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Chu Ci의 "Bu Ju"에 대한 전문 주석 및 검토

Chu Ci의 "Bu Ju"에 대한 전문 주석 및 검토

추자 『부주』 전문 감상 및 감상

굴원은 석방되었고, 굴원은 유배되었다.

그는. 3년 동안 다시는 볼 수 없을 것이다. 나는 3년 동안 초나라 왕을 만나지 못했습니다.

지식을 다해 왕에게 충성하고,

지혜를 다해 왕에게 충성하고,

비방을 피하십시오. 하지만 여전히 악당의 비방에 막혀있습니다.

속상하고 혼란스럽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는 태부 정찬인을 만나러

"의심이 많다.

"의심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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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씨가 결정해줬으면 좋겠어요. "선생님, 제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그런 다음 Zhan Yin은 거북이의 등껍질을 쓰다듬으며 말했습니다.

"저에게 어떻게 가르쳐주실 건가요?" "당신은 나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습니까?"

Qu Yuan은 말했습니다:

"나는 정직하고 정직합니까? 부지런하고 충실합니까?

롤스로이스 인피니티로 보내질까? ​​​​​​​​​​​​​​​​​​​​​​​​​​​​​​​​​또는?

잡초를 죽이고 풀을 갈아버리시겠습니까? 잡초를 뽑고 묘목을 재배해야 할까요?

마스터유는 유명해질까? ​​​​​​​​​​ 아니면 잘못된 평판을 얻기 위해 권력자들에게 로비를 합니까?

발언으로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시겠습니까? 자신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 없이 말해야 합니까?

세속적인 부의 첩으로 태어날 것인가?                                                                         또는 세상의 부와 부를 탐하며 비천한 삶을 추구해 왔습니까?

진실을 지키기 위해서는 냉담하고 고양되는 것이 더 낫습니까? 진정한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멀리 날아가야 할까요?

장자리시, 아, 당신은 여자를 섬기는 유학자입니까? 아니면 여자들을 기쁘게 하기 위해 아첨하고 복종하며 비굴하게 굴고 있습니까?

차라리 솔직하고 솔직하게 자신을 청소하시겠습니까? 우리는 정직하고 바르게 행동해야 합니까?

불룩한 사다리가 기름과 비단처럼 깨끗한 커플처럼 재미있을까요? 아니면 매끄럽고 유쾌하며 기름처럼 매끄럽고 기둥을 감쌀 수 있는 익힌 피부처럼 부드럽습니까?

닝앙은 천 마일을 달리는 말만큼 자랑스럽나요? 그는 강력한 말만큼 위엄이 있어야 합니까?

물속에 파도가 오르락내리락하듯 나에게서 온몸을 빼앗아갈 셈인가? 아니면 당신은 몸을 온전하게 유지하려고 물살에 떠다니는 야생 오리와 같습니까?

Ning과 Qi Ji가 압도적인가요? 말과 함께 달려볼까?

무자비한 말의 길을 따르시겠습니까? 아니면 나쁜 말의 인도를 따를 것인가?

Ning과 Huang Hu가 경쟁하고 있나요? 백조와 같은 날개로 날아야 할까요?

닭, 백조와 먹이 경쟁을 하게 될까요? 아니면 닭, 오리와 먹이를 두고 경쟁하시나요?

어느 것이 좋은가요, 나쁜가요? 어느 것이 상서롭고 어느 것이 위험합니까?

어디로 갈까? 당신이 할 수 없는 것과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세상은 탁하고 불분명하다.

매미의 날개는 매우 무겁다고 여겨지며,

Qian Jun은 너무 가볍다고 여겨지는 것들; ;

Huang Zhong이 파괴되고 Huang Zhong의 발음이 파괴되고 버려졌습니다.

타일 주전자 천둥 소리가

중상하는 사람은 교만하고, 중상하는 사람은 교만하고,

현명한 사람은 이름이 없습니다. 유능한 사람은 평판이 없습니다.

말없이 한숨을 쉬는데, 말없이 한숨만 나온다

내 성실함을 누가 알겠는가? "내 성실함을 누가 알겠습니까?"

Zhan Yin은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습니다.

Zhan Yin은 그의 계획을 내려놓고 그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The 통치자 짧다', '한 발이 짧다'. 너무 짧다고 생각하면

1인치도 그 나름의 길이가 있고, 1인치가 충분히 길다고 느낄 때

   아름다운 것에도 단점이 있습니다.

지혜도 불분명하고 심오한 지혜도 불분명합니다.

계산이 부족하고 육각수 계산이 부족합니다.

신이 뭔가 말이 안 되는 게 있어요. 신들의 마법의 힘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마음으로 생각하고,

의지로 행동하고, 원하는 대로 행동하십시오.

Gui Cecheng은 주지사가 될 수 없습니다. "구부잔은 정말 이 사실을 몰랐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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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Exile: Exile. 다시 본다: 초왕을 다시 본다는 뜻이다. 瀣飣: 가리다, 방해하다. 타이부(Taibu): 점술을 담당하는 공무원. 왜냐하면 : 덕분에. Duance: 톱풀을 세어보세요. Duan, Tong, count. 거북이 털기: 거북이 껍질의 먼지를 털어냅니다. 悃(kūn 번들) 悃欵欵: 정직하고 부지런함. 欵浵, '嵵浵'와 같습니다. Laolai에게 보내기: 환영 인사로 보냅니다. 노동, 편안함. Sir: 고귀한 사람을 가리킨다. Yusheng : 삶에 대한 욕심이 많습니다. Niao는 "도둑질"과 동일합니다. 초월: 뛰어난 외모. 높이 들어 올리세요: 멀리 날아가세요. 충실도(Fidelity): 진정한 본성을 보존합니다. 哫訾(zúzīzuzi): "妦耄"과 같은 의미로 앞으로 나아가고 싶지만 감히 나아가지 못하는 표정. Lisi: "哫zi"와 동의어입니다. 오이: 말을 하고 싶은 것 같은데 감히 말을 못 하더라고요. Ru'er (ní Ni): "Oh Yi"와 동의어입니다. 여인(女) : 초회왕(淮淮王)이 총애하는 첩인 정수(鄭秀)를 가리킨다. 투티: 매끄러운 외관. 화(卷骨)지 : 하루 종일 술을 뱉어낼 수 있는 술잔. 후에는 무한히 대처할 수 있고 남을 잘 대접하는 것을 가리켜 쓰였다. 루지루웨이(Ruzhiruwei): 기름처럼 매끄럽고 익힌 소가죽처럼 부드러우며 환경에 잘 대처한다는 뜻입니다. Jie Ying: 집의 기둥을 측정하고 원을 그리며 일을 하는 원활하고 전통적인 방식을 설명합니다. Jie는 "絜(xiéxie)"로 차용되었으며, "추 노래 부기"에서는 "선집"을 "絜"으로 인용합니다. 오만함: 머리는 높이 들고 가슴은 곧게 꼿꼿이 세운다. 판(fan pan): 떠다니는 것과 불확실한 것. 푸(fúfu): 물새, 즉 들오리. 이 문자 아래에는 원래 "hu"라는 단어가 있었는데, "추 노래 부기"에 따라 삭제되었습니다. 강월(èhung): 나란히 걷는다. 강(Kang)은 "似"과 동일하며 샤프트 앞쪽에 있는 가로대인 "멍에"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驽(nūNU)马: 열등한 말. 황후(húhu) : 백조. 鹜(wùwu) : 오리. 溷(hùnturbid): 더러운, 더러운. Qianjun: 가장 무거운 것을 나타냅니다. 옛날에는 30킬로그램을 6월 1개로 나누었습니다. 황종(Huang Zhong): 고대 음악의 12가지 리듬 중 하나이며 가장 크고 웅장한 음색입니다. 노란 종의 리듬에 맞춰 음색을 낸 큰 종을 말합니다. 와커(fūaxe): 도자기 냄비. 이것은 저속한 음악을 나타냅니다. Gao Zhang : 악당이 오만하고 오만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Xie: 거절하다, 거절하다. 번호: 헥사그램 번호입니다. 캐치: 그리고.

이 글이 정확히 누구를 위해 쓰였는지를 두고 학계에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왕이의 『초자장거』에서는 『점』의 저자는 굴원이 지었다고 분명히 밝혔기 때문에 청나라 말기까지 대부분의 학자들은 이에 대해 의심의 여지가 없었다. 최서의 『고고학계속: 관서우륜』은 이 이론을 단호히 뒤집는다: 『부주』와 『어부』는 굴원이 쓴 것이 아니어야 한다. , You Guoen, Lu Kanru 등이 모두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곽모약은 "'부주'는 굴원의 삶과 사상을 잘 아는 초족의 작품일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 그러나 그들은 각자의 의견을 활용하여 시대적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전진(前秦)과 서한(西汪)시대 사람들은 저작물과 책에 저자의 이름을 포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그 시대는 '가족법'에 특히 주목했다. ." (Yu Jiaxi의 "Siku Libian Zheng") 그의 연구는 누군가로부터 그의 이름으로 서명되었다고 추론됩니다. "Guanzi", "Yanzi" 및 "Lülan"과 같은 책에는 작가 사망 이후의 많은 사건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Wang Yi는 "Bu Ju"가 Qu Yuan의 생각과 감정을 진정으로 반영했기 때문에 Qu Yuan이 직접 썼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왕의는 『어부』를 굴원이 썼다고 말했지만, 『어부장』의 다음 부분에서도 “굴원은 강과 양 사이에 유배되었다… Chuanze 지역에서 그는 이상한 질문을 했고 그에 따라 대답했습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굴원을 그리워했기 때문에 그의 말을 설명하고 그것을 대대로 전해주었습니다. 한족은 『부주』가 굴원의 학문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굴원이 썼다고 믿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은 기사의 표현 형식이 굴원의 자필과 다르다는 이유로 굴원이 썼다는 것을 부인한다. 굴원의 점술에 대한 질문이 사실인지 가식인지에 관해서는 그것이 주요 쟁점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마천의 『굴원전기』가 『어부』의 질문과 대답을 줄거리 과정으로 서술하고, 왕이의 『초장』은 『어부』와 『점술』을 둘 다 사실로 다루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말도 안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두 글은 "굴원의 삶과 사상을 잘 아는 추족"이 쓴 것이므로 당연히 굴원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알고 있었다. 또한 점술을 구하는 문제는 굴원의 다른 작품에도 반영되어 있다. 그러므로 이것을 사실이 아니라 예술적 기법이라고 말하는 것은 현대인의 창작방식을 기준으로 고대인을 판단하는 것일 수도 있다.

이 글은 '주점'으로 유명하다. 장지의 '초자에 대한 산대각 주석'은 '주란 사람이 사는 곳을 말한다. 기사에서는 "어디로 갈까?"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고대인들은 의심을 해결하기 위해 점을 사용했습니다. "점"은 실제 사회에 대해 어떤 태도를 취해야 하는지를 결정하기 위해 점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사의 시작 부분에서 굴원은 점술을 요청했을 때 "혼란스럽고 혼란스러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고 말했습니다. 인생에서 어떤 길을 선택해야 하는지. 그러나 16개의 평행 질문과 어두운 현실에 대한 분개한 비난을 한숨에 읽어보면 시인이 삶의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비교하기 위해 질문의 형식을 사용하고 있음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의 선택은 한눈에 알 수 있다. 그의 질문은 답을 구하려는 의도가 아니었고, 그 모든 질문들 중에서 '어디로 갈 것인가'를 찾으려는 의도는 강하지 않았다. 이에 비해 시인은 선과 악, 아름다움과 추함의 상반성을 구별하고 강조하기 위해 은유와 상징을 사용하여 아름다움에 대한 고집과 추함의 포기를 표현하고 있다. 『점술』에 흐르는 굴원의 감정은 바로 선택의 고통이자 선택 후의 고통이다. Jiang Ji가 말했듯이 " "Bu Ju"의 원래 의미는 악을 행할 수 없으며 선행은 축복받을 수 없다는 것이므로 그를 신에게 부르는 것은 Ruan Ji가 길에서 우는 것과 같습니다." '부지주'는 "이 세상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의혹을 규명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듣고 싶다"고 덧붙였다. Zhu Xi는 "Qu Yuan이 세상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고 세상에 경고하기 위해 자신의 선택과 선택을 공개했습니다"( "Chu Song 주석")라고 믿었는데 이는 주요 목적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 글은 주체-객체 질문과 답변의 형식을 취하고 있으며, 시작과 끝의 서술은 모두 산문으로 되어 있으며, 운율도 비교적 자유로운 시이다. 그리고 산문은 "노래하지 않고 낭송하는" 한푸 스타일의 전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