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Linjiang Chen xianke 고전 중국어 답변
Linjiang Chen xianke 고전 중국어 답변
('경서정' 이나' 경경 접착감정' 도 가능하다) 17. ① 망국의 고통. 지난 영화에서 한두 마디를 썼는데, 긴 전란으로 진 사람들은 건강의 위기에 처해 있다. 이런 잔혹한 현실은 시인들에게 망국의 고통을 느끼게 했다.
('국가 함락의 분노' 와' 전쟁에 대한 혐오감' 도 가능하다) 2 지나간 세월의 슬픔. 마지막 한 편의 시인의 세월은 이미 지나갔고, 귀밑머리는 눈처럼, 노쇠한 슬픔은 저절로 생겨났다.
(3) 만년에 안주하려는 소망. 다음 영화에서 나는 한두 마디 썼다. 나는 난세에 살고, 타향에 살고, 노오흥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한다.
(4) 이별의 슬픔. 다음 서너 마디의 작가는 오흥으로 돌아갈 작정이지만, 그는 그의 오랜 친구 건강에 연연하여 그의 마음 속에 슬픔과 이별을 남겼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6 점; 1 점, 2 점, 임의 3 점, 6 점을 받다. 적당한 뜻이 있으면 됩니다.
방랑 질문에 답하고 1) 시험문제 분석: 16. 시를 분석하는 데 사용되는 예술 수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① 묘사수법: 허실 결합 (문자 경지 확대, 풍부한 화면 내용), 동정결합, 선스케치, 공필, 점면 결합, 두드러기, 렌더링 등이 있다. ②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을 포함한 서정적 수법.
간접 서정에는 탁물 서정과 경정 서정 (차용물 서정) 이 포함된다. 악용 쾌감 장면 서정, 애수 장면 서정, 애수 장면 서정, 악용 애수 장면 서정. 옛말로 오늘을 풍자하고, 고전으로 감정을 표현하다.
호 일 (두 가지 호 일, 하나는 양수, 하나는 음수, 하나는 소리, 정적, 동정으로), 렌더링, 상징, 소지품, 억압, 작은 견해. (3) 구조법, 단도직입적, 표지, 경본접착감정, 깔기, 깔기 포함.
수사 수법: 과장, 비유, 비유, 차용, 질문, 대립, 대비, 반복, 쌍관, 전고, 상호문. 위의 내용을 명확히 하고 구체적인 시구에 따라 자리에 앉다.
이 문제에서 "한밤중에 비가 오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작은 창문의 고영등" 이라는 말은 분명히 작가가 허구한 것이기 때문에 허구에 속한다. 대답할 때는 문장의 대략적인 뜻을 결합하여 작가의 감정을 분석해야 한다. 시험 포인트: 시의 표현 기술을 감상하다.
능력 수준은 평가 D. 17 을 감상하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인론을 알고 모든 시와 시 뒤의 논평에서 작가의 생활을 고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사해 10 년은 풀리지 않고, 진호는 강성으로 간다" 는 것은 망국의 아픔을 쓰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모든 고객이 무서워한다.
자기가 늙어가는 것을 쓰는 것은 매우 슬프다. "늙은 말굽 소금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우 싱 (Wu xing) "에서 안정된 삶에 대한 열망을 써야한다. \ "고인 이 서로 사랑 으로 간주 하는 경우. 한밤중에 비가 오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고독한 그림자 작은 창등 "친구의 이별의 정을 쓰다. ""
시험점: 시의 사상성과 작가의 관점, 태도를 평가하다. 능력 수준은 평가 d 를 감상하는 것입니다.
시가 벌써 10 년이 되었다! 국가의 군사 재난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김인의 침입은 이미 몇 년 전에 남경에 침투했다! 이국에서 오래 살다가 나이가 점점 많아지다. 생각만 해도 마음이 어둡다. 나의 듬성한 수염은 이미 눈처럼 하얗게 변했고, 나의 마른 눈물은 얼음처럼 춥다! 나는 어디에 은거해야 합니까? 나는 오흥에 가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여기 있는 내 친구가 나를 그리워할까 봐 두렵다.
그때 친구 (혹은 자신) 는 혼자 비오는 밤을 마주하고, 집 작은 창문의 불빛은 외로운 그림자를 비춘다.
2. 다음 송시를 읽고 질문' 1': 작가는 다섯 가지 이미지 (1) 에 대한 묘사를 통해 쓸쓸하고 황량한 경지 (2) 를 썼다.
두 번째 항목:' 술을 마시고 정자를 떠나다',' 담뱃구름이 점점 무거워진다',' 외로운 베개단등꿈' 은 이별 후의 외로움과 쓸쓸함을 표현하고 (3 점),' 부생은 부펑을 미워한다' 는 떠돌아다니는 걱정 (2 점) 을 담고 있다. 질문 1: 테스트 분석: 이 질문은 전형적인 이미지에 대한 파악을 조사하고, 대답할 때 말마다 명사를 잡고 요약할 수 있습니다. 감정을 헤아릴 때,' 빛, 외로움, 추위, 황혼' 이라는 키워드를 잡을 수 있다.
질문 2: 시험 문제 분석: 이 질문은 시의 파악을 조사한다. 제 1 련이' 술을 마시고 정에서 떨어져, 부생은 부펑을 미워한다' 는 것을 헤아려 보면 이별의 슬픔을 맛볼 수 있고,' 독침단등의 꿈' 을 헤아려 보면 외로움을 맛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
3. 아래 송사를 보고' 1' 이라는 질문에 답한다. 이 두 문장의 장점은 감정과 장면의 융합이다. (1) 가벼운 구름이 흩날리고, 외로운 기러기가 멀리 날고, 석양이 취한 쓸쓸한 경치를 묘사했다.
(1 분),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외로움과 슬픔 (2 점) (또는: 이 두 문장은 가벼운 구름이 흩날리고, 외로운 기러기가 멀리 날아가고, 석양이 취해, 정경과 어우러지는 처량한 광경을 묘사하며 시인의 떠돌아다니는 외로움과 슬픔을 보여준다. 질문 2: 단어의 첫 번째 단락은 사실 쓴 것이다. 그 안에는 텅 빈 것이 있어, 네가 출정할 때 본 소감을 묘사한다.
(1) 다음 상상의 글은 오늘 밤 상상의 주차 장소와 슬픔으로 가득 찬 슬픈 상황을 묘사한다. (1 분) 진실과 현실이 공존하며 슬픔과 석방의 감정이 생생하게 표현된다.
(1 분) (대의는 옳다). 약간.
4. 모석진의' 임강선' 은 임강선을 설명하려고 노력한다.
시인 마오 xizhen 의 왕조: 당나라의 장르 단어
남제천자는 단견새를 총애하고, 육궁 나치 삼천 원을 총애한다. 망한 남제의 마지막 황제 소보연이는 우아하고 다채로운 미인, 후궁 미인 3 천 명을 총애한다. 선연이는 미녀를 가리키고, 공유는 후궁을 가리키며, 나기는 미녀를 가리키며, 삼천은 대략적인 숫자이다.
판비는 매력적이고 독특하다. 판비는 모든 비 중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아름답다. 가장 좋아하는 첩은 판비다. 매혹적이고 아름답다. 방방은 후궁의 아름다움을 가리키며, 단독으로 가장 아름다운 것을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초방란동, 운우가 정신을 잃다. 용은 침대에 마비되어 매우 사치스럽다. 섹스의 즐거움은 마치 선녀가 내려온 것과 같다. 초방의 블루홀은 사랑하는 공주의 숙소를 가리킨다. 그곳에서는 운우가 내려와서 사치스러운 생활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고 이런 사치스러운 생활을 풍자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팬이 충분히 즐겁지는 않지만, 아쉽게도 그들은 낭만적이다. 이런 생활 상태에 대한 평가는 동침 형제에 대한 사랑에 빠져 지칠 줄 모르고, 후세 사람들이 그날 황제의 풍랑을 한탄하는 것과 같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섬세한 허리와 우아한 걸음으로 김련을 인도하다. (판비의 가는 허리를 묘사하고 차근차근 천천히 걷는다. 김련을 전고로, 소보연이는 장연수의 방울 5 ~ 9 개를 벗겨 전외를 장식하고, 금으로 연꽃을 새기고, 땅에 놓고, 그가 가장 사랑하는 후비 판씨를 그 위를 걷게 하는 것은'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한 연꽃' 이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요왕이 나라를 바꾸자, 나그네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결국 남제는 소바오권으로 끝나고, 혼군이 귀국하여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유규는 꾀꼬리가 돌아가는 것을 듣고 싶어, 붉은 창문의 달빛이 흐릿하다. 영아 (황달, 새의 일종) 의 완곡한 울음소리가 휘장에 전해지자 하늘은 흐리고 달빛은 성홍의 문설주에 담담하게 비춘다. 휘장 무인의 처량하고 적막함을 묘사하다.)
좋은 바람은 늘 낙화 소리를 낸다. 미풍이 불자 꽃이 자주 떨어지는데, 마치 소리처럼 땅에 퍼프 떨어졌다. 상춘의 슬픈 경치를 묘사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촛불을 통해 나는 여전히 병풍 연을 비추고 있다. 날이 흐려질 것 같다. 붉은 커튼을 사이에 둔 붉은 촛불이 반쯤 타서 금판과 탁자 위의 연을 환히 비추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자 규실의 슬픈 적막을 묘사하다.)
자수는 금옥으로 따뜻해지고, 향은 담백하다. (금수 비단은 풀처럼, 잠자는 미인은 고요하고, 단향은 은은하게 굽고, 수려함은 완곡하고 은은한 그리움이다. 여자가 내실에서 자는 장면을 묘사한다)
창백한 나방은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다. (미녀의 얼굴, 옅은 화장, 약간 수줍은 주름이 있어 그렇게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한 규방 여자가 자는 모습을 묘사한다.)
한가한 꿈을 조용히 생각하고 구름이 어디에 있는지. 나는 그녀의 꿈에서 그녀가 거기서 뜬구름을 쫓고 있다는 것을 생각할 수 없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전어는 옛것을 통탄하며 남제 마지막 왕의 사치를 한탄하며 제국마저 쓰러져 세상을 깨우고 자신을 깨웠다. 여색에 탐닉하지 말고 일시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며 영원한 전승을 잃었다. 노을담은 풍경을 써서 봄녀가 유유히 자는 아름다운 광경을 묘사했다. 첫째,' 상담' 을 호응하며, 이것은 결코 여색의 잘못이 아니라, 아마도 졸용의 왕이 나라를 오해했을 것이다. 둘째, 나는 커튼 침대에서 자는 재녀에 대한 감상을 표했다.
개인적인 관점은 참고용으로만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