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산중잡시' 라는 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산중잡시' 라는 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남조량 오군
이 산과 하늘은 구름으로 연결되어 있어 대나무 숲의 틈새에서 석양의 잔광을 볼 수 있다.
새들이 즐겁게 처마로 날아가고 흰 구름이 창밖으로 떠올랐다.
제목 또는 배경에 대한 주석
《산중잡시》는 남조 작가 오윤이 쓴 것이다. 이 남조의 유명한 산수 소품은 언어가 참신하고 아름다우며 글이 간결하고 깔끔하다. 문장 조리가 명확하고 표현 각도가 다양하다. 경치가 생동감 있게 전해져 특색을 잡았고, 정경에 정이 들었다. 글에 묘사된 경치는 아름답고, 의경이 멀고, 특히 각종 감각의 이동은 마치 몰입할 수 있는 것처럼, 사람을 기분 좋게 하고, 신이 그치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글은 문장이 깔끔하고, 5 자를 위주로 하고, 쌍성, 중간 6 자를 정돈하여 문장을 질서 정연하게 대칭으로 배열하고, 리듬이 원활하고, 의미전환이 민첩하다. 이 시는 잔잔한 필법과 담백한 필묵으로 깊은 산속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산천을 사랑하는 생활의 정취를 드러낸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 작은' 시경' 은 한 산촌의 광경을 간단한 선으로 묘사하여 마치 멋진 스케치 그림처럼 표현했다. 이런 스타일은 특별한 환경을 형성하는데 사용되어 신선한 느낌을 준다.
시는 시인들이 산속에서 재미있는 생활을 묘사하고 있다.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나무가 무성하고, 새가 남의 처마를 날고, 창밖에서 구름이 떠오릅니다. 작가의 은둔은 필멸의 먼지를 다 써 버리고 시인의 안일한 심경을 마음대로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시 전체는 단 네 개의 단문, 한 구절 한 구절에 불과하지만, 한 마디마다' 산 속' 의 테마 연기가 계곡을 뒤덮고 산봉우리 사이에서 흔들리는 것은 한적한 산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현상이다. 석양이 서쪽으로 지면 대나무 숲 틈에서만 잎맥의 경사휘를 볼 수 있는데, 이는 대나무 숲이 울창한 것을 보여 주며, 산의 즐거움 앞의 두 마디가 이미 들었음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새들이 처마를 오가며 흰 구름이 창문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은 시인이 무림의 대나무 재배 속에 있는 매우 높은 지형에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처음 두 문장은 말했지만, 나는 산산의 교차점에서 밥 짓는 연기가 나는 것을 보았고, 나는 해가 점점 대나무 덤불 뒤에서 지는 것을 보았다. "자" 와 "가을" 이라는 두 글자는 동적입니다. "보기" 와 "엿보기" 라는 단어가 딱 알맞게 사용되었습니다. 연기가 올 때 볼 수 있습니다. 대나무 틈을 통해 석양을 보기 때문에' 엿보기'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보기' 와' 엿보기' 는 모두 풍경 뒤에 사람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고, 쓴 풍경은 사람이 보는 것일 뿐, 순전히 객관적인 묘사는 아니다. 서너 마디, 새가 처마를 향해 날고 흰 구름이 가볍게 창밖으로 흐른다. 이 두 문장은 산에 있는 집이 있는 높은 지세를 생각나게 한다. 특히 마지막 문장: 구름은 집안에서 계속 태어날 수 없고, 집 주위는 흰 구름으로 둘러싸여 있고, 구름은 집 뒤와 옆면에서 떠오릅니다. 그래서 창문에서 날아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처마상' 과' 창중' 은 인간의 존재를 더욱 분명하게 드러낸다. 그리고 산속에 사는 시인의 기쁨은 그의 풍경 작문에서 이미 암시를 받았고, 여기서도 그의 태연초연한 심경을 볼 수 있다.
이 시는 매우 간결하다. 네 문장으로 네 개의 독립된 화면을 쓰는 것은 초점 평면의 연결처럼, 함께 모여 높은 깊은 산속에서 그렇게 조용하고 심지어 차갑다는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연기, 태양, 새, 구름이 모두 움직이고 있지만, 인상은 무한한 고요함이다. 이런 침묵 속에서 사람들은 시인의 마음이 이렇게 조용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는 잡념이 전혀 없고, 다만 조용히 이 모든 것을 보고 있을 뿐이다. 풍미를 자세히 암송하면 서너 마디 말로 시인의 신기함을 느낄 수 있다. 평지에서는 처마로 높이 날아오르는 새와 창밖에서 흘러나오는 흰 구름을 볼 수 없어 시인을 흥미롭게 했다
네 문장은 두 쌍이다. 처음 두 문장' 보기' 와' 엿보기' 의 주체는 시인이고, 마지막 두 문장의 주체는' 새' 와' 구름' 이다. 처음 두 문장의 리듬은 2, 1, 2, 다음 20 년은 2, 2, 1 이다. 이런 식으로, 전체 시는 비록 편폭이 짧고 내용이 간단하지만, 10 순체에 따라 변하여 단조롭지 않게 보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질서 정연하고, 동정이 결합되었다. 처음 두 문장은 큰 환경 분위기와 배경을 형성한다. 마지막 두 문장은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는 경물을 장식하여 크기 대비의 예술적 효과를 냈다. 동시에, 동정경의 결합은 산거만의 독특한 풍경 환경 분위기를 형성한다. 시인은 또 정경 속 사람, 정경 속 정, 정경이 어우러진 방식으로 경치를 관찰하고 쓰고, 자신의 감정을 경물 환경에 맡기고, 산가의 그윽한 초연함을 구현하고, 시인의 평화롭고 행복한 사상을 표현하고, 자연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