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한 아이가 만리길을 걸으며 무엇을 걱정하는가?

한 아이가 만리길을 걸으며 무엇을 걱정하는가?

아이가 만리길을 걷고, 어머니는 시 전체를 다음과 같이 걱정하신다.

착한 어머니의 손에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작품의 출처

당대의 시인 맹교가 쓴 오언악부시입니다.

시 * * * 세 문장 삼차. 떠나기 전 평범하게 옷을 꿰매는 장면을 회상함으로써 모성애의 위대함과 사심을 부각시키고 칭송하며 모성애에 대한 시인의 고마움과 어머니에 대한 깊은 사랑과 경의를 표했다. 이 시는 진지하고 자연스러워, 수천 년 동안 널리 낭송되었다.

원작

여행자의 노래 한 곡

당몽교

착한 어머니의 손에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다.

출발하기 전에,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파손될까 봐 바늘을 꿰맸다.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단어 주석

1,' 방랑하는 아들들': 제목 아래의 원주: "무영리 상좌." 당시 작가는 리양현에서 벼슬을 할 때 했다. -응?

2, 독경: 독경, 독서.

방랑자: 먼 곳으로 여행하는 사람. 저자 본인.

교수: 곧.

5, 두려움: 나는 매우 걱정하고있다.

6. 복귀: 집에 가라.

7. 촌초: 풀, 여기는 어린아이를 비유한다.

8. 삼춘휘: 봄의 맑은 햇살은 자모의 은정을 가리킨다. 삼춘: 과거에는 음력의 첫 달이 맹춘이라고 불렸고, 2 월은 중춘이라고 불렸고, 3 월은 계절춘이라고 불리며, 통칭하여 삼춘이라고 불렀다. 혜: 햇빛. 모성애를 봄이 아이에게 비추는 따스하고 따스한 햇살이라고 일컫는다.

작품 번역

번역 1

자모의 손에 있는 바느질은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드는 것이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자식의 약효가 풀처럼 약하다고 하면 춘휘푸택과 같은 자모의 은정에 보답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번역 2

자모는 손에 든 바느질로 장거리 연애하는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주었다. 떠나기 전에 그는 아들이 늦게 돌아올까 봐 옷이 망가졌다. 누가 감히 한 아이의 연약하고 풀처럼 연약한 효심이 춘휘푸택과 같은 자모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창작 배경

맹교는 초창기에 떠돌아다니며, 일생 동안 청빈했다. 오십 살 때까지, 그는 리양에서 현위의 비천한 직위를 얻어 여러 해 동안 떠돌아다니는 생활을 끝내고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이 시는 이때 쓰여졌다. 시인은 당연히 이런 작은 관원을 마음에 두지 않고, 여전히 풍경만 보고 찬송가를 부르고, 공무는 아무도 묻지 않고, 현령은 그에게 월급의 절반만 주었다. 이 제목 아래 작가는' 무영이상좌' 가 그가 여양에서 생활할 때의 작품이라고 밝혔다. 시 속에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인 모성애를 다정하게 노래해 수많은 독자들의 찬탄을 불러일으켰고, 수천 년 동안 회자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의 사업이 좌절되어 세태가 서늘하다. 이때 그는 가족의 소중함을 점점 더 느끼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동적인 어머니를 찬양하는 시를 썼다. 자모의 다정함은 자질구레한 생활 속에서 드러난다. 나는 아들이 오랫동안 집에 돌아가지 못할까 봐 바늘로 실을 꿰맸고, 가늘고 촘촘하게 촘촘히 꿰맸고, 나그네의 옷에 사랑과 배려를 꿰맸다.

작품을 감상하다

깊은 모성애는 언제나 아이를 목욕시키고 있다. 그러나 일년 내내 떠돌아다니는 유랑자 맹애에게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모자 분리의 고통스러운 순간이다. 이 시는 이때 자모가 옷을 꿰매는 평범한 장면을 묘사하지만 시인의 마음속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처음 두 문장'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그녀의 제멋대로인 소년의 몸을 위해 옷을 만든다' 는' 실' 과' 옷' 으로' 자모' 와' 유랑한 아들' 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모자가 의지하는 혈육의 정을 썼다. 서너 마디 "그녀는 꼼꼼하게 꿰매고, 철저히 꿰매고, 지체가 그를 늦게 귀가시킬 것을 두려워한다" 며 자모가 나그네를 위해 옷을 만드는 동작과 심리에 대한 묘사를 통해 이런 혈육적인 애정을 깊어지게 했다. 어머니는 수천 바늘을 꿰매셨는데, 아들이 지체될까 봐 돌아올 수 없었다. 위대한 모성애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처음 네 구절은 간단하고 수식이 없지만 자모의 이미지는 정말 감동적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촌장초만 몇 가닥의 정이 있고, 세 가닥의 봄빛을 감상한다" 며, 작가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어머니의 사랑에 대한 노래이다. 이 두 문장은 전통적인 대비법을 채택하고 있다: 아이는 풀처럼, 모성애는 봄날 햇살처럼 보인다. 만일 아이가 모성애에 어떻게 보답합니까? 이미지의 대비와 은유는 자모에 대한 아들의 마음에서 우러나온 사랑을 기탁했다.

이것은 모성애 송가입니다. 시인은 벼슬길에 실의에 빠진 상황에서 세태가 서늘하고 생활에 대한 슬픔을 겪었기 때문에, 점점 애정의 소중함을 느꼈다. "시는 마음에서 태어나고, 슬픔을 마음으로 삼아야 한다." (스시 "맹교시 읽기") 이 시는 비록 조류화가 조각되지는 않았지만, 신선하고 매끄럽고 소박하며 화려하지 않아, 그 시의 맛이 진하고 부드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사람들이 느끼는 평범하고 위대한 인간성의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재현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독자들의 강렬한 찬사를 받았다. 청대까지, 여양에는 두 시인이' 부서가 광주리에 가득 찼고, 버스에 내가 가득 찼다' (석계생은' 내 품에 대해 써라')' 나는 항상 눈물을 많이 흘렸고, 손을 염색하고, 옷을 꿰매었다' (펑귀' 처음 방문한 어머니') 라는 시를 불렀다.

저명한 평론

당시송사집: 유윤: 모두 재미를 위해, 결국은 한가롭다. 아무 말도 하지 않는 느낌은 냉천의 비율이 아니다. 천고에 이르면 여전히 빛을 잊지 않고, 시는 특히 불후의 것이다.

당시가 돌아오다: 종운: 인효의 말, 자연스럽게 찰랑찰랑찰랑하다.

Zhou Jing 은 말했다: 가까운 물마루는 먼저 달을 얻었다. 곡우가 말했다: 소위 야음도.

"당풍회": 남촌이 말했다: 제 2 어는 바람처럼 부드러워서 인자가 읽게 하고, 그 감정은 자연히 태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하늘이 어지럽다' 는 것이 이성적인 언어 (마지막 두 문장) 라고 생각했다.

"돈 정봉": 인효는 예전과 같다.

"술원 시화 편선": 정원, 원, 시가 뒤섞여 각 반마다 포털이 있다. 맹동야의 깊이는 가장 높다. 예를 들면' 자모의 손에 있는 선 ...', 이것이 육경이 진정으로 제창한 것으로, 전당 최초의 퇴진을 위한' 유초' 가 되어야 한다.

"한박집": 이 시는 고음 () 에서 유래한 것으로, 고어 () 는 귀찮지 않고, 마음껏 한다. 업무 밖에 있는 사람이 한번 보니까 아주 편한 것 같아요.

유화: 맹동야의' 자모의 손에 있는 선', 글자주옥, 의미는 무궁무진하여' 매일 정오에 잔디를 깎는다' 와 함께 낭송하기에 충분하다.

당시: "나는 덕을 갚고 싶다. 나는 하늘에 현혹된다" 는 뜻은 창리의 "신하죄는 벌을 받고 천왕은 깨달아야 한다" 는 뜻과 같다.

저자 소개

맹교 (75 1-8 14) 당대 호주 (현재 저장덕청) 무강동 야인. 현존하는 시는 500 여 곡인데, 그중 단오언고시가 가장 많고 운치가 없다. 대표작은' 방랑하는 아들들' 이다.

본적 평창 (오늘 산둥 린이 동북). 맹교는 낙양 (이 하남) 에 살고, 초창기에는 가난했고, 호북 호남 광서 등지를 여행했다. 그는 누구도 만나 본 적이 없고, 몇 번이고 시도해 본 적이 없다. 장검봉이 읍원에서 서주를 지키고 있을 때 맹교는 그를 보러 갔다. 46 세 (45 세) 가 입사하기 시작했고, 시' 중간고사 후' 가 있었다. "이전에는 자화자찬이 부족했고, 이 방탕에는 한계가 없다. 봄바람은 말굽병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하루 안에 장안화 (성어' 꽃보기' 의 유래) 를 볼 수 있다. 다시 동쪽으로 돌아가 변주 (오늘 하남 개봉), 월주 (오늘 저장사오싱) 로 가다. 정원 17 년 (80 1), 임양위. 재위 때 조조를 돌보지 않고, 늘 시를 쓰는 것을 낙으로 하여, 반급을 받았다. 한유는 그를' 시큼하고 추운 리양 대장' 이라고 불렀다. 원과 원년 (806), 하남윤, 정유경은 하남 수륙교통에 청원하고, 율랑을 풀고 낙양에 정착했다. 원과 3 년 (808) 은 병부 상서로서 동방에 남아 있다. 60 세 때, 어머니로 돌아가셨다. 9 년 3 월, 정유경은 산남서로 () 를 절도사 () 로 전근하여 살구원 () 을 지키고 맹교 () 를 참모 () 로 연주하여 대리를 심판하였다. 초조는 간향 (이 하남 영보) 으로 초청되어 불행히도 돌발 질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맹교의 친구 한유 등은 그의 매장을 위해 100 을 받았고, 정유경은 사람을 보내 300 을 보냈다. "과부를 위해 영원히 의지하다." 장은 사적으로 야오진 선생과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