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정보 카드
두보의 정보 카드
별명: 소릉야로 늙고, 능도야로 늙고, 능도부이족
국적: 중국.
민족: 한족
출생지: 공현 (현 공의시).
생년월일: 7 12 년 2 월 12 일
사망 날짜: 770 년.
직업: 시인
주요 업적: 현실주의시 창조
대표 작품: 두공부 소장
단어: 자미
아니요: 소릉은 밤이 늙습니다
세계명: 두공부 두소릉.
명예 제목: 시인 성자
유형: 당나라의 현실주의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하고, 심지어 자기 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가장 평범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삼아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 그의 시는 사회 내용이 풍부하고, 시대적 색채가 짙고, 정치적 성향이 뚜렷하며, 안사의 난을 전후한 역사 시대의 정치 시사와 광활한 사회생활 경관을 진실하고 깊이 반영하며, 한 세대의'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시의 풍격은 기본적으로' 침울한 좌절' 으로, 언어와 텍스트 구조가 변화무쌍하여 문장을 만드는 정련을 강조한다. 동시에, 그의 시는 많은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오고, 칠고, 오율, 칠율 외에 많은 배율도 썼다. 예술 수법도 다양하다. 당시사상예술의 축소판이다. 두보는 한위악부의 정신을 계승하여 악부의 오래된 제재의 속박에서 벗어나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은 많은 새로운 악부 제재를 창조했다. 그가 죽은 후 황범, 한유, 원직, 백거이 등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두보시가 백원의' 신악부 운동' 문학사상과 이상은의 근체 풍자시사시가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두보의 시는 송대 이후에야 널리 중시되었다. 왕우연, 왕안석, 수시, 황정견, 육유 등은 두보를 극찬하는 반면 문천상은 두보의 시를 민족기절을 고수하는 정신력으로 삼았다. 두보 시의 영향은 예로부터 지금까지 이미 문학예술의 범주를 넘어섰다 .. 그의 생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구당서' 권 190 을 참조하십시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의 작품:
애, 과거 여행, 부거, 당성, 서향, 농사, 손님, 광부, 초막집, 강촌, 들노인, 기흥, 이웃남, 미움, 손님, 강정, 연민, 고아, 독방 두 시가 가득하다
두보의 일생:
두,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는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7 살에 시를 배우고 15 세에 유명해졌다. 그는 일생 동안 실의에 빠졌고, 좌시이 등 소관만 한 적이 있다. 후세는' 시인' 이라고 부르고 시는' 시사' 라고 불리지만 당대에서는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한 편의' 극이 육절구 (하)' 는' 초당사걸' 이라고 적혀 있다.' 왕양은 나로와 동대이지만 경망하다. 두 카오 몸 이름은 꺼지고 강은 존속한다. " 그중에서도 시인의 자아비교가 부족하지 않다. 두보의 경력과 시가 창작은 주로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전)
이른바' 방탕한 조치, 추모는 상당히 깨어 있고 미친 것' 이다.
개원 19 년 (20 세) 은 오월 로밍을 시작했고, 5 년 후 낙양으로 돌아왔고, 뒤보는 다시 일제히, 조조를 유람했다. 나중에 낙양에서 이백을 알게 되었는데, 두 사람은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런 다음 고응을 만났고, 그들 셋은 양송 (오늘 개봉, 상구) 을 따라 여행했다. 나중에 두리는 저우치 () 에 갔다가 헤어진 후 각각 동로 () 에서 만났다. 이것은' 시선' 과' 시성' 의 마지막 만남이다.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당나라의 재상 이씨는 당현종에게 여야가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문을 빼앗고, 황혼에 살찐 말 먼지를 몰아내고, 컵을 떨어뜨려 서늘하게 굽고, 곳곳에 슬픔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조우웨이를 이끌고 군대에 입대한 소관 (주로 병사들을 지키는 무기와 금고의 열쇠) 을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이 책은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의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셋째, 함적과 벼슬 시절 (45 세에서 48 세 사이)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협강두' 등 시편을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그의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Fang Shu 는 전형적인 지식인이지만 비현실적입니다. 그는 반군과 싸워 춘추진을 채택한 결과 대패했다. 두보는 왼쪽의 유골을 치우기 시작했다. 그는 측이 무고하다고 말했다. 그는 화가 나서 트집을 잡으려 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삼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노숙자, 송년맞이.
넷째, 남서 방랑 기간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엄무는 청두에서' 우리 시대' 를 촬영하고 박보를 한 뒤 두보는 연으로 가서 죽었다. 그는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후베이 호남으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에는'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막을 깨뜨리다','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고든',' 달월루' 등 많은 유명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것이다. 정상에 오르는'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후대에 미치는 영향
두보는 고전시의 많은 체계를 잘 운용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킨다. 그는 한악부 시풍의 창시자이다. 그의 악부시는 중당 신악부 운동의 발전에 기여했다. 그의' 5 7' 고대 소설도 시의 역사로, 전체 이야기를 서술하고 주목하기 시작하면서 중국시 예술의 높은 성취를 상징한다 .. 두보는 오칠율에서도 비범한 창의력을 보여 주었고 음률, 대결, 정제문 등에서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축적하여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시킨 단계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