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 효시

현대 효시

1 .. 현대효경시 1. 만약 이 생에 내가 너를 만나지 못했다면.

저자: 타고르

만약 내가 이생에서 너를 만나지 않았다면.

나는 항상 만나지 않는 것이 싫다고 느끼게 한다.

나를 영원히 잊을 수 없게 하다.

내가 깨어날 때 이런 슬픈 고통으로 꿈을 꾸게 해줘.

나의 날이 세계의 바쁜 도시에서 보냈을 때.

내 손에 매일의 이윤을 쥐고 있을 때.

나는 항상 내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고 느끼게 한다.

나를 영원히 잊을 수 없게 하다.

내가 깨어날 때 이런 슬픈 고통으로 꿈을 꾸게 해줘.

내가 길가에 앉아 있을 때, 지쳐서 숨이 턱에 닿았다.

내가 먼지 속에 누워 있을 때

내가 영원히 기억하게 해줘, 앞길이 멀다는 걸.

나를 영원히 잊을 수 없게 하다.

내가 깨어날 때 이런 슬픈 고통으로 꿈을 꾸게 해줘.

우리 집이 장식되면 피리가 울린다.

웃음소리가 클 때.

너를 초대하지 않은 것 같아.

영원히 잊지 못할 겁니다.

내가 깨어날 때 이런 슬픈 고통으로 꿈을 꾸게 해줘.

2. 아버지와 나

저자: 루드안

아버지와 나

우리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걷고 있다.

가을비 속에서 좀 쉬다

그리고 이전의 비가 있다.

몇 년이 지난 것 같다.

우리는 빗속을 한가롭게 거닐었다.

어깨가 뚜렷하게 맞물려 있다.

한 마디도 하지 않다.

우리는 방금 집에서 나왔다.

그래서 할 말이 없다.

이것은 오래 동거한 것이다.

에 의해 발생 ...

물방울이 떨어지는 소리가 부러진 나뭇가지 같다.

예를 들어 겨울

아버지의 머리카락이 전부 하얗다.

그러나 그것은 거의 영혼이다.

사람들을 숙연하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여전히 익숙한 거리입니다

익숙한 분은 손을 들어주세요.

아버지와 나는 모두 말할 수 없는 친절함이 있다.

차분하게 걷다

3. "아버지에게"

저자: 왕국진

너의 기대는 매우 높다

나는 서둘러.

알아요

서두르더라도

앞에 더 있다

가시가 너무 많아요.

너무 멀어요.

강을 건너다

강이 하나 더 있다.

산을 넘다

산등성이도 있습니다.

아마도

나는 이번 여행의 생명이다.

목표는 끝이 없다.

끝없는 생명

4. "부모의 은혜"

저자: 장세위

첫 번째 외침

그것은 이 세상을 찢었다.

살살 눈을 뜨다.

이번 시즌은 매우 습하다.

무용어

부모만이 볼 수 있다.

수많은 밤

다 네 노래야

여명 깨우기

수많은 여명

너의 미소가 다시 피어나게 해

야경에 도취되다

아버지는 너의 햇살이다.

어머니는 너의 달이다.

너는 너의 부모님의 희망이다.

하늘의 구름

아버지의 세심한 배려입니다.

밤의 별

어머니의 세심한 배려입니다.

너의 조용한 수면

부모님께 가장 큰 위로입니다.

5. "어머니"

저자: 빙심

엄마!

하늘의 비바람이 오고 있다.

이 새는 둥지에 숨어 있습니다.

내 마음속의 폭풍이 곧 닥칠 것이다.

나는 너의 품에만 숨었다.

2. 현대의 유명한 효시, 부모를 공경하는 시.

세월은 나에게 신발 한 켤레를 남겨 주었다.

비바람에 잇달아 내 옷을 벗다.

집, 나에 게 또 다른 푯말을 제공 합니다.

어머니, 영원히 나를 응시하는 것에 지치지 않을 것입니다.

오래되고 영원한 배려

때때로 우리 엄마의 손이 나를 태워 줄 때가 있다

때로는 어머니의 마음이 나를 태워 줄 때가 있다.

사실, 배달과 배달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나는 이미 알고 있다.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눈이 오든.

모두 너의 머리 속에 있다

세월의 산길에서 나는 너를 위해 발자국을 적었다.

폭풍우의 여정에서, 나는 너의 미소를 기억한다.

세월의 폭풍 속에서-

나는 감사와 경건함으로 너를 축복할 것이다.

3. "효도" 에 관한 고대 시: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유안 [한]

10 월에는 태아가 무거워 감상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1 피트 3 인치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서 마른다고 말했고, 어머니는 잠이 들어 젖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어머니의 쓰라린 아들이 아직 보지 못하자 아이의 어머니는 안절부절못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계시니 탕자는 춥지 않다. 효를 권하는 노래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린이 언어

백두노모가 얼굴을 가리고 통곡하여 셔츠 소매가 모두 찢어졌다.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격언집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돈] 맹교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삼자경

어머니, 세계 최초의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엄격한 단어

세상에서 유일하게 오염되지 않은 사랑은 모성애다. 엄격한 단어

네가 성공할 때, 모두들 친구이다. 하지만 어머니만이 실패한 파트너입니다. 정진탁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아버지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엄마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시경

아버지의 미덕은 아들의 유산이다. 엄격한 단어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좌우명 대련

아이가 있으면 기뻐하지 말고, 아이가 없으면 한숨을 쉬지 마라. 한유

남학생과 여학생을 낳는 것은 좋지만 남녀가 사람을 늙게 할 줄은 몰랐다. 왕건

천하의 모든 부모 세상에서 가장 희귀한 사람, 형제. 좌우명 연필

부모, 세계 1 위; 자식 됨됨이는 천하대효이다. 좌우명 연필

아버지는 저를 낳았고, 어머니는 허리를 굽혀 절하고, 애무하고, 양육하고, 양육했습니다.

나를 돌보고 대답해 주세요. 시경

아버지는 인자하지 않고, 아들은 불효하다. 친구가 아닌 형제는 존중하지 않는다. 남편이 불공정하다

이 여자는 매끄럽지 않다. 얀 zhitui [북부와 남부 왕조]

생활에는 현숙한 부형이 없고, 밖에는 엄한 스승의 좋은 친구가 없고,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송] 여공저

부모님이 원하는대로, 나는 계속 묘사한다. 나는 그 부모님의 생각을 소중히 여긴다. 좌우명 연필

그러나 사랑에는 몇 인치의 풀이 있어 삼춘휘 맹교 () 에 보답한다.

현대:

북경의 비가 나의 아픈 마음을 적셨다.

내 손이 바지 주머니에 꽂혀 나의 허약한 팔을 지탱하고 있다.

곱슬곱슬한 긴 머리는 눈물을 가릴 수 없다.

가슴이 아파서 내 얼굴이 일그러졌다.

일어나세요, 아버지. 내가 너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지.

나는 너에게 나의 모든 힘을 주고 싶다.

등을 치며 다리를 꼬집다.

하나님 께서 우리에게 효도할 시간을 좀 더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일어나세요, 아버지. 내가 너를 얼마나 그리워하는지 알지.

나는 너에게 나의 모든 힘을 주고 싶다.

그 중병 통지가 우리를 짓누르지는 않겠죠?

내 피는 너와 같은 힘으로 가득 차 있다.

네가 마침내 깨어났으니, 나는 인자한 신에게 감사하고 싶다.

너는 엄마와 우리의 유일한 힘이다.

이생에서 우리는 비바람을 헤쳐나갈 운명이다.

나는 단지 먼 길만을 바랄 뿐이다.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다는 것은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는가?

발 아래의 눈

그의 거문고 줄의 발자국을 찍다

살을 에는 북풍

만 개의 채찍처럼 그의 강인한 뺨을 호되게 때렸다.

호흡이 가빠지고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있다

그의 숱이 많은 눈썹과 수염을 은색으로 변하게 했다.

그는 계속 걷고 있다.

소흥안령의 산길을 걷다

나는 그의 발밑에 길이 없다는 것을 안다.

거위털 같은 눈

그의 발자국을 침수시켰다.

그리 멀지 않아 새 문자열이 인쇄됩니다.

넓은 어깨에 장작 한 묶음을 메고 있다.

원래 빳빳했던 몸이 약간 구부러질 수밖에 없다.

건장한 큰 손이 도끼 한 자루를 쥐고 있다.

그는 계속 걷고 있다.

나는 언제인지 모르겠다.

북풍이 눈송이를 휘감고 집으로 돌아갔다.

태양이 다시 거인에게 빛났다.

너는 나에게 부를 줄 수 없다.

하지만 너의 품에서 나는 안전하고 즐겁다.

영원히 널 사랑해-내 아버지.

4. 효도에 관한 시, 현대시,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부모님이 우리에게 생명을 주셨다.

우리는 영원히 그들의 아이가 될 것이다.

우리 부모님은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을 주셨다.

그것이 바로 사랑이다.

그는 우리에게 남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그녀는 우리에게 어떻게 다른 사람과 교류하는지 가르쳤다.

우리의 모든 것은 그들이 준 것이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그들은 모두 우리 편에 서 있다.

우리 부모님이 우리를 뭐라고 하든

우리 중 누구도 그들을 반박할 수 없다.

우리는 부모님을 공경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부모님을 보호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는 나날이 자란다

그들은 나날이 늙어간다.

우리 부모님의 우리에 대한 감정이 얼마나 깊은지 모르겠다.

그 (그녀) 는 우리를 위해 무수한 눈물을 흘렸다.

우리는 오늘을 가질 수 있다.

그들은 피와 눈물로 사왔다.

우리는 소중히 여겨야 한다.

앞으로 우리가 성공했다고 말하지 마라, 우리는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고 있다.

너도 지금 효도할 수 있다.

뜨거운 차 한 잔

인사

이것도 효성이다.

하지만 이제 일부 청소년과 소녀들은 한 단어를 잊어버렸습니다.

그것이 효성이다.

소년이 양심을 잊다.

부모님의 고된 시어머니의 마음을 듣지 마라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어떤 소녀들은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고 싶어한다.

효도를 잊고 부모님의 말을 듣지 않는다.

부모가 아이가 성공하길 원하고, 딸이 성공하길 바란다는 느낌을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효도를 누가 압니까? 네, 부모님의 양심이 불안하다는 것을 누가 압니까?

응, 친구는 단지 자신을 위해 사는 게 아니야

너의 부모님을 생각해 봐.

아, 친구들, 일어나

부모님이 우리를 낳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싸우자, 친구들

친구는 네가' 효도' 를 기억하길 바란다

친구는 네가 부모님을 소중히 여기길 바란다.

5. 급효는 자녀에 대한 부모에 대한 의무를 의미하며 존중, 부양, 사망 등을 포함한다. 이것은 전통 사회의 기본 도덕입니다. 동물학에서는 본질적으로' 피드백' 행위이다.

중국에서는 효의 관념이 유래된 지 오래되어 갑골문에' 효' 라는 글자가 나타났다. 즉, 기원전 1 1 세기 전에 중국 선조들은 효라는 개념을 갖게 되었다. 춘추시대가 되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공자는 효도를 전면적으로 체계적으로 논술한 사람이다. 논어',' 효경' 등의 책에는 이와 관련하여 공자의 발언이 많이 기록되어 있다.

공자는 "효경" 에서 "남편의 효도, 하늘의 경, 땅의 의미, 사람의 여행" 이라고 말했다.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사랑하는 사람, 효도하지 마라." 효를 덕의 근본으로 삼다. 공자는 남을 자식으로 삼고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 사람이 마땅히 실천해야 하는 자연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공자의 효도에 대한 중시와 추앙을 볼 수 있다.

공자의 논어에는 공자에게 효도에 대한 질문을 하는 제자가 몇 명 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도는 그것을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개와 말은 모두 키울 수 있다. " 만약 존경하지 않는다면, 왜 안 됩니까? 공자는 자유 문제에서' 존경' 이라는 글자를 두드러지게 하여 정말 독특하다. 맹자도 "효는 가장 위대한 일이다. 클릭합니다 ("맹자 만장 상")

하자가 효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색상 어려움. 나는 너를 위해 일해야 한다, 나는 음식과 술이 있다, 선생님. 효성인가? " 색난' 은 한 가지 일을 잘 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가 할 일이 있는 것은 아니다. 맛있는 것이 있으면 부모님께 드리는 것이 효성이다. 공자는 부모를 공경할 때 우리는 인자해야 한다고 분명히 밝혔다. 차갑게' 내가 왔다',' 먹었다' 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이 태도의 문제는 주로 자녀의 효심이 진심에 뿌리를 두고 있는지 여부다. 명나라의 위안 카이 (yuan Cai) 는 "인간의 효도는 성실에 뿌리를두고있다. 지엽적인 것은 부족하지만 천지를 움직일 수 있고 귀신을 느낄 수 있다 "("원 팬 "권 1). 이것은 반대입니다.

맹은 효도에 관한 일을 물었다. 아들이 말했다: "부모는 그 병만 걱정한다. 클릭합니다 "부모가 자신의 걱정에만 관심을 갖고 있다" 는 말은 줄곧 두 가지 해석이 있다. 하나는 "아플 때 부모님이 걱정하시는 심정을 생각해 보세요!" 언외의 뜻이 언표에 넘쳤다. 또 다른 설명은 "아이가 아플 때만 부모를 슬프고 걱정하게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는 것이다. "이 말의 깊은 뜻은 효성이 자식을 병 때문에 부모를 걱정하게 하는 것 외에는 법을 어기지 않고, 나가서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효도, 효도, 효도, 효도, 효도, 효도) 효의 외연으로 봉건통치계급은 봉건통치와 종법질서를 수호해야 하는 필요성에서 효도를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선전한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진나라부터' 불효' 는 10 대 죄 중 하나로 정해졌다. 양육을 거부하거나 부모나 조부모를 학대하거나 구타하는 사람들은 훈련받은 관리들로부터 엄한 처벌을 받고 교수형과 참수까지 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긍정적인 면은 효자를 표창하는 것이다. 정사 수리사,' 효경전' 이 있어 역사책에 기재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효' 는 유교 특허가 아니라 중화민족 고유의 도덕전통이다. 따라서,' 백가를 파면하고, 독존유술' 을 하기 전에, 한나라는' 효치천하' 를 주장하고, 선출관을 기준으로 삼았다. 당대의 의사, 수, 법을 시험하는 사람은 오경을 읽을 필요가 없고,' 논어',' 효경' 을 읽어야 하며, 현대대학의' 공공수업' 과 비슷하다. 당현종이 직접' 효경' 을 주석한 것도 13 경 주석 중 유일하게 황제가 주석을 단 유교 고전이다. 강희는 청나라에서도 효도를 대대적으로 제창하여 300 만 명이 4 천만 한인을 더 잘 다스릴 수 있게 했다 ...

물론, 유가의 효도도 시대적 한계의 낡은 관념을 가지고 있으며, 봉건 찌꺼기가 뒤섞여 있다. 예를 들어 서한경학 대가인 동중슈가 제기한' 아버지, 아들' (아버지가 자식에 대한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다는 의미) 의 관점은 우리 모두가 평등한 민주 사회에 절대 적합하지 않다. 예를 들어, "부모님이 계시니 멀리 가지 않아도 잘 여행할 수 있다." 정보가 편리한 오늘날, 우리는 이 말을 무시할 수 있다. 당시 연락이 불편하고 사회적 생산성에 의해 제한되었다는 주장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예로, "불효에는 3 이 있고, 크게 할 필요는 없다." 우리는 남녀 평등을 제창한다. 그리고' 3 년상' 문제도 있다. 나는 일찍이 4 과 10 철 중의 하나인 공자와 이 일을 토론한 적이 있다. 낮에 잠을 자서 스승에게'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조각할 수 없다' 는 비난을 받은 이 학생은 3 년이 너무 길어서 부모를 애도할 수 없다고 생각했지만, 1 년은 충분하다. 3 년이든 1 년이든, 이것은 분명히 폐단이 많은 효도방식이며, 우리는 본받을 필요가 없다. 상술한 효도가 오늘 의심할 여지없이 시대에 뒤떨어졌으니, 우리는 아낌없이 버리거나 비판해야 한다.

6. 감사와 효도에 관한 시는 1,' 모친집 보내기'-당대의 이상은입니다

모성애는 보답할 것이 없고, 생활 요구는 더 높다.

어머니의 은혜는 갚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인생에서 추구할 것이 또 있을까?

2, "방랑자"-당나라의 멩 교외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누가 약효가 풀처럼 약한 사람이 춘휘푸저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합니까?

3. "현머투 1"-원대 왕관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부모에 대한 지지가 매일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매일 들리지 않는다. 운무림을 우러러보며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부끄러워해 지금까지 그리워했다.

송나라의 어머니 ni Rui 의 기억

내가 어둠 속에 있을 때, 나는 더 많이 울까 봐 두려웠다.

나는 늘 엄마를 보고 싶어서 몰래 울지만, 엄마가 나를 보고 싶을 때 더 많은 눈물을 흘릴까 봐 걱정이다.

제 10 차 5 개년 계획-송나라 왕안석

어머니를 도랑에 두고, 그녀의 집을 그늘에 남겨 두다.

달빛 아래 두우, 남북이 늘 걱정한다고 들었다.

어머니를 데리고 양주에 온 후, 나는 임시로 흰색 린넨으로 덮인 곳에 정착했다. 보름달 밤에 뻐꾸기 울음소리를 들을 때마다 남북은 멀리 떨어져 있지만 여전히 서로에 대해 깊이 걱정하고 있다.

7. 현대시의 효도 어머니 범주: 현대시 작가: 진봉 [작가 선집] 날짜: 2009-9-23 23:53:53 A 승인.

아침의 태양은 피곤하게 떠오른다.

이슬이 낀 보리밭.

글을 모르는 여인.

날씬한 어깨,

충효절조를 지지하다.

고생을 10 년 동안 하다.

초췌한 얼굴이 나를 늙게 했다.

저를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생 불굴의 성격을 주세요.

어머니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다그쳤다.

내가 오늘 먼 길을 갈 때, 나를 자유롭게 해 주세요.

저는 독립적인 날개가 필요합니다.

비바람을 맞으며 돛을 올리다.

왜냐하면, 사랑.

불후의 피가 체내에서 용솟음친다.

왜냐하면, 생활.

나는 달리기를 좋아한다, 가치를 위해서 나는 가시덤불을 통과할 것이다.

끝없는 길에서 분투하고,

자신의 고집이 센 시를 쓰다.

울퉁불퉁한 성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로 하여금 산전수전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연마하고, 자신의 글을 연마하게 하다.

당신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감사와 소중함을 알게 해준다.

이 집에 헌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이를 서로 사랑하게 하다.

천산천수는 끊임없이 피를 흘리며 밤낮으로 먼 곳을 읽는다.

피가 물보다 진하기 때문이다. /shigeShow.asp? Id=3793

8. 효도에 관한 10 대 명언: 아버지는 계모 학대에 대해 걱정하시고 접착제는 계속되지 않습니다.

어머니는 고아가 고생하는 것을 걱정하고, 과부는 외로움을 참는다. 권고효의 노래' 는 선량함과 인자함을 나타냈지만 어린 양은 무릎을 꿇었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시간을' 권효가' 에서 불효자로 천하곡을 먹지 마라.

세상은 크지만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용납하기 어렵다. 곽국사 \ "권효가 \" 는 자식을 묻고 어머니를 구하고자 한다.

이것은 금빛 날이며, 추위 속에서 빛난다. \ "스물 네 효 장례 아들 어머니 \" 효자 일도 친밀하고, 거경, 양악, 병 걱정, 장례식, 제엄.

[춘추] 공구는 천도로 분지의 이익을 사용한다. 양부모에게 절제하게 사용하는 것은 서민의 효도이다. 《효경》의 천지는 자연히 사람 중심적이다.

남자의 여정은 효도일 뿐이다. 효경' 은 백행의 우두머리이자 모든 선행의 시작이다.

한서 후, 캐슬 피크 울음, 보컬 통화 연의 아버지; 벽수통은 자피를 호소하고, 글자는 울음모를 호소한다. 커플집' 효도는 흐르는 물로, 이전 세대에 가로막혀 다음 세대에 말라 버렸다.

엄자가 앞장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