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풍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풍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풍자시

풍자에 관한 시 1. 풍자에 관한 시 한 수

머리가 뾰족하고 몸이 은처럼 희다.

파운드 저울에 반점이 없다.

눈은 엉덩이를 쳐다보고,

옷만, 아무도! 타유시

군자의 당당한 악당들은 늘 매우 슬펐다.

동풍에 맞춰 덩실덩실 춤을 추다

소인이 노래를 부르다

송소영

소인은 매듭이 없어 뿌리를 버리고 추돌한다.

나는 이 일을 생각하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분노 속에서 이 일을 생각하고 있다.

소인이 노래를 부르다

송소영

소인은 체면을 세우지 않고, 무거운 이익은 가볍게 죽는다.

남을 두려워하지 말고, 일을 따지지 마라.

화목하다

당몽교

주조경은 반드시 청동이어야 한다, 잘 갈아서 닦을 수 있다. 먼 소인과 친구가 되면 소인은 참기 어렵다.

거울을 만들어 그것에서 배우고, 그것과 친구를 사귀어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모든 구리가 비출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많은 소인들이 옳고 그름이다.

이십 춘첩 육제.

송 구양수

양진 () 은 군자 () 이고, 음퇴 () 는 소인이다.

성인은 남쪽을 다스리고, 정법은 봄에 있다.

제 175 회

문송천상

소인이 졸려서 후반생에 뜨거운 피가 났다.

세상은 견고하다. 내가 왜 너를 따라갈까?

겨울에는 백지를 보고, 가난과 사랑이 강하고, 병이 있으면 남을 배려한다.

송 루유

한나라의 재난은 외척에서 시작되었고, 당나라의 묘당은 혼란스러웠다.

악당의 계획은 개인적이다. 그는 상당히 반복적으로 다른 일을 언급했다.

대중이나 대중이 놀라서 수로가 폐쇄되어 위험에 빠졌다.

잔디 밖에는 아무도 없고, 천하의 야망을 안고 있지 않은가?

술을 잘 마시다

당몽교

술은 고경으로 작은 인물의 마음을 휩쓸어갔다. 술에 취해 이상한 행동을 보고 술에 취해 이상한 소리를 맡았다.

이렇게 많은 술살에도 술은 깊은 낭비이다. 죄인은 죄에서 면제되므로 속담이 될 수 있다.

군자의 법, 운이 좋다.

당한여

군자의 재물은 4 시 이전에 알 수 있다. 소인은 만날 뿐, 한서는 기대할 수 없다.

이익의 잠재력은 변하지 않고, 트레이드 오프도 고정적인 자세가 없다. 어떻게 내 마음을 의심에서 멀어지게 할 수 있을까?

《논어》의 백 마디 절구

장송구성

군자는 소인에게 가고, 소인은 풀처럼 목숨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반드시 길들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군자가 마시다

송소영

군자와 의리, 소인과 이익.

흥은 인의를, 폐는 이익을 얻는다.

군자는 덕이 있고 소인은 덕이 있다.

상덕수은, 이상적은 적이 있다.

군자는 복이고 소인은 패권이다.

복을 만들고 위협을 하다.

군자는 선을 좋아하고 소인은 악을 좋아한다.

사랑과 증오, 사랑과 보답.

군자는 평판이 좋고 소인은 소멸하기 쉽다.

그것은 사람들의 분노를 파괴하고 그들을 행복하게 했다.

군자는 자랑스럽게 여기고 소인은 악으로 여긴다.

길은 생각하고, 나쁜 것은 이상한 것이다.

군자는 화목하고 소인은 희구하다.

나는 즐겁고 즐겁다, 나는 초조하고 걱정이다.

군자는 생계를 꾸려 나가고, 소인은 재물을 도모한다.

선생선한 행동, 선살하면 망한다.

대답이 만족스럽다.

2. 풍자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남향자가 경구에 올라 구북정이 임신했다"

송나라: 신 qiji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2, "yongyule jingkou 구 beiting huaigu"

송나라: 신 qiji

국가의 역사 이후 손권 같은 영웅을 찾기는 어렵다. 파빌리온 누각 노래 무대, 비바람이 불면 항상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린다. 석양이 풀나무가 가득한 초원에 비춰졌는데, 사람들은 이곳이 유우가 살던 곳이라고 말한다. 그때를 돌이켜 보면, 그가 북벌을 이끌고, 잃어버린 땅을 되찾는 것이 얼마나 힘이 있는가!

그러나, 유왕일룡의 아들 유리일룡은 대성공을 거두고 화속히 북벌했지만, 오히려 북위 황제 무척도 남비 () 가 창장 북쪽 해안으로 돌아가 상대에게 큰 타격을 입게 했다. 나는 남방으로 돌아온 지 43 년이 되었는데, 양주 전쟁이 흩날리는 전쟁 장면을 기억하고 있다. 뒤를 돌아보니 비버 사원 밑에 까마귀 동아리 드럼이 있었다. 누가 물어볼까, 염분이 늙었는데 입맛이 괜찮니?

3. 냉식

당나라: 한일

늦봄에 장안시 곳곳에서 가무를 하고, 꽃이 무수히 떨어지고, 한식절의 동풍이 황가림의 버드나무에 불었다.

어둠이 내리자 궁전은 촛불을 켜느라 바빴고, 연기는 왕자와 후작의 집으로 날아갔다.

4. 린안 빌딩 이름

송나라: 임승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대륙으로 변하게 한다.

5. "꽃 선물"

당나라: 두보

육교 아래의 도시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풍을 따라 가고, 반은 구름 속으로 떠내려간다.

이런 음악은 천국에만 있어야 하는데 어디서 몇 번 들을 수 있나요?

3. 풍자적 의미를 지닌 고시

당나라 dumu \ "청궁 지도 를 통해 \" 장안 후이 자수 더미, 산 정상은 천 번 열립니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한 관리는 역마를 타고, 바람이 휘몰아치며, 뒤에서 붉은 먼지를 휘날리며, 리치를 데리고 황제와 귀비의 피서한 화청궁에 왔다.

리치를 즐겨 먹는 양귀비는 향기롭고 시원한 리치를 맛보며 웃었다. 하지만 누가 벤츠 역마가 리치를 바칠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역마가 황급히 사람들은 국사를 전하는 줄 알았는데, 그 용솟음치는 파도가 단지 첩에게 리치를 보내는 것에 불과하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교묘하게 이 두 장면을 결합하여 황제가 애첩을 위해 한 모든 일의 황당함을 폭로하고 당나라 통치자의 사치스러운 생활을 비난했다.

황제에게 트럼펫, 아아, 음조가 작고 말투가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네 몫이다.

군대는 군대를 걱정하고, 국민들은 군대를 두려워한다. 관원을 어디서 판단할 수 있습니까? 사실입니까? 이것을 보고 나는 이 집을 쓰러뜨려 그것을 다쳤다. 나는 단지 물을 날려 버렸다. 각잠금은 징징거리지 않고, 곡조가 작고, 공동이 크다.

공무선이 난장판이니, 가격 인상은 전적으로 너에게 달려 있다. 군인은 군인을 걱정하고 인민은 군인을 무서워한다.

어디에서 진위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이 집을 쓰러뜨리고, 저것을 다치게 하면 강물만 말리고 기러기는 날아간다! 이 시는 시인이 운하를 여행하는 환관의 온갖 악행을 목격한 후 쓴 것으로, 분명히 무언가에 걸려 있는 것이 분명하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지금의 문제는 이런 기탁이 성공했는지 여부다.

트럼펫은 환관과 다르지만 환관과 비슷한 점은' 소강대',' 소위대' 에 있다. 그래서 작품은 사물과 사람 사이에서 * * * 을 찾아다녔고, 작가는 실제로 환관의 몰골에 따라 큰 소리로 통곡했다. 그들의 특징은 허장성세, 관청의 해민의 방범이며, 도처에서 왕을 제패하고 군민을 부추겼다. 작가는 환관이 백성을 해치는 현실의 어둠을 폭로하는 동시에 최고 통치자에게 경고와 비판의 목소리가 날카롭다.

그러므로 이 시의 사상 내포는 풍부하고 심오하다. 문장 전체를 통독하면, 우리는 경을 읽기 위해 경을 읽지 않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현실 사회에 대한 깊은 통찰과 강렬한 감정색채는 반항적인 목소리를 분명하게 전달하는데, 이러한 사상적 내포는 모두' 영물시' 에 포함되어 있다.

작품은 환관이 국민을 해친다고 분명히 비판했지만, 결국 자해를 하지 않았다. 결론은 독자에게 깊이 생각하도록 남겨 두는데, 통쾌하고 함축적이다. 이것은 "떠나지 않고 포기하지 않는다" 입니다. 강남춘색, 천리두목창청영홍, 수향산과주기풍.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천리 밖 강남의 새소리가 나고, 푸른 잎이 붉은 꽃을 비추고, 곳곳에 봄기운이 짙다. 물향산성과 호텔 앞의 깃발이 바람에 가볍게 흔들리고 있다.

아, 남조가 지은 절은 지금 모두 연우 속에 숨어 있다. 이 시는 시인의 강남 풍경에 대한 찬사와 동경을 표현했다.

그러나 일부 연구자들은 남조 황제가 중국 역사상 불교로 유명하고, 두목 시대의 불교도 악성발전이고, 두목에는 반불사상이 있다는' 풍자론' 을 내놓기도 했다. 그래서 마지막 두 문장은 풍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사실 시에 대한 해석은 우선 예술적 이미지에서 출발해야지 추상적인 추론을 해서는 안 된다.

두목이 불교를 반대한다고 해서 그가 역사에 남겨진 불사 건물을 싫어할 것은 아니다. 선주에서 그는 자주 개원사 등지로 놀러 간다.

나도 지주의 일부 절에 가 본 적이 있고 스님과 친구를 사귄 적이 있다. 구화산로 운구, 청의강 유복교' 와' 추산봄비가 배회하며 강남사루를 넘긴다' 는 등의 명구는 불사 베란다에 대한 감상이 여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물론, 즐기면서 가끔 역사적 감정을 조금씩 날리는 것도 가능하다. 계안석이 비행기에 올라 그를 배웅했다. 이것은 고대 국가의 늦가을이라 날씨가 매우 이르다.

천리는 마치 강이 되는 것 같고, 한 무더기의 푸른 봉우리와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석양을 향해 서풍에 기대고 술깃발에 기대다.

채배는 구름이 많고 은하수가 올라서 그리기 어렵다. 지난날을 그리워하고, 번화한 경쟁을 하고, 문외층을 탄식하고, 비통하고 원망스럽다.

예나 지금이나 높낮이에 따라 영욕을 함께 하다. 육조의 지난 일은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고, 차가운 연기는 푸르다.

지금까지 재계 여성들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다. 간략한 분석 \ "여관 왼쪽 \" 은 시인이 금릉 휴양지에서 높은 망원, 슬픔으로 가득 차 있음을 알 수 있다: 일월 이주, 벼슬길 침몰, 가국의 걱정, 생활의 고통, 한 편의 가작을 쓰고, 오랜 세월을 새것으로, 귀에 그치지 않고, 왕안석의' 계지향'.

그는 비록 높은 곳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주제로 하지만, 고향의 늦가을을 눈으로 보고 있다. 정, 추, 수 등의 단어가 점차 그 취지를 일깨웠다.

다음 두 문장에서 육조 때 사가의 명구를 빌려' 청강여련' 을 해석하여 사현혜에 대한 그리움을 잊을 수 없게 한다' 는 것은 이미 나온 것 같다. 그것은 "훈련 처럼", "클러스터 처럼", 모양이 갑자기 군대를 이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하색을 쓰고, 바라보며, 석양 아래 수많은 돛과 그림자가 반짝이는 강물 위에 엇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세히 보면 서풍이 빡빡하고 술집의 청석판이 높이 솟아오르는 것을 볼 수 있다.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이다.

돛은 넓은 풍경이고, 술깃발은 가는 풍경이며, 시인의 의미는 경물과 인사가 인도한다. "등" 과 "기초" 라는 글자는 절묘하게 사용되어 강변의 경치를 마치 생명이 있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썼다.

이 시점에서 풍경은 모두 거칠어서 아래가 달라졌다. 색주' 와' 성하' 의 결합으로 화사한 색채를 더했다.

하지만 박자라는 단어는 이미 영화의 나머지 부분에 이르렀기 때문에 펜도 여기에 받았고, 모두가' 그림이 어렵다' 라는 말로 표창하는 것도 흔한 일이다. "채선구름이 많다", 석양 아래 강공에는 "은하수가 헤로와 함께 일어난다" 고 적혀 있어 저녁에는 대륙처럼 보인다.

다음 영화는 또 다른 필묵으로, 육조가 모두 내색한 역사적 사실에 탄식한다. 슬픔, 증오, 영욕에 대해 이야기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애도를 남기는 것은 텅 비어 있다. 지나간 흔적은 없고 추초만 파랗고 충격적이다.

문외층' 도 두목이라는' 타이성곡' 으로 간결하고 강력하다. 이 시의 결말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시인은 "지금까지 6 조는 이미 멀었으니, 그 유산은 늘 들을 수 있다" 고 썼다.

여기는 전고를 사용한다. "재계 강녀는 나라를 미워하지 않고 강을 사이에 두고' 뒤뜰꽃' 을 부른다!" 당헌소삼이' 담장 한월 만사, 진회주점 옆 야박' 에서 부른 이 구절은 시인들이 재사용한 명문으로 일사천리, 끝없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풍자에 관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상인은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 을 부른다.

두목' 보진화이' 해석: 가수들이' 옥수 후정화' 를 부르는 소리를 듣고, 화사하게 흔들리고, 남녀가 듀엣을 부르고, 노랫소리가 슬프고, 망국의 소리다. 서호의 가무는 언제 쉬나요? 임승의' 임안부제' 해석: 겹친 청산, 계단식 논줄, 끝없는 가무, 그해 번화하고 평화로운 허위 광경을 적었다.

시인이 경생정을 건드리자, "서호춤은 언제 쉬나요?" 라고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다. 습자호숫가에서 금투지를 죽이는 음탕한 가무는 언제 멈출 수 있을까? 2. 금성사관은 많고 반은 강에 있고 반은 구름에 있다. 두보' 선물화' 해석: 김관성의 음악은 부드럽고 은은하며, 반은 강바람에 흩날리며, 반은 구름 속으로 흘러들어간다.

3. 황혼 무렵, 한궁에서 촛불을 전하고, 가벼운 연기가 무후부에 흩어졌다. 한일' 한식절' 해석: 한식절, 어떤 가정도 불을 피울 수 없지만 황궁은 예외다.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궁궐에서는 촛불을 나누어 주느라 바쁘다. 궁리 외에 네 주변의 총신도 이 은혜를 받을 수 있다.

4.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염분이 늙어서 밥을 먹을 수 없습니까? 신기질은 영유락경구구 북정 회구 () 를 해독한다. 누가 사람을 보내서 물어볼 수 있는가: 염파 장군은 늙었지만 먹을 수 있을까?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고,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는다. 심리의' 애민 농민시 2 수' 를 해석한다. 토지는 이미 모두 농민에 의해 경작되고, 한가한 밭은 없지만, 여전히 경작하고 굶어 죽는 사람들이 있다. 식량이 정부에 의해 몰수되었기 때문이다.

6. 진 () 시 명월한 () 때는 문을 닫고, 장정 () 은 돌아오지 않았다. 왕창령' 제방' 해석: 여전히 진의 명월, 한변의 변두리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장병들이 만리에 출정하여 돌아오지 않았다.

7. 우리는 원래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는데, 왜 서로 튀겨야 합니까? 조식' 칠보시' 해석: 알고 보니 우리는 같은 뿌리에서 자랐다. 왜 이렇게 힘껏 눌러야 합니까? 8. 군자는 당을 없애려고 하고, 갑을 구걸하며 군을 두려워한다. 당경의' 백로' 는 권력자들이 계략이 많고, 나지의 죄명이 정적에 연루되어 모든 것을 다 썼다고 해석했다.

당국이 A, C 가 B 에게 원하는 방식을 따른다면, 자기 집 앞에 있는 백로조차도 액운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9. 온몸에 나치가 있는 것은 모두 잠농이 아니다.

장우의' 잠녀' 해석: 비단을 입은 사람은 자기가 누에를 기르고 비단을 짜는 사람이 아니다. 10. 관햄스터는 싸움처럼 크고, 사람은 창고를 열고 가지 않는다. 조야의' 관햄스터' 해석: 흉년의 해, 관창 식량이 가득 찼고, 쥐는 거름을 먹고, 하층 병사와 가난한 사람들은 굶주렸다.

아무도 그들을 처벌하려 하지 않아서, 그들은 사람을 보고 도망가지 않는다.

5. 고대 풍자시

고대 풍자시는: 1, 주조 이름' 국풍, 바람, 쥐' (풍자통치자가 위선적인 예의로 사람을 속이는 것) 원문: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의리가 없다.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직시하지 않는다면,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 쥐는 이가 있지만 사람은 끝이 없다. 사람은 덕이 없으니, 죽기를 기다려서는 안 된다. 쥐는 몸이 있지만, 사람은 무례하다. 사람이 무례하니, 호불사? 그 가죽이 달린 쥐를 보세요. 너는 어떻게 존엄성이 없는 사람이 될 수 있니?

존엄성이 없다면 일찍 죽는 것이 낫다. 이빨을 가진 쥐를 보세요. 그는 자신의 행동을 통제할 수 없다.

자신을 통제하지 않으면 왜 죽지 않는가? 저 쥐 좀 봐. 사람이 되는 것은 예의가 없다.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망설이지 말고 죽어라.

2. 주조의 이름' 국풍위풍석쥐' (봉건 통치자의 착취를 풍자함) 원문: 석쥐 석쥐, 식량이 없다!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에게 관심이 없다. 너에게서 벗어나 행복한 낙토로 가겠다고 맹세하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큰 들쥐, 큰 들쥐, 내 밀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섬겼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잘 대하지 않는다.

너에게서 벗어나 컨디션을 즐기겠다고 맹세하다. 곽락 곽락, 왜 내가 직남이냐? 큰 쥐, 큰 들쥐, 내가 심은 묘목을 먹지 마라! 여러 해 동안 고생스럽게 너를 시중들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원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교외로 가서 웃을 것을 맹세한다. 그 즐거운 교외, 그 즐거운 교외, 누가 아직도 그 긴 울음을 한탄하고 있는가! 들쥐, 들쥐, 내 좁쌀을 먹지 마!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고생했는데, 너는 나를 돌보지 않는다.

나는 너를 없애고 낙토에 가서 행복을 가질 것을 맹세한다. 그 낙토, 그 낙토, 나의 좋은 곳이다! 들쥐, 들쥐, 내 밀을 먹지 마! 이렇게 여러 해 동안 고생했으니, 너는 나에게 우대해 주지 않는다.

나는 너에게서 벗어나 그 행복한 나라에 가서 사랑을 찾을 것을 맹세한다. 그 음악의 나라, 그 음악의 나라는 나의 좋은 곳이다! 들쥐, 들쥐, 내 어린 묘목을 먹지 마라! 나는 여러 해 동안 열심히 너를 시중들었지만, 너는 오히려 나를 위로하지 않았다! 너에게서 벗어나 재미를 찾아 갈 것을 맹세하다.

그 음악 교외, 그 음악 교외, 누가 그 긴 부르짖음을 한탄하겠는가! 3. 당대의 이백은' 조소여주' (풍자여루의 진부한 거드름을 피우고, 독경만 알고 치국의 책만 모른다) 원문: 육좌담 오경, 모골이 송연하다. 경제정책을 요구하는 것은 떨어지는 연기와 같다.

먼 거리를 여행하며 방산수건을 걸치고 있다. 곧은 길에서 천천히 걸어라, 가기 전에 먼저 먼지를 털어라.

진가성은 재상이라 옷차림을 그다지 중시하지 않는다. 당신은 삼촌, 손동이가 아니지만, 당신은 나의 친구입니다.

시사가 미달되어 이미 물가로 돌아갔다. 오경에 대해 말하자면, 육디 노인은 장구에 얽매여 있을 수밖에 없다.

구국의 구세전략을 묻는 것은 마치 사라진 것 같다. 발밑에는 장거리 여행용 신발을 신고, 머리에는 방산의 두건을 쓰고 있다.

꼿꼿한 길을 따라 천천히 걷다가 발을 들기도 전에 이미 먼지가 일었다. 진승상 리스는 일찍이 풍부한 지식을 자랑하는 선비들을 소홀히 했다.

너는 박학한 선비도 아니고, 숙손통도 아니고, 너와 나는 흐름이 아니다. 시대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모르니, 문수로 돌아가서 밭을 갈아라.

4. 5 대 화예 부인의 망국시 (풍자가 싸우지 않고 죽다) 원문: 왕성에서 깃발을 내리고, 심궁에서 배웁니까? 14 만 명이 무장해제되었고, 아무도 남자였다! 후촉국의 왕탑에 백기를 세우고, 나는 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궁전에 갇혔다. 내가 어떻게 이 일을 알았을까? 14 만 명의 왕을 지키는 사람들이 함께 금빛 갑옷을 벗었다. 사실 이 사람들 중 어느 누구도 나라를 지키는 사람이 아니다! 5. 당대의 두목' 보진회' (방탕한 쾌락을 추구하는 치국자 풍자) 원문: 연기장 한월 만사, 밤 근진회.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희미한 달빛과 가벼운 연기가 차가운 바닷물과 하얀 모래사장을 뒤덮고, 밤에는 작은 배가 해안가의 진회술집에 정박했다. 가수는 망국의 원한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옥수 뒤의 화원이 강을 건너고 있다' 고 부르고 있다.

6. 당대의 조야의' 관햄스터' (풍자 크기 관리는 자기 돈만 벌고 군민의 질고의 부패의 본질을 묻지 않는다) 원문: 관창쥐는 싸움처럼 크고, 사람은 창고를 열지 않는다. 운동선수는 음식이 없어서 국민들이 굶주렸다. 누가 북한을 입에 넣을까요? 관곡창 안의 쥐는 쌀처럼 커서, 누군가 곡창을 열어도 뛰지 않는다.

변방을 지키는 병사는 음식이 없고, 근면한 국민들은 굶주리고 있다. 누가 매일 관창의 식량을 너의 입에 넣느냐? 7. 당대 심리는 농민의 시 두 수를 동정했다. (봉건 통치자의 착취를 풍자함) 원문: 봄에 곡식 한 알을 심으면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수 있다. 천하에는 폐천지가 없고, 노고하는 농민들은 여전히 굶어 죽고 있다.

봄에 씨앗 한 알을 뿌리면 가을에 많은 식량을 수확할 수 있다. 농사를 짓지 않는 땅은 하나도 없지만, 여전히 농민들이 굶어 죽는다.

8. 삼국조식' 칠보시' 원문: 콩을 끓여 국을 만들고 발효콩을 주스로 만든다. 꿀은 주전자 밑에서 타 오르고 콩은 주전자 속에서 울고 있다.

본래는 동근생인데, 굳이 급하게 서로 볶을 필요가 있는가. 콩을 삶아서 콩국을 만들고, 콩을 걸러서 즙을 만든다. 콩줄기는 솥 아래에서 굽고 콩은 솥에서 울고 있다.

콩줄기와 콩은 원래 뿌리가 돋아났는데, 왜 굳이 이렇게 서로 괴롭혀야 하는가? 9. 북송 () 은 일찍이' 버드나무 노래' (풍자 성공으로 광적인 권익눈) 원문을 공고했다. 혼란은 여전히 황색이고 동풍에 기대어 열광한다. 천지에 서리가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어수선한 버드나무 가지가 아직 노랗게 변하지 않고 동풍 아래에서 미친 듯이 춤을 춘다. 버들개지가 흩날리는 것만 보지 말고, 하늘을 가리고 해를 가리는 것은, 서리가 내리고 유엽이 떨어질 때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0, 당대의 나은은' 황하' 원문 쿤룬 밖으로 나서야 한은은 휘어져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조는 옷이 작고 신선이 가볍다고 맹세했다. 삼천 년 후, 왜 핑안 을 보고 쓴 것을 누가 알 수 있습니까?

아교를 황하에 부어서는 안 된다. 천국의 의미는 여기서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황하는 은하수로 구불구불하게 갈 수 있지만, 쿤룬에서 발원지를 막 시작하면 더 이상 맑지 않다.

한고조가 천하를 평정할 때 좋은 맹세를 하고, 준평은 장건 천도를 점친다. 황하가 삼천 년 만에 한 번 해명했는데, 굳이 급히 기쁜 소식을 전할 필요가 있는가?

6. 풍자시 한 편

1, 탐욕스러운 사람의 얄미운 얼굴과 욕심을 풍자하는' 태평한 제비 입' 이 있다. 시는 이렇게 한다: 진흙제비의 입을 잡고, 뾰족한 철침을 갈고, 금불의 얼굴을 긁어 자세히 찾아본다. 아무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메추라기에서 완두콩을 찾고, 백로 다리에 살코기를 치고, 모기 뱃속에서 비계와 기름을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취태평' 은 이 노래의 이름이다. 이 노래는 명대 이개센의' 웃음강호' 에 수록돼 있는데, 원래 제목은' 탐욕스러운 사람을 조롱하다' 였다.

그 언어는 생동감 있고, 평평하며, 통속적이고, 과장된 수법과 구체적인 비유로 파렴치한 탐욕을 풍자했다. 2. "벽의 갈대는 발이 가볍고 얕습니다. 산속 죽순은 껍질이 두껍다. "

이것은 명대 한림학사 해진이 쓴 것이다. 매우 맵고 생동감이 있습니다.

물 속의 두꺼비는 녹색 외투를 입고, 강의 게는 빨간 두루마기를 입고 있다. 4 빨강, 초록, 금의가 옷을 걸치면 천하를 알 수 있다. 나는 너에게 호랑이를 그리지 말고, 뭇사람을 박채하고, 정보를 비웃으라고 충고한다. 논가' 시간: 당작가: 부친은 밭을 갈고, 아들은 산을 매어 황무지로 간다.

6 월 식량이 드러나지 않아 집사는 이미 창고를 수리했다. 제목 임안부' 시간: 송작가: 산외 청산루 밖, 서호가무는 언제 쉬나요?

따뜻한 바람이 관광객을 취하게 하고 항주를 변주로 만들다. "서사시" 시간: 당 작가: 고응상에는 가운이 있으니, 응당 연민범해야 한다.

나는 이 세상을 모르지만, 나는 여전히 천으로 본다. "관햄스터" 연도: 당작가: 관햄스터는 싸움처럼 크니, 사람들이 창고를 열고 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스터, 햄스터, 햄스터, 햄스터)

변방을 지키는 병사는 식량이 없고, 근면한 인민은 굶주리고 있는데, 누가 매일 관곡창의 식량을 너희 입에 보내느냐? "바둑판" 시대: 선진작가: 시경 신판판, 사람이 죽었다. 그렇지 않으면 멀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통제의 문제가 아니다. 이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것은 멀지 않다. 이것은 위대한 제안이다. 천방지축, 하지만 체질도 없고, 민망하고, 누설도 없다.

문자편집',' 인민협상',' 문자',' 인민모이'. 비록 나와 나의 동료는 다르지만, 나는 찾고, 내 말을 듣고 있다.

내 말은 설득력이 있다. 웃지 마라, 선조가 할 말이 있으니 아깝게 물었다. 천도는 한쪽은 학대했지만 놀리지 않고, 노인은 물을 붓고, 소년은 더듬거린다.

토비, 내가 뭔가를 말하는데, 나는 걱정과 도발로 많은 사람들이 구제불능이 될 것이다. 천도 이쪽, 무위자랑, 위망사팬, 좋은 사람이 시체를 나르다.

인변의 사당똥, 그럼 해바라기, 막막하고 경멸하는 자본, 한 번도 우리 선생님에게 이득이 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천도의 사람은 부드럽고, 장은 규와 같고, 적재와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외워도 아무런 이득이 없고, 백성들도 쉽게 배울 수 있다. 사람이 많아 입법이 없다. 귀중한 범위, 대사위원, 대봉 위평, 산적한 한웨이.

아크로폴리스의 아들 와이드위닝, 악성 없는 도시, 고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하늘의 노여움을 공경하고, 감히 연극을 하지 못하고, 하늘의 중경을 공경하며, 떠날 엄두가 나지 않는다.

천도는 "명나라" 라고 하고, 너는 왕이고, 천도는 "단" 이라고 말하는데, 너는 여행한다. 두명편' 시간: 위진 작가: 두도요희, 소년.

나의 보칼은 천금의 가치가 있고, 안의 옷은 호화롭게 전해진다. 동쪽 교외길에서 닭을 다투고, 긴 꼬치 나무속 경마.

내가 그곳에 가는 길에 토끼 한 쌍이 앞으로 뛰어올랐다. 활로 심벌즈를 울리며 남산을 몰다.

나는 왼손으로 활을 당기고 오른손으로 화살을 쏘았고, 화살 한 자루만 토끼를 맞혔다. 다른 기술들은 모두 쓸모가 없어 공중에서 연을 날리는 사람과 좁은 길에서 만났다.

H unt 를 바라보는 행인들이 일제히 환호하자 부근의 궁수가 나에게 탄복했다. 평락고관으로 돌아가면 술은 만 위안의 가치가 있다.

잉어와 새우, 거북이 구이, 곰 구이. 친구를 불러 그의 책상 앞으로 나오자 긴 술자리가 순식간에 꽉 찼다.

쿠주 () 와 길장 () 은 바쁘고 민첩하며 새로워진다. 태양은 영원히 남서쪽으로 질주하며 통로는 넘어가지 않을 것이다.

성연이 끝난 후, 우리는 구름처럼 뛰쳐나가서 내일 아침에 다시 와서 즐거움을 누린다! "연극은 육절구" 시간: 당 작가: 두보 () 의 신신 () 은 문장 늙고 성숙하며, 능필법이 종횡무진하다.

오늘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그의 작품을 비난했다. 만약 우신이 아직 살아 있다면, 그가 정말로 너를 후생으로 여길 것 같다. 왕양 나로는 그때 날씬하고 가벼워서 그는 쉬지 않았다.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너희 이 늙은 문인들은 역사의 장하 속에서 모두 중요하지 않다. 그러므로 멸종할 수밖에 없지만, 사걸은 강과 같이 허전하지 않고 영원히 부패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용후원의 산등성이는 모두 군주가 지배하고 있으니 달력을 통해 이조를 볼 수 있다. 당신의 재능은 이 사람들을 능가하기가 어려울 것입니다. 지금 누가 능가할 수 있습니까?

또는 에메랄드 난초, 푸른 바다의 고래를 보세요. 너는 옛사람을 사랑하는 법을 배워야 하지만, 편지나 사승과 같은 사람을 경멸해서는 안 된다.

네가 네 마음속의 굴원과 송옥을 따라잡으려면, 너는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정신과 능력을 가져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제량시대의 실원과 경박한 뒤를 밟을 것이다. 경박한 사람들은 선인을 계승하고 서로에게서 배우는 훌륭한 전통을 갈라놓아서는 안 된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