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연못 달빛" 문장 감상이 급하다! ! ! ! !
"연못 달빛" 문장 감상이 급하다! ! ! ! !
그는 왜 책에서 그의 아내와 아이를 언급했습니까?
밤의 깊고 고요한 분위기를 재현하는 것은 마침 작가의 내면의 불안을 부각시켜 작가의 은은한 근심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침묵명언)
& lt& lt 연못 달빛 >> 텍스트:
요 며칠 마음이 매우 초조하다. 오늘 밤 마당에 앉아 시원한 바람을 쐬다가 갑자기 매일 지나가는 연못이 생각났다. 이 보름달의 빛 속에서, 그것은 다르게 보일 것이다. 달이 점점 떠오르자, 담장 밖의 도로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더 이상 들리지 않았다. 제 아내는 방에서 깡충깡충 뛰면서 어렴풋이 잠을 자는 노래를 흥얼거리고 있습니다. 나는 살금살금 큰 셔츠를 입고 문을 박차고 나왔다.
연못을 따라 구불구불한 작은 석탄 찌꺼기 길이다. 이것은 한적한 길이다. 낮에는 걷는 사람이 거의 없고, 밤은 더욱 외롭다. 연못 주변에는 나무가 많고 울창하다. 길 한쪽에는 버드나무와 이름을 모르는 나무들이 있다. 달이 없는 밤에는 길이 어두컴컴하고 좀 무섭다. 달빛은 여전히 매우 밝지 만 오늘 밤은 아주 좋습니다.
길에 나 혼자만 뒷짐을 지고 왔다갔다했다. 이 세상은 내 것 같다. 나도 평소의 나 자신을 뛰어넘어 다른 세상으로 가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떠들썩하고, 평온함을 좋아한다. 사교를 좋아하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오늘 밤, 이 끝없는 달 아래,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자유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낮에 해야 할 일, 해야 할 말, 지금은 모두 무시할 수 있다. 이것은 고독의 아름다움입니다. 나는 연꽃향의 끝없는 달빛을 감상한다.
꼬불꼬불한 연못 위에 나는 밭의 달콤한 잎을 기대하고 있다. 나뭇잎은 우아한 무용수의 치마처럼 물 위로 높이 뻗어 있다. 층층의 나뭇잎 사이에는 흰 꽃들이 산발적으로 점재되어 있고, 어떤 것은 우아하게 피어나고, 어떤 것은 수줍게 봉오리를 맺습니다. 진주처럼, 푸른 하늘의 별처럼, 방금 목욕을 마친 미인 같다. 미풍이 불자 맑은 향기가 멀리서 높은 위층의 그윽한 노랫소리처럼 들려왔다. 이때 잎과 꽃도 살짝 떨리며 번개처럼 순식간에 연못을 통과했다. 나뭇잎이 나란히 가까이 붙어 있어 뚜렷한 파흔이 있다. 나뭇잎 아래에는 흐르는 물이 있어 가려져 있고, 어떤 색은 보이지 않지만, 잎은 더욱 바람이 분다.
달빛은 흐르는 물처럼 이 잎과 꽃 위에 조용히 떨어진다. 옅은 푸른 안개가 연못 속에 떠 있다. 잎과 꽃은 우유에서 씻은 것 같다. 새장 속의 꿈과 같다. 보름달이지만 하늘에 은은한 구름이 있어 빛을 낼 수 없다. 하지만 저는 이것이 단지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수면이 필수적이고 낮잠도 독특합니다. 달빛이 수풀을 통해 비치고, 높은 곳의 관목이 들쭉날쭉하고 얼룩덜룩한 그림자를 드리우고, 귀신처럼 가파르다. 구불구불한 버드나무가 듬성듬성한 그림자가 연잎에 그려진 것 같다. 연못의 달빛은 들쭉날쭉하지만, 빛과 그림자는 바티칸에서 연주하는 명곡과 같은 조화로운 멜로디를 가지고 있다.
연못 주변은 원근의 높고 낮음이 모두 나무이고 버드나무가 가장 많다. 이 나무들은 연못을 둘러싸고 있다. 오솔길 한쪽에만 틈이 좀 있는데, 특별히 달빛을 위한 것 같다. 나무 색깔의 한 가지 예는 흐리고, 언뜻 보면 연기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연기 속에서 버드나무의 풍부함을 식별할 수 있다. 나뭇가지 끝에는 먼 산이 있는데, 다만 약간의 부주의가 있을 뿐이다. 나무 틈에서 한두 개의 등불이 새어 나왔는데, 그것은 목마른 사람의 무기력한 눈이었다. 이때 가장 시끌벅적한 것은 나무 위의 매미와 물 속의 개구리였다. 하지만 흥분은 그들의 것이다. 나는 아무것도 없다.
문득 채련 일이 생각났다. 채련은 강남의 오래된 풍습으로, 유래가 오래되어 보이지만 육조에서 흥성하였다. 너는 이 시에서 대략적인 생각을 얻을 수 있다. 채련자는 10 대 소녀로, 그들은 작은 배를 타고 밝은 노래를 부르고 있다. 채련인은 말할 필요도 없고, 채련을 보는 사람도 많다. 그것은 시끌벅적한 계절이자 낭만적인 계절이다. Liangyuan 황제는 \ "채련 푸 \" 에서 잘 말했다:
그래서 악마는 처녀이고, 그녀는 배를 원한다. 도요새 쑤 회의, 깃털 컵 통과; 나는 움직일 것이고, 해조류는 매달릴 것이고, 배는 움직이고, 운전할 것이다. Erqi 섬유 허리 빔 프라임, yangu 천; 입하 후, 봄말, 잎이 연한 꽃이 일찍 핀다. 나는 옷을 만지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는 배를 부어 모이는 것을 두려워한다.
당시 방랑하는 장면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정말 재미있지만, 아쉽게도 우리는 지금 행복하지 않다.
그 다음 나는 "서주 노래" 에 나오는 그 말을 기억했다.
남당 가을 채련, 머리 위로 연꽃; 고개를 숙이고 물 속의 연밥을 만지작거리고, 연밥은 호수처럼 푸르다.
만약 오늘 밤 채련인이 있다면, 이곳의 연꽃은 "머리를 넘어뜨린다" 고 여겨질 것이다. 흐르는 물의 그림자만 볼 수는 없다. 이것은 나로 하여금 강남을 정말 그리워하게 한다. -그렇게 생각하고, 갑자기 고개를 들어, 이미 자신의 문인 것 같다. 살살 문을 밀고 들어가니 소리가 나지 않아 아내는 이미 오랫동안 잠을 잤다.
1927 년 7 월 베이징 칭화대 학교
글쓰기 배경
이 글은 1927 년 7 월, 흰색 공포가 신주 대지를 뒤덮었다. 이에 앞서 주지청은' 대시대의 마전졸' 으로서 분투를 외쳤지만' 4 1 2' 쿠데타 이후 분투하는' 사거리' 에서 사라지고 고전문학의' 상아탑' 으로 들어갔다. 그는 이런 사상적 변화를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구시대가 무너지고 새로운 국면이 아직 오지 않았을 때, 쇠퇴와 격동은 모든 사람을 공포에 떨게 한다. 혁명이나 반혁명에 참여해야만 이런 공황을 해결할 수 있다. 내가 할 수 없거나 이 실제 행동에 참여하고 싶지 않을 때, 잠시 도피할 수 있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이 세 가지 길 중 어느 것을 선택할까요? 나는 혁명이나 반혁명에 참가할 수 없지만, 나는 평화로운 생활의 기초를 찾아야 한다. 나는 마침내 국학에서 화제를 찾았다. " ("어디로 가느냐") "요 며칠 뭔가 이상한 것이 있는 것 같다. 망대해의 일엽편주, 무궁무진한 숲 속의 사냥꾼처럼. 마음이 어지러우니 불덩이라고 할 수 있다. 나는 무언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 같지만,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다. " ("편지 한 통")
만약 우리가 이성적으로 이 문장 감상을 원한다면, 작가가 이 문장 쓰기의 사상적 연원을 알아내려고 노력할 수 있다. 그러나 문장' 정치' 와' 이데올로기' 요소를 지나치게 발굴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