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왜 미식가가 되고 싶어?
왜 미식가가 되고 싶어?
중국은 역사가 유구하여 강붕어를 건너는 것과 같은 미식가들이 많이 나타났다. 가장 유명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는 춘추시대의 공자입니다. 공자는 교육자, 사상가, 철학자, 사회활동가, 노인 등 많은 칭호를 가지고 있다. 명단이 길어서 맛있는 음식도 하나 더 추가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일찍이 "군자는 배불리 먹을 수 없고, 편안하게 살 수 없다" 고 자랑했지만, 사실 그는 음식을 매우 중시하는 사람이다. 그의 주의는 예절, 위생, 맛 등 각 방면에 관한 것이다. 공자의 논어 향당' 에는 공자의 음식 문화 사상으로 볼 수 있는 개요가 있다. 먹는 것은 정밀하지 않고, 먹는 것은 섬세하지 않다. 음식을 먹으면 음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고프면 고기를 잃게 됩니다. 먹지 않으면 색깔은 사악하고, 먹지 않는다. 냄새 나는, 먹지 마라; 식량을 잃고 먹지 않는다. 때때로, 음식을 먹지 않는다; 절단 부적절한, 먹지 않는다; 소스가 없으면 음식이 없다. 고기가 많지만 먹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다. 술만 마시면 끝이 없고, 어지럽지 않다. 생강 음식을 철회하지 마세요. 대중에게 제사를 지내며 고기를 남기지 않다. 사흘은 고기를 제사하고, 사흘은 먹지 않는다. 밥을 먹으면 말을 하지 않고, 잠을 자면 말을 하지 않는다. 야채는 야채 수프를 먹고 멜론 제물을 먹지만 같은 곳에 있어야 합니다. 일반인을 따라잡을 수 없을 정도로 신경을 쓰다. 공자는 물론 다른 곳에서도 음식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발표한 적이 있다. 편폭의 제한으로 나는 일일이 인용하지 않을 것이다. 이 말만으로도 2500 년 전에 살았던 공자가 부끄럽지 않은 미식가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둘째, 한말의 조조. 천하의 사람들은 모두 조조가 한간간이라고 말하는데, 누가 좀 더 깊은 식견을 가지고 있거나 능력 있는 대신으로 칭송받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학사를 읽은 사람들은 조조가 시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의 시에서 우리는 조조가 술 문화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어떻게 의혹을 풀는가, 오직 두강' 과 같은 명문을 쓴 적이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조조는 요리 예술을 열심히 공부했다. 왕시한의' 유천과학문선' 에 따르면 오웨이의' 사계절 음식 시스템' 은' 문선' 주석에서 인용한 책 중 하나다. 즉, 조조는 요리에 대한 전문적인 연구를 하고 전문적인 저작을 썼을지도 모른다. 이제' 태평목란' 등 문헌에서 정리된' 사계절 식제' 를 볼 수 있는데, 모두 물고기의 기원과 먹는 법이다. A * * * 는 14 종의 물고기를 이야기했는데, 어떤 것은 오늘 이미 찾기 어렵다. 여기에 세 가지 예가 있다: 현옥자, 노란 비늘, 붉은 꼬리, 논에서 나와 간장을 만드는 데 쓸 수 있다. ("목련" 936) 소치어 냄새는 돼지고기처럼 동해에서 나온다. ("목련" 940) 고등어는 물통 다섯 개만큼 크고 발이 길고 턱이 있다. 종종 3 월 중순에 강에서 올라와서 김몽에서 자주 잡힌다. 노란 지방은 요리용으로만 쓰인다. 회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조조는 생선을 아주 좋아하는 미식가이다. 세 번째는 당대의 두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시성 두보는 평생 초라하고 냉소적인 쓴 시인이다. 사실 아주 큰 오류야! 두보는 명문 출신으로 어려서부터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을 하고 있다. 젊었을 때 그는 짐승을 쫓아다니며 말을 쫓는 생활을 했다. 그는 중년 이후 고생을 많이 했지만 결국 통치계급 집단에 사는 사람이다. 그는 각종 음식을 본 적이 있다. 그의 시에는 궁정 잔치, 왕실 연회, 농민 음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가 있다. "간향강기소부는 고등어 한 마리를 세워 장가를 증여한다" 는 시에서 회를 먹는 묘사를 담고 있다. \ "병 후 음주 선물 6 월 \" 시, 친구 연회, 주인이 최선을 다해 술상을 만들어 난세 속에서 진실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처사 팔위" 시에서 전쟁시대의 간단한 간식, "봄부추 밤비 썰기, 현미특 삶기" 는 인간의 온정으로 가득 차 있다. 이것들은 모두 문학사의 진품이다. 두보는 처음으로 시로 중국 음식을 표현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두보는 말할 필요도 없이 슈퍼미식가이다. 네 번째는 송대의 수시입니다. 수시가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미식가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인기 있는 음식인 동파육을 발명했기 때문이다. 돼지고기 외에도 수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에는 황어, 문어, 농어 등 다양한 물고기가 있다. ),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복어에 관한 것이다. 혜충춘강 만양경' 시에는 대나무 외 복숭아꽃 서너 두 개, 봄수온오리 선지자라는 말이 있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이로써 미식가 수시의 담력과 식견을 알 수 있다. 만년, 수시의 흥미는 채식으로 바뀌었고, 주로 채소와 과일을 먹었다. 광동 해남 기간 동안 그는 남방의 각종 과일을 다 맛보았는데, 양매, 귤, 리치, 계원, 올리브, 빈랑은 아무것도 좋아하지 않았다. 그 중에서도 나는 리치를 특히 좋아한다. "하루에 300 개의 리치가 있는데, 나는 영남인이 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명문이 세상에 남아 있다. 게다가, 수시는 만년에도 수프 발전에 힘쓰고 있다. 그는 몇 가지 수프를 발명했는데, 그 중 하나는 죽순, 쌀말 (생강, 마늘, 부추의 다진 말) 과 냉이로 만든 것이다. "새해에는 죽순이 싹이 나고 아궁이에 서리가 내려 늙은 양귀비를 쏟는다. 나는 밀밭 주위를 돌며 들풀을 구걸하며 스님을 위해 산약국을 끓이도록 강요당했다. " ("두 운은 오랫동안 비가 오지 않고 채소를 심지 않는다") 하나는 스시가 밭에서 만든 것이고, 하나는 깨진 솥이다. 주요 재료는 무와 순무 (즉, 무) 이다. 이 수프는 아마 아주 좋은 보건 작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동포 선생은 꽤 자랑스럽다. 그는' 견요리' 라고 자칭했고,' 동파탕' ('지소부 스튜조림조림조림조림조림조림조림조림갈대탕') 으로 이름을 얻었다. 또 다른 금메달 동파탕은' 동파옥만탕' 이라고 하는데, 사실 수시의 아들 소과가 발명한 것이다. "달달한 용의 침은 여전히 하얗고, 마시면 우유처럼 맑다. 남해를 금빛으로 반짝이지 마라, 동파옥보다 더 가볍다! " ("아이가 갑자기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서 마를 옥액탕으로 삼으면 색향이 뛰어나다. 하늘의 소도는 알 수 없고, 세상에는 이런 맛이 없다. ) 맛이 좋아서 소동파가 레시피를 비밀로 하고 레시피를 발표하려 하지 않고, 주재료만 고구마라고 알려준다. 5 위는 명말 장대다. 장다이 본인은 백의를 입고 과거에 당첨된 적도, 벼슬도 한 적이 없지만, 그는 벼슬집 출신으로 집안 형편이 은실하다. 게다가 고향은 강남이 풍부해 각종 생활 향락을 추구할 조건이 있다. 그는 자칭 좋은 집, 좋은 하인, 좋은 아동 성희롱자, 좋은 신선한 외투, 좋은 준마, 좋은 등롱, 좋은 불꽃놀이, 좋은 경작원, 좋은 옹호자, 좋은 골동품, 좋은 꽃새 ..., 그는 시를 쓰고 노래를 쓴다 당연히 장 다이 (Zhang Dai) 는 다양한 식단에 대해서도 매우 특별합니다. 그중 그는 특히 게를 잘 먹는다. 매년 10 월, 장다이와 그의 친구 형제들은 게를 먹는 행사를 개최하는' 게당' 을 구성한다. 일반적으로 한 사람당 게 여섯 마리를 들고, 차갑고 비린내가 날까 봐 번갈아 삶는다. 보조식으로는 살찐 오리, 소 치즈, 취한 바퀴벌레는 호박, 오리즙으로 옥판 배추, 과일, 세귤, 파인애플, 봉령, 채소는 빙구죽순, 옥주전자 얼음, 식사, 남은 자포니카 쌀, 양치질용 블루설차가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그의 문장' 게 먹기' 에 기록되어 있다. 6 위는 명말 청초의 이연이다. 이욱은 연극가로 유명하지만, 사실 장다이와 비슷하고, 박람한 책이며, 관심이 많은 사람이며, 이는 그의' 수감' 이라는 책에서 가장 좋은 증거를 얻을 수 있다. 그의 음식 소양은' 확산' 의' 음주부' 에서 볼 수 있다. 세 가지 섹션, 음식, 곡식, 고기, 즉 채소, 쌀국수 주식, 육지, 바다, 새, 짐승, 생선 새우, 음식에 필요한 각종 재료들을 모두 연구하는데, 왕왕 자신의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7 위는 청나라의 김성탄입니다. 김성탄은 청대의 걸출한 문학 비평가이다. 그는' 이소',' 장자',' 사기',' 두시',' 수호전',' 서사랑기' 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천하의 재능이 있는 사람들은 모두 일일이 평론을 읽어야 한다고 말했다. 유감스럽게도, 지금까지 완전히 보존된 것은' 수호전' 과' 서사랑기' 의 두 가지 평론뿐이다. 그가' 수호전' 을 평가할 때 사상이 참신하고 재능이 넘친다. 김성탄은 생활이 청빈하고, 야성이 얽매이지 않고, 언행이 늘 선정적이어서 냉유머의 대가라고 할 수 있다. 장쑤 오현임 등 18 명이 형수뢰를 남용하고, 김성탄은 천여 명의 학생들이 순치사망 소식이 소주에 전해졌을 때 문묘에 모여 울며 항의를 호소했다. 그 결과, 법원 을 화나게 하고, 김성탄을 포함한 장병들을 연중 처형하라고 명령했다. 죽을 때 김성탄은 가능한 한 자유롭게 마시며 이렇게 말했다. "부러져도 두통이고, 마시는 것도 즐거운 일이다. 목을 베고 먼저 마셔야 재미있다! 즐거워요! " 또 다른 버전은 "참수통, 성탄무심, 신기하다!" ("양장거귀전 노트") 그가 큰아들에게 한 유언은 중요하지 않고, 오로지 요리법일 뿐이다. 이것은 다른 버전이 있다. 한 가지 버전은' ... 땅콩과 두부를 함께 씹어서 햄처럼 먹는다' 입니다. 또 다른 버전은 "... 피클과 콩을 함께 먹으면 호두 맛이 난다. "이 법이 통과되자마자 나는 죽어도 여한이 없다." 위험에 처해 있다 해도 우리는 미식 공식의 정신을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미식으로 숭배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나는 선현의 영에 물냉이를 바치고 싶다! 8 위는 청나라의 위안메이다. 위안메이는 건륭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자 평론가이다. 그때 시인이 그의 호평을 받을 수 있다면, 그의 가치는 즉시 두 배로 증가할 것이다. 따라서, 많은 시 애호가들, 고관 귀인들을 포함하여, 모두 공손하게 자신의 시를 그에게 평론을 보냈다. 그의 명작' 시 수원' 은 이로부터 나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위안메이는 관직의 싸움을 싫어한다. 33 세,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그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그 이후로 그는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는다. 그는 남경에서 수나라의 폐원을 사서,' 수원' 으로 이름을 바꾸고, 집을 짓고, 시와 술에서 한가롭게 일생을 보냈다. 이 기간 동안 원기는 중요한 책' 수원식표' 를 썼는데, 이 책은 앞으로 요리기술과 남북요리에 대한 체계적인 설명으로 여겨질 것이다. 전서는 정보목록, 경찰목록, 해산물 목록, 강선목록, 특제표, 잡제 목록, 깃털 목록, 수족저울 목록, 비족저울 목록, 잡식목록, 작은 메뉴, 과자 목록, 쌀죽 목록, 술목록 등1으로 나뉜다 14 세기부터 18 세기까지 중국에서 유행했던 300 여종의 간식 요리에 대해 매우 상세하게 설명하고, 당시 명주명차를 소개했으며, 선정과 시식을 포함한다. 위안메이는 전문 요리책을 썼지만, 그 본인은' 군자 원셰프' 라는 고훈을 이어받아 요리를 할 줄 모른다. 그래서 그는 요리의 대가가 아니라 미식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