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15.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색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15.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색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A: "자연" 은 Tao Yuanming 의시의 전반적인 예술적 특징입니다. 도연명의 시는 그의 마음속의 미묘한 파도를 솔직하게 기록하며, 사람의 기세, 말솜씨, 대기를 포착하지 못했지만, 봄비처럼 천천히 독자의 마음에 스며들었다. 그의 시는 강렬한 자극을 추구하지 않고, 강렬한 색채와 우여곡절 구조가 없고, 순전히 자연스럽다. 그러나 그의 숭고한 인격과 깊은 인생 경험 때문에 진실하게 쓰면 감화력이 있다. 구체적으로, 도시의 예술적 특색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사랑, 풍경, 사물, 이성의 융합. 도연명의 풍경에 대한 묘사는 물체의 모양과 줄거리의 우여곡절을 추구하지 않고, 모두가 볼 수 있는 것, 평범한 것을 통해 세계보다 높은 감정을 표현하며,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이치를 써낸다. 도연명의 시는 마음을 다시 쓰고, 풍경과 하나가 되어 인생에 대한 철저한 이해의 심경을 가지고 있다. 석도의 시는 사물, 풍경, 감정, 이성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의 작품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나무, 추국화, 고운 구름, 새는 더 이상 희한한 것이 아니다. 그것들은 객관적일 뿐만 아니라 시인의 주관적 감정과 개성을 반영하는데, 그것들은 구체적이면서도 개념이다. 도시의' 리' 는 추상적인 철학 설교가 아니라 생명의 재미를 담고 있는 일종의 생명 체험이다. 타오의 시는 우주, 역사, 삶에 대한 그의 이해를 표현하며 우주의 신비와 의미를 탐구하는 결정체이다. 예를 들어, "인생은 바른 길로 돌아가고, 의식도 근심이 없다" 와 "제때에 즐기면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는 것은 재미있고 합리적이며 효과가 무궁무진하다.

둘째, 밋밋한 가운데 경찰을 보고 소박한 가운데 아름다움을 본다. 도시에서 묘사한 대상은 종종 마을, 닭, 개, 콩나물, 삼마, 가난한 거리 뒷골목 등 가장 흔한 물건으로, 모든 것을 사실대로 묘사하며, 별다른 희한한 것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시인이 일단 붓을 들면 경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타오의 시는 화려한 미사여구와 과장된 수법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남산 발밑에 콩을 심다',' 추국화가 화려하다' 등과 같이 거칠고 소박하며 평탄할 뿐이다. 그러나 밋밋함 속에서도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수시는 도시의 이 특징을' 질과 실, 풍량과 실' 으로 요약하여 매우 정교하다.

셋째, 도시의 언어는 무절제한 것이 아니라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밋밋해 보인다. 원호가 물었듯이, "한 글자는 자연히 영원하고 사치스럽다." " 예를 들어, "제때에 위로할 때 내가 기다리지 않는다", "일월이 사람을 버리고 큰 기구가 되지 않는다", "사랑집과 우, 한여름에 그늘을 구하라", "등", "잃어버리다", "구원" 세 가지 동사가 흔히 볼 수 있는데, 겉으로는 밋밋해 보이지만, 더 이상 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