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한나라 궁정에는 왜 시가 있습니까?
한나라 궁정에는 왜 시가 있습니까?
한악부
푸른 정원의 해바라기,
아침 이슬이 태양을 기다리다.
양춘부데제,
모든 것이 매우 훌륭하다.
나는 종종 가을 명절을 두려워한다.
노란 꽃의 잎이 썩고 있다.
동쪽에서 바다까지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만약 당신이 젊고, 열심히 일하지 않는다면,
사장은 매우 슬펐다.
오늘의 시
매일시
매일시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생명의 100 년이다.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를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내일의 시
모레, 얼마나 많은 내일! 내일 나는 아직 살아 있어, 모든 것이 헛수고가 되었다. 만약 내일 세상이 피곤하면, 그것은 봄에 가을을 가서 노병이 될 것이다. 동쪽의 흐르는 물을 보고, 서쪽 황혼의 석양을 보고, 백 년 후의 내일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내일 내 노래를 들어 주세요.
오늘 다시 오늘, 오늘은 어찌 적을까! 오늘 하지 않으면 언제 일어날까요? 오늘은 생명의 100 년이다. 오늘은 아쉬움이 아니다! 명나라를 기다리면 명나라에 물건이 있다. 너를 위해 오늘의 시를 써라. 오늘부터 시작하세요.
안에 ...
너는 걷고, 걷고, 계속 걷고, 이렇게 너와 나의 생활을 갈라놓는다.
그때부터 너와 나는 천만 리, 나는 하늘에 있고, 너는 하늘에 있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핑안 할 수 있다.
북마남이 와도 북풍이 붙고, 남새가 북쪽으로 날아가 남가지에 둥지를 짓는다.
그들이 헤어진 시간이 길수록, 그들은 넓어지고, 그들은 더 날씬해진다.
떠돌아다니는 것은 구름이 태양을 가리고, 나그네는 이국에서 돌아오기를 원하지 않는다.
네가 나를 늙게 하고 싶었기 때문에, 또 한 해가 곧 연말이 될 것이다.
또 다른 할 말이 많으니, 네가 몸조심하고 배고프고 추위에 시달리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두 번째는.
청청강변의 풀과 어두운 정원의 버드나무.
흑자는 위층 여자로, 눈은 창문처럼 밝다.
E-E 의 분홍색 메이크업이 그녀의 손을 연약하게 만들었다.
나는 예전에 창녀였으나 지금은 난부이다.
집에 갈 수 없어 혼자 빈 침대에 있기가 힘들다.
세 번째는.
녹릉은 백나무에 있고, 뇌뢰계는 돌 위에 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마치 나그네 같다.
술을 마시고 접대하며, 수다를 떨며 수다를 떨지 않는다.
차를 몰고 만화로의 게임을 하고 있다.
어찌하여 나락에 우울한가, 관대는 스스로 자성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긴 구불구불한 길은 그윽하고 좁은 골목을 지나 제후들이 먼저 거주하고 있다.
두 궁전은 서로 마주보고 이중 격차가 100 피트를 넘는다.
오락성이 매우 많은데, 왜 핍박해야 하는가?
넷째.
오늘 모임은 이렇게 아름다워서 이렇게 잔치의 기쁨은 거의 끝날 수 없다.
고연의 음색은 이렇게 우아하여 가장 유행하는 곡으로, 정교하고 독창적이다.
미덕이 있는 사람은 음악을 높이 평가하고 음악가의 진정한 의미를 안다.
음악의 참뜻은 모든 사람의 공통된 소망이지만, 아무도 진심으로 말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생활은 마치 여기와 같다. 나만 먼지처럼 순식간에 바람에 날아가 버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왜 앞장서고 싶지 않고, 먼저 벼슬을 하고 부귀영화를 즐기러 갈까.
무위하고 가난을 지키며, 장애는 길고 고생한다.
다섯 번째.
북서쪽에는 구름과 같은 고층 건물이 있습니다.
크로스 스파 스 매듭 창, 노화 3 차.
바닥에 현가 한 곡이 있는데, 소리가 슬프다!
누가 이 노래를 창작할 수 있습니까? 아무도 제량의 아내가 아니다.
청대 상인은 바람에 따라, 중송은 떠다닌다.
연신 한숨을 내쉬며, 아낌없이 슬픔보다 더 관대하다.
나는 가수의 고생은 개의치 않지만, 지음을 다쳤다.
나는 백조를 위해 날개를 펴고 높이 날고 싶다.
여섯 번째
강가에서 부용을 따고, 난택도 방초를 따다.
누가 버리고 싶은지, 멀리 생각하다.
고향을 돌아보니 길이 멀고 길이 막막하다.
일심으로 집을 떠나 근심하다.
일곱
명월은 그날 밤 사진을 찍고, 직조를 짜서 동벽을 부른다.
옥형은 맹동을 가리키며, 별들은 정신을 전한다.
천년에 잡초를 물들여 계절이 갑자기 변하다.
가을매미의 숲 속에서 이 신비로운 새는 차분하게 죽었다.
어제는 여전히 같은 집안의 친구로, 육도리를 높이 들었다.
만약 네가 손을 잡고 싶지 않다면, 너는 유물을 버리는 것처럼 나를 버릴 것이다.
남북에는 싸움이 있고 나팔꽃은 멍에를 메지 않는다.
굳은 돌이 없는 허명은 무슨 소용이 있는가?
여덟;팔
천천히 여우는 대나무로 태어났지만 태산에 뿌리를 내렸다.
나는 너와 신혼했고, 토끼스는 딸 로와 연결되어 있다.
때로는 커플에게 적합합니다.
나는 집에서 천리를 떠나 너와 결혼했는데, 신혼이니, 네가 나를 떠나가라.
그리운 세월은 낡은 청춘을 무너뜨리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남편의 성공이 하루빨리 보답되기를 얼마나 바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두말할 나위 없이 순수하고 순결한 난초로, 봉오리가 맺혀 그대에게 제기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돌아오지 않을 때 채집할까 봐, 그 가을비는 바람에 가을풀처럼 시들어 버릴 것이다.
네가 고상한 정서와 충성스러운 사랑을 유지한다면 나는 너를 기다릴 뿐이다.
아홉;구;9
정원에는 기이한 나무가 있고, 푸른 잎은 현란하다.
등반대가 그 영광을 꺾으면 반드시 남겨야 한다.
향은 소매로 가득하고 길은 멀다.
이 물건은 비싸지만 그 당시와는 느낌이 다르다.
열;십;10
머나먼 견우성, 응석받이 하한녀.
교묘하게 베틀을 만들다.
온종일 뒤죽박죽이어서 눈물이 비 오듯 쏟아졌다.
강물이 맑고 얕아 차이가 매우 많다.
물과 물 사이에는 맥맥맥이 말이 없다.
열한
차로 돌아가서 차를 몰고 먼 길을 가다.
눈을 들어 바라보니 동풍이 풀을 흔들다.
아무 이유도 없이 일을 당하면 빨리 늙을 수 없다.
오르락내리락하는 것은 다르다. 일어나도 늦지 않다.
인생은 석두, 어떻게 더 오래 살 수 없습니다?
선거는 구체화되고 명예는 소중합니다.
열둘;십이;12
동성은 키가 크고 길어서 자신의 것이다.
바람이 돌아가고, 가을 풀이 푸르다.
4 시 변화, 1 년 얼마나 빠른가!
아침 바람이 고심하여 귀뚜라미가 비좁아졌다.
자기 종말이란 무엇인가?
조암에는 많은 미녀가 있는데, 이 미녀는 바로 안여옥이다.
옷을 입고, 당신이 가족이었을 때, 음악을 청소하세요.
얼마나 슬픈 목소리인가! 현이 급하고 기둥이 급하다.
지청은 수건 허리띠를 완전히 풀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것을 날으는 제비로 상상하고, 너의 집에 진흙집을 안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열세
차를 몰고 동문으로 가서 곽백묘를 내려다보다.
백양나무는 우수수, 송백나무는 길이 넓다.
늙고 죽은 사람이 있고, 긴 노년이 있다.
무덤에서 자는 것은 천 년 동안 지속되지 않을 것이다.
광대한 음양이 움직이고, 생명이 이슬과 같다.
인생은 갑자기 보내는 것과 같고, 인생은 굳지 않다.
만세는 많이 보내고, 성인은 할 수 없다.
음식으로 신선을 구하는 것은 대부분 의학으로 인한 것이다.
술을 좀 마시고 수만과 수를 입는 것이 낫다.
열네
죽은 자의 날은 소홀하고, 생자의 날은 가깝다.
곽문 밖을 똑바로 바라보지만 산릉을 본다.
고분이 밭을 갈고 송백이 임금을 망치다.
백양한대, 쓸쓸한 근심 살인!
고향에 돌아갈 생각을 하고, 아무 이유도 없이 귀도하고 싶다.
십오
백 살도 안 되어 늘 천세 걱정을 품고 있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는가!
만약 네가 제때에 도착하기를 좋아한다면, 왜 여기에 머무를 수 없니?
어리석은 사람은 지출을 소중히 여기지만, 자손을 위해 경멸한다.
선녀 왕자 조, 기다리기가 어렵다.
십육년
황혼이 처량하고 황혼이 슬프다.
서늘한 바람이 이미 심하게 불어서, 나그네 한복이 몸을 가리지 않는다.
금로가 떠나자 나의 두루마기가 나에게 바짝 달라붙었다.
긴 밤을 홀로 지내다 용휘를 보는 꿈을 꾸었다.
좋은 남자는 옛일만 좋아하고, 백익전 왕조는 수나라이다.
항상 미소를 짓고 손을 잡고 집에 오길 바랍니다.
얼마 안 있어 왔고, 무겁지도 않다.
아침 바람의 날개가 없으면 어떻게 바람 속에서 날 수 있습니까?
편안함을 보고 먼 길을 안내하다.
내 가슴에 기대어 슬프고 울고 내 쌍엽을 만지는 것뿐이다.
십칠일
음력 10 월, 한기가 핍박하고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낸다.
서글픔, 밤이 더 길어 하늘에 나열된 별을 바라본다.
서너 명월이 가득하고, 네 다섯 두꺼비가 짧다.
멀리서 오신 손님이 계시는데 편지 한 통 갖다 주세요.
편지에서 먼저 그가 나를 자주 보고 싶다고 말했고, 또 헤어진 지 오래되었다고 말했다.
그 편지는 소매의 가슴에 있었고, 이미 3 년 동안 쓴 글은 여전히 지울 수 없다.
나는 전심전력으로 너를 사랑한다, 나는 네가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십팔
손님은 먼 곳에서 와서 나 혼자 남겨 두었다.
천리 떨어져 있어도 인심은 여전히 좋다.
채문 쌍원양, 그리움으로 잘랐다.
그리움과의 인연은 이해할 수 없다.
접착제로 그림을 그릴 때 누가 여기를 떠날 수 있습니까?
십구
달이 얼마나 밝은지 내 침대 위도에 따라.
슬퍼서 잠을 못 자서 옷을 입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다.
손님은 비록 기뻐하지만, 일찍 돌아가는 것이 낫다.
혼자 집을 떠날 때 누구를 고소해야 합니까?
방으로 돌아오니 눈물이 옷을 더럽혔다.
작품 소개:
한대 악부는 원래 고대에 음악을 관장했던 관직이었다. 진나라와 서한 시대에는' 악부령' 이 있었다. 한무제 시대의 악부 규모는 비교적 크며, 그 기능은 궁정에서 사용하는 음악을 관장하고 민가와 음악을 채록하는 것이다. 위진 이후 한대 악부 기관에서 채창한 시는 모두 악부시라고 불린다.
한악부 창작의 기본 원칙은' 희비, 일에서 비롯된다' ('한수 예술사 문학') 이다. 그것은' 시경' 현실주의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여 한대의 사회 현실을 광범위하고 깊이 반영하였다. 한악부의 가장 뛰어난 예술적 성과는 그것의 서술성에 있다. 둘째, 전형적인 세부 사항을 잘 선택하고 인물의 언행을 통해 인물의 성격을 표현한다. 그 형식은 오언, 칠언, 잡언으로, 특히 한악부에서 성숙한 오언시가 생겨났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한나라에서 전해 내려오는 절대다수의 악부시는 이미 송인 곽무겸이 편찬한 악부시에 수입되었다.
감사:
이 시는' 정원의 해바라기' 로 시작한 뒤 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예를 들어 시간이 흐르는 물처럼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다는 것을 나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젊음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일하도록 권하고, 늙어서야 후회하지 않도록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는 사물로 의미를 표현한다. 우선, 정원의 해바라기를 비유로 사용한다. 녹색은 그것이 무성하게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사실 봄날의 햇살과 비 속에서 만물은 앞을 다투어 성장하고 있다. 왜 그럴까요? 그들은 가을이 다가올까 봐 가을바람이 시들어 백초가 시들어 가는 것을 모두 알고 있기 때문이다. 자연의 생명의 리듬이 이렇고 생명도 마찬가지입니까? 만약 한 사람이 좋은 시간을 틈타 노력하지 않고 청춘을 헛되이 낭비하게 한다면, 늙어서 후회해도 늦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이 시는 생명이 눈앞의 청춘의 아름다운 풍경에서 순식간에 지나가고, 젊은이들에게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경고를 하고, 분발하도록 격려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간단한 설명:
이것은 한나라의 유명한 악부시입니다. 시는 우리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가능한 한 빨리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일련의 비유를 사용했다. 이 시의 처음 네 문장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봄경치를 그려 주었다. 화원의 녹색 해바라기에 이슬이 맺혔다. 해돋이 후 이슬이 말리고 해바라기가 햇빛에 목욕한다. 세상 만물은 모두 봄 대자연의 비와 이슬의 돌봄을 받으며 비길 데 없는 빛을 발하고 있다. 그러나 가을이 오면 밝은 광택을 잃고 노란색과 퇴색된다. 매사에 기복이 있고, 사람도 사춘기에서 노년에 이르는 과정이 있다. 시간은 마치 큰 강의 물과 같아서, 줄곧 동쪽으로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젊었을 때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노력하지 않으면 늙으면 슬픔만 있을 뿐이다!
악부:
낙부란 무엇인가? 그것의 의미가 바뀌었다. 한나라 소위 악부란 악기를 가리키고, 악은 음악이고, 정은 정이다. 이것이 바로 그것의 본의이다. 그러나 위진 육조에 이르러 악부가 부른 시는 한족도' 악부' 라고 불렀기 때문에 소위 악부는 오르간 이름에서 음악이 있는 시체 이름으로 바뀌었다. 예를 들어' 문선' 이 소, 푸, 시 외에 별도의 악부 신파를 설립한다. 문심조각용' 은 명시 외에 특히 악부를 표기하고 "악부인, 소리는 영원, 법화도" 라고 말했다. 모두 이런 진화의 상징이다. 육조 사람들은 악부를 시체로 여기지만, 여전히 음악 위주이다. 당대에 이르러 음악은 이미 보류됐고, 원결의 악부, 백거이의 신악부, 피일휴의 정월부 등과 같은 사회적 내용은 모두 중시되었지만, 모두 악부라고 자칭했기 때문에 소위 악부는 현실을 비판하는 풍자시가 되었다. 송원 이후, 어떤 사람들은 말과 곡을 악부라고 불렀지만, 당대에 드러난 악부의 정신적 본질을 남겼다. 그러나 입락부라는 점에서만 출발하면 악부라는 단어의 남용이 헷갈리고 충분치 않다.
악부는 초기에 한초에 처음 발견되었고, 혜제도 악부령이 있었지만, 대규모 기구로 확대되어 한무제부터 시작되었다. 통치자로서 식초를 첨가하고 관능적인 음악 기관을 마음껏 하는 한악부의 임무는 민요를 수집하는 것이다. 후세와는 달리 문인들이 찬양하는 시를 악보로 만들고, 새로운 가무를 만들고, 새로운 가무를 연주한다. 한서? 자르지는 "무제가 교외를 모시기로 결정했을 때 ... 바로 악부를 세우고 저녁에 시를 읽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집이란 바로 민요집이다. 같은 책' 예문지' 에는 명확한 기록이 있다.
\ "효경 \" 은 악부 설립 이후 가요를 많이 채택했기 때문에 조, 다이, 진, 초풍이 희비를 기조로 삼고, 풍속도 볼 수 있어 운무슨 일인지 알 수 있다.
이 일은 문학사에서도 중대한 의의가 있다. 백거이는 "주멸진, 수흥, 10 대 집시인은 개의치 않는다" 고 말했다. 사실 한대는 주조와 마찬가지로 시를 따는 것도 있다. 인용한 문헌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시의 시가 수집 범위는 황하, 장강 유역에 두루 퍼져 주대보다 더 넓었다. 한나라 일부 명석한 통치자들은 농민 봉기의 역사적 교훈을 더 잘 받아들이고 민심을 반영하는 민가의 역할을 알 수 있다. 그들은 종종 사자들을 "풍속", "민가 보기", "헛소문" (후한서) 에 따라 보내요? 관전). 이런 정치적 조치는 악부가 당시 오락을 위해 시를 채웠지만, 정치적 의도를 통치의 참조로 삼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른바 관풍속, 지식이 두껍다는 것이다. 객관적으로도 민요를 보존하는 역할을 하여 집중, 기록, 유포하였다.
《한서》에 따르면? 서한악부 민요는 138 곡이 있는데,' 시경' 의' 국풍' 에 가깝고, 동한 () 는 포함되지 않지만, 현존하는 민요는 서너 곡밖에 없다. 가장 먼저 기재된 책은 심약의' 송서' 인가? "악지", 곽무겸의 악부시가 넓어졌다. 곽은 한당악부시를 (1) 교묘곡, (2) 곡, (3) 창가, (4) 횡풍곡, (5) 화음곡, (6) 곡 이런 분류는 포괄적이고 체계적이다. 한족 귀족의 동작은 교묘의 범주에 속하며 모두 문인들이 쓴 것이다. 그중' 교외의 노래' 의 일부 작품은' 훈련일' 이 삼자체로서의 창작,' 경행' 등 문장 중 일곱 마디 운용,' 일진일출' 을 잡사로 도입하는 등 예술적 가치가 있다. 한악부 민요는 주로 화음 선화 잡가의 세 가지 주요 범주, 특히 화음을 위주로 한다. 음악에서 이 세 가지 범주도 각각 특색이 있다. 화성은 일종의 아름다운 민악이다. 이른바 화성은 일종의 창법으로,' 실크 대나무 조화' 와' 인성조화' 의 두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북악기는 한무제가 흡수한 북방 민족의 새로운 목소리로 당시 주로 군악으로 쓰였다. 잡곡은 일종의 실음의 잡악일 뿐이다. 글쓰기 시대, 교외묘곡 중 하나인' 방 중곡' 은 가장 먼저 고조 시인 탕산 부인이 지은 것이다. "송 18 곡" 은 서한 시대의 한 작품이다. 향하 노래는 대부분 동한,' 고사' 라는 제목으로 거의 모두' 한대 시정가요' 이다. 잡곡의 최신시대에 이르러 이미 많은 문인들의 오언작품이 등장해 민가의 영향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