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굴원은 시에서 온갖 향기로운 꽃과 식물을 즐겨 입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에게도 꽃에 대한 페티쉬가 있었나요?
굴원은 시에서 온갖 향기로운 꽃과 식물을 즐겨 입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습니다. 그에게도 꽃에 대한 페티쉬가 있었나요?
굴원은 고대 우리나라의 유명한 애국 시인이다. 그는 장문의 시 '이사오'에서 "연꽃을 모아 옷을 만들고, 무궁화를 모아 옷을 만든다"고 썼다. 그가 입는 옷은 윗옷은 연잎으로, 하의는 연꽃으로 만든 것이다. 만약 그렇다면 굴원의 온몸이 꽃잎으로 뒤덮여 있다면 그는 꽃의 요정이 되지 않을까요?
그뿐만 아니라 “아침에는 이슬 내리는 목련을 마시고, 저녁에는 가을 국화를 먹으며”라고 적기도 했다. 목련 꽃에서 꿀, 가을 국화의 떨어진 꽃잎을 저녁으로 먹었습니다. 그렇다면 굴원은 매 끼니마다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정원에서 매일 피는 꽃을 가꾸어야 했을까요? 그 사람은 꽃에 대한 페티쉬가 있나요?
사실 굴원은 실제로 꽃과 식물을 먹거나 입는 것이 아니라 시 창작에 있어 상징적인 예술적 표현기법을 사용했을 뿐이다.
상징기법은 구체적이고 생생한 사물을 이용해 특정한 사람이나 사건을 암시하여 진심 어린 감정과 심오한 의미를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이사오'에서 굴원이 빌린 것은 '지옥연꽃', '무궁화', '목련', '가을국화' 등 꽃인데 왜 다른 것을 빌리지 않았는가. ? 그는 이 꽃과 식물이 향기롭고 깨끗하며 오물이 묻지 않아 자신의 품격을 비유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이 고상하고 순수한 사람이라고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고 그것을 통해 표현한다. 그 꽃과 식물은 예술이 그 자체를 표현하는 방식입니다.
같은 예가 조지(曹志)의 '칠보시'이다. 서로 서둘러!" 시에는 녹두를 누비질해서 냄비에 넣고 끓인다고 적혀 있다. 난로에 콩줄기에 불이 붙으니 타오르는 불꽃이 있다. 냄비 속에서 녹두가 괴로워하고 있다. 아오마메는 자신과 콩줄기를 같은 피의 형제라고 생각하지만, 콩줄기가 그녀를 너무나 잔인하게 핍박하고 있어서 너무 안타까워서 울었습니다.
이 시가 현실적이라면 누가 감히 콩줄기로 녹두를 요리하겠는가? 사실 조지는 '콩을 삶고 콩나물을 태운다'는 상징을 빌린 것인데, 그가 진정으로 말하고 싶었던 것은 동포인 조비에게 박해를 받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시로 표현한 예술적인 표현이므로 가상일 뿐이다. 표현이지만 실제로는 동생에게 핍박을 받는 것에 대해 화가 나고 슬프다는 표현입니다. 요약:
상징주의라는 예술적 기법은 현대 시 창작에도 널리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Lu Li의 시 "진흙"은 다음과 같습니다. "항상 자신을 진주라고 생각하고 매장되는 고통을 항상 두려워합니다. 자신을 진흙으로 여기고 모든 사람이 당신을 길로 밟게 하세요."
사람들이 정말 도로로 변할 수 있을까요? 물론 그렇지는 않습니다. 시인이 표현하고 싶은 것은 루처럼 모든 사람을 섬기고, 남에게 밟힐 줄 아는 희생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