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요함을 대조하기 위해 움직임을 사용하는 시

고요함을 대조하기 위해 움직임을 사용하는 시

예를 들어 Wang Wei의 "어두운 가을 산에 거주": 빈 산에 새 비가 내린 후 가을이 늦어집니다. 소나무 사이에 밝은 달이 빛나고, 바위 위에 맑은 샘이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로 돌아가고, 연꽃은 어선에서 멀어진다. 봄 향기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습니다.

턱 쌍쌍은 하늘에 밝은 달과 천개 같은 푸른 소나무를 묘사한 것으로, 산천이 맑고 바위 위로 흐르는 고요한 풍경을 묘사한 것이다. 움직이는 장면. 비가 내린 후 산의 샘에는 물이 충분하고 유량이 증가하여 바위 위로 흘러 가글 소리를 내며 고요함과 움직임을 대조하고 산의 고요함을 반영합니다. 시인은 풍경을 묘사할 때 동적인 풍경과 정적인 풍경의 대조에 큰 관심을 기울인다. 그는 동적인 것과 정적인 것을 결합할 수도 있고, 정적인 것을 사용하여 움직임을 묘사할 수도 있고, 동적인 것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묘사할 수도 있고, 동적인 것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대조할 수도 있다. 움직임과 고요함의 조합은 종종 포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백의 '여산폭포를 바라보다'와 '강 앞에 매달린 폭포를 멀리서 바라본다'는 마치 산에 걸린 거대한 흰색 사슬처럼 멀리서 폭포를 보는 첫 번째 이미지를 썼고, "매달려 있다"는 단어는 움직임과 고요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Wang Wei의 "새 노래 스트림"입니다. "사람들은 한가하고, 계수나무 꽃이 떨어지고, 봄 산 하늘에는 밤이 고요합니다. 달이 뜨면 새들이 겁을 먹고, 떨어지는 꽃이 노래합니다." 월출, 새소리는 봄의 고요함을 강조하고, 지지(Ji Ji)의 '약예천(紀泉泉)에 들어가다'는 "시끄러운 숲은 더욱 조용해지고, 새들의 노래는 산을 더욱 고요하게 만든다"고 했습니다. ,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대조합니다. "은빛 뱀이 산에서 춤을 추고, 원래의 밀랍 인형"은 움직임을 사용하여 고요함을 묘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