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왕안석 소개

왕안석 소개

왕안석 (102 1 년-1086 년 5 월 2 1 일), 이름, 반산 봉인 한족. 임천 (), 북송의 걸출한 정치가, 사상가, 문학가, 개혁가, 당송 8 명 중 한 명. 왕림천집' 과' 임천집' 이 있습니다. 관원들은 총리에 이르기까지 모두 개혁과 정치 개혁을 주장한다. 원일'' 매화' 등 시가 가장 유명하다.

북한에 입국하겠다고 약속하다

3 년 동안 수영 (105 1) 을 하며, 판사로 재직하면서 꽤 나무를 세웠다. 재상 문언박은 그를 목판관으로 추천하고 상주와 강동 교도소의 판사를 맡고 있다. 가우 3 년 (1058), 그는 판사로 있을 때 송인종에게 수만 권의 책을 써서 관제, 과거제, 사치풍의 부패한 풍조를 깊이 폭로하고 변법과 변방을 강화하도록 요구하며' 천하의 재물을 모아 천하의 지출을 제공하라' 는 것을 제기했다. 얼마 후, 법원은 그를 원헌집기로 임명하여 동행하는 사람들이 노트를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이 한가한 직위를 맡고 싶지 않지만, 그는 그의 말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황제의 칙령 초안을 작성하여 베이징의 감옥에서 규찰을 하였다. 그의 말 때문에 북한에서 벼슬하기가 어렵다. 8 년 8 월 (1063), 그는 어머니가 아프다는 이유로 사직하여 강녕치상으로 돌아갔다. Hidemune 이 왕위에 오른 후 (1063-1066), 왕안석을 여러 차례 상경하여 어머니를 여의고 병을 이유로 사직했다.

개혁 운동

1067 년 종신이 계승하고 왕안석이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에서 벗어나기 위해 임중주공원의 왕안석 조각상

경제 위기와 리아, 서하가 끊임없이 침범함에 따라 기원 1068 년 신종은 왕안석을' 한 번에 한 번 오른쪽으로' 라고 불렀는데, 즉 책은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개혁의 시행을 지도하기 위해 3 부제 법규사를 설립하고 개혁을 지지하는 관원들을 찾아 신법 제정에 참여했다. 1070 년 왕안석은 총리로 임명돼 전국적으로 신법을 시행해 대규모 변법 운동을 시작했다. 재정 방면의 신법에는 평균 운송법, 청묘법, 이시법, 면제법, 평균 전부법, 농토수리법이 있다. 군사 방면에는 장법, 갑옷법, 호마법이 있다. 동시에 과거제도를 개혁하여 신법 시행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다. 이런 조치들은 대지주와 대상인의 농민 착취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농토수리의 발전을 촉진하며 국가 재정상태를 개선하고 군사력을 증강시켰다. 왕안석은 레닌에 의해'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불렸고, 마오쩌둥도' 왕안석의 가장 소중한 것은 그가' 인언부족' 이라는 사상을 제기한 것' 이라고 칭찬했다. ('인언무정' 은 왕안석 등 유신파가 제기한 것이 아니라 유신파에 반대하는 반대파에게 비방을 당한 것이다. 원문에는 세 가지 유사한 말이 있다. "천명은 두려워하기에 부족하고, 민의가 부족하며,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왕안석은 이 말을 듣고 자신의 개혁 주제에 깊은 감명을 받아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변법은 조정으로 하여금 상품무역을 독점하게 했다. 관료, 대지주의 이익 침해, 작은 상인의 이익 침해, 기존의 사회질서가 파괴되고 보수파의 격렬한 반대, 특히 조태후와 고태후의 완강한 저항을 받았다. 게다가, 시행 과정에서 많은 관원들이 기회를 틈타 협박을 하여 농민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그러나, 직접 간언을 하는 유능한 신하들은 모두 왕안석으로부터 면직되거나 강직되거나 유배되어 세리들이 점점 더 거리낌 없이 대담하게 행동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황은 갈수록 심각해져서 실제 효과는 주관적인 구상과는 거리가 멀다. 왕안석은' 대중의 의혹 중상' 에 처해 있다. 신법에 반대하는 황친국척과 신하들의 압력으로 송신종은 1074 년 4 월 왕안석상에 갔다가 강녕 지사로 취임했다. 이듬해, 왕안석은 재상으로 다시 기용되었지만, 신파 내부의 분열과 보수파의 소외로 왕안석은 사실상 성과가 없었다. 희녕은 9 년 10 월 다시 휴교하여 강남 계약 판사가 되었다. 이듬해 그는 강녕으로 은퇴하여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1085 년 철종이 열 살 때 즉위했다. 고태후가 조정에 와서 정치를 듣고, 변법에 반대하는 사마광이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수시의 몇 차례의 공연을 거쳐, 대부분의 피해가 큰 신법이 폐지되었다. 왕안석은 이듬해 4 월에 병으로 죽고 강녕 반산가든에 묻혔다. 만년에 왕안석은 정국공으로 봉쇄되어 왕, 왕문공, 임천 선생이라고 불렸다. 죽은 후에 "선생님" 으로 쫓기다. 소년시절, 시호는' 문' 으로 성전 뜰로 봉쇄되었다. 혜종도 문헌왕묘로 봉쇄되었다. 친종이 재위할 때 황제는 그에게 문헌왕전을 즐기지 말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조정과 여규의 의견을 받아들여' 촉왕' 의 작위를 잘라냈다. 왕안석이 집권하고 개혁을 결심한 것은 진보철학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그는' 신구' 를 자연계의 발전과 변화의 법칙으로 삼아' 천명이 두려울 것이 없고, 공론이 부족하고,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는 두려움 없는 정신을 확립했다. 이런 진보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크게 이채를 보냈다. 그의 산문은 이치를 잘 설명하고, 간결하고 심오하며, 창력이 강하고, 지식이 해박하다. 시는 창쾌하고, 호탕하며, 송초의 형식주의 문풍에 힘차게 충격을 주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임천집',' 임천집해해',' 삼경신의' (불전권),' 당송 백가시 선거',' 연련시의 의미' 가 있다.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했지만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여러 차례 고향을 방문하여 고향의 친지와 명승고적을 위해 많은 시와 편지, 묘지명을 써서 고향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고향 사람들도 그에 대해 깊은 존경과 그리움을 가지고 있다. 많은 지명들은 경경, 경포, 경교, 경조댜, 반산서원, 안석독서대, 경도로 등 그를 기념하기 위해 취해진 것이다. 고향 학자들은 왕안석을 위해 변호하는 책을 썼다. 남송 때 노김희구원은' 공 경사당 제사' 에서 그의 고상한 품격을 칭찬하고 왕안석의 정적을 통탄했다. 청대 채상향, 진희 등 일생은' 왕년보 고략' 을 써서' 송사' 의 위선을 반박하는 데 주력했다. 북한에 입국하겠다고 약속하다

3 년 동안 수영 (105 1) 을 하며, 판사로 재직하면서 꽤 나무를 세웠다. 재상 문언박은 그를 목판관으로 추천하고 상주와 강동 교도소의 판사를 맡고 있다. 가우 3 년 (1058), 그는 판사로 있을 때 송인종에게 수만 권의 책을 써서 관제, 과거제, 사치풍의 부패한 풍조를 깊이 폭로하고 변법과 변방을 강화하도록 요구하며' 천하의 재물을 모아 천하의 지출을 제공하라' 는 것을 제기했다. 얼마 후, 법원은 그를 원헌집기로 임명하여 동행하는 사람들이 노트를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이 한가한 직위를 맡고 싶지 않지만, 그는 그의 말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황제의 칙령 초안을 작성하여 베이징의 감옥에서 규찰을 하였다. 그의 말 때문에 북한에서 벼슬하기가 어렵다. 8 년 8 월 (1063), 그는 어머니가 아프다는 이유로 사직하여 강녕치상으로 돌아갔다. Hidemune 이 왕위에 오른 후 (1063-1066), 왕안석을 여러 차례 상경하여 어머니를 여의고 병을 이유로 사직했다.

개혁 운동

1067 년 종신이 계승하고 왕안석이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에서 벗어나기 위해 임중주공원의 왕안석 조각상

경제 위기와 리아 오, 서하가 끊임없이 침범함에 따라 기원 1068 년 신종은 왕안석을' 한 번에 한 번 오른쪽으로' 즉 책을 불러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개혁의 시행을 지도하기 위해 3 부제 법규사를 설립하고 개혁을 지지하는 관원들을 찾아 신법 제정에 참여했다. 1070 년 왕안석은 총리로 임명돼 전국적으로 신법을 시행해 대규모 변법 운동을 시작했다. 재정 방면의 신법에는 평균 운송법, 청묘법, 이시법, 면제법, 평균 전부법, 농토수리법이 있다. 군사 방면에는 장법, 갑옷법, 호마법이 있다. 동시에 과거제도를 개혁하여 신법 시행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다. 이런 조치들은 대지주와 대상인의 농민 착취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농토수리의 발전을 촉진하며 국가 재정상태를 개선하고 군사력을 증강시켰다. 왕안석은 레닌에 의해'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불렸고, 마오쩌둥도' 왕안석의 가장 소중한 것은 그가' 인언부족' 이라는 사상을 제기한 것' 이라고 칭찬했다. ('인언무정' 은 왕안석 등 유신파가 제기한 것이 아니라 유신파에 반대하는 반대파에게 비방을 당한 것이다. 원문에는 세 가지 유사한 말이 있다. "천명은 두려워하기에 부족하고, 민의가 부족하며,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왕안석은 이 말을 듣고 자신의 개혁 주제에 깊은 감명을 받아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변법은 조정으로 하여금 상품무역을 독점하게 했다. 관료, 대지주의 이익 침해, 작은 상인의 이익 침해, 기존의 사회질서가 파괴되고 보수파의 격렬한 반대, 특히 조태후와 고태후의 완강한 저항을 받았다. 게다가, 시행 과정에서 많은 관원들이 기회를 틈타 협박을 하여 농민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그러나, 직접 간언을 하는 유능한 신하들은 모두 왕안석으로부터 면직되거나 강직되거나 유배되어 세리들이 점점 더 거리낌 없이 대담하게 행동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황은 갈수록 심각해져서 실제 효과는 주관적인 구상과는 거리가 멀다. 왕안석은' 대중의 의혹 중상' 에 처해 있다. 신법에 반대하는 황친국척과 신하들의 압력으로 송신종은 1074 년 4 월 왕안석상에 갔다가 강녕 지사로 취임했다. 이듬해, 왕안석은 재상으로 다시 기용되었지만, 신파 내부의 분열과 보수파의 소외로 왕안석은 사실상 성과가 없었다. 희녕은 9 년 10 월 다시 휴교하여 강남 계약 판사가 되었다. 이듬해 그는 강녕으로 은퇴하여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1085 년 철종이 열 살 때 즉위했다. 고태후가 조정에 와서 정치를 듣고, 변법에 반대하는 사마광이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수시의 몇 차례의 공연을 거쳐, 대부분의 피해가 큰 신법이 폐지되었다. 왕안석은 이듬해 4 월에 병으로 죽고 강녕 반산가든에 묻혔다. 만년에 왕안석은 정국공으로 봉쇄되어 왕, 왕문공, 임천 선생이라고 불렸다. 죽은 후에 "선생님" 으로 쫓기다. 소년시절, 시호는' 문' 으로 성전 뜰로 봉쇄되었다. 혜종도 문헌왕묘로 봉쇄되었다. 친종이 재위할 때 황제는 그에게 문헌왕전을 즐기지 말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조정과 여규의 의견을 받아들여' 촉왕' 의 작위를 잘라냈다. 왕안석이 집권하고 개혁을 결심한 것은 진보철학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그는' 신구' 를 자연계의 발전과 변화의 법칙으로 삼아' 천명이 두려울 것이 없고, 공론이 부족하고,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는 두려움 없는 정신을 확립했다. 이런 진보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크게 이채를 보냈다. 그의 산문은 이치를 잘 설명하고, 간결하고 심오하며, 창력이 강하고, 지식이 해박하다. 시는 창쾌하고, 호탕하며, 송초의 형식주의 문풍에 힘차게 충격을 주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임천집',' 임천집해해',' 삼경신의' (불전권),' 당송 백가시 선거',' 연련시의 의미' 가 있다.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했지만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여러 차례 고향을 방문하여 고향의 친지와 명승고적을 위해 많은 시와 편지, 묘지명을 써서 고향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고향 사람들도 그에 대해 깊은 존경과 그리움을 가지고 있다. 많은 지명들은 경경, 경포, 경교, 경조댜, 반산서원, 안석독서대, 경도로 등 그를 기념하기 위해 취해진 것이다. 고향 학자들은 왕안석을 위해 변호하는 책을 썼다. 남송 때 노김희구원은' 공 경사당 제사' 에서 그의 고상한 품격을 칭찬하고 왕안석의 정적을 통탄했다. 청대 채상향, 진희 등 일생은' 왕년보 고략' 을 써서' 송사' 의 위선을 반박하는 데 주력했다. 북한에 입국하겠다고 약속하다

3 년 동안 수영 (105 1) 을 하며, 판사로 재직하면서 꽤 나무를 세웠다. 재상 문언박은 그를 목판관으로 추천하고 상주와 강동 교도소의 판사를 맡고 있다. 가우 3 년 (1058), 그는 판사로 있을 때 송인종에게 수만 권의 책을 써서 관제, 과거제, 사치풍의 부패한 풍조를 깊이 폭로하고 변법과 변방을 강화하도록 요구하며' 천하의 재물을 모아 천하의 지출을 제공하라' 는 것을 제기했다. 얼마 후, 법원은 그를 원헌집기로 임명하여 동행하는 사람들이 노트를 쓰기 시작했다. 그는 이 한가한 직위를 맡고 싶지 않지만, 그는 그의 말을 포기하려 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는 황제의 칙령 초안을 작성하여 베이징의 감옥에서 규찰을 하였다. 그의 말 때문에 북한에서 벼슬하기가 어렵다. 8 년 8 월 (1063), 그는 어머니가 아프다는 이유로 사직하여 강녕치상으로 돌아갔다. Hidemune 이 왕위에 오른 후 (1063-1066), 왕안석을 여러 차례 베이징에 불러 모친과 병을 이유로 사직했다.

개혁 운동

1067 년 종신이 계승하고 왕안석이 강녕 지사로 임명된 뒤 한림학사 겸 강사로 임명됐다. 송나라가 직면한 정치에서 벗어나기 위해 임중주공원의 왕안석 조각상

경제 위기와 리아 오, 서하가 끊임없이 침범함에 따라 기원 1068 년 신종은 왕안석을' 한 번에 한 번 오른쪽으로' 즉 책을 불러 변법을 주장했다. 이듬해 그는 정치에 뛰어들어 변법을 주재했다. 개혁의 시행을 지도하기 위해 3 부제 법규사를 설립하고 개혁을 지지하는 관원들을 찾아 신법 제정에 참여했다. 1070 년 왕안석은 총리로 임명돼 전국적으로 신법을 시행해 대규모 변법 운동을 시작했다. 재정 방면의 신법에는 평균 운송법, 청묘법, 이시법, 면제법, 평균 전부법, 농토수리법이 있다. 군사 방면에는 장법, 갑옷법, 호마법이 있다. 동시에 과거제도를 개혁하여 신법 시행을 위해 인재를 양성하다. 이런 조치들은 대지주와 대상인의 농민 착취를 어느 정도 제한하고 농토수리의 발전을 촉진하며 국가 재정상태를 개선하고 군사력을 증강시켰다. 왕안석은 레닌에 의해' 1 1 세기 중국의 개혁가' 라고 불렸고, 마오쩌둥도' 왕안석의 가장 소중한 것은 그가' 인언부족' 이라는 사상을 제기한 것' 이라고 칭찬했다. ('인언무정' 은 왕안석 등 유신파가 제기한 것이 아니라 유신파에 반대하는 반대파에게 비방을 당한 것이다. 원문에는 세 가지 유사한 말이 있다. "천명은 두려워하기에 부족하고, 민의가 부족하며,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왕안석은 이 말을 듣고 자신의 개혁 주제에 깊은 감명을 받아 대대적으로 선전했다. 변법은 조정으로 하여금 상품무역을 독점하게 했다. 관료, 대지주의 이익 침해, 작은 상인의 이익 침해, 기존의 사회질서가 파괴되고 보수파의 격렬한 반대, 특히 조태후와 고태후의 완강한 저항을 받았다. 게다가, 시행 과정에서 많은 관원들이 기회를 틈타 협박을 하여 농민의 이익을 손상시켰다. 그러나, 직접 간언을 하는 유능한 신하들은 모두 왕안석으로부터 면직되거나 강직되거나 유배되어 세리들이 점점 더 거리낌 없이 대담하게 행동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상황은 갈수록 심각해져서 실제 효과는 주관적인 구상과는 거리가 멀다. 왕안석은' 대중의 의혹 중상' 에 처해 있다. 신법에 반대하는 황친국척과 신하들의 압력으로 송신종은 1074 년 4 월 왕안석상에 갔다가 강녕 지사로 취임했다. 이듬해, 왕안석은 재상으로 다시 기용되었지만, 신파 내부의 분열과 보수파의 소외로 왕안석은 사실상 성과가 없었다. 희녕은 9 년 10 월 다시 휴교하여 강남 계약 판사가 되었다. 이듬해 그는 강녕으로 은퇴하여 한가한 생활을 하고 있다. 1085 년 철종이 열 살 때 즉위했다. 고태후가 조정에 와서 정치를 듣고, 변법에 반대하는 사마광이 재상으로 임명되었다. 수시의 몇 차례의 공연을 거쳐, 대부분의 피해가 큰 신법이 폐지되었다. 왕안석은 이듬해 4 월에 병으로 죽고 강녕 반산가든에 묻혔다. 만년에 왕안석은 정국공으로 봉쇄되어 왕, 왕문공, 임천 선생이라고 불렸다. 죽은 후에 "선생님" 으로 쫓기다. 소년시절, 시호는' 문' 으로 성전 뜰로 봉쇄되었다. 혜종도 문헌왕묘로 봉쇄되었다. 친종이 재위할 때 황제는 그에게 문헌왕전을 즐기지 말라고 명령했다. 황제는 조정과 여규의 의견을 받아들여' 촉왕' 의 작위를 잘라냈다. 왕안석이 집권하고 개혁을 결심한 것은 진보철학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그는' 신구' 를 자연계의 발전과 변화의 법칙으로 삼아' 천명이 두려울 것이 없고, 공론이 부족하고, 조상의 법이 부족하다' 는 두려움 없는 정신을 확립했다. 이런 진보 사상은 그의 문학 작품에서도 크게 이채를 보냈다. 그의 산문은 이치를 잘 설명하고, 간결하고 심오하며, 창력이 강하고, 지식이 해박하다. 시는 창쾌하고, 호탕하며, 송초의 형식주의 문풍에 힘차게 충격을 주며,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작품은 매우 풍부하다. 임천집',' 임천집해해',' 삼경신의' (불전권),' 당송 백가시 선거',' 연련시의 의미' 가 있다. 왕안석은 어려서부터 고향에서 멀리 떨어져 벼슬을 했지만 고향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여러 차례 고향을 방문하여 고향의 친지와 명승고적을 위해 많은 시와 편지, 묘지명을 써서 고향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고향 사람들도 그에 대해 깊은 존경과 그리움을 가지고 있다. 많은 지명들은 경경, 경포, 경교, 경조댜, 반산서원, 안석독서대, 경도로 등 그를 기념하기 위해 취해진 것이다. 고향 학자들은 왕안석을 위해 변호하는 책을 썼다. 남송루김희구원은' 경사당 제사' 에서 그 인품이 고상하다고 칭찬하며 왕안석 정적을 통탄했다. 청대 채상향, 진희 등 일생은' 왕년보 고략' 을 써서' 송사' 의 위선을 반박하는 데 주력했다. 왕안석은 걸출한 정치가이자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걸출한 문학가이기도 하다.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그는 문학 창작과 정치 활동을 밀접하게 연결시켜 문학의 역할이 먼저 사회에 봉사하고, 문장 실용적 기능과 사회적 효과를 강조하며, 문도의 단결을 주장하는 데 있다고 강조했다. 그의 잡문은 대체로 그의 문학 사상을 관철시켰고, 작품은 대부분 정령계몽, 적당세의 문들이다. 그는 쿤시 학파의 양의와 유윤의 공허하고 무력한 문풍을 반대하며 "작가란 세상을 보완하는 일을 하는 것에 불과하다" 고 생각했다. \ "소위 하늘 운명 을 듣고, 여전히 조각 그림 이있다. 성실은 교묘하고 우아하니 바르지 않아도 된다. 만약 적용한다면, 총명하고 화려할 필요가 없다. 응용 지향적이고 그림을 조각해야 한다. " 안사가' 천하 봉사' 의' 응용' 관을 문학 창작의 근본으로 삼았기 때문에, 그의 작품은 시대의 폐단을 폭로하고 사회적 갈등을 반영하며 강한 정치적 색채를 지니고 있다. 임천집'' 임천집'' 임천선생가'' 임천 선생문집' 등. 그의 책> 는 고등학교 1 학년 교과서에 포함되어 있다. 왕안석은 당송팔족 중의 하나이다. 그의 산문은 활기차고 간결하며 비범하다. 그의 논문은 대부분 책, 표, 노트, 서문 등으로 나타났다. , 정치적 주장과 의견을 설명하고 개혁과 혁신에 봉사하십시오. 이 문장 들은 현재의 정치나 사회 문제에 대해 명확한 관점과 깊은 분석을 가지고 있다. 장문은 가로지만 간소하지 않고, 짧으면 끊어지고 가늘지 않다. 왕안석의 정론 문장 () 는 당송팔족 중에서 뛰어나다. 그는 언어를 다루는 능력이 매우 강하고, 어휘가 간결하고 명쾌하지만, 그의 필력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 그의 산문은 일파삼할인으로 간결하고 간결하다. 임상황제 어록' 은 사회 변화를 장려하는 걸작이다. 북송 () 내우외환의 외교적 곤경을 심도 있게 분석한 결과, 완전한 정치개혁 건의를 제시하여 저자가' 민병부터 시작하여 치국' 의 진보사상을 나타냈다. 본조 백년 무대사' 는 송초 백여 년 태평국면과 원인을 묘사하고 설명하면서 당시 위태로운 사회문제를 예리하게 지적하고 교문에 정치 공적을 기대해' 오늘 큰 유망일' 이라고 판단했다. 이듬해 시작된 뉴딜의 서곡을 연주했다. 시마 의 충고 에 대한 답변, 수백 단어 로, 엄격한 단어 는 시마 광 이 새로운 법 침공 책임자 를 비난 반박, 문제 발생 비, 이익 요청, 충고 를 거부했다. 그것은 간단명료하고, 어휘 선택이 적절하며, 작가의 확고하고 원칙적인 정치가 풍격을 반영한다. 안사의 정론 문장, 길든 짧든 구조가 매우 엄격하고, 생각이 우수하며, 이치가 투철하고, 언어가 간결하고 명료하다. "한두 마디만 하면 다른 많은 것을 쓸어버릴 수 있다" (유희재' 예술강'). 텍스트 개요) 는 매우 개괄적이고 논리적이다. 이때 북송 정치 개혁과 시 혁신 운동의 성과를 공고히 하는 데 적극적인 추진 역할을 했다. 왕안석의 산문 중 일부는' 총의 이야기',' 독서전',' 자객열전',' 상' 등과 같이 유명하다. , 그 중에서도 인물을 평가하는, 획이 강하고, 스타일이 날카롭고, 감정이 풍부해 신선하고 명랑한 느낌을 준다. 그는 또한 산수여행기 산문의 일부를 가지고 있다:' 성구원의 흥기와 창작', 간결하고 명쾌하며, 수월하며, 류종원처럼; 보섬산여행' 은 여행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의미도 있다. 이 둘은 긴밀하게 자연스럽게 결합되어 있다. 추상적인 도리가 생동감 있게 형상화된다 해도 구체적인 노트에 사상 깊이를 더해 레이아웃이 유연하고 우여곡절이 생기게 한다. 왕안석의 시는 대체로 전기와 후기로 나눌 수 있으며 내용과 풍격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 "공 징 (공 징) 은별로 자신감이 없다. 그래서 시 언어는 그가 원하는 것일 뿐이다. 그는 더 이상 자제하지 않을 것이다 ... 나중에 그는 목자 그룹이었고, 송 (Song) 으로부터 당대의 가짜 시집을 만들고, 노년부터 깊고 소박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예몽은 "석림시화"). 초기의 시는 이치에 능하고 경향성이 뚜렷하며, 많은 중대하고 날카로운 사회를 포함한다. 문제는 하층 계급의 고난을 알아차리고 그들에게 불공정한 목소리를 냈다. 감정, 합병, 구조병 등. 정치, 경제, 군사 등에서 송대 국가 정세의 쇠약함이나 내정의 부패를 묘사하고 제시하며, 대지주 대상인이 토지를 합병하여 국가와 인민에 대한 피해를 지적하고' 정병' 의 건의를 제기하였다. 소금' 과' 하북인' 은 당시 국민들이 통치자에 의해 강제로 억압된 비참한 처지를 반영했다. 시험장' 과' 답안지' 는 시부 후보자의 과거제도를 직접 비판하고, 세계경제국을 경제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한다. "원일", "송원풍" 열정이 변법으로 가져온 새로운 기상과 인민의 기쁨; 상양과 가생 등. 역사 인물의 공과를 평가함으로써 그들의 새로운 관점과 진보의 의의를 나타냈다. 왕안석 후기의 은거 생활은 그의 시가 창작의 변화를 가져왔다. 그는 시골에 연연하고 도취되어 제재가 좁고, 대량의 서경 서면시가 초기 정치시를 대신하며 한가한 정취를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러나 예술적 표현은 완벽하다. "고상하고 정교하며, 속세에 견디기 힘들고, 모든 풍자가 뺨 사이에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뒷산시의 이야기',' 범주과주',' 강상화',' 매화',' 서호음선생벽' 등 시를 자세히 관찰하고, 정교하고, 의경이 멀고 신선하며, 대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칭찬과 사랑을 표현해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낭송해 왔다. 시풍의 경우, 안석의 고시는 다전과 의론을 많이 사용하지만, 굴곡 도원성처럼 구상이 참신하고 감정이 풍부하며 상상력이 풍부하다. 압운은 반대로, 어휘가 점잖고, 대립이 적절하지만, 때로는 너무 많은 조각을 잃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오절과 칠절이가 특히 유명하다. 왕반산은 다체를 준비하고 절구 (),' 경절구 천하기' (선옥시) 를 잘 한다. 그의 시는 동시대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쳐' 왕경체' (엄우' 창랑시화') 라고 불린다. "왕체" 의 특징은: 중언이다. 그는 물건, 조어, 정제자 등을 쓰는 데 심혈을 기울였다. , 참신하고 교묘하며 함축적인 영영, 주요 전달체는 그의 후기 우아하고 정교한 절문이다. 그것의 장점은 그것이 문자 노동자이며 실용적이고 정확하다는 것이다. 단점은 일을 위해 시를 쓰는 생각, 생각이 너무 많아서 토론하기 어렵기 때문에 몸을 다치게 하고 일을 구하는 데 기교가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왕체' 는 깊고 굴하지 않는 특징과 무뚝뚝하고 괴이한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이것은 송시의 어떤 특징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당시로 돌아가는 경향도 있다. 당조와 송조가 모두 있어 송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왕안석이 오늘 쓴 시는 약 20 곡이다. 비록 유명한 시인은 아니지만, 그 작품은 청량하고 우아하며, 5 대 구습을 씻는다. (유희재' 예, 단어, 곡략') 계지 항근릉 회고' 라는 단어는 금릉 (오늘 장쑤 난징) 의 장려한 풍경과 향수를 묘사함으로써 육조 통치계급의 부패한 생활을 드러내며 상고의 절창을 부르는 것으로 불린다. 게다가 범중연의' 어부호정' 과' 추래 풍광 색다른' 이라는 단어까지 더해져 소동파의 호방한 노랫소리를 열어 후세 사계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 문학적으로 왕안석의 작품은 시, 문, 단어의 세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북송 중기의 시 혁신 운동은 그가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송초 한 시대를 풍미한 부화여휘를 없애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왕안석의 문학사상은' 실용' 을 지나치게 강조하여 종종 예술 형식의 역할을 과소평가한다. 그의 많은 시는 종종 논증과 추리의 성분이 너무 무겁고, 얇고 무뚝뚝하며, 이미지와 정취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불론 부처에 대한 시가 몇 개 더 있는데, 난삽하고 건조하지만, 중국시 역사상 스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안석의 시

단어: 계지향 금릉회고, 너구리사, 남향자, 어부호정, 보살만, 계지향, 천년입문, 상시: 매화, 명비 두 수, 상양, 서호음 선생벽 돛으로 돌아가 석양을 지고, 서풍을 업고, 술기가 기울다. 채배는 구름이 많고 은하수가 올라서 그리기 어렵다. 지난날을 그리워하고, 번화한 경쟁을 하고, 문외층을 탄식하며, 서로 원한을 품고 있다. 예나 지금이나 높은 것에 의지하는 것은 수치스러운 일이다. 육조의 지난 일은 흐르는 물과 같고, 차가운 연기는 풀이 푸르다. 오늘날, 재계 여성들은 여전히 노래를 부르고 있고,' 뒷마당' 은 유산이다. "Huan Huan Xisha" 100 에이커 아트리움 반 이끼, 문 앞의 흰 물 느린.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현자를 사랑할 수 있습니까? 소원 회랑은 봄날 고요하고, 산도계에는 살구나무 두세 그루가 있다. 누구를 위해? 누구를 위해? 남골목, 오래된 제국, 울창하고 생기발랄하다. 이것은 400 년 동안의 꿈이다. 정말 슬프다, 금의 옷은 고대의 먼지이다. 물 주위를 헤엄치고, 네가 할 수 있는 한 위층으로 올라가라. 지난날의 한가한 군자는 묻지 않고, 뒤돌아보면 창장 밖의 자유류를 문턱한다. 어부의 교만' 평탄한 강둑에는 작은 다리가 가득 흐르고 화초는 물속에서 돌아오는 것을 잊는다. 오두막에는 창문이 몇 개 있다. 먼지가 오기 전에 항상 봄바람이 그것을 청소할 것이다. 오후에 자는 것은 일찍 일어나서 닭소리를 듣는 것과 같다. 갑자기 옛 친구가 생각났는데, 늘 오늘은 늙었다. 나는 꿈에 연연하지만, 길을 잊어버렸다. 보살' 에서 초가집 몇 칸이 물가에 한가하고 버드나무 가지에 가벼운 셔츠의 짧은 모자가 걸려 있다. 오늘은 어떤 왕조입니까? 여분의 돌다리를 다시 보세요. 하지만 오늘 밤의 초승달은 나무 꼭대기에 누워 있었고, 나는 잠에서 깨어날 때까지 정오에 술에 취한 술 한 잔을 마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무엇이 가장 중요합니까? 황달 한두 마리. 천년입문' 은 또 다른 박물관의 차가운 모루로, 한 구석에는 고성이 그려져 있고, 가을소리는 광대한 공간으로 들어간다. 동방기러기는 바다에서 걷고, 남방기러기는 모래에서 떨어진다. 태풍 주, 어제처럼. 부득이하게 명리에 얽매여 있다! 어쩔 수 없어! 애석하게도 낭만은 늘 한가하다! 당초 내가 중국을 떠난 것은 나의 관점을 표현하기 위해서였지만, 지금은 진루를 오해했다. 꿈이 멈췄어요. 깨어난 후에 다시 생각해 보세요. 보살만' 집구 해당화는 물이 가까워졌는데, 여기 꽃이 어떤 것인지 아세요? 서늘한 달은 잇달아 하얗고, 향풍은 건너편에서 들었다. 황새가 가까워서 맞은편 해안 소리가 상응한다. 라즈베리 이끼에 마음대로 앉아서 와인 한 잔을 마시다. 매화' 한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피었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두 곡 중 한 곡은 처음으로 한궁을 떠났을 때, 눈물이 그녀의 귀밑머리와 두 발을 적셨다. 낮은 고려 그림자가 무색하여 왕도 어쩔 수 없다. 돌아오면 단청의 손을 원망한다. 나는 평생 본 적이 있다. 나는 이 뜻을 이해할 수 없어서 모연수를 헛되이 죽였다. 가서 알고, 돌아가지 않고, 한궁의 옷을 불쌍히 여기다. 소리를 내서 삼안을 물어보니, 매년 기러기만 날아간다. 가족 Wanli 뉴스, 다행히 moxiang 펠트 도시 에서 기억; 너는 장문과 애교가 아주 가까이 가는 것을 보지 못했니, 생활에는 남북의 구분이 없다. 둘째, 명비가 처음으로 호두와 결혼했을 때, 펠트차는 모두 후희의 것이다. 에로틱 한 언어는 pipa 에서 전해지는 곳이 없습니다. 김상영이 손을 휘저으며, 연극을 보고 호주를 권하다. 한궁 궁녀가 울고, 모래 위의 행인이 뒤돌아보다. 한은은 얕고 깊어서 평생 서로 아는 것이 즐겁다. 불쌍한 청릉이 없어졌는데, 지금도 애락의 현이 남아 있다. 상양' 은 예로부터 신도시 백성을 이끌고, 한 마디로 금보다 무겁다. 오늘의 사람은 반드시 상양이라, 정치를 필수로 만들 수 있다. "윤선생서호벽" 초가지붕은 이끼가 없고 꽃나무는 손으로 심었다. 한 수호전은 녹색으로 둘러싸여 있고, 두 산은 녹색으로 배설되어 있다. "1 월의 날", 한 살 된 폭죽 소리,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살수에 보냈다. 수천수만의 가정이 항상 새 복숭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바둑' 은 극의 진심을 흐트러뜨리지 말고 인연이 이길 수 있다. 전후 두 무더기는 하얗고, 한 무더기는 손실이 있는 곳이다. "날아오는 봉우리" 가 천탐탑 정상에 오르는데, 닭이 울고 있다고 한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승과주' 는 경구과주의 물방이며 중산과 몇 개의 산만 분리되어 있다. 부드러운 봄바람이 또 푸르러졌으나, 하늘의 달, 너는 언제 나를 집으로 데려갈 수 있니? \ "그리고 야오 zhaoming 체스 도박 매화시 \" fahua 는 매화 를 보고 싶어, 도로에 눈 더미 를 쌓아. 봉성 남모는 그 해를 기억하고, 게시물과 함께 오기가 어렵다. "봄밤" 은 황금향으로 가득 차 있고, 맑은 바람은 춥다. 봄은 나를 귀찮게 하고 잠을 잘 수가 없어, 달은 난간을 옮긴다. "북산" 북산은 녹색을 잃고 가로로 올라가 연못으로 곧장 돌아간다. 낙화를 세어 보니 오래 앉아 있었더니 풀이 이미 늦었다는 것을 알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