 얼룩덜룩 한 구리 녹과 비교하십시오. 용기에 이해하기 어려운 비문으로 맹세의 신비를 해석하다. 하지만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제렌의' 청화자' 곡조가 부드럽고 완곡하며 우아하며 탈속적이어서 머릿속은 강남연우의 그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당시 청동기도 적을 죽이는 무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청동' 이라는 단어가 너무 무겁고 서툴러서 초연 냄새가 가득 찼기 때문에 아직 구상한 가사는 쓰기 전에 포기했다.

나중에 나는 여요자기를 선택했다. 이런 도자기는 송대에서 매우 유행했는데, 주로 그것의 희귀성 때문이다. 전란, 가마 유약 레시피, 발사 공예 등으로 여요전세 진품은 70 여 건에 불과해 국보로 귀중하다. 하지만 또 문제가 발생했다. 순수 최고급 여요에는 단 한 가지 색깔, 즉' 천청' 이 있어 어떠한 화려한 무늬도 전혀 없고, 스타일링도 고풍스럽고 우아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제 생각에는 오늘날의 미니멀리스트 마스터의 작품과 같습니다. 내포는 간단하고 질감은 오래 지속되지만, 사랑과 증오가 섞인 사랑으로 간사하고 변화무쌍한 사랑을 형용하기에는 부족하다고 늘 느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결국 요를 가사의 제목으로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글쓰기 소재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다, 구름이 망했다' 는 문구로 미래가 이뤄졌다. 말, 내가 후렴구' 연우가 하늘빛처럼' 라는 첫 문장을 써내도록 영감을 주었다. 이 말은 송휘종에서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여요는 송황실 전용이었고, 가마관은 여요도자기를 굽고 그 색깔을 명명할 것을 요구했을 때 황실의 비준을 받았다. "비가 청운을 깨뜨렸기 때문에, 이 색은 미래가 될 것이다." 이때부터 천청은 여요도자기의 색깔명이다. 하지만 나중에 나는 여요를 노래 이름으로 사용하는 것을 포기했다. 그 특징이 애절한 사랑에 적합하지 않다는 점을 제외하면 여요라는 이름은 너무 슬프다. 몇 번의 우여곡절 끝에' 청화자' 라는 제목을 확정하여 당대에 불타기 시작했고, 중국 초기에 1000 여 년을 이어갔다. 당초' 연우 하늘색' 가사를 결정했을 때 얼마 지나지 않아 후렴구의 두 번째 문장' 그리고 내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는 후렴구의 첫 번째 문장의 키워드가 탄생했다.' 연우 하늘색, 그리고 내가 너를 기다리고 있다'. 내 가사에 묘사된 하늘색은 스스로 나타날 수 없기 때문에 언제 올지 모르는 비를 참을성 있게 기다려야 적운이 흩어진 맑은 하늘에서 하늘색으로 나타날 수 있다. 하늘색은 비가 멎고 날이 맑을 때만 나타나고, 하늘색은 비 온 뒤에야 나타나지만, 하늘색을 보려면 먼저 비가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또한' 비' 대신' 연우' 를 사용하는 것은 순전히 연우의 분위기가 더 아름답기 때문이다. 나는' 천청연우' 라는 말로'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라는 백어를 반격하고, 또' 등' 이라는 글자를 연이어 사용하여 사랑 중 가장 무력한 무력감은' 등' 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 일반인이 어떻게 변화무쌍한 날씨를 파악할 수 있을까?" " -응? 빗물에 씻겨진 순수한 푸른빛을 보고 싶다면 소나기가 자연스럽게 멎을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릴 수밖에 없다. 마치 내가 수동적으로 조용히 기다리지 않을 너를 기다리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청화자기에는' 바나나' 가사에 거의 나타나지 않는 식물이 있다. 정말 내가 이 식물에 대한 알 수 없는 사랑 때문이다. 야자수가 남대만성을 연상시키는 것처럼 야자수는 따뜻한 모래사장에 해당한다. 선인장의 장면은 당연히 사막에 있다. 왠지 나는 자연스럽게 송대 강남연우 속 쑤저우 삼림가든과' 바나나' 를 연결시켰다. 예를 들어 이어의 긴 그리움 속에는 "... 가을바람이 많고 비가 많이 온다. 커튼 밖 바나나 서너 냥, 밤이 길다. 사실 송사에서 자주 나오는 식물을 자세히 살펴보면' 바나나' 가 나타나는 빈도는 여전히 높다. 또한 일본의 유명한 하이쿠 시인 송미파초도 파초를 별명으로 하여 파초의 나무를 심는 데 문인 기질을 더했다.

덧붙여, 가사에서 "자극" 이라는 단어의 사용은 나의 육조 혜능의 유명한 예언이다.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무대가 아니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고, 어디서 오는 먼지인가 "라는 경험을 얻었다. "먼지를 만드는 곳" 은 실제로 "먼지를 만지는 곳" 이나 "먼지를 만지는 곳" 으로 쓸 수 있지만, 터치의 의미는 "터치" 만큼 강하지 않기 때문에 터치는 다른 것들과 접촉하는 단어일 뿐, "터치" 라는 단어는 초대받지 않은 초대장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 매우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다. 그래서 저는' 문고리로 녹청을 염색한다' 대신' 문고리' 를 사용했습니다. 또 다른 가사는 나도' 나와 강남 마을을 지나간다' 로 너를 화나게 하는 것이다. 나도' 나와 강남 마을을 지나간다' 로 너를 데리러 올 필요가 없다. 그 이유는 똑같다. 사실, 나는 이미 남권 엄마의' 연애 중인 나비' 에서' 격노' 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첫 가사에는' 담담한 세월, 왔다갔다하며, 화면이 석양을 일으키는데 ...', 나는' 병풍' 으로 석양을 일으킨다' 는 말로 해가 질 때 병풍의 차단으로 방 안으로 비스듬히 들어오는 빛을 나타낸다.' 병풍' 으로 석양을 가리는 것이 아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는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는 풀을 건드린다' 는 뜻으로, 여기서 쓸데없는 말을 설명하겠습니다. 한바탕 큰비가 내린 후 정원은 온통 푸르고, 공기는 촉촉한 습기로 가득 차 있고, 영롱한 빗방울이 바초엽을 구르고 있다. 이때, 이 장면은 가장 시적이다. 또 녹슨 구리 고리들이 있는데, 비바람과 이슬을 겪으면서도 문판에 박혀 있는 것이 가장 오래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나는 먼저 중국 고전 명구' 바나나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린다' 는 말로 내 감정을 표현한 다음,' 나와 그 강남의 작은 도시를 지나 너를 건드린다' 는 구절을 대결로 삼았다. 바초와 문고리는 모두 정지된 물체이기 때문에 소나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며 세월의 침식을 거쳐 서서히 녹청으로 산화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대명사' 나' 는 바나나와 문고리와는 다르다.' 나' 는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우연히 강남 마을을 통해 너를 알게 되었다.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너를 알게 되었다. 그래서 모두' 도발' 이라는 동사를 사용했지만, 주동과 수동은 매우 달랐고, 나는 이 단락에서 세 개의' 도발'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뜻은 같지만 사용법은 다르고 재미있었다. 어쨌든 이 노래는 매우 힘들지만, 매우 충실하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의 깊은 의미

사실 첫 단락은 가사에 묘사된 대상을 잘 설명했다. 나' 는 배아를 그리면서 청화자 같은 아름다운 강남 여자를 그리워하고 있다. 천천히 단향에서 내 마음은 약간 시큰시큰해서 더 이상 그릴 수 없다. 화가의 손이고, 병 위의 모란은 이인의 웃는 얼굴보다 못하다. 나는 제드가 어디에 사는지 몰라서 슬픔을 금할 수 없었다. 문필과 선택의 이미지로 볼 때, 직접 서술을 시작하는 것은 화려하지는 않지만, 이미 문장 전체의 기조를 다졌다. 흥미롭게도,' 고' 는 대만성의 전형적인 표현으로' 고' 로 바꾸는 것이 대륙의 언어 습관에 더 잘 부합한다는 것이다.

전문은 "하늘은 파랗고,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는 점정필로 우아하고 다정하다. 어떤 사람들은 청화자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하늘이 연우를 기다리고 있다' 고 착각한다. 청우' 는 청화자의 상품으로, 세상에서 보기 드물고 색깔이 가장 아름답다. 이런 유약색은 비오는 날에만 태울 수 있다. (현대과학의 관점에서 볼 때, 주로 습도이다.) 그래서 비가 오는 날 아즈어가 나타나는 것은 결정적인 조건 중 하나이다. 푸른 하늘 연우' 는 언어뿐만 아니라' 나는 너를 기다리고 있다' 는 연결까지 통해 이라크인들이' 나' 에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를 보여준다. 게다가 아름다운 멜로디까지 더해져 자연을 들은 것 같다. 밥 짓는 연기가 천리간강' 화면 감각이 강하고, 일석삼조가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청화자기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을 묘사하고, 심지어 풍경으로 감정을 돋보이게 하기도 한다. 아름다운 경치는 생각에 약간의 슬픔을 더했다. 병바닥, 한립모조 앞조의 아씨, 나를 위해 당신을 만나기 위한 복선' 은 내 사상을 퍼뜨리는 동시에 여전히 청화화 () 를 그리는 사고방식을 고수하고 있지만, 복선 () 이라는 글자는 사실 미래의 결말을 암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나' 는 만난 여자에 대한 애착이 있지 않나요?

\ "푸른 연기 비, 나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달빛이 인양되어 어지럽다.

전세의 청화자와 같이, 너는 천선처럼 아름답고, 웃음은 꽃처럼 아름답다. ""

같은 멜로디를 다시 한 번 부르다. "후광" 은 훌륭합니다. 후광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하나 들어보죠. 잉크 한 방울을 맑은 물 한 그릇에 떨어뜨려 천천히 퍼지는 것을 보면 기절한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좋은 문장은 타고난 것이고, 묘한 인형은 얻은 것이다." 몽롱한 가운데 결말이 정말 열렸나요? 당신은 당신의 이라크 국민을 매우 그리워하는 것을 보았습니까?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청화자는 아름답고, 너의 눈은 미소를 짓고 있다' 는 표준 역장구이다. 네, 봤어요. 모든 것이 강남의 아름다운 풍경에 녹아든 것 같은데, 마치 희극의 결말인 것 같다. 그러나 저자는 이것이' 나' 의 오랜 망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눈앞에 환각이 나타나고 흐릿한 달빛이 사라지지만, 더 많은 것은 그리움이다.

"잉어, 꽃 흰색, 색깔 녹색, 그릇 바닥으로 뛰어 올랐다.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보고 싶어요.

너는 가마에서 수천 년의 비밀을 숨겼다.

매우 정교하여 수놓은 바늘이 땅에 떨어지는 것 같다.

커튼 밖, 파초가 소나기를 일으키고, 문고리가 녹청을 건드린다.

나는 그 강남 마을을 지나쳐 너를 화나게 했다

송묵산수화에서 너는 잉크의 깊은 곳에 숨어 있다. ""

거꾸로 서술하는 수법은 황급히 이라크인을 만나 황급히 작별을 고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아직도 회상하면서 사생을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빈센트 측은 문자에 타고난 민감성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는 세 글자로 연결되어 매우 훌륭하다. 비록' 커튼외 파초가 소나기를 하다' 는 것은 이전 시에서 생생하게 벗겨져 나온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참, 이런 방식은' 무리하고 기묘하다' 라고도 하는데, 원곡에서 유래한 것이다. 분명히 소나기는 바나나로 인한 것이 아니라 말이 안 되지만 맛이 난다.

또 다른 말이 있습니다.

주걸륜 노래' 청화자' 는 2008 년 춘완 하이라이트. 하지만 이 노래의 가사에는 실수가 있다. 유명 수집가, 감정가 마미도는 가사에 두 가지 실수가 있다고 말했다. 그 중 하나는' 오류' 다.

이 노래에 대해 마미도는 "빈 배아가 파란색과 흰색 필법을 그려서 농도에서 옅게 한다" 는 가장 좋은 문장이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마미도는 가장 잘못된 말은' 병바닥, 한립모조 앞조의 우아함' 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마웨이도는 청화자가 탄생한 날부터 중국 도자기의 패주가 된 지 700 년 만에 아무도 흔들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한립은 병바닥에 써본 적이 없다. 명나라 숭진년 동안에만 일부 청화기는 가끔 예서를 쓴다. 또 다른 실수는'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보고 싶다' 는 것이다. 마미도는 이 가사의 잘못은 "송송송의 글씨는 강옹간 삼조 법랑색도자기에서만 볼 수 있고 청화자기에서는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마미도는 또한 주걸륜 앞에서 노래를 부를 때 뒤편의 배경에 도자기 몇 점이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그 중 하나는 만청을 모방하고, 오늘의 말로' 모조품' 이라고 말했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평반-Pei guang 은 ma weidu 의 오류를 반박했다.

배휘: 전 문화부 예술감정위원회 위원, 중국 민간수집감정위원회 위원, 베이징대 문화재학 객원 교수. 유명한 문화재 감정가, 청화자 학자. 완벽한 청화자',' 공백 청화자',' 과도청화자',' 클라크자',' 강용 건청화자' 등 여러 편의 청화자 학술 저작을 출판했다. 2005 년 런던 가사드' 귀신곡문 사건' 에서 그는 이 회사가 경매한 원대 청화귀신곡통에 의문을 제기해 해외에서 명성을 떨쳤으며 외국의 유명 경매회사에 대해 불허하는 최초의 중국 문화재 전문가로 불렸다.

올해 CCTV 춘완, 가수는 주걸륜' 청화자' 한 곡을 부르며 파티의 하이라이트가 되어 호평을 받아' 내가 가장 좋아하는 춘완 프로그램' 가무류 2 등상을 수상했다. 이것은 중국 청화자를 창작 원소로, 도자기를' 중국 원소' 로 창작한 노래로, 구상이 참신하여' 중국풍' 노래 창작의 새로운 길을 열었다. 가사와 창곡은 모두 매우 아름답다. 무대 스크린 배경에 정교한 고청화자 화면이 프로그램의 시각적 충격을 더해 시청각질이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방송만 하면 중국에서 인기를 얻고 노래를 부르는 것도 당연하다.

하지만 노래 열기가 여전히 강하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경성 수집가 마웨이도 씨는 청화자의 가사가 오류투성이라고 말했다. "이런 잘못들은 매우 낮아서 일반인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엔터테인먼트 언론의 긴장감이 즉각 자극되자 신문은 즉각 주걸륜 트집을 잡았고, 티베트인들은 작사가 도자기 (조간 신문) 를 모른다고 말했고, 티베트인 마웨이는 주걸륜 가사가 터무니없다고 말했고, 마웨이도: 주걸륜 가사는 터무니없이 틀렸고 (뉴스 정오), 주걸륜 중상을 입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그렇다면 작사 빈센트 측이 어떤' 매우 저급한' 잘못을 저질렀을까? 마 씨는 두 곳을 골랐다.

마미도가 가장 잘못된 말은' 병바닥, 한립모조 앞조의 아야' 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마웨이도는 청화자가 탄생한 날부터 중국 도자기의 패주가 된 지 700 년 만에 아무도 흔들리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한립은 병바닥에 써본 적이 없다. 명나라 숭진년 동안에만 일부 청화기는 가끔 예서를 쓴다. 분명히 작사는 도자기에 대해 많이 알지 못한다. 또 다른 실수는' 송송송을 베껴 쓸 때 보고 싶다' 는 것이다. 마미도는 이 가사의 잘못은' 송체의 서명은 강옹의 건삼조 법랑색 도자기에서만 볼 수 있고 청화자기에서는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베이징 모닝 뉴스: 유명한 감정인: 주걸륜, 청화자기에서 저급한 잘못을 저질렀다.)

원래 말 선생님은 작사에게 학술 논문처럼 가사를 쓰라고 요구했고, 허구, 상상, 과장 등 문학적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저급 실수' 를 범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송대 문학가 소동포가 한 농담을 떠올리게 한다. 송대 시인 왕기는' 죽지어' 두 곡을 썼는데, 그는 자랑스럽게 소동포 앞에서 낭송했다. 동파는 이 시에 대해 상당히 불만스러워하며 말했다. "좋아, 정말 좋은데, 이렇게 하면 대나무 대나무 열 개가 대나무 잎 한 조각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그는 사람들에게 "세상에서 웃는 것은 쉽지만, 왕치의 시를 읽고 웃지 않는 것은 어렵다" 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 "노래 잡기 \" 볼륨 55 \ "\" 강 낚시 숨겨진 종화 \ "를 참조하십시오) 사실, 웃음 은 왕 제나라 가 아니라 소동파 입니다. 대작가로서 덧셈, 덧셈, 곱셈, 나눗셈 등 산수 도구로 시를 비판해서는 안 된다. 문학은 이미지로 생각하고, 산수는 논리로 생각한다. 우리가 그들을 미혹시킬 수 있을까? 명대의 양승안도 이런 농담을 했다. 그는 두목명시' 강남춘' 을 비판한 적이 있다.' 천리꾀꼬리 울음 녹색영홍' 은 원래' 백리꾀꼬리 울음 녹색영홍' 이었어야 했지만,' 이번 판은 천리' 로 오인했다. 관습에 따르면, 수천 마일 떨어진 새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 누가 들을 수 있겠습니까? 천리 녹색이 붉게 물들는데, 누가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양신 "성안시" 8)

이런 진부한 견해에 대해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모순으로 방패를 공격한다' 는 예를 들어 "특히 시큼하고 진부한 사람은 시가 있는 곳뿐만 아니라 시의 근원에서 사물을 증명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두보의 시' 나는 술을 팔려고 하는데, 나는 마침 300 동전이 있다' 고 해서 당대의 술값을 생각한다. 최의 시는' 술을 팔아도 천 원을 넘지 못한다' 고 한다. 독릉곡에서 술을 팔고 최에게 팔면 30 배의 이자를 받을 수 있지 않겠는가? 그곳을 찾은 사람들은 모두 우습다. "마선생이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바로' 시가 있는 곳을 찾아 시를 원천으로 삼고 사물을 연구하는 것' 의 잘못이다. 그래서 나오자마자 가수의 팬들에게' 까다롭다' 는 비난을 받았다.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마씨가 고른 청화자어 중 두 가지' 결점' 이' 고증' 이라는 진부한' 학술적 관점' 에서도 자랑할 것도 없고, 사치할 것도 없다는 점이다. 즉, 청화자 가사에서 청화필법에 대한 묘사는 고대 청화자의 실제와 완전히 일치하며, 마선생이 지적한' 저급오류' 와' 오류' 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제 나는 말 선생님이 뽑은 두 개의' 경상' 을 다음과 같이 분석하는 것도 무방하다.

1. 마씨의 말에 따르면 가장 심각한 오류는' 병바닥이 앞조의 우아함' 이라는 말이다. 밖에? 청화자 "한립은 병바닥에 써본 적이 없고, 명나라 숭진년 중에만 청화자가 가끔 예서를 쓰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사실 명말 청초 (학술적으로' 과도기' 라고 불림) 에는 대량의 예서체가 있는데, 이는 과도기 청화자의 중요한 특징이다. 대부분 도자기의 기체와 기구이지만 도자기 바닥에 있는 것은 결코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적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예를 들어 고궁박물원에는 화영극이 주전자난로를 이기고, 바닥에는 청화예서가 있다. 취안저우 진강박물관에도 명말 청화기린 무늬 코끼리 귀지가 있고, 바닥에는 청화예서' 하대의 보물' 이 있다. 2006 년 가을, 항주 예술품 경매에는 청대 건륭년제 6 자 3 선 예서, 큰 병, 나뭇가지로 싸인 청화팔보 (로트 13 17) 도 등장했다. 청병 밑바닥 서예를 설명하는 방법은 과도기에 존재할 뿐만 아니라 청중엽까지 계속되었다. 일반적으로 청화식칼 밑의 예서 (아궁이, 병, 화단 등 포함). ) 대부분 당호이지만, 소수의 짱 및 연호도 있다.

둘째, 엄마 선생님은 또 한 가지 잘못을 골랐는데, 바로' 내가 송체의 서명을 베껴 쓸 때 너를 생각하고 있었다' 는 것이다. 밖에? 송대 비문은 강옹간 3 대 법랑채자기만 봤고 청화자기는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 여기서 반드시 지적해야 할 것은, 마씨가 송체자에 대한 인식이 무엇인지 모호하거나, 부정확하고, 전면적이지 않고, 깊지 않다는 것이다. 강옹간 3 대 법랑색 도자기의 파란색 소재와 빨간색 소재는 송대 문자 중 하나인 이른바' 송' 이다. ('송필체' 라는 단어는 출판계의 정식 용어가 아니다. 전통 골동품계가 명대의 한 송체 인물에 대한 속칭이다. 조여정 골동품 가이드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송식 인물은 사실 많은 면이 있는데, 주로 모조송식 (일본식) 과 송식 (일본식, 골동품계는 송식이라고도 함) 의 두 가지가 있다. 이 두 송체는 모두 붓의 해서체로 발전해 온 것으로, 해서체가 전서에 적용되어 형성된 인쇄체이다. 그러나 모조송은 일찍 형성되었기 때문에 더 많은 서예 특징을 보존하였다. 송대 형성이 비교적 늦었기 때문에 칼 조각의 특색이 비교적 많다. 사실 송대의 두 가지 풍격을 구분하기는 어렵지 않다. 즉' 모조송' 의 가로세로는 두께가 같고, 큰 차이가 없고, 스타일은 서예에 가깝다. 송식' 가로는 가늘고 굵고 가로세로는 크게 다르며 스타일은 칼조각에 가깝다 (그림 3 참조). 오랫동안 많은 골동품계 인사들은 소위' 송체 비문' (즉 명대에 형성된 가늘고 곧은 송체자) 을 송체자의 유일한 스타일로 여기고 도자기에 대량으로 나타나는 모조송체를' 해서체' 라고 부르는 오해가 있었다. 사실 청화자 자체의 스타일에서 청화자의 실제 상황을 발견하기는 어렵지 않다. 명대 영락선덕부터 청말까지 청화자상의 송체 (대부분' 모조송체' 와 서예체) 가 비일비재하다. 송조 연호뿐만 아니라 송조 청호 키르기스어 호, 짱 돈 등도 있다. 그러나, 많은 골동품 서클 사람들이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에 나타나는 많은 수의 송체자를 무시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한편으로는 "송체" 가 유일한 송체자라고 잘못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많은 수의 "모조 송체" 와 해서체를 혼동하기 때문입니다. 더 지적해야 할 것은 청화자기에는' 모조송' 뿐만 아니라' 송' 도 있고,' 강용 3 대 건랑색도자기' 는 아니지만 청화자 수는 모조송보다 많지 않다는 점이다. 그래서 마선생은 "송대 비문은 건삼조 법랑채자기, 청화자기만 볼 수 없다" 고 말했다. 사실에 맞지 않다.

그건 그렇고, 엄마 선생님이 범한 또 다른 실수를 바로 잡는 것은 무대 배경의 소위' 거짓' 이다. 마선생은 "주걸륜 앞에서 노래를 부를 때 배경에 도자기가 몇 개 나오는데, 그 중 하나는 만청을 모방하고, 오늘의 말로' 모조품' 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업계 인사들은 이른바' 거짓' 의 감정에는 시간 상대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를 들어 명대 강희가 선덕을 모방한 도자기는 강희시대 사람들의 눈에는' 모조품' 이라고 불릴 수 있지만, 이 도자기가 광서까지 퍼지면 광서시대 사람들의 눈에는 이미' 골동품' 이라고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청말 전조의 도자기 모조품은 오늘 2 1 세기가 되면 이미 매우 합격한 골동품인데 어떻게' 모조품' 이라고 부를 수 있을까? 마 씨는 자신을' 만청인' 으로 여깁니까? 그래서 무대 배경에' 거짓' 이라는 비난이 있다는 것은 성립되지 않는다.

하지만 시나닷컴 블로그의 마지막에는 마웨이가 이 노래에 대해 논평하며, 어쨌든 청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대중연인이며, 주걸륜 700 세의 대중연인에게 눈길을 끌고, 다시 치장하고, 춘완 프런트에 올라서서 한마 공로를 세웠다는 의미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네가 논쟁에서 이길 수 있기를 바란다!

위 설명 (* _ _ *) 에 무슨 잘못된 점이 있는지 가르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