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신도시 서공고시점
신도시 서공고시점
이 시는 주로 농촌의 전원 풍경을 묘사하였다. 첫 번째 시는 식당과 버들가지 가게의 봄빛, 청명절의 시골 가무에 관한 것이다. 첫째, 저자가 이국에 살고 있음을 암시하는 현지 풍속을 관찰한다. 두 번째 시는 나무 울타리, 콜리 플라워, 아이, 나비에 관한 것으로, 세밀한 묘사를 통해 시인의 전원감정에 대한 민감성을 보여준다. 시 전체의 언어는 신선하고, 이미지는 생동감 있고, 묘미는 운치가 넘친다.
원작
소신시 서공점 두 곡 (1)
하나
봄은 버드나무 끝에 길게 술집이 꽂혀 있다.
그리고 집에서 냉식으로 보면 마을의 가무가 더 낭만적이다.
둘째,
나무 울타리는 희박하고 깊으며 (3), 나무 머리 꽃은 흐리지 않습니다 (4).
아이들은 황나비를 쫓느라 채소꽃 속으로 날아 들어갔지만 장소를 찾지 못했다. [1]
이 단락의 주석 번역 축소 및 편집
문장 주석을 접다
(1) 신도시: 지명. 오늘 저장 () 성 덕청현 () 의 한 신도시 () 는 후베이 () 성 경산현 () 의 동북에 있다고 한다. 서공점: 서씨 가족이 운영하는 식당의 이름입니다. 궁: 고대에 남자에 대한 존칭.
⑵ 컨트리 합창 댄스: 민속 노래와 춤을 나타냅니다.
(3) 울타리: 울타리. 희소성: 희소하고 희소한 모양. 깊고 그윽한 오솔길: 오솔길이 먼 곳에 있다. 심오하고 심오하다.
(4) 머리: 가지의 머리. 그늘 없음: 새 잎은 무성하게 자라지 않고 그늘이 형성되지 않았다. 윤: 잎이 무성합니다.
서둘러: 달리기 추격. 걷는 것은 달리기를 의미한다. 황나비: 노란 나비.
없음: 장소가 없습니다. 검색: 찾기.
백화 번역을 접다
하나
봄빛이 버드나무 가지에 집중되어 버드나무 가지를 골라 접어서 식당에 꽂았다. 비록 나는 지금 외국에 있지만, 나는 집에서 한식절을 보낼 권리가 있다. 그 마을의 가무를 보니 정말 색다르다.
둘째,
성긴 울타리 옆에 오솔길이 먼 곳으로 뻗어 있다. 오솔길 옆에 있는 나무의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새 잎이 막 자라서 아직 그늘을 형성하지 못했다. 아이들이 날으는 노란 나비를 쫓고 있다. 그러나 나비가 노란 꽃 속으로 날아가자 아이들은 더 이상 분간할 수 없고 찾을 수도 없었다. [2]?
이 단락의 창작 배경을 접고 편집하다
남송은 항주에 편향되어 있다. 신도시는 항주 북부, 성도 도시의 땅, 문풍이 번화하여 남북통달의 간선도에 위치하고 있다. 양조도 유행하고 송대 양조의 중심지입니다. 정부는 신도시에 주세관을 설립하여 주의 아들 주숙이 맡고 있다. 양완리는 신도시 서하구의 술집에 미련을 두고 신도시에 서공점을 열어 취했다. 다음날 깨어나자 시적이 완연하여 이 두 편의 시를 썼다.
편집자를 접어서 이 글을 감상하다
첫 번째 시는 식당의 봄색과 버들가지, 그리고 청명절의 시골 가무를 쓴 것이다. 양만리, 길수 (오늘 강서) 사람, 평생 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이때 그는 새로운 도시, 이국 타향에 있었다. 술친구로서 자연스럽게 식당에서 시작한다. 손님으로서 당연히 현지 풍속을 먼저 관찰한다. 이 시는 조시 중 두 번째 곡보다 훨씬 못하지만, 저자가 이 시에서 표현한 한가한 심경은 조시를 위한 감정적 기조를 다졌다. 두 번째 시가 제공하는 장면은 작가의 심경에 대한 외적 반영일 뿐이다.
두 번째 곡은 널리 전해지고 있다. 늦봄의 전원 풍경을 묘사한 시로, 봄기운이 완연한 광경을 묘사하였다. 처음 두 문장은 "울타리가 깊고 나무 꼭대기가 그늘지지 않았다" 며 아이들이 나비를 잡는 즐겁고 순진한 바탕색을 지적했다. 그림에는 드문 울타리와 깊은 오솔길이 있고 울타리 옆에는 몇 그루의 나무가 있다. 꽃잎이 가지에서 떨어지고 있는데, 연한 잎은 아직 자라지 않고 봄기운이 완연하다. 울타리와 오솔길은 이것이 시골이라고 지적했다. 꽃이 흐려지기 전' 과 문장 속' 브로콜리' 는 늦봄임을 보여준다. 마지막 두 문장' 아이가 황나비를 쫓아가 콜리플라워로 날아가 찾을 곳이 없다' 며 크레용을 화면 가운데로 돌려 아이가 나비를 잡는 행복한 장면을 묘사했다. 서두르다' 와' 쫓다' 는 뜻은 빨리 달리고 빨리 쫓는다는 뜻이다. 이 두 동사는 매우 형상적이어서, 아이의 천진하고 활발하고 호기심이 많은 표정과 심리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콜리 플라워 비행" 은 갑자기 움직이는 렌즈를 정지로 바꿀 것입니다. 찾을 곳이 없다' 라는 단어는 독자들에게 상상과 뒷맛을 남기는 공간을 남겼다. 마치 금빛 채소꽃에 어찌할 바를 모르는 아이가 눈앞에 떠오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전원 풍경에 관한 처음 두 문장은 정적인 묘사이다. 아이와 나비에 관한 마지막 두 문장은 역동적인 묘사이다. 이 시는 동정이 결합된 표기법 외에도 선묘의 수법을 운용하여 자연스럽고 생동감이 있다. 양만리, 청관은 한때는 한강간 때문에 미움을 받았다. 면직된 후 그는 한 마을에서 오랫동안 살았다. 그는 농촌 생활에 매우 익숙하고, 자연에 대한 그의 묘사는 매우 감동적이고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