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시의 이미지 작문 기술

현대시의 이미지 작문 기술

애매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소설과 산문의 언어는 보통 하나의 의미만을 표현하지만, 시의 언어에서 시인은 다의와 풍부한 내포를 창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의시를 창조한다. 다음은 내가 수집한 현대시 이미지의 작문 기교입니다. 당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a) 시의 이미지와 시의 영감을 포착하다

시의 예술적 개념의 최소 예술 구조 단위는 이미지이다. 시가 집필은 종종 작가가 생활 속의 어떤 사람, 어떤 사물, 어떤 풍경, 어떤 사물, 어떤 이치의 독특한 시미 체험에서 얻은 첫 이미지로 시작된다. 시가 창작의 영감은 시인이 감정을 형상화하고 주관적인 느낌을 문자로 바꾸는 능력에 대한 갑작스러운 깨달음과 파악이다. 무형의 감정이 갑자기 유형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고, 추상적인 관념이 갑자기 구체적인 이미지를 갖게 되면서 시인의 심리구조와 언어구조가 갑자기 재편되었다. 이런 시의 창작 영감은 일시성, 돌연변이성, 반복되지 않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적인 영감이 나타난 후, 영감 체험의 내용을 제때 빠르고 정확하게 시각화하고, 영감체험을 시각화한 후, 제때에 정확하게 시사운문으로 형상화해야 한다. 이것이 바로 시가 집필의 세 단계이다: 영감-이미지 찾기-문자 찾기. 상당수의 사람들이 시를 쓰는 이 세 단계를 완성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영감을 받았지만 시의 아름다움을 시의 이미지로 바꾸지 못했다. 어떤 사람들은 머릿속에서 이미 시적인 이미지를 형성하였으나, 제때에 정확하게 문자와 말로 바꿀 수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이런 시는 여전히 작가의 머릿속에서 활발하게 활동하여 구체화할 수 없다.

(b) 새롭고 섬세한 언어로 시적 이미지를 전달한다

시가 집필에서 시가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쓰이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 익숙한 언어가 아니라 참신하고 정교한 기형어이다. 초심자 시가 집필의 가장 큰 장애물은 바로 이런 시 언어 능력의 약점에 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시 언어 능력을 키우고 향상시킬 수 있다.

1 .. 정선 동사

시 언어는 시미의 이미지를 전달할 때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것은 동적 이미지를 표현하는 동사를 정성껏 단련하는 것이다. 동적 이미지는 정적 이미지보다 독자의 심미적 주의를 더 끌 수 있다. 아름답고 정확한 동사는 종종 시 이미지에 적지 않은 색을 더해 준다. 아이청의 시: "눈은 신주 대지에 떨어지고, 추위는 신주를 막는다." 응우옌시: "겹겹의 푸른 나무는 안개가 짙고, 중산은 구름이 길을 깨뜨렸다." "봉쇄" 와 "돌파" 가 시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한다.

2. 접목 어휘

다른 언어에 비해 중국어 문법이 가장 자유롭고 품사성이 가장 고정적이지 않다. 시인은 중국어의 이런 특징을 이용하여 일부 시가에서 단어의 성격을 바꾸어 시가 이미지가 신기하고 낯설게 보이게 할 수 있다. 대만성 시인 로프의 시: "왼쪽 신발 자국은 오후/오른쪽 신발 자국일 뿐 황혼이다." "오후, 황혼" 은 원래 시간을 나타내는 명사였다. 이때 그것을 동사로 접붙이면 전체 이미지가 활발해진다.

3. 다의라는 단어

애매모호함을 피하기 위해 소설과 산문의 언어는 보통 하나의 의미만을 표현하지만, 시의 언어에서 시인은 다의와 풍부한 내포를 창조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의시를 창조한다. 장엽의' 젊었을 때' 는 "너는 또 먼 곳에 서 있어/나를 향한 거문고 미소/너는 처음의 거문고 소리를 영원히 기억할 수 있니?" 라고 적었다. 시의 표면에는' 시작의 거문고 소리' 라고 쓰여 있지만, 또 다른 의미는' 첫사랑의 감정' 이다. 한 글자는 분명히 두 가지 다른 뜻을 내포하여 함축적이고 다정해 보인다.

생략 및 생략

소설과 산문의 언어는 이미지 재현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그 언어 형식은 비교적 간단하고 세심하며 문장 간의 명확한 연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시 언어는 주관적인 마음의 표현에 초점을 맞추고, 편폭의 제한 하에 점프, 생략 등의 수단을 이용하여 절차적인 서술을 생략하고, 소설, 산문 언어 중 일부 필연적인 접속사, 전환어를 생략하고,' 무의미한 접속사' 의 시 언어를 만들어 시 독자들의 풍부한 자유 연상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5. 비범한 조합

줄임표는 한 단어를 삭제하는 각도에서 의미를 증가시키는 것이다. 초상조합은 일반 언어의 관례에 대한 의도적 위반으로, 중국어 단어의 변화무쌍한 품사와 조합관계를 이용하여 관련이 없는 단어들을 교묘하게 한 편의 시에 삽입한다. 이 연결은 구체적인 동사와 추상적인 개념의 연결일 수도 있고, 다른 의미의 감각어의 엇갈림일 수도 있다. 이 특이하고 기형적인 시로 시가상은 시인의 미묘한 감정 체험을 전달했다. Zang Kejia 는' 봄새' 에서' 노래/어두운 하늘의 별처럼/들을수록 밝아진다' 고 쓴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6. 구문 가변성

이것은 시의 어순과 문장식에 신기한 감각을 만드는 수단이다. 예를 들어 서지모의' 나는 살살 걸었다/내가 살며시 온 것처럼' 라는 거꾸로 된 문장 순서는 정상적인 문장을 바꿔 낯선 효과로 시인의 독특한 내면의 느낌을 표현했다.

(c) 시 이미지와 풍부한 마법의 상상력의 결합

시인은 이미지 어휘화를 하는 동시에 상상을 통해 하나의 이미지를 하나의 전체적인 시적인 경지로 결합하여 특정한 시적인 미체험을 전달해야 한다. 그래서 시인의 조합이미지는 다른 문체보다 더 자유롭고, 더 대담하고, 더욱 놀랍다. 시가의 조합 방식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다양하지만, 시가의 경지의 기본 법칙과 유형으로서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주요 조합 유형을 시가작가가 참고할 수 있다.

1. 병렬 조합

여범은' 레이' 시에서 "야리야리한 미소/은밀한 사정/온전한 술 한 단/미완의 이상/불타는 마음" 이라고 썼다. 시인은 단숨에 다섯 개의 이미지를 모아 꽃봉오리의 매력을 묘사했다. 시인은 꽃봉오리를' 웃음',' 사랑',' 술',' 이상',' 마음' 으로 보는 것은 매우 독특한 시미체험이다. 시인이 그것들을 하나의 이미지 시스템으로 병행할 때, 구체적인 꽃봉오리는 추상적인 감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다섯 개의 이미지를 합치면 청춘에 대한 찬사가 두드러지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조합은 종종 이미지로 시작하여 이미지로 끝납니다. 독자들은 시인의 숨겨진 깊은 감정을 직접 읽기가 어렵고, 이런 병행된 이미지 시스템을 통해 그 깊은 의미를 자세히 씹어야 한다. 이것은 현대의 몽롱한 시와 이미지시의 일반적인 조합 방식이다.

2. 인터리빙 조합

이런 방법도 많은 이미지를 조합해야 하지만, 시인은 고의로 완전히 대립하고 모순된 이미지를 조합해, 일률적이고 기이한 이미지 체계를 형성하여, 예상치 못한 생각을 자극하는 심미 효과를 만들어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이미지 조합은 중국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주문주취냄새, 길의 시신이 얼어 죽는다' (두보); "전선에 있는 우리 전사의 절반은 죽임을 당했지만, 나머지 절반은 아직 살아 있다. 여전히 캠프에 있다. 예쁜 아가씨들이 그들을 위해 노래하고 춤을 춘다" (고사) 는 시의 전형적인 예이다. 이런 조합 방식은 신시 쓰기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3. 갑작스러운 반전조합

이 방법은 또한 많은 이미지를 결합해야 한다. 시인은 핵심 이미지로 시작하여 그것을 둘러싸고 비슷한 이미지를 조합한다. 시가 이미지의 렌더링이 끝난 후, 그는 결국 반대의 이미지를 제시하여 선양후 억제, 선허후실한 시가 상황을 형성하였으며, 마지막 이미지가 이 시의 진정한 취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만 시인 정근심이 준' 잘못' 에서 먼저' 나' 가 옛 꿈을 되새기기를 기다리는 귀여운 소녀 세 명을 썼지만, 마지막 이미지' 나' 는 강남을 지나가는 나그네일 뿐이다. 이 사고로 독자들은' 아름다운 실수' 로 인한 슬픔에 감염되었다. 이런 이미지 조합 방법은 그 특별한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