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2022-04- 14

2022-04- 14

-응? 삼월시

-현대시 이론 및 기술의 읽기 및 공유

"4 월에는 세상 곳곳이 아름답고 산사 복숭아꽃이 피었다."

사내의 봄은 북방의 4 월처럼 깊고 봄은 이제 막 시작된 것 같다. 나는 음력으로 그것의 도덕에 대응하는 것을 선호한다, 적어도 지금은 이렇다, 적어도 3 월은 그렇다.

3 월은 시의 계절이다. 네가 볼 수 있는 것은 모두 시이다. 무심코 그 시를 트리거할 수 있다.

애석하게도 나는 시를 쓸 줄 모른다. 다만 이번 시즌에는 언제나 시적인 마음이 꿈틀거린다. 그래서' 위챗 독서' 책꽂이에는 담덕정 선배의' 현대시 이론과 기교' 가 한 권 더 추가되어 내가 이' 큰 녀석' 을 안고 있는 것은 다람쥐가 큰 수박을 안고 있는 것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자신을 강요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출력이다. 이 시적인 계절에 불안한 시적인 영혼이 위로를 기다리고 있다.

우리는 시를 쓰지 않아도 되지만, 우리는 시적인 생활이 필요하다.

독서를 좋아하는 소백은 시를 더 잘 이해해야 한다. 시는 언어의 정수이기 때문에 시를 읽으면 우리의 심미적 능력을 향상시키고 상상력을 풍요롭게 하며 창의력을 높일 수 있다. 요컨대, 시를 읽고 시론을 배우는 것은 유익하고 무해하다.

그럼, 당신은 시를 어떻게 정의합니까?

모두들 시에 대한 인상을 가지고 있지만, 진정으로 시가 무엇인지,' 담선' 못지않게 현기를 분명히 해야 하지만 요령을 잡을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리스토텔레스의 니코카일 윤리학에서 이런 대화가 있었습니다.

보위스빌: "그럼, 선생님, 시가 뭐죠?"

존슨: "아, 선생님, 시를 말하는 것이 훨씬 쉬운 것은 아닙니다." 우리 모두는 빛이 무엇인지 알지만, 빛이 무엇인지 분명히 밝히는 것은 쉽지 않다. ""

확실히, 어떤 사물이 어떤 것을 해석하는 것보다 어떤 것을 해석하는 것이 더 쉽지 않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렇다면 시가란 무엇일까요?

각 집은 각 집의 견해가 있다.

1 .. 사랑 이론

우리가' 시 비평' 이나' 독서 이론' 을 읽는 문장 중 가장 흔한 말은' 시 언지, 찬송가' 이다. 중국 전통의' 언지' 와' 숙명' 은 본질적인 차이가 없다. 차이점은 아마도' 언지' 가 감정 표현의 실천성과 어떤 감정 표현의 중립성을 강조한다는 데 있다. 감정 표현은 여전히 감정이지, 이른바 사상적 관념이나 품이 아니기 때문에, 여기서 그것들을 분류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인, 야망이 있는 곳, 마음속에 야망이 있고, 시처럼 말한다." (마오시 소개)

이러한 감정을 핵심으로 하는 시의 정의나 논술은 현대와 외국의 시 이론에서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시의 본질은 서정적이고, 서정적인 문자는 시적이지 않고, 시이기도 하다. (곽말로 "시 전파에 대하여")

"시는 강렬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워즈워스 서정적 노래집" (1800 판) 서문)

둘째, 언어 형식 이론

이런 관점은 현대문학과 후기에 생겨났는데, 아마도 형식주의 문론의 유행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시는 가장 일관된 글이다. "콜러리지의 문학 전기"

시는 봉쇄된 왜곡된 글이다. "슈크로프스키 러시아 형식주의"

사랑론과 언어형식론은 각자 생각하는 시의 가장 핵심이나 가장 본질적인 측면에서 정의된다.

셋. 종합

또 세 번째 가장 유력한 정의 방식은' 종합론' 이라고 불릴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이론 저작에서 비롯된다. 이론가들은 학술 이론의 포괄성과 논리의 합리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완전한 이론이나 정의를 생각해 낼 것이다.

시-조형예술과 음악은 더 높은 단계에서 정신 분야 자체가 결합되어 형성된 통일된 전체이다. "헤겔의 미학"

시는 사회 생활을 가장 집중적으로 반영하는 문체이다. 그것은 풍부한 상상력과 감정을 담갔다. 그 언어는 정교하고 조화로운 정도, 특히 리듬의 선명함에 있어서 산문과는 다르다. -응? (그는 Qifang "시를 읽고 시를 쓰는 것")

시인은 시의 아버지이며, 언어가 잉태되어 시를 낳게 한다. "오튼, 엘리자베스 주" 현대 영미시 감상 가이드 "

이 세 가지 정의 외에도 미국 시인 칼 샌드버그가' 재판시의 정의' 에서 말한' 상상력론' 과 같은' 편군' 이 있다.

시는 흰 나비의 날개와 러브레터의 조각 사이에 상상의 관계를 맺는다.

셰리는' 시에 대한 토론' 에서 "통상적인 의미에서 시는 상상력의 표현으로 정의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이러한 정의를 어떻게 평가해야 합니까?

위의 세 가지 유형의 정의는 각각 특징이 있으며, 모두 다른 각도에서 시의 일부 본질적인 요소를 파악하였다. 특히 이른바' 종합론' 의 상당 부분 정의는 종합적이어야 한다. 특히 헤겔, 어찌 방, 엘리자베스의 정의는 흠잡을 데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사물에 정의를 내리면 논리적으로' 두 개념' 과' 띠 개념' 의 원칙을 따라야 한다. 한 개념은 사물의 일반적인 성격을 나타내고, 띠 개념은 이 띠 개념과 같은 개념 아래 다른 띠 개념의 차이를 나타낸다. 구체적으로 시가에 이르면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차이를 지적할 수 있다.

정의를 내리면 간결한 언어로 거의 모든 현상을 포함시키는 것이다. 정' 은 시의 가장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지만, 유일한 원천은 아니다. 철리시, 사상관념을 표현하는 시 등이 있기 때문이다.

담 교수는 한 마디로 시를 정의했다. "시는 가장 의미 있는 언어 형식의 리듬이다."

그리고,

전형적인 예는 zang Kejia 의 "3 세대" 와 같습니다.

어린이

흙 속에서 목욕하다

아버지(敬语);아빠(非敬语)

토양 속의 땀

할아버지

흙에 묻히다

짧은 20 여 글자에 우리는 한 세대 또 한 세대 농민과 토지의 관계, 그들의 운명과 그들의 괴로움을 썼다. 리듬, 의미, 언어 형식? 모두 한 편의 작은 시에 있다.

이것을 보고 나서, 우리는 시에 대해 좀 더 알고 있지 않습니까? 당신도 현대시에 관심이 있다면 담덕정 교수의' 현대시의 이론과 기교' 를 읽어 볼 수 있습니다. 책은 여러 각도에서 여러 차원에서 시를 분석하고 나누어 보여 주며, 시를 모르는 이 작은 흰색이 시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흥미를 가지게 한다.

그러나 내가 이 책을 처음 열었을 때, 나는 큰 홀이 내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당시 감히 침입하지 못했지만, 열린 대문은 내가 용감하게 첫 걸음을 내딛도록 격려했다. 그 후, 나는 시의 소용돌이에 휘말려 타락하려고 했다.

이에 대해, 나는 차라리 시의 구두점으로 개조될지언정, 몇 줄의 저속한 말을 뒤져내어 3 월의 시를 위로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삼월시

추운 겨울밤에 싸서

약간 연기가 나는 밤바람을 맞았다.

나무에 꽃을 볼까 봐 두려웠어요.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오.

기억은 방금 벚꽃 냄새를 맡았다.

슬퍼할 때 노래하라

푸르고, 붉고, 날씬하고, 사람들은 봄바람에 미소를 짓는다.

참지 못하고,

시냇물의 사랑;

누를 수 없습니다.

야생 홀리.

작은 풀 한 그루가 두꺼운 바위를 밀어냈다.

산단단의 웃음이 깊은 밑바닥에서 터졌다.

이런 것들,

바람도, 물도,

3 월의 시만 말하다.

그 미소는 너무 따뜻하다.

펜과 잉크? 풀 수 없는 미모로 가득 찼다.

3 월은 시, 우리, 모든 생명에 속한다.

3 월에 녹아들어 3 월의 시를 구현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