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해협 양안을 묘사한 문학 작품

해협 양안을 묘사한 문학 작품

여광의 향수

시가 전문

향수병

여광중

어렸을 때 향수는 작은 우표였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자라서 향수는 좁은 차표였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향수는 짧은 무덤이 되었습니다.

저는 밖에 있습니다.

엄마가 안에 있어요.

자,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저는 여기 있습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시가 평론

이 시는 깊은 정이 충만하여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이 있을 뿐만 아니라 향수를 남김없이 묘사했다. 이 시를 읽고 나서 먼저 독자 앞에 드러난 것은 네 폭의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인생 그림이다. 섹션 I: 초기 연구, 어머니와 아들의 분리, 편지 위로; 섹션 ii: 성인이 되면 신혼부부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을 떠나, 날마다 한 쪽씩; 섹션 iii: 어디가는거야, 엄마와 아이는 만날 수 없어; 섹션 iv: 동포들이 모처럼 모이기 때문에 국가는 통일할 수 없다. 동시에 독자들도 작가의 풍부하고 강렬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시인의 향수는 직접적으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연상과 상상을 통해 네 가지 생활의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독자에게 선보였다. 작가는 어머니, 아내, 조국에 대한 그리움과 감정을 하나로 융합하여 가족 재회, 국가 통일에 대한 강한 소망을 표했다. 중국의 많은 강들이 황하와 장강의 지류인 것처럼, 여광중 () 은 외딴 섬에 살고 있지만 조국과 그 문화 전통을 사랑하는 중국 시인으로서, 그의 향수시는 내면적 감각에서 중국 고전시의 민족 감정 전통을 계승하여 깊은 역사감과 민족감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오랫동안 대만성과 대륙으로부터 고립되어 섬으로 떠돌아다니는 수많은 사람들의 향수는 객관적으로 이전 어느 시대의 향수와 비교할 수 없는 구체적이고 광범위한 내용을 가지고 있다. 대륙을 떠난 지 30 여 년 된 당대 시인으로서 여광의 작품은 필연적으로 깊은 시대적 낙인을 찍을 것이다. 향수' 라는 시는 대륙에서의 개인적인 경험을 집중적으로 묘사했다. 그 청춘의 우표 한 장, 그 청춘의 배표 한 장, 심지어 미래의 무덤까지 시인의 천만 해외 나그네에 대한 그리움을 담고 있으며, 이 모든 것이 시말에서 새로운 높이로 승화되었다. "지금/향수는 얕은 해협이다./나는 여기 있다/대륙이 있다." 백천이 동해로 흘러가고, 천봉이 태산을 달리는 것처럼, 시인 개인의 희로애락과 조국, 민족에 대한 큰 사랑이 어우러져 있고, 시인 개인이 경험한 고백은 결말이 타오르는 감정으로 더욱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세로의 역사감, 가로의 지역감. 종횡으로 교차하는 교차로의 사실성. " ("백옥여주") 이런 식으로 시인의 향수는 우리 민족의 전통 향수시가 새로운 시대와 특수한 지리적 조건 하에서 변이하는 것으로, 비길 데 없는 폭과 깊이를 가지고 있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겠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

미안 추적

이미지 추출과 정제에서 이 시는 소박하고 풍부한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 향수는 모든 사람이 보편적으로 경험하지만 캡처하기 어려운 감정이다. 독특한 아름다움을 찾지 못하면 보편적인 평범함이 되거나 추상적인 공허함에 빠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향수는 먼 시공간에서 우표, 배표, 무덤, 해협의 네 가지 이미지를 추출했다. 그것들은 단순하고, 단순하며, 결코 간단하지 않고, 명확하고, 집중되고, 강렬하며, 끝없는 느낌이 없다. 그들은 돈이 있고, 소위 돈이고, 쌓아놓은 것이 아니라, 보이지 않는 것이다. 긴장감이 있어 독자들의 다각적 연상을 유도할 수 있다. 이미지 조합에서 향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미지를 합성하여 이미지 전달이라고 할 수 있다. 어린 시절',' 자라서',' 나중에',' 지금',' 지금' 처음 세 편의 시는 거센 파도와 같고, 결국 완성시의 9 급 파도를 들이받았다.

향수의 형식미도 동그라미를 칠 수 있다. 그것의 형식미는 구조미와 음악미로 표현된다. 향수는 구조적으로 전통에서 변한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통일은 상대적 균형과 대칭을 의미합니다. 단락 패턴과 문장은 비교적 깔끔하고, 단락별로, 문장별로 비교적 조화롭고 대칭적이다. 변화는 통일이 극단으로 나아가는 것을 피하고 활발하고 유동적이며 활기찬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향수 * * * 네 개의 판. 각 세그먼트에는 네 개의 선이 있으며 각 세그먼트는 상당히 균형 잡힌 대칭입니다. 그러나 시인은 긴 문장과 단문의 변화와 조정에 치중하여 시의 면모를 가지런하고 들쭉날쭉하게 만들었다. 향수의 음악미는 주로 왕복, 노래, 한숨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표현된다. 그 중' 향수는-'와' 여기' ... there (in the head)' 가 네 번 반복되고, 네 단락 중 같은 위치에서' 작은' 을 사용한다 "하나", "하나", "한 쪽", "만" 등의 양사의 사용은 시인의 언어공력과 시 전체의 미감을 보여준다.

향수는 음악 속의 가볍고 약간 슬픈' 추억곡' 처럼 해외 나그네들의 다정하고 아름다운 발라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