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대 버드나무에 관한 고대 시 일곱 편은 같은 마음을 담고 같은 방식으로 접혀 있는데, 이는 고대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을 고하는 풍습에서 유래합니다.

당대 버드나무에 관한 고대 시 일곱 편은 같은 마음을 담고 같은 방식으로 접혀 있는데, 이는 고대 버드나무를 꺾어 이별을 고하는 풍습에서 유래합니다.

당나라 초기의 버드나무에 관한 7개의 고대 시: 버드나무는 봄철에 오르고 접히는 지저분한 비단이 됩니다

양의 초기 글은 청동 비문과 이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서주(西周)나라. 『주역』에는 “시든 포플러가 야생나무를 낳으니, 여자 아내를 얻어도 나에게 불이익이 없다”는 책이 있다. 고대에는. 죽은 고목에 새 잎이 나고, 노인이 다시 아내를 맞이하는 것은 마치 미루나무가 유산을 물려받고 새로운 생명력을 갖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당시 포플러는 버드나무과에 속하는 모든 물가나무를 의미한다. 이 자연나무는 자라는 속도가 빠르고 생존이 용이하여 고대에는 서민들에게 가장 실용적인 건축자재이자 가정수종이었다. 소위 Shui Yang은 Pu Liu와 버드나무를 의미합니다.

"예전에 떠나니 버드나무가 머뭇거렸다.

지금 생각해보니 비와 눈이 내리고 있다." "

평범한 군인이 정벌과 헤아릴 수 없는 고난과 실향을 겪은 뒤 집으로 가는 길에 발을 디뎠다. 떠날 때 버드나무가 보였다. 한때 봄바람에 흔들리던 버드나무가 그의 젊은 아내는 떠나기를 꺼려했지만 이제 돌아 왔습니다. 길은 바람과 눈으로 가득 차고, 끝없는 바람과 눈 속에 버드 나무가 서 있고 그들의 모습은 그의 아내가 그 소식을 어렴풋이 알고 있습니까? 그의 복귀? 요컨대, 그는 눈과 바람을 뚫고 마을에 발을 디뎠고, 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을 수도 있다.

버드나무는 집의 나무다. 이때는 버드나무를 접어 사람을 배웅하는 것이 유행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버드나무가 사람에게 가져다주는 마음의 위안과 안정감은 독특하다.

"동쪽은 아직 밝지 않은데 옷이 거꾸로 되어있습니다.

뒤집어놓으면 대중에게 소환됩니다.

버드나무와 부채 정원이 부러지고 미치광이 Qu Qu가 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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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게까지 머물 수 없으면 일찍 할 수도 없습니다. 주나라: "동쪽은 밝지 않다?"

시경 "동쪽은 밝지 않다"에는 주나라 귀족 관리들의 분노가 묘사되어 있습니다. 동쪽은 아직 어두워서 한밤중에 서둘러 옷을 입었습니다.

왜 이렇게 캐주얼하게 차려입느라 바쁜 걸까요? 법원의 명령이 있어서 꼭 도착해야 하기 때문이죠.

버들나무를 꺾어 시골에 닥치는 대로 작은 농가를 짓던 무식한 농민들은 이제 황실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정부의 법령은 황당하고, 낮과 밤을 구분하지 못하고, 때를 모르고, 혼란스럽고 분노를 자아낸다.

장 장관의 중요한 법령을 내린 사람은 분명히 농부가 아닐 것이지만 여기서는 "버드 나무와 부채 정원을 무너 뜨리고 미친 사람 굴 구"라는 표현을 사용하여 설명합니다. 상대방의 저속함과 강인함은 시골의 반쯤 비어있는 농부들과 같습니다.

그러면 이 시는 사람들에게 또 다른 메시지를 전합니다. 즉, 주(周)나라 시대에는 농부들이 버드나무를 베어 땅을 칸막이하고 울타리를 만드는 것이 매우 흔한 현상이었습니다. 즉, 버드나무 종의 벌목과 활용은 주나라 이전, 아주 먼 옛날부터 있었음에 틀림없다.

한나라는 영웅적이고 영웅적인 대통일의 시대였다. 팔다리는 성도 장안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진나라 무공이 시롱을 지배하고 시안 동쪽의 주요 교통로를 연결하는 팔다리를 건설했습니다. 장안의 전략적 위치로서 이곳의 위치는 매우 중요하지만 홍수가 자주 발생합니다. 고대 현자들은 바교의 기초를 안정시키기 위해 여기에 버드나무를 심었습니다.

"삼부황도·다리": "바교는 장안시 동쪽에 있다. 물을 건너는 다리로 건설됐다. 한족이 이 다리에서 손님을 배웅하다 무너졌다. 왕망왕 시대에 바교 참사가 여러 번 일어났고, 물과 비옥한 물로 수천 명의 사람을 구할 수 있었고, 지배하는 다리는 영원히 지속될 다리가 될 것입니다.”

이것은 동한이나 한나라에서 멀지 않은 곳에 쓰여진 도성지리서로서, 버드나무는 서한시대 장안의 고별풍습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팔교 해안을 따라 빽빽한 버드나무가 있어야 하며, 마차와 말이 자주 오며, 국내 작별 인사 외에도 다양한 국제 상인들이 북쪽에서 남쪽으로 여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많고, 고립된 사람이 많으면 자연스럽게 이별의 문화가 형성된다.

먼저, 작별 인사를 하기 위해 버드나무 가지나 묘목을 꺾는 것은 민간에서 유래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상대방이 잊지 않기를 바라며 이사할 때 버드나무 가지나 묘목을 가지고 가는 민속 풍습입니다. 그들의 고국과 뿌리를 내리십시오.

둘째, 양류일의에는 보유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셋째, 이곳에 이런 문화가 형성될 수 있었던 이유는 과거 왕조의 초봄에 공식적인 나무심기 활동과 민간의 나무심기 활동이 활발했기 때문이다. 버드나무의 비율이 높다. 서한시대에는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풍습이 있었다.

서한시대 팔교를 여행하다 보면 여기 상인들이 다른 곳에서 들여온 각종 버드나무 가지를 팔고 있는데, 다들 한 움큼씩 머리에 버드나무 잎 화관을 쓰고 있는 모습이다. 경치. 팔교에는 버드나무가 아무리 많아도 그 위에 올라가는 사람들의 파도를 견딜 수 없기 때문입니다. 실제 버드나무를 꺾는 일과 버드나무를 심는 일은 항상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습니다.

이윽고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는 풍습이 수도에서 다른 곳으로 퍼졌습니다.

다행히 버드나무는 빨리 자라서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봄털은 피어나고, 버드나무는 아직 거기에 있다.

수백 마리의 새가 남쪽에서 돌아와 나의 가지를 모으기 위해 날아오른다." 동한

장형(張興)은 지진계를 발명한 사람이다. 이것은 적어도 동한 시대 도성 사람들의 버드나무 사랑을 묘사한다.

강한 동풍이 불면 태양과 따뜻함이 버드나무에 유연한 가지를 돋아나게 합니다.

남쪽에서 수많은 새들이 날아와 나뭇가지에 머물며 솟아올랐다.

여기서 버드나무는 1인칭 대명사 '나'에 사용되는데, 이는 이때 버드나무의 위상이 마침내 서주 시대의 목가수종에서 모두가 좋아하는 도시수종으로 바뀌었음을 증명한다. 좋아한다. 그중에서도 Baqiao Yanliu의 기여를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홍수를 막기 위해 세워진 버드나무는 제국의 아름다운 풍경이 되었습니다. 동한의 일부 시에는 궁궐로 가는 길에 가는 버드나무가 늘어서 있는 모습이 나온다.

접는 버드나무의 인기는 위나라와 진나라 시대에 있었습니다. 위(魏)나라 문제(文皇) 조비(曹皇)부터 서민들까지 모두 버드나무 접기에 관한 시를 남겼다.

"강 옆 나무는 무성하고 들풀은 푸르다.

나는 고향에서 온 손님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할 것이다.

내 아내는 소매를 잡고 눈물을 흘립니다.

당신을 가난하고 겸손하게 만드는 어린 소년 구타오에게도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 ? "조위의 '접는 버드나무'에서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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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시는 전쟁의 시대였고 사람들은 이별의 슬픔이 끝없이 이어지도록 버드나무를 꺾고 있었다. 동생인 조지(曹治)만큼 재능이 있는 그는 황제가 되기 전에는 여전히 매우 현실적인 귀족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전쟁과 정복으로 인한 끝없는 고통을 보았습니다. 이 시는 친구가 우연히 먼 곳으로 여행을 가는데 집에 아내가 있었기 때문에 쓴 것입니다.

푸른 버드나무 강가에서 아내와 아이들과 작별 인사를 하는 상대방의 모습이 상상됐다. 아내는 여전히 옷을 붙잡고 있었고, 상대방은 아이를 아내와 처남에게 맡기고, 집안이 가난하다는 이유로 눈물을 흘리며 이별을 고했다. 우울한 강변의 나무들만을 사용하고 있지만 제목은 '접는 버드나무'로 되어 있다. 이 시에는 버드나무에 대한 언급은 없지만 버드나무처럼 이별의 애절함과 애절함을 표현하고 있다.

"아직 봄바람이 부드럽다. 낡은 것은 낡은 것만 큼 새롭다.

그 고생은 하루도 아니다. 버드나무는 꺾인다.

나는 슬픔과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위진 왕조·?익명 "중월의 버드나무 노래? 그중 하나?"

이 민요는 월별 순서에 따라 부르는 곡으로 총 13곡이 있으며, 윤달을 위한 노래도 있습니다. 이것은 진정한 민요입니다.

모든 시에는 버드나무 접기에 관한 문장이 있습니다. 첫째, 이 노래 모음은 풍습을 반영한 것이며 둘째, 모든 문장에는 버드나무 접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그 순환이 반복됩니다. 이런 풍습을 끊임없이 조장하는 것은 다정한 입자처럼 이별의 감정이 상황과 감정을 강조하는 것이다.

아직 봄바람은 미약하고 모든 것이 우울하지만 지나간 시간은 지나갔지만 다시 봄이 찾아왔습니다.

슬픔과 혼란이 가득한 마음으로 버드나무 가지를 손에 꼭 쥐고 하루도 우울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그녀는 왜 이럴까? 사랑하는 사람이 떠나고 그 자리에 머물기 위해 애쓰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13개월 동안 그녀는 세상의 온갖 꽃과 행복을 보고도 기쁘지 않았고, 마음속에는 남편이 돌아오지 않을까 걱정했다. , 아니면 다른 사람과 사랑에 빠졌을 수도 있고, 아니면 그의 생사를 알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상사병과 슬픔 사이에서 갈등하며 종종 자신을 위로해야 하는 그녀의 모습은 정말 슬프고 감동적이었습니다.

이런 노래를 반복해서 부르면 내 눈물이 버드나무 한 그루 먹일 것 같다.

남북조 시대에 버드나무 접기는 이별의 상징일 뿐만 아니라 봄을 즐기기 위한 이른봄 나들이 활동 중 하나이기도 했습니다. 이때 어린 버드나무 꺾꽂이가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른 봄 나들이의 풍습이다. 물론 사랑병도 느껴지죠.

"오산우협은 길고, 수양버들과 수양미루나무가 있다.

한마음, 한겹으로 옛친구들은 고향을 그리워한다.

추운 밤에 유인원 소리가 울려 퍼지고, 유랑자들은 옷에 눈물을 흘린다. ?"

남북조 양나라 항동왕 소의가 만든 버드나무 접기이다. 이때 그의 나이 17세, 그의 형 소강이었다. 그의 형은 22세였고, 이때 형은 쓰촨 국경의 중요한 장소를 지키고 있었고, 새해를 보내기 위해 형의 역에 올 기회가 있었다. 여기서 그의 동생과 함께.

두 사람은 형제애가 깊고, 샤오이는 어린 감성으로 특히 형의 기분을 잘 이해한다.

쓰촨성 우산에 있는 오협은 가파르고 길며 수양버들과 포플러가 가장 아름답습니다.

형과 나는 버드나무를 함께 접고, 고향 난징을 함께 그리워하는 마음이 같다.

여기의 산은 연꽃처럼 꽃잎 하나하나가 서있는 달빛이 산을 비추고 모든 것이 으스스하고 아름답고 위험합니다.

당신과 함께 한밤중에 원숭이 까마귀 소리를 듣고 있는데 고향을 그리워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버드나무는 봄이 되면 무질서하게 비단이 되어 오르고 접힌다.

빽빽한 잎은 새를 날아가게 하고, 바람은 가볍게 불며 꽃은 늦게 진다.

도시는 높고 피리털은 짧고, 숲 속 모퉁이의 그림은 슬프다.

노래에는 다른 의미는 없지만 상사병에 대한 내용이다. >

샤오강은 후난 동부의 왕 샤오이의 형이다. 그들은 5살 차이가 난다. 그들은 서로를 신뢰하고 매우 순수한 형제애를 나누는 어린 시절과 청소년기를 보냈습니다.

이 시는 그가 22세 때 쓰촨에서 새해를 함께 보내며 멀리서 찾아온 동생을 마주하고 마음이 몹시 아팠을 때 지은 것이다. 게다가 이곳에서는 남동생이 직접 피리를 불며 이른 봄 버드나무를 찬양하고 있어요. 그는 이에 대한 응답으로 썼습니다.

버드나무가 비단처럼 부드러운 또 다른 이른 봄이자, 버드나무가 접히는 첫 달이기도 합니다.

연일 버드나무가 꾀꼬리를 덮을 정도로 빽빽하게 우거져 그 날아간 궤적이 보이지 않고, 봄바람이 잔잔하고 매화가 흩날린다.

당신과 나는 이 성벽 위에 서 있다. 내가 보는 것은 나의 노고이고, 내가 생각하는 것은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당신이 버드나무를 부는 소리를 들었는데, 그 속에는 당신이 나를 그리워하고 차마 떠날 수 없다는 깊은 감정이 들었습니다.

이때 샤오강과 그의 남동생 샤오 이는 둘 다 왕자였으며 아직 성인기의 피비린내 나는 폭풍을 완전히 경험하지 못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왕실 아이들에 대한 인식.

이후 소강은 태자에게서 황제가 되었고, 반역자인 후경에 의해 통제되어 살해당했다.

역사상 보기 드문 성실한 황제 형제들입니다.

그렇다면 남북조 시대 쓰촨성에도 이른 봄에 버드나무를 접는 풍습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정월에 버드나무를 접는 것도 축제 풍습이다. 물론 이 형제의 시에는 상사병과 이별의 아름다움이 겹쳐져 있다.

이 풍습은 수당대, 특히 당대에 들어와 바교를 개조한 후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이때의 버드나무는 대부분 쓰촨성에 많이 나는 수양버들이었다. , 훌륭하고 부드러 우며 역사 감이있었습니다 . 도시의 궁전에는 종종 버드나무를 꺾어 작별 인사를 하는 일이 한나라 이후 수도에서 성대한 작별 장면이 되었습니다.

역사를 되돌아보면 버드나무를 접는 것은 민간에서 유래되었으며, 인내와 꺼림의 상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축복, 유지, 봄 환영 등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 왕조 시대 장안에서 최고조에 달했으며, 남북 왕조에 이르러 사람들 사이에서 널리 보급되었습니다. , 버드나무를 접는 시적 문화가 정점을 이루었다.

당나라의 버드나무 꺾는 시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Chuyi Shengxue는 당신을 위해 시의 사랑과 아름다움을 해석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