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윤가당의 아름다운 산문은 은은한 향수를 띠고 있다
윤가당의 아름다운 산문은 은은한 향수를 띠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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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년 전, 윤가당은 고택에 불과했다.
청벽돌 청와, 회갈색의 나무문, 화초를 조각한 나무창, 각종 동물의 대리석 기둥 발, 이끼가 낀 안뜰, 거울처럼 매끄러운 돌 의자에 앉아 ... 세월이 만지는 흔적이 있습니다.
집 밖의 경치는 인간 불꽃의 영향을 받지 않았다. 세 언덕의 모양은 오래된 집을 둘러싸고 있는' 바늘' 과 같다. 산들은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때로는 유쾌한 새들이 노래를 부르며 지붕을 스쳐 푸른 하늘 속으로 사라진다. 집 앞의 큰 연못 푸른 물결이 출렁이다. 나는 누가 연못가에 그 복숭아나무를 심었는지 모르겠다. 꽃이 필 때 향기가 요염하다. 대나무 한 무더기, 그러나 전설의 군자처럼, 봄을 아첨하지 않고, 한겨울을 두려워하지 않고, 일년 내내 울창하다. 집의 동서양 끝에 있는 두 오솔길은 한 쌍의 열린 마법의 팔처럼 한쪽 끝은 먼 곳을 끌고 다른 쪽 끝은 오래된 집을 끌고 있다. 가끔씩 길가에서 이름을 알 수 없는 작은 꽃 한 송이를 보고 스스로 감상할 수 있다. 도로 양쪽은 모두 농토이다. 농경지에는 때로는 벼꽃 향기가 나고, 때로는 황금색 유채꽃이 만발한다. 먼 곳에는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강이 있는데, 옥대처럼 구불 호산 기슭에 굽이굽이 흐르고 있다. 강에는 가늘고 하얀 모래, 모양이 각기 다른 조약돌, 개굴개굴 우는 개구리, 작은 물고기와 게 떼가 가로놓여 있다 ...
당시 사람들은 윤가당을' 108 방' 이라고 불렀다. "108 실" 은 현지 명함이 된 것 같고,' 108 실' 에 사는 우리 사람들도 잇달아 흉내를 내고 있다. 밖에서 누군가가 물었다: "당신은 어디에 살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나는'108 방' 이라고 말했다. 그 사람은 고개를 끄덕였다. "아,'108', 알아, 알아!" 길을 묻는 사람이 물었다: "108 방은 어디에 있습니까?" 대답하는 사람은 "당신은'108' 을 모르십니까? 김이 모락모락 나는 강변을 따라 곧장 가면 가장 큰 정원이 보일 것이다. "
윤씨네 연못이 가장 큰 마당인지, 물론 아무도 고증하러 가지 않았다. 윤자당은 108 의 집을 가지고 있지만 사실입니다. 108 의 집은 10 열로 나뉘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각 줄의 집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중앙홀은 명실상부한 중축이 되었다. 밖에서 보면 마치 정사각형 성처럼 미로와 같은 복도, 어두운 골목길, 안뜰이 있다. 물론 108 본실 외에도 윤가당 주변에는 수십 개의 잡방이 있습니다.
108 방에는 300 여 명이 살고 있고, 생활의 작은 점들이 지금 생각나서 마치 어제인 것 같다.
매일 아침 사람들은 아직도 곤히 자고 있다. 누구의 수탉이 먼저 긴' 꼬끼오' 로 침묵을 깨뜨렸다. 그런 다음 다른 수탉들이 다투어 울며' 꼬끼오' 하는 소리가 서로 엎드려 약속된 합창처럼 들렸다. 이때 조각목창에 여전히 불빛이 없다. 수탉이 세 번 불렀는데, 창문에 마침내 아침 햇살이 한 줄기 나왔다. 사람들이 일어나기 시작하자 문이 열리고 함성이 다시 울렸다. 이쪽은 "아미, 일어나 돼지풀을 뽑지 마! 나는 너의 아버지와 함께 출근했다. " 저기서 소리 쳤다: "Liu yazi, 공부하고 싶니? 아직도' 시체 깔기' 야! " 또 울며 욕설을 퍼붓는 것도 있다. "엄마, 일어나지 않아요. 아직 졸려요." " "엄마, 제 바지가 없어졌어요. 우우." "이 아가야, 어젯밤에 또 침대에 오줌을 쌌어. 너는 모두 이렇게 컸는데, 너는 아직도 창피하다! 클릭합니다
이런' 줄거리' 는 춘하 가을과 겨울을 불문하고 매일 윤가당에서 반복되는데, 마치' 닭견의 소리' 의 참뜻을 해석하는 것 같다.
윤자당에서 밥을 먹는 것은 또 다른 독특한 풍경이다. 남들은 밥을 먹을 때 모두 둘러앉아 있고, 윤가당 사람들은 밥을 먹고, 집 앞 대평에서' 저녁' 을 즐겨 먹는다. 남녀노소 모두 밥그릇을 들고 서거나 앉아서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오늘 가지볶음을 먹었는데 기름이 적어요. 별로 맛있지 않아요. 한번 해 보세요. 뻗은 젓가락은 이 사람의 그릇에 음식을 조금 집어서 말했다. "그가 돼지를 죽인 둘째 아저씨가 어제 돼지두육을 가져왔다. 나는 작은 부분을 폭파했다. 자, 너는 먹을 수 있어, 맛있는지 맛없는지 보자. 우리 집으로 돌아가서 아이들에게 좀 갖다 주세요. " 때때로 우리는 생활 속의 일을 토론하거나 헛소문과 농담을 하기도 한다. 가르치는 상운과 생산대에서 회계를 맡고 있는 부할아버지는 국가 대사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그들의' 정견' 은 다르다. 늘 얼굴을 붉히고, 닭 싸움처럼 다투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치명언)
여름 밤, 집 앞 잔디밭에서 바람을 쐬는 것은 윤씨네 연못인들만의' 대우' 다. 그때 집 앞의 대평은 잔디밭이었다. 매일 밤, 오래된 집의 모든 사람들이 나온다. 대나무 의자에 누워 있는 사람도 있고, 돗자리에 누워 있는 사람도 있고, 사람마다 민들레 한 자루를 흔들고 있다. 하늘에서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별들이 반짝인다. 땅 위에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불고, 개구리 울음소리가 나고, 농작물의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찌르고, 반딧불이가 날아와 흥청거린다. 우리의 장난꾸러기 알은 한가해서는 안 된다. 점프, 소란, 숨바꼭질, 그리고' 간첩 잡기' 를 하며 재미있게 놀았다. 때때로 나도 멍석에 순순히 누워 할머니의 말을 듣거나 푸 삼촌이' 장비살악비' 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
가장 바쁠 때는 설이다. 섣달 15 일 이후 윤가탕 사람들이 츠바를 만들기 시작했다. 츠바하는 곳은 신경 쓰지 않고 편한 사람은 누구의 집에 있다. 지바를 만들 때 윤가당 사람들은 모두' 모두 병사' 로 불을 태우고 찜통을 만들고 찹쌀을 찧어 찹쌀을 동그랗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찹쌀) 아무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왕왕 주인이 양식을 다 끝내고 아궁이의 불은 3 일 3 박 3 일 동안 꺼지지 않는다. 찜통의 열기는 3 일 3 박 내내 계속 상승하여 반 리 밖에서도 웃음소리를 들을 수 있다. 춘련을 붙이는 것은 윤씨네 연못인의 전통이다. 춘련을 쓴 사람은 보통 엽춤이다. 오야는 노학자로 문필이 아주 좋다. 그는 춘련뿐만 아니라 수련, 희련, 만련도 썼다. 그는 대련을 무료로 썼다. 그러나 만약 네가 그에게 담배 한 갑을 주거나 그에게 밥 한 끼를 대접한다면, 그는 마지못해 받아들일 것이다. 오야가 쓴 춘련이 집집 입구에 붙을 때 연미가 더욱 짙어진다. 초하루에는 세배가 윤가당인의 가장 중요한 행사가 되었다. 어른이 아이를 데리고, 남자는 여자를 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현장은 여섯 글자로 형용할 수 있다: 시끌벅적하고 따뜻하다. 용과 사자를 추는 것도 중국 새해의 중요한 프로그램이다. 앞장서는 사람은 복이 있고, 어른과 아이가 따라온다. 당시 생활이 고달프여' 용' 이 없으면 밧줄로 대신했다. 새끼줄 하나를 들고, 한쪽 끝을 수도꼭지에 묶고, 대나무 꼬치 몇 개로 휘저어라. 우리도 재미있게 놀았다. 사자를 연기하는 것이 훨씬 쉽다. 장정 몇 명이 상의를 벗고, 탁자 주위를 몇 번 뛰고, 오래된 주먹을 몇 대 쳐도 박수를 받을 수 있다.
이런 장면은 당시 윤가당에서는 흔했지만 지금은 농촌에서는 정말 드물다.
윤씨네 연못에는 300 여 명이 살고 있는데, 때로는' 이가 혀를 건드리는 것' 이 불가피하다. 주인은 닭 한 마리를 잃었고, 서방은 오리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모두 다툼을 일으킨다. 그래서 윤자당은 3 차 5 차 간격으로' 극' 을 할 것이다. 그러나' 배우' 와' 관객' 은 모두 이것이' 연극' 이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결코 그것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는다. "놀다" 가 끝난 후, 그들은 또 이웃이 되었다. 우리 아이들은 때때로 싸운다. 싸우는 곳은 집 앞 대평이다. 상대는' 다른 집' 이다. 무기는 흙덩이와 작은 석두. 매번 싸울 때마다 적으면 십여 명, 많으면 수십 명이다. 정말' 연극비' 처럼 날이 너무 어두워서' 연극비' 속에서 피를 흘리는 사람이 자주 있다. 물론, 이런' 전투' 는 종종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어른이 발견하자마자' 싸움' 이 곧 멈췄고, 어떤' 병' 은 뺨을 몇 대 맞을 수밖에 없었다.
윤씨네 연못에서 생활하는 것은 평온한 증기강과 같다. 내가 가장 깊이 느끼는 것은 윤씨네 연못인의 선량함과 남을 돕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해 우리 할머니는 80 대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연회를 베풀었다. 마당의 사람들이 발견했는데, 청하지 않았다. 이것은 "나는 너의 책상과 의자를 빌리고 싶다." 라고 쓰여 있다.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너에게 젓가락을 빌려 줄 것이다. 클릭합니다 일부 여성들은 바닥을 쓸고, 설거지를 하고, 요리를 씻는 것을 돕는다. 생일 파티, 모두의 도움으로 매우 시끌벅적하다. 사실 윤가당 사람들은 누가 일이 있든 전심전력으로 도와준다. 농경지가 막 집집으로 나뉘던 해에' 이중 강도' 가 발생했고, 한 집의 여주인이 중병에 걸려 입원하여 남자는 여자와 아이를 돌보아야 한다는 것을 기억한다. "팔일" 이 지나가는 것을 보니 밭의 벼는 아직 서 있다. 윤씨네 연못의 사람이 급했다. 모두들 미완의 일에 아랑곳하지 않고 지친 몸을 끌고 3 박 연속 야근을 하며 그 사람이 올벼를 잡아 저녁 벼를 꽂도록 도왔다.
나는 그때 이해하지 못했다. 나는 윤가당 사람이 좀 어리석다고 생각하여 할머니께 윤가당의 내력을 이야기해 달라고 했다. 할머니는 윤가당은 심서라는 사람이 지은 것이라고 말했다. 심책은 부자로, 구다교가에 몇 개의 점포가 있고, 시골에 수십 묘의 땅이 있다. 그러나 그는 부자의 선반이 없다. 그는 늘 낡은 두루마기를 입고 매일 날이 밝지 않으면 일어나 똥을 줍는다. 이웃의 생활이 어려워, 그는 늘 돕는다. 어느 해, 쌀 장사를 하는 한 상인이 10 여 척의 쌀을 싣고, 김이 모락모락 나는 수로를 따라 형양으로 운반해 팔려고 했다. 큰 가뭄을 맞아 배가 윤가당 구간에 이르러 더 이상 전진할 수 없었다. 보름이 지났는데, 하늘에 비가 올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노비가 다 떨어진 것을 보니, 나는 혈본이 돌아오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상인이 급해서 심서에게 도움을 청했다. 심서는 두말 없이 그의 배와 쌀을 샀다. 그날 밤 억수 같은 비가 내렸고, 다음날 선단은 순조롭게 형양으로 향했다. 심서는 책으로 돈을 벌었고, 이때부터 쌀 장사를 시작했고, 나중에는 윤가당을 지었다.
"심책은 우리 조상이고, 윤가당의 사람은 멍청하고, 우리 조상들이 물려받은 것이다." 할머니가 말했다.
듣고 나니 이해한 것 같아요. 사실, 나는 당시 많은 것을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를테면 은가당인의 생활 풍습과 같다.
세월이 덧없이 흘러 눈 깜짝할 사이에 수십 년이 지나갔다.
다시 한 번 은집 연못 앞에 서 있는 대평에 나는 어찌할 바를 몰랐다. 부서진 집, 버려진 마당, 잡초가 집 주위에 만연했다. 이것은 오늘의 윤가탕-내 생명의 요람-내가 귀신이 난 고향이다.
어머니께서 말씀하셨다. "요 몇 년 동안 네가 없어 졌어. 윤가탕 많은 사람들이 갔어. 오야가 가고, 시혜가 가고, 류야자가 가고, 소운과 푸 삼촌이 갔는데 ... 젊은이들이 모두 나가 정착했다. 아아, 윤가당 전체에는 20 명의 노인만 남았다. 이 노인들이 떠나자 윤가당은 아무도 살지 않고 빈집이 되었다. "
어머니의 말을 들으니 그 해 윤가당의 시끌벅적한 장면과 익숙한 얼굴이 생각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만회하기 어렵다! 한차례의 찬바람이 은가의 연못의 허름한 입구에서 불어오자, 어머니의 늙은 그림자가 석양 속에 목욕되었다. 코가 시큰시큰하고 눈이 좀 촉촉하다.
윤가당은 이미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200 여 년의 비바람을 겪었는데, 물건은 시비이고, 사람은 시비하다. 윤가당은 정말' 얼굴이 전혀 다르다' 고 말했다. 인생은 언제나 시간의 허송을 견디지 못한다. 윤가당, 그렇지 않나요?
일찍이 윤자당은 전국 문화재 보호 기관이 되었고, 현 시 성 중앙TV 는 모두 상영이 있었고, 각급 신문에도 보도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성, 중앙방송, 중앙방송, 중앙방송, 중앙방송, 중앙방송) 윤가당 정신도' 소상정신' 으로 승화되었다. 20 17 년 봄, 후일천 감독의 영화' 외곽에 산이 하나 있다' 가 윤자당에서 촬영됐다. 그 당시 윤자당은 명성이 커서 매일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았다. 올해, 국가는 윤가당을 재건하기 위해 자금을 할당했다. 아마도 가까운 장래에 윤가당은 참신한 모습으로 세상 앞에 나타날 것이고, 또 한바탕 시끌벅적한 광경이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나의 윤가당의 후손들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어렸을 때, 그녀는 나의 성장에 관심을 갖고 나에게 즐거움을 주었지만, 나는 이해하지 못했다. 자라서 그녀를 이해하기 시작했지만 또 그녀를 버리고 싶었다. 나와 그녀는 점점 멀어질 운명이다.
아마도 사계절이 어떻게 바뀌든 윤가당은 항상 평범한 집일 뿐, 그녀의 건축가와 한때 그 안에 살던 사람들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계절명언)
하지만 윤가당은 천천히 무언가를 잃고 있지만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아무도 그녀의 후손을 포함해서 오가는 관광객들을 포함해서 마주할 사람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