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삼자경의 원문과 번역

삼자경의 원문과 번역

세인트 자수정의 번역과 원문은 다음과 같다.

1, 원문.

사람은 세상에 있고, 선생은 좋다. 같은 천성은 교양에 따라 다르다. 교육이 없으면 편차가 있을 것이다. 잘 가르치기 위해서는 깊이 생각해야 한다. 어제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맹자의 게으름 속에서 그녀는 천을 잘랐다. 떠우연산은 정의로운 면이 있다. 다섯 아들을 가르치는 것이 유명하다. 아버지란 무엇인가? 좋은 선생님. 선생님이란 무엇입니까? 엄격한 선교사. 아이가 공부하지 않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젊어서 배우지 않는데, 무슨 고생이냐? 최고의 다이아 절단 해야 합니다. 네가 배우지 않으면 너는 짐승이 될 것이다.

네가 아이일 때, 너는 시간이 더 적다. 선생님이나 또래들, 그들을 아껴주세요. 아홉 살 때 돗자리를 따뜻하게 할 줄 안다. 효도는 본연의 애정보다 더 중요하다. 네 살 때 배를 영광스럽게 바쳤다.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을 친절하게 대하십시오. 첫 번째 효도, 두 번째 체험. 어떤 숫자를 알고, 어떤 문장 한 편을 안다. 1 과 10, 10, 100 입니다. 수백, 수천, 수천. 삼재, 천지. 삼광, 태양, 달, 별. 삼강오장 () 은 군신이 모두 의롭다.

아버지와 아들 프로, 부부 순. 춘하 가을겨울. 이 네 가지 점은 운이 나쁘지 않다. 동서남북. 이 사중주는 중간에 있어야 한다. 불과 물, 나무, 금, 흙. 이 다섯 가지 요소는 숫자에 따라 다릅니다. 열 명의 간부가 한 번 가면 데실 () 에 간다. (서양속담, 일속담) 열두 가지, 아들, 바다. 네가 황도를 말할 때 햇빛이 비춘다. 적도, 오른쪽. 적도 이하는 매우 따뜻하다. 저는 중국 사람입니다. 동북에 있습니다.

한서, 서리 이슬 변화. 오른쪽 고원, 왼쪽 바다. 강을 건너면 할수록 회집한다. 이 네 가지 모독은 물의 규율이다. 악대화, 송항항. 오악은 산의 이름입니다. 고대 큐슈, 오늘 개제하다. 지방을 말하십시오, 35.

, 왕위 농업 산업 및 상업. 이 네 사람은 국가에 좋다. 자비, 의식, 지혜, 편지. 5 개 상임이사국은 혼동해서는 안 된다. 땅에는 식물이 있다. 이 식물은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습니다. 이런 동물은 날아갈 수 있다. 쌀, 좁쌀, 좁쌀. 이 육곡은 사람이 먹는 것이다. 말, 소, 양, 닭, 개. 이 여섯 가지 동물은 사람이 기르는 것이다. 이를 분노와 슬픔이라고 합니다. 악한 욕망, 일곱 사랑을 사랑하다. 녹색, 빨강, 노랑, 검정, 흰색.

이 다섯 가지 색은 눈으로 식별된다. 시큼하고 씁쓸하고 맵고 짜다. 이 다섯 가지 맛은 모두 입에 담겨있다. 냄새가 타서 냄새가 썩었다. 이 다섯 가지 냄새는 코로 냄새를 맡는다. 지구가죽, 목재, 석두, 금. 대나무는 팔음이다. 평화에 관해서, 그것은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 네 음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증조부, 아버지, 몸. 몸과 아들 아들 손자. 후세에서 현장까지. 한 집안 아홉 식구인데, 인정왕래이다.

아버지와 아들, 부부는 형제는 친구이고, 형제는 공경이다. 긴 젊은이, 친구 친구. 군경신충. 이 열 가지 뜻은 모든 사람이 공유한다는 것이다. 진실을 말할 때 위반하지 마라. 크기에 관계없이 최자를 잘게 다지다. 마 () 를 가면 오복 () 이 끝난다. 예악 사격, 책 수 계산. 고대의 육예는 오늘 없어졌다. 서예, 사람 * * * 만 있습니다.

문화가 있고, 말을 할 줄 알고, 말을 할 줄 안다. 고문과 대박이 있다. 풀을 따라 가라,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많이 배우면 복잡할까 봐 두렵다. 하지만 간단히 말해서, 원작을 알 수 있습니다. 매번 훈련할 때마다 주의해야 한다. 상세한 훈고, 명확한 문장 읽기. 학자로서 반드시 시작이 있어야 한다. 초등학교가 끝나갈 무렵, 네 권의 책이 되었다. 《논어》, 20 편. 군제자, 글씨를 잘 기억해라. 맹자, 일곱 편일 뿐이다. 덕, 인, 정의.

중용의 도가 되어 심사숙고한 후에 나아가다. 편파적이지 않은 것은 쉽지 않다. 대학으로서 증자이다. 수양성. 효도가 익고, 사서가 익다. 육경과 같이 읽을 수밖에 없다. 시와 서화는 쉽고, 예의는 춘추이다. 노. 6 클래식, 스트레스를 받을 때. 산이 있고, 회장이 있다. 주역, 삼이디테일이 있습니다. 교칙과 설명이 있다. 이 책이 오스트리아라는 서약이 있다. 나, 주공, 의식 하나 해.

육관을 써서 몸을 구하다. 크고 작은 일은 《예기》를 참고한다. 성언을 하고 의식과 음악을 준비하다. 그것은 국풍이라고 하고, 그것은 야송이라고 한다. 네 번째 시는 풍자되어야 한다. 시가 죽어서 봄가을에 쓴 것이다. 칭찬과 비평을 결합하는 것이지 선악이 아니다. 세 번째 패스에는 숫양 한 마리가 있다. 그리고 좌화도 있습니다. 고전이 분명하면 읽을 수 있다. 그것의 요령을 총화하고 그 사건을 기억하다. 오자, 순양.

문중자, 그리고 노장. 형자통, 역사 읽기. 혈통을 시험하고 결말을 알다. 논에서 황제까지. 아니요, 황삼입니다. 세계 랭킹 1 위입니다. 당우옥, 두 번째 황제. 서로 흠모하는 성세였다. 여름에는 비가 있고, 아직 당이 있다. 주와 함께 삼왕이라고 부른다. 쌰 chuanzi, 가족 세계. 400 년 동안 우리는 하사로 이사했다. 탕체하, 국명상. 600 년, 죽을 때까지.

주무왕, 주주의 시작. 800 년, 가장 길다. 주,, 소리를 내며 쓰러지다. 항쟁하지만 로비하다. 춘추에서 시작하여 전국 시대에서 그치다. 오패강, 칠웅출. 진 () 집을 이기고 합병하다. 두 가지를 올리고 초한이 서로 다투다. 고조흥, 한.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광무흥, 동한. 마지막으로, 400 년.

위촉오, 정한을 대표하다. 삼국, 진나라까지. 송기아, 리앙,. 남조에게 금릉은 수도다. 위원 북부, 분열된 물건. 위문주, 그리고 가오 치. 용은 수나라, 우주의 땅이다. 더 이상 교류하지 않고, 통일된 사고방식도 없다. 당고조, 봉기사. 수나라 반란을 제외하고는 입국의 근본이다. 20 개의 이야기, 300 년. 양멸하고 나라가 변하다. 양한주.

5 대라고 부르는 데는 이유가 있다. 안, 주선. 열여덟 번, 남북을 뒤섞다. 요와 김은 모두 황제이다. 원멸금, 송사. 지도가 넓어 세대를 앞서다. 90 년, 국폐. 태조흥, 나라가 대명이다. 호홍무, 금릉의 수도. 그는 조상이 되어 연경으로 이사했다. 열여섯, 숭정에 이르기까지. 사장의 권리를 장악하다, 콜유림. 이충이 나갔을 때, 신기가 타 버렸다.

청세조, 왕으로 가장하다. 경중주, 코다정. 저자: 강용, 이건갑.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하니, 정치 실적이 뛰어나다. 도현과 헌현 사이에는 온통 혼란이다. 영국과 프랑스 초에 소동은 비열한 것이었다. 같은 빛 이후 선통은 허약하다. 구제 () 를 전하고 대청 () 이 죽다. 혁명이 성공하여 군주제가 폐지되었다. 헌법과 중화민국을 건립하다. 고금의 역사는 여기에 있습니다. 혼란을 다스리면 흥망을 안다. 역사는 복잡하지만 여러 번 읽었다.

사기 1, 한서 2. 한나라 이후 전국은 4 로 기재되었다. 증거와 경전은 거울로 참고한다. 역사를 읽는 사람, 시험 기록. 과거와 현재를 통과해, 네가 너의 눈 가까이에 있다면. 입으로 외우지만 마음으로 외울 수밖에 없다. 미래에는 밤에. 어제 중니는 항기의 지도하에 공부했다. 고대 성현들은 열심히 공부했다. 조,' 루론' 을 읽어요. 그는 벼슬을 하고 열심히 공부한다. 민들레와 잘라낸 죽간으로 짜다. 그는 책이 없어서 격려할 줄 안다.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그의 허벅지를 찔렀다! 아무도 재촉하지 않고, 그들은 계속 일을 했다. 반딧불이처럼, 눈처럼. 집이 가난하지만, 그들은 결코 공부를 멈추지 않았다. 예를 들어, 마이너스 임금, 예를 들어, 교수형 각도. 몸은 피곤하지만 여전히 씁쓸하다. 수, 스물일곱 살이에요. 화가 나서 책을 보다. 그는 늙었지만, 그는 여전히 후회한다. 너는 일찍 생각해야 한다, 젊은이. 만약 양호라면, 82. 네, 대정, 퀴디치. 하는 일은 다르다.

젊으면 결심이 있어야 한다. 영여덟 살인데 시를 외울 줄 안다. 나는 일곱 살이고 바둑을 둘 줄 안다. 그는 개명해서 사람들이 놀랐다. 젊었을 때는 전투력이 있어야 한다. 채문희는 피아노를 칠 줄 안다. 사도윤은 찬송가를 부를 줄 안다. 그는 총명한 여자이다. 얘들아, 경찰이 되어라. 돈, 팡 7 살. 신동을 키우고 정자법을 만들다. 나이는 어리지만 벼슬을 했다. 출세한 사람이 있다면, 역시 그렇다.

개는 밤을 지키고, 닭은 아침을 지킨다. 배우지 않으면 사람이 된다. 누에가 실을 토하고 꿀벌이 꿀을 빚다. 배우지 않는 사람은 물보다 못하다. 젊었을 때 공부하고 꿋꿋하게 걷다. 국왕에게, 인민에게. 명성을 날리며 부모님께 보여 드리다. 빛은 앞에 있고, 한계는 뒤에 있다. 유복자 김만이 이겼다. 나의 교자, 유일한 방법. 근면은 공로가 있고, 연극은 쓸모가 없다. 물러나면 분투해야 한다.

2. 번역.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성본이 선하다. 선량한 본질은 서로 매우 가깝고, 나중에는 생활 학습 환경에 따라 차이가 점점 커지고 있다. 가능한 한 빨리 좋은 교육을 받지 못한다면, 선량한 본성은 환경의 영향에 따라 변할 것이다. 이른바 선입 위주라니, 방심해서는 안 된다! 교육 방법에 관해서는, 아이들이 주의력을 집중하고 결심을 해야 한다. 과정의 선택은 광범위한 지식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문화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 고대에 맹자의 어머니는 맹자에게 유리한 교육 환경을 찾기 위해 삼천했다. 나는 묘지에서 시장으로 이사했고 다시 학교로 이사했다. ) 맹자가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고 무단결석을 하고 집에 돌아온 적이 있는데, 맹모는 그의 면전에서 베틀의 절반을 잘랐다.

그리고 그에게 책을 읽는 이치는 천을 짜는 것처럼 털실을 한 가닥씩 짜야 한다고 경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끊임없는 노력 끝에 한 걸음씩 쌓으면 한 치일 수 있고, 한 걸음씩 쌓으면 한 자 될 수 있고, 결국에는 완전하고 유용한 천을 짜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책을 읽는 것도 마찬가지다. 너는 열심히 공부하고 인내해야 한다. 세월이 누적되어야만 성취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반을 짜는 것과 같다. 일단 이전의 모든 노력이 헛수고가 되면 소용이 없다.

다섯 세대 때, 한 떠우우군 (일명 떠우연산) 이 있었는데, 그는 성현의 가르침에 따라 자신의 아이를 교육했기 때문에 다섯 아들이 모두 성공하여 모두 자신의 집을 자랑할 수 있었다. 아이를 낳고, 먹이만 알고, 교육하지 않는 것은 부모의 직무상 과실이다.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가르치는 것은 지식과 기능뿐만 아니라 생활의 도리도 가르쳐 준다.

학생들이 사람들과 잘 지내고, 질서 정연하게 일을 하고, 건강하고, 즐겁고, 의미 있게 살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학생에 대한 요구는 반드시 진지하고 엄격해야 하며,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그래야 좋은 학생을 가르칠 수 있다. 공부를 열심히 하지 않으면 아이가 되는 것은 옳지 않다! 젊었을 때는 열심히 일하는 것을 거부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거절했다. 네가 늙었을 때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옥 한 조각, 조각하지 않으면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없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책을 읽지 않으면 사람이 하는 일의 이치를 이해할 수 없다. 그 물건들이 합리적이고 불합리한지 모르겠다. 당신은 그것을 해야 합니까? 아이로서, 우리는 젊었을 때 좋은 스승과 좋은 친구들에게 가까이 가서 사람을 대하고, 대처하고, 진퇴하는 예의를 배워야 한다.

황상, 동한 강하인. 그가 아홉 살 때, 그는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았다. 여름에 날씨가 더울 때, 그는 선풍기로 부모님의 침대에 바람을 쐬고, 그들을 잠자리에 들게 했다. 겨울이 추울 때, 그는 먼저 부모님께 이불을 따뜻하게 해주고, 그 다음에 그들을 편안하게 자게 한다.

이런 효도는 모든 아이가 다해야 할 의무이다. 동한 말년에 공융은 겨우 네 살이었는데, 예양 형을 알고 형에게 큰 배를 먹게 하고 자기가 작은 것을 골랐다.

이런 존경과 형제애의 미덕은 가능한 한 빨리 교육하고 키워야 한다. 인간으로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고,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자신의 지식면을 넓히고, 인물의 변화를 이해하고, 고대 성현의 문장 연구를 통해 수양을 하는 것이다. 첫 번째는 숫자의 시작이고, 열 개는 100 이고, 열 개는 1000 이고, 만 개는 만 원이다. 이런 축적은 끝이 없을 수 있다.

고대인들은 생명 현상과 의미를 구성하는 기본 요소가 하늘, 땅, 인간이라고 생각했다. "하늘" 은 만물이 생존하는 공간을 가리킨다. 일월성별이 끝없이 운행하며 사계절 변화가 혼란스럽지 않다. 낮과 밤은 일정한 순서가 있다. 땅' 은 만물이 자라는 지리적 조건과 각종 상품을 가리킨다. 사람은 만물의 영이니, 만물은 천지에 따라 키워야 한다.

세 가지 광원은 태양, 달, 별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장 중요한 세 가지 윤리적 관계는 군신의 덕, 부자의 정, 부부의 합이다. 춘하 가을겨울 1 년은 각각 특징이 있고, 순환은 왕복하며,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봄갈이, 여름운, 추수, 겨울장) 사계절 변화는 지구가 태양 주위를 돌고 있기 때문이다.

동 남 서 북은 모두 중앙을 근거로 서로 대응한다. 고대인들은 나무, 불, 흙, 금, 물을 물질의 다섯 가지 기본 특징으로, 오행이라고 부르며, 수학 원리로 이 다섯 가지 원소의 변화를 요약하여 수생목, 목불, 화토, 토금과 같은 상호 관계가 있음을 발견하였다. 금크목, 나무, 토크수, 물, 불은 서로 호환된다.

A, B, C, D, E, G, N, 10 개의 천간이 있는데, 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지지는 자정은 1 1 부터 1 까지, 추할 때는 1 부터 3 까지, 점심때는/kloc/와 같은 일일 시간을 계산하는 데 사용됩니다

천간지지는 갑자년, 추년처럼 서로 협력하여 연대를 계산한다. 황도는 우주에서 태양의 운행 궤도이고 적도는 지구의 중심선으로 지구를 남반구와 북반구로 나눈다. 적도 부근은 열대 지방으로 기온이 매우 덥다. 우리나라는 북반구의 동부에 위치해 있다. 그것의 넓은 면적 때문에, 그것은 열대, 온대, 한대를 포함한다.

우리나라에는 아름다운 산천이 있다. 강 중에서 장강이 가장 크고 황하가 그 다음이며, 화이강과 길수도 있다. 이 네 강은 결국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간다. 동악태산, 서악화산, 중악송산, 북악형산, 남악형산. 이 다섯 개의 산은 오악이라고 불리며 중국의 5 대 명산이다.

선비는 사, 사, 농업, 공업, 상으로서 사회를 구성하고 국가를 건설하는 기본 요소이다. 인, 의, 의식, 지혜, 편지는 사람 사이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다섯 가지 원칙은 영원히 변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혼동해서는 안 된다.

지구상에는 식물과 같은 많은 종류의 생물이 자라고 있으며, 식물에 속하며 육지와 수역에 널리 퍼져 있다. 동물에 관해서는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이 있다. 그들 중 일부는 공중에서 날 수 있고, 일부는 육지를 걷고, 일부는 물 속에 살 수 있다.

쌀, 수수, 콩, 밀, 좁쌀 (찹쌀), 좁쌀 (끈적하지 않음) 등. , 6 가지 곡물은 인간 소비의 주식입니다. 중국은 폭이 넓고 물산이 풍부하며 기후, 풍속, 민정이 다르기 때문에 주식도 다르다.

말, 소, 양, 닭, 개, 돼지, 이 여섯 가지 동물은 모두 인류가 기르는 것으로 각각 공헌한다. 기쁨, 분노, 슬픔, 두려움, 애착, 증오, 갈망은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칠정육욕이다.

파랑, 빨강, 노랑, 검정, 흰색은 중국 고대에 정의된 다섯 가지 색으로, 오색 (정색) 이라고 불리며, 우리는 눈으로 쉽게 구분할 수 있다. 신, 쓴맛, 단맛, 매운맛, 염기는 음식에 들어 있는 다섯 가지 맛이다.

양고기 (양고기) 맛, 타는 맛, 향, 생선 비린내, 썩은 냄새는 우리 코에서 맡는 다섯 가지 냄새다. 참외 고대인들은 악기 (예: 산, 옥) 를 만들고, 가죽은 소가죽을 가리키며, 악기를 드럼이라고 하며, 진고, 허리 드럼, 보고 등과 같은 고무적인 역할을 한다.

목악기에는 목어, 방자, 박자, 소원, 음조가 있다. (공자를 제사하는 의식에서 자주 사용됨), 석제 악기에는 차임 (석제 차임), 금속악기에는 벨, 징, 심벌즈, 심벌즈가 있다. 실크 악기는 실크라고 불린다. 중국은 고대에 실크를 거문고, 금, 연, 후금, 비파, 바이올린, 기타를 포함한 현으로 사용했기 때문이다.

대나무제 악기는 천공죽통을 재료로 주로 피리 (횡풍) 와 퉁소 (직풍) 로 나뉜다. 이 여덟 가지 악기는 팔음의 대표로 볼 수 있고,' 음악' 은 몸과 마음을 조화시킬 수 있으며,' 의식' 과 서로 보완한다. 평평하고, 올라가고, 가고, 들어가는 것은 고대의 네 소리이다. 말을 할 때 발음이 정확해야 사람들이 똑똑히 들을 수 있다.

증조부는 증조부, 증조부, 증조부, 할아버지, 아버지 자신, 아들, 손자, 증손자, 현손 등 3 대를 대표한다. 한 * * * 9 대 가문은 9 족으로, 이전 4 대와 다음 4 대를 포함한다. 우리의 직계 혈족이며, 자신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것은 가정의 젊은이들과 노인들 사이의 기본적인 윤리적 관계이다. 다음은 오륜이고, 오륜은 서로 대하는 원칙이 있다.

부친자효, 부친자애, 자효, 부부순. 부부간에 서로 존중하고 이해해야 한다. 형제자매는 형제자매를 잘 보살펴야 하고, 형제자매도 형제자매를 존중해야 한다.

노소 사이에는 윤리질서가 있어야 하고, 친구 사이에는 솔직하게 지내야 하며, 진실한 신뢰를 가져야 하며, 지도자는 부하 직원을 존중해야 하며, 부하 직원은 직무에 충실해야 하며, 장관에게 진지하게 책임을 져야 한다. 부자의 은혜에서 대신의 충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은 이 열 가지 원칙을 준수하고, 친척과 친구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위반해서는 안 되는 질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대에는 부모, 조부모, 형제, 삼촌, 할아버지, 사촌 등 친척들이 사망할 때 일정한 예의의 상복을 입었는데, 혼동해서는 안 된다. 예절, 음악, 양궁, 마차, 서예, 수학을 배우는 것은 고대인들이 아이들에게 가르친 여섯 가지 기술로 육예라고 불린다. 요즘 학생들은 이런 재능이 없다.

글씨 연습만 할 뿐, 모두들 여전히 준수한다. 한자를 알게 되면 한자 학습의 구조와 의미를 설명해야 한다.

중국의 글은 역사가 유구하여 그 독특한 의의가 있다. 먼저 갑골문과 종정문이 있고, 뒤엔 대초와 작은 인감이 있고, 뒤엔 이수와 초서가 있는데, 이것들은 모두 명확하게 구분해야 한다.

천지 사이의 지식은 끝이 없다. 모두가 배우고 싶다면, 아마 배우지 못할 것이다. 심층적이고 장기적인 훈련을 택하는 것이 낫다. 오랜 세월에 걸쳐 열심히 노력하면 자연히 성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나머지는 골자를 알고 출처를 알면 된다. 초보자를 가르치는 사람은 반드시 교수법에 주의하고, 원리를 상세히 설명하고, 사실을 분명하게 설명해야 한다.

본문장과 문장의 읽기 방법, 그리고 어떻게 나누는지 알아야 한다. 기초를 잘 쌓기 위해서는 공부에 좋은 시작이 있어야 한다. 너는 먼저 송대 주가 쓴' 초등학교 책' 을 숙지하고,' 청소' 와' 육예' 를 공부한 다음 4 서대학에 깊이 들어가야 한다.

《논어》는 공자와 노부님의 가르침과 설교의 기록이다. 안에는 20 편의 문장 들이 있다. 내용은 공자의 학생이 성인의 언행을 기록하고, 인간으로 말하고, 처세를 말하고, 어진 정치를 말하며, 사제 간의 대화, 또는 학생 간의 상호 질의 응답 기록을 포함하는 것이 매우 가치가 있다.

맹자의' * * *' 한 책에는 7 편의 문장, 학생 만장과 공손추가 교사의 언행을 기록한 책이다. 내용은 모두 도덕, 인의에 관한 것이다. 예를 들면 왕도를 숭상하고, 패권을 거부하고, 선성을 명확히 하고, 이단을 거부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정치적으로 국가를 통치하는 모델입니다. 중용' 이라는 책은 공자의 손자인 공기가 쓴 것이다.

중국인은 편파적이지 않고, 평범함은 쉽게 바꿀 수 없고, 중용의 도는 공평하지 않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이 세상에서 가장 합리적인 일이다. 이 책은 공자의 학생 증자가 쓴 것이다. 이 책은 열 장이 있는데, 한 사람이 슬림에서 치국에 이르는 이치를 다룬다.

효경' 제 18 장은 효도를 밝히는 책이다. 속담에' 제덕효가 우선이다' 라는 말이 있다. 그래서 고대인들은 지식을 배울 때 먼저' 효경' 을 읽은 다음, 네 권의 책을 읽고,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이해하고, 지식의 기초가 있어야 육경의 이런 넓고 심오한 경전을 배울 수 있다.

시경', <역경>,' 예기',' 이주',' 춘추' 는 모두 육경이라고 불리며, 독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그 이치를 자세히 연구해야 한다. 이경은 고대에 산 () 귀장 () 주역 () 의 세 가지 판본이 있었는데, * * * 는 삼이 () 라고 불렸고, 연산 () 귀장 () 은 이미 실전되었다. 현재 전해 내려오는' 주역' 은 단 하나의 판본으로, 공이 교정한 적이 있다. 책 속의 이론은 더욱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다.

서경에는 정경, 훈고, 서약, 천명 6 개 문헌이 포함되어 있다. 캐논: 창야. 요전과 순전은 황제에게 쉽지 않다. 휴무는 대신이 제기한 전략으로, 예를 들면 우무와 같다.

훈: 가르침도 대신의 군주에 대한 충고입니다. 이신과 같습니다. 주공은' 주례' 를 제정하고, 분관을 직으로 하여 국가의 정치 제도를 확립하였다. 육관은 육경이다. 천관: 인사, 인사, 지방관: 인사, 춘관, 인사, 인사, 하관, 병부,: 형부, 인사, 공부. 그들은 모두 황제에 속하고, 각자 국가 사무를 관리하며, 후세 사람들을 위해 좋은 기록을 보존하였다.

시경' 은 장르에 따라 네 가지 스타일, 즉 국풍, 아속, 푸 () 로 나눌 수 있다. 고대에는 시사가부가 있었는데, 국풍은 제후국의 민가를 채집한 것이다. 우아함도 공식 석상에서 부르는 노래다. 야' 는 왕공 순례 황제가 쓰는 시이고,' 소야' 는 황제가 손님을 초대하는 시이다.

송은 사당 제사에 사용된 일종의 음악노래로,' 주송',' 송로',' 상송' 을 포함한다. 전기는 고전을 설명하는 책이다. 이 세 편의 전기는 모두' 춘추' 에 대한 주석이다. 루의' 숫양전', 공자 동시대의 좌추명의' 좌전', 한대의' 곡량지전' 이 있다.

그중' 좌전' 은 연표를' 춘추' 에 대한 주석으로 가장 칭찬할 만하다. 제왕의 장상에 관한 모든 일, 군사개혁, 예락에 관한 문장, 흥망의 원인은 모두 상세히 기재되어 있어' 춘추' 를 연구하는 최고의 선택이다.

제자백가의 책이 많아서 백가라고 불린다. 그중에서 순자 양자문 노자 장자가 가장 중요하다. (Xunzi 는 전국 시대의 유명한 추 사람입니다. 그는' 순자' 라는 책을 한 권 썼고,' 성악론' 을 선양하며, 인간성에 탐욕, 이익별 등의 폐단이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예의와 가르침에 각별히 신경을 썼고, 교육수단을 통해 개선을 인도하기를 희망하는데, 그중' 설득' 이 특히 유명하다.

양자는 양웅, 한대 청두인으로,' 현정' 과' 법안' 이라는 두 권의 책이 있는데,' 현정' 은 <역경> 참고로 만든 것이다. 문헌에서 왕 () 이라는 이름은' 경원',' 종설' 이 있다. 복희와 신농에서 황제에 이르기까지 이 세 명의 고대 군주는 후세 사람들에게' 황삼' 이라고 불렸다. 선사 시대에는 문자 기록이 없어 고대의 일을 고증할 수 없었다.

당요와 우순은 양조 황제라고 불리는데, 그들은 모두 나라를 공공기로 여기고, 성현을 전하며 자손을 전하지 않고 현자에게 퇴위하였다. 사심이 없어 태평성대를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하조의 첫 군주는 대우였다. 그는 물을 다스리고, 구강을 준설하고, 홍수를 바다로 끌어들이고, 국민들은 모두 그를 옹호했다.

그래서 순제는 왕위를 그에게 물려주었다. 우하, 상탕, 주문왕, 주무왕은 그의 재능으로' 3 대 성왕' 으로 불린다. 나중에 황위를 이이에게 물려줄 준비를 했다. 사람들이 우치수의 공적을 그리워하고, 그의 아들 제나라 () 는 재능이 있어 제후들이 일제히 천자로 몰리기 때문이다.

중국은 이때부터 가족이 되었다. 여름 왕조는 400 년 동안 전해져 다시 바뀌었다. 샤제이 통치 기간 동안 그는 포학하고 무정했기 때문에 십자군 동정에 발동하여 새로운 왕조인 상조를 세웠다. 그것은 600 여 년 동안 전파되었고, 주왕에 도착하자마자 죽었다. 주문왕은 인자해서 모든 주지사가 그와 합류하러 왔다. 주무왕까지, 주왕이 방탕하기 때문이다.

재연합 제후들이 주왕을 토벌하여 874 년 동안 이어져 중국 역사상 가장 긴 왕조의 주조였다. 주무왕은 호강에 수도를 세우고, 역사는 서주라고 하고, 수도 주평왕후는 동주로 개칭한다. 동진 후 황족의 위망이 낮아져 황족의 규율과 정치제도가 점차 와해되고 제후가 왕이 되었다. 자신의 세력을 넓히기 위해 그들은 서로 다투고 세상은 혼란스러워졌다.

일부 고문과 투기자들은 기회를 틈타 로비스트로서 세계를 여행하고 명리를 도모하며 각국을 로비했다. 어떤 것은 횡포를 주장하고, 어떤 것은 연합을 주장한다. 그 이후로 세상에 더 이상 태평이 없다. 성승명 명조의 진시왕은 장의연횡외교와 광교 친구, 원공 전략을 채택하여 6 개국을 분쇄하고 영토를 합병하며 천하를 통일하며 진시황이라고 자칭했다.

불행하게도, 자비 없는 사람, 포학하고 무정한 사람, 참담한 사람. 호해 2 대에 이르러 반폭대 항우와 유방에 밀려났다. 초패왕 항우와 한왕 유방이 70 여 라운드를 쳤다. 마지막으로 항우는 패전하여 자살하여 천하가 다시 통일되었다. 한고조 유방이 일어나 한나라를 세우는 것은 역사상 최초의 민간인 황제이다.

제 1 1 임황제 한평에 전해져 왕망 첩에게 빼앗겼다. 왕망이 한을 찬탈한 후 국호를 신국호로 바꾸었다. 한광무제 유수는 한나라를 부흥시켜 왕망 () 을 밀고 건도 낙양 () 을 건설하여 동한 () 라고 불렀다. (왕망 이전 시대는 서한이라고 불린다) * * * 한나라에서 400 여 년 동안 전해져 조조의 아들 조비가 한나라에게 헌제할 때 폐지되었다.

위 (조조, 조비), 촉 (유비), 오 (손권) 가 한가를 위해 싸웠고, 역사는 삼국 시대라고 불린다. 진나라 (사마연) 가 계승하여 삼국을 소멸하고 혼란스러운 국면이 끝날 때까지. 중국의 혼란으로 수도는 강남의 건강으로 옮겨져 동진이라고 불린다. 김조가 100 여 년 동안 전해진 후 진안에서 유옥에 의해 왕위를 찬탈하여 남북조 시대로 접어들었다.

북방은 외족이 다스리고, 남방의 조정은 남조라고 부른다. 다른 왕조와 구별하기 위해 역사가들은 이 네 나라의 이름, 즉 남송, 남치, 남량, 남진을 모두 금릉 (난징) 에 수도를 세웠다. 북조 탁발규가 북위를 건립한 후 예악 교육에 치중하고 한화 정책을 실시하여 위원 () 이라는 이름을 바꾼 것은 역사상 상당히 유명하다.

샤오지는 동위와 서위로 나뉜다. 얼마 지나지 않아 우문주는 서위를 찬탈하여 북주를 세우고, 고양은 동위를 찬탈하여 북제를 세웠다. 수문제는 수나라를 세우고 남북조를 끝내고 천하 (중국) 를 통일했다. 이것이 바로 수문제다.

문제는 백성들의 질고를 잘 알고, 평생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하지만, 아쉽게도 그는 아무도 모른다. 그가 둘째 아들 양광을 왕자로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저주를 심었다. 양디 황제 양광방탕, 오만함, 야심만만하다. 여러 해 동안 정복한 결과, 천하의 백성들이 도탄에 빠져 각 방면의 비난을 불러일으켰다. 한 세대만 전해지자 수나라는 38 년 만에 망했다.

당나라는 20 대를 전전하여 국운이 거의 3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주전충이 당나라를 멸망시킬 때까지 국호는 후량으로 바뀌었다. 앞조와 구별하기 위해' 뒤' 라는 글자를 붙였다. 후량, 후당, 후진, 후한, 후금 세대를 5 대라고 부른다.

5 세대의 수명은 매우 짧으며, 그 흥망성쇠에는 이유가 있다. 조광윤은 후주 공제의 퇴위를 받아들여 송나라 (사실상 공제퇴를 강요하는 것) 를 세웠다. 문치만 군사를 주장하지 않고 국가 정세가 크게 쇠퇴했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북송・남송은 18 대까지 전해져 원나라에 통일되었다. 몽골 제국의 강역은 전무후무한 것으로,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한당 왕조보다 더 크다. 하지만 인종차별, 종교적 박해, 고압정책 (중무력경민정) 으로 90 년 만에 주원장에 밀려났다.

명나라 왕조 반란, 지속 18 년, 마침내 통일 대업을 완성하고, 국호를 명나라 () 로 바꾸고, 홍무 () 라는 이름을 짓고, 남경 () 을 정도했다. 명나라 chengzu 에, 수도 yanjing (베이징) 으로 이동, chongzhen 황제 가 와서 종료 하기 전에, 16 세대 를 통과.

명나라 멸망 은 환관 정치 부패, 세금 무거운, 사람들이 감당할 수 없기 때문에 산적 강도가 도처에 널려 있다. 당시 가장 유명한 비적 이자성은 스스로 국왕이라고 자처하며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에 들어갔다. 대세가 이미 가는 것을 보고 충정은 경산공원에서 스스로 매달려 명나라 277 년의 역사를 끝냈다.

청세조는 자칭 운명을 인정하고, 주 중원에 입성하여 토비의 난동을 가라앉히고, 천하의 안정을 되찾았다. 세조청은 만청의 첫 황제로 나중에 강희에게 전해졌다. 옹정은 건륭 가경을 경험했다. 100 여 년 동안, 국가는 부강하고, 인민생활은 안정되고 번영했는데, 모두 정치적 청명, 통치가 있기 때문이다. 외국 통치가 문무를 겸비하다니, 정말 귀중하기 어렵다.

도광함풍년 동안 국가 정세가 점차 쇠약해지면서 내우외환이 여기저기서 일어나다. 내란은 태평천국의 궐기이며, 외적의 침입은 무역을 위해 영법의 괴롭힘과 침략을 자주 받는다. 함풍제가 죽자 자희태후가 무대에 올라 정치윤리가 범람하고 무능한 독단적 전행, 환관 편애, 소인의 말을 듣고 국가대사란으로 전멸했다.

우리 국부 손중산 선생은 혁명 선열을 이끌고 피를 흘리며 분투하고 제제를 폐지하고 동남아 최초의 민주공화국을 설립하고 5 권 헌법을 제정하고 중화민국을 건립하였다. 예나 지금이나 일어난 역사는 삼황오제부터 청나라에 이르기까지 25 개 왕조가 모두 여기에 있다. 우리는 각 조대의 치란 과정에서 흥망의 원인을 배울 수 있으며, 또한 역사의 교훈을 배워서 전철을 밟지 않도록 해야 한다.

사서가 많지만, 우리는 연구할 때 두 번째 순서를 따라야 그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 우선' 사기' 를 보고, 그 다음은 한서, 그 다음은 한서, 그리고' 삼국지' 를 봐야 한다. 이 네 권의 책은' 사사' 라고 불리며 내용이 가장 정확하다. 동시에 다른 경전을 찾아 증명하여 역사를 거울로 삼아 역사의 전모를 이해하고 편파적인 것을 피해야 한다.

역사를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역사적 사실을 기록한 자료, 증거, 언론, 증거, 언론을 고찰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는 과거와 현재의 역사를 직접 목격한 것처럼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책을 읽는 방법은 입으로 읽고, 외우고, 마음으로 생각해야 한다. 너는 낮에 열심히 공부해야 할 뿐만 아니라, 밤에도 더 잘하려고 노력해야 그것을 외울 수 있다.

옛날에 공씨는 노나라에 일곱 살 신동이 있다고 들었다. 비록 그는 겨우 일곱 살이지만, 스승은 여전히 그를 선생님으로 여긴다. 구멍 같은 성현이 정말 뻔뻔스럽다. 우리는 성현스키를 만나야 한다! 송대 조프 (전 중서령 재상) 는' 논어' 를 잘 읽는다. 재상이지만 그는 여전히 열심히 공부하며' 반부의 논어로 천하를 다스리라' 는 말을 미담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