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사람들의 우아한 행동을 찬양하는 시.

사람들의 우아한 행동을 찬양하는 시.

사람들의 우아한 행동을 찬양하는 시.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이든 실체책이든 다양한 책을 즐겨 읽는다. 독서는 유용한 것을 많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떤 칭찬자의 우아한 품행을 찬양하는 시를 알고 있는가? 우리 함께 한번 봅시다.

사람들의 우아한 행동을 찬양하는 시 1

1, xidaxi 를 골라 시내에서. 자, 늘 장 () 의 눈은 이 고성 위층에 있다. 시경. 선문: 황급히 왔다갔다하며 불안, 의심, 불안을 묘사한다. 성궐 (Quque: 성문루, 고대에는 커플이 데이트하는 곳이었다. 대문에서 초조하게 왔다갔다 배회하다! 원시에서 이 두 문장은 한 소녀와 연인이 성문에서 만나기로 약속했지만, 그녀가 온 후, 애인은 오래 기다리지 못하고 급히 동분서주했다. 커플들이 비밀 랑데부를 기대하면서 초조해 보이는 상황을 묘사할 수 있다.

2, 아침에 목란을 마시고 저녁에 추국화를 마셔요. (초사 굴원)

3, 전갈, 내 마음 속에 유유히 있다.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시경》의 《시경》입니다. 청청:' 옥형' 의 색깔을 말한다. 아들: 네 시의 여자는 그녀의 애인을 가리킨다. Jn 오늘: 칼라. 너는 먼 곳에 있어, 너는 여기서 그리움의 정이 오래도록 새로워졌다고 묘사한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너의 녹색 칼라에 나의 긴 기억이 담겨 있다는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시적인 것이지, 그녀의 애인을 직접 부르는 것이 아니다. 유유하다' 라는 글자도 강렬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커플에 대한 여자의 사랑을 묘사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동창 친구에 대한 남자의 동경을 묘사하는 데도 쓰일 수 있다. 예를 들어 조조의' 단가행' 은 이 두 문장을 인용해 친구와 뜻이 맞는 사람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게다가, 우리는 이런 수사 수법을 차용할 수 있다.

4. 야: 서주 왕수의 시경' 시경' 에는' 소야' 와' 야' 가 있다. "우아함이 올바른 뜻이다." 주인의 관언에서 야자를' 야자' 라고 부르는 것처럼,' 하자는 원래 지명이나 족명' ('시경 여관영서') 과' 거초유' 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5.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그의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속의 하명. 다른 산이에요. 공격 옥; 옥에 대한 생각. 그의 산의 돌은 옥석을 다듬는 데 쓸 수 있다. 이 글은' 타산의 돌' 을 예로 들어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는 것의 중요성을 설명한다. 석두 는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물질 이다. 심지어 다른 석두 도' 공옥' 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른 희귀한 일은 상상할 수 있다. 이 문장 은 비유 의 방식 으로 이 의미 를 전달하였으며, 시사 함축적 으로 흥미 를 불러일으키고, 매우 강한 이치력 을 가지고 있어, 그래서 수백 년 동안 전해져 오늘 의 개혁 개방 까지 전해졌다. ~ 여전히 우리가 대외적으로 개방하는 매우 호소력 있는 간결한 구호입니다.

6. 입이 허술하니 용서해 주세요. ("시경 소야")

7.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돈 왕창령"

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처럼 맑다. "남조 전복"

9.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을 더 요구하지 않을까요? 。 "돈 장구령"

10, 높은 산, 내가 얼마나 너의 곁에 도착하기를 갈망하는가,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다. "당 이백"

1 1, 사상 품성이 전혀 생각하지 않는 것보다 낙제하는 것이 낫다.

12, 도둑질한 샘물, 뜨거운 사악한 목음. (금) 근거

13, 가로문 밑으로 늦게 갈 수 있습니다. ("시경 진풍")

14, 조류에 물고기, 일반을 봐. 그곳의 물고기는 물조류 속에 있다, 고등어. 시경 속의 물고기와 조류. 조류: 수생 식물. 민들레: 줄기와 잎이 돗자리를 만드는 데 쓰이는 수생 식물입니다. 물고기는 조류와 민들레를 즐겨 먹으며, 늘 조류 아래에 숨어서 민들레 위에 기댄다. 이것은 고대 중국시에서 물고기에 관한 최초의 문장 중 하나로, 물고기의 정지 상태를 묘사하며, 물속에 조류가 고름이 있는 곳이 있고, 종종 물고기가 아래에 숨어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 두 문장은 원시에서 은유적이다.

15, 죽음의 화살은 이길 수 없다. 죽음은 그것을 이길 수 없다. 《시경》의 백주. 죽음, 죽을 때까지 변하지 않다. 화살표: 맹세코. 나는 다른 생각이 없다, 다만 딴마음이 없다. 나는 죽을 때까지 내가 사랑하는 사람만 사랑한다. 이 시는 한 젊은 여자가 자신의 이상적인 대상을 찾았으나, 그녀의 어머니는 감히 그녀의 마음을 들여다보지 못하고, 그녀의 행복한 결혼 생활을 갈라놓고, 강제로 다른 사람과 결혼하도록 강요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당시의 예교 체계가 형성된 후,' 부모의 생명, 중매의 말' 은 이미 청년 남녀의 족쇄가 되었다. 그러나 이 여자는 윤리도덕의 울타리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선택한 대상을 고수했다. 그녀는 화가 나서 소리쳤다. "엄마는 천국밖에 없어! 용서하지 마! " 죽을 때까지 싸우십시오: "죽음의 화살이 그것을 이길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그가 결혼하지 않는 한, 그는 영원히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다. 이 엄숙한 맹세는 부모의 도급 결혼에 대한 도전이며 여성의 자주의식의 선언이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현대 여성 해방 운동의 전투정신도 수천 년 전의 무명 여자에게서 찾을 수 있다.

16, 보금자리는 전 세계가 경멸할 수도 있고, 상인은 돈을 다투고 있다. (삼국조식)

17, 스노우 아이스: 고결하게 해주세요.

18, 송정: 사당 제사용 음악노래입니다. 왕 Guowei "Zhou fu" 는 "노래 소리가 야보다 느리다" 고 생각합니다. 응우엔' 청푸' 는' 푸' 는' 용모',' 용모' 는' 용모' 라고 말한다. 악부' 는' 주부',' 루푸',' 상부' 를 포함한 노래와 춤을 담은 시이다.

19, 두꺼운 천 소포로 생활하며 시서가 가득하다. (해석: 생활 속에서 몸에 자루천을 감고 있고, 가슴속 학문의 기질은 자연히 광채가 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을 참조하십시오

(20), 열사는 슬프고 소인은 한가하다. (삼국조식)

시 2 1 사람들의 우아한 품행을 찬양하고 그들의 아버지를 갈망한다. 나는 나의 아버지를 기대하고 있다. 시경. 지: 보드. 주전자 입: 푸른 풀이 무성한 산. 저 높은 산에 올라가서 멀리 타향에 있는 아버지를 바라보아라! 원시는 먼 곳에서 복무하는 사람들이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하는 것을 썼다. 이것은 제 1 장의 처음 두 문장으로 시인이 아버지를 우러러보는 포부를 묘사한다. 다음 두 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두 문장은 "나는 우리 엄마를 기대하고 있다", "나는 우리 형을 기대하고 있다", "나는 우리 엄마를 기대하고 있다" 이다. 시인이 산에 올라 고향 친척을 바라보며 반복해서 읊으며 선원들이 집을 그리워하고 먼 곳에 있을 때의 깊은 정을 표현했다. 이국 타향에 사는 사람들의 향수를 형용할 수 있다.

배성은 영마이를 믿는다. 그는 너무 재능이 있다. (해석: 배씨, 당신의 영웅 호마이, 당신의 재능이 불타오르고, 당신은 갑자기 일어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복숭아 하나 주세요. 자두 하나 주세요. ("시경 야 자랑")

4, 무의미한 유명보다 가난해서 키운다. (초사 굴원)

5, 펜이 비바람에 놀라고, 시가 흐느껴 울다. (해석: 네가 붓을 내리고 비바람이 탄식하는 것을 보아라. 너의 시를 보고 귀신들은 모두 감동하여 울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바람' 은 송루명' 논육경' 중 다른 지역에서 온 민가이다.' 풍토의 소리' 와' 국풍' 은 각각,, 용봉,,,,,,,,,,,,,,,,,,,,,,,,,,,,,,

7,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는다, 나는 매우 당혹 스럽다. 잠을 자면 아무것도 하지 않고 억수 같은 비가 내리고 있다. 《시경》의 택북. 월문미 (w-m I): 월문미, 일어나; 자고, 자고. 잠은 복합어로 편파적이다. 무위: 아니요. 눈물: 눈물 콧물. 폭우. 내 생각에 그는 잠을 잘 수 없어 눈물이 강으로 흘렀다. 이 시는 한 여자가 연못가에서 풍만하고 키가 큰 미남을 만나 묵묵히 그를 사랑하게 된 것이다. 사랑은 깊고, 사랑은 씁쓸하기 때문에, 나는 밤새 잠을 잘 수 없고, 슬픈 눈물은 폭우처럼 쏟아지고, 하나로 합쳐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 시인은 이 치정스러운 소녀를 극도로 과장하여 묘사했다. ~ 두 문장을 함께 사용하여 슬픔과 걱정을 형용할 수 있고, 잠을 잘 수 없고, 울고, 따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내 마음이 무겁게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고, 두 번째 문장은 내가 심하게 울고 눈물을 많이 흘렸다고 설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