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시가 눈을 보호하다

고시가 눈을 보호하다

1, 검은 눈

-돈 바이 주이?

일찍이 나는 독서가 매우 피곤하고 힘들었지만, 만년이 되자 나는 매우 슬퍼서 많이 울었다.

눈 손상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병이 났을 때도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알 수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응?

언뜻 보면 밤은 등불처럼 꺼지고 거울은 닳지 않는다. -응?

천백종의 약은 모두 치료할 수 없지만, 너는 눈을 감고 부처를 배워야 한다.

참고: 백거이는' 검은 눈' 이라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일찍이 독서가 어려웠고, 만년에 슬퍼서 많이 울었다. 내 눈이 손상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내 아픈 욕망은? " 석옹은 여기서 자신이 눈병에 걸린 이유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가난할 때 학업을 쌓고, 시력 보호에 주의하지 않았다. 늘그막에 시력이 나빠져 자식의 요사의 영에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아 눈병을 일으켰다.

2. "질병 실명"

-돈 바이 주이

머리 바람이 어지럽고 노화되어 늘기만 해도 줄지 않는다.

이것은 파화에서 매우 이상해 보이는데, 유승이는 그의 팔꿈치에 기대어 쉴 필요가 있다. -응?

루오 치 (Luo Qi) 는 큰 둥지를 구별 할 수 있고, 작은 단어를 보면 슬프다. -응?

흑백을 분간할 수 없다면 원망도 후회도 없어야 한다.

참고: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소박하여' 시인 마술',' 시인 왕' 으로 불린다. 공식 핸린 학사, zuozan 좋은 의사.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장경집' 은 대표작으로는' 장한가',' 숯인',' 비파행' 등이 있다. 백거이는 하남 정주신정에서 태어나 낙양에 묻혔다.

3. 두 가지 "눈병"

-돈 바이 주이?

하늘에는 수천 조각의 눈송이가 흩어져 있고, 우리 위에는 두꺼운 실이 덮여 있다.

화창한 경치에 관해서는 안개를 보는 것과 같지만 봄도 꽃을 보는 것도 아니다.

스님은 손님이 하늘가에 와서 의언이 간을 어지럽혔다고 말했다.

어찌 일찍이 양쪽으로 치료하였는가, 약이 약하다.

안외상은 이미 오래되어 병의 뿌리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의사는 최선을 다해 먼저 술을 끊고, 도사 부부는 일찌감치 해산하도록 가르쳤다.

사건에서 용수론이 전파되고 알약이 상자 안에서 비틀어졌다.

인간의 처방은 쓸모가 없을 것이다. 금참으로 긁어 보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참고: 관직의 실의와 생활의 빈곤, 게다가 아이의 슬픔으로 인해 백주는 심각한 눈병에 걸리기 쉽다. 그의 시에서 너는 이 점을 자주 읽을 수 있다. 병 치료, 건강, 슬림함을 위해 석옹은 병휴로 자처하며 쑤저우 도지사 관직을 사임하고 고향으로 돌아가 휴양했다. 현지 민중은 청렴하고 근면한 이 관원을 보내왔으며, 백거이가 하루빨리 건강을 회복하기를 축원합니다.

4. 가오 박물관-송 루 투어

산속에서 사흘을 머물다가 잠에서 깨어나 술에 취해 산신에게로 돌아왔다.

이제부터 나는 독서를 소중히 여기고, 나는 하늘을 바라본다.

참고: 육유 (1125-1210) 본계 월주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입니다. 사오싱중영은 시도하지 않고 진회 () 에게 거절당했다. 효종은 즉위 후 출신 수재였다. 그는 일찍이 진강과 융흥 두 곳에서 법관을 맡았는데, 관직은 보직이다. 만년에 타향으로 물러나다. 그는 남송 시대의 위대한 시인이었고, 그의 단어도 매우 성공적이었다. 후세에는' 검남시',' 방옹시' 가 있다.

5, "등비 봉황"-왕송안석

날아오는 봉우리 꼭대기에 우뚝 솟은 탑이 하나 있는데 까마귀가 날아와서 해가 뜨는 소리를 들었다. -응?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참고: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단지 네가 최상층에 있기 때문이다." 수시와 함께 "여산의 진면목을 모르고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일맥상승하여 표현 수법이 매우 비슷하다. 긍정적인 면에서 왕의 시는 은유적이다. "올바른 관점을 파악하는 방법을 익히고 일정한 인식 수준에 이르면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고 사물의 허상에 현혹되지 않는다."

스시는 부정적인 측면에 있습니다. 그는 "사람이 사물의 허상에 현혹된 것은 전면적이고 객관적이며 정확하게 사물을 관찰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둘 다 철리가 있어서 늘 좌우명으로 삼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