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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청 설에는 어떤 풍습이 있습니까?
복청설의 민속활동은' 점당' (분진 불기) 에서 시작된다. 음력 12 월 23 일부터 30 일까지 행운의 날을 골라 새로 자른 대나무 가지를 빗자루로 묶고, 집 천장의 먼지를 털어내고, 정원을 청소하고, 가구와 그릇을 청소하고, 집을 깨끗이 청소한다. 돼지피는 더러운 먼지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고 대전을 치우는 동안 체내의 먼지를 빨아들인다고 한다. 복청 민간에는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민속도 있다. 섣달 그믐날, 민간은 가족을 모시고 부뚜막을 보호하는 날로 정해져, 그에게 하늘의 보공을 보내며, 그를 하늘로 보내라고 했다. 이듬해 정월 초사저녁 식사 후 향촉과 과일을 준비하여 주방군을 모시고 취임했다. 지금 주방지도는 붙이지 않지만 춘우도를 붙여 핑안 순조로운 축원을 표합니다. 주방군을 보낸 후' 송년' 행사가 시작되었다. 복청은 줄곧 사위를' 반아들' 로 여겼다. 매년 섣달 25 일부터 사위는 설맞이를 준비하여 왕위 부모님 집으로 보내야 한다. 이것은 "설맞이 배달" 이라고 합니다. 결혼 첫해에 사위는 족발 한 켤레, 무게가 5 킬로그램, 채식 다섯 개, 예절 열 개를 도시락에 담아 빨간 종이를 붙이고 친히 장부모님 집으로 보내야 했다. 이듬해 이후에는 예의의 횟수는 마음대로 할 수 있지만 반드시' 4' 의 금기를 피해야 한다. 12 월 28 일 이후 집집마다 춘련을 붙여야 한다. 복청의 춘련은 독특하여 홍련에 백련을 더했다. 이 풍습은 명나라 가징 41 년 섣달 그믐날, 일본군이 복청을 침공하고, 백성들이 춘련을 붙이자마자 도망쳐, 척계광군이 일본군을 물리칠 때까지 돌아오지 않았다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불행하게도 집을 잃었을 때 녹색 대련을 붙였고, 친지들은 수건과 흰색 대련을 더해 애도를 표했다. 이 하얀 대련은 하나는 온 가족의 핑안 상징이고, 두 번째는 복청이 예로부터 순박한 민풍을 반영한 것이다. 분년은 복청설 기간의 중요한 민속활동이다. 날이 어두워지자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을 축하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분년제는 사람들이 1 년 풍작 후에 천지의 신과 그 조상을 숭배하는 종교 의식으로, 전승되어 지금까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먼저 팔과삼제를 준비하여 천지를 제사하고, 두 가지 육류호신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10 가지 육류를 준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매년 향을 피우고 폭죽을 터뜨리는 것은 천국에 가서 지옥에 간다는 뜻이 있다. 이런 의식은 미신적이지만 복청인이 조상을 존중하는 미덕을 표현했다. 복청은 현재 여러 해 동안의 풍습이 유행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가족들은 조상을 위해 과일 촛불을 준비하여 효도를 표시한다. 섣달 그믐날, 복청은 세습을 지키는 풍습이 있다. 섣달 그믐날 밤, 온 가족이 둘러앉아 동그란 밥을 먹었다. 섣달 그믐날 밥 열 그릇 열 접시가 원만하다는 뜻이다. 식후 어른은 미혼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고 주부는' 설야밥' 을 담아 첫날 아침에 쓰는 음식과 생선을 잘랐다. 온 가족이 부모의 지도 아래 정원을 청소하고 물독을 가득 채웠다. 과거 민간에는' 화모' 라는 풍습이 있었는데, 아궁이가 계속되고 집이 번창했다는 뜻이다. 마지막으로, 부모는 불을 켜고 새벽까지 온 가족을 이끌고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는데, 이것이 바로 수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정월 초하루에는 친구와 친척이 서로 세배를 하는 것이 한 나라의 풍습이지만 복청에는 여러 가지 풍습이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복청인은 예로부터 부지런하고, 초하루에는 모두 일찍 일어나려고 다투는데, 이는 "초하루에는 일찍 일어나고, 일년 사계절에는 일찍 일어난다" 는 뜻이다. 음력 정월 초하루, 집집마다 국수를 삶고, 사람마다 국수를 먹고, 한 쌍의 태평알을 곁들여, "장수하고, 핑안 무사하다" 고 기도했다. 또 다른 민속은 계란을 제일 먼저 먹고 국을 먹지 않는 것이고, 첫 번째 국물을 마시면 비가 온다는 것이다. 밥을 먹고 세배하러 나가면 주인이나 주부는 반드시 집에서 세배를 하러 온 손님을 접대해야 한다. 세배할 때 손님들은 주인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가족 핑안. 주인도 허리를 굽혀 답례하며 손님을 집에 초대하고 손님에게 담배와 설탕을 드렸다. 길에서 지인을 만나면 우호적이든 우호적이든 고개를 끄덕이거나 허리를 굽혀 상대방을 축하한다. 첫날 많은 금기가 있었다. 예를 들면 바닥을 쓸지 않고 부를 쓸어버릴까 봐 두려웠다. 9 체조를 꺼리는 것은, 살코기를 잘못 다칠까 봐 불길하다. 불길한 말을 하지 말고, 말이 상할까 봐 화목하다. 아이를 때리지 마라, 울면 불길한 것 같다. 이 날, 아이가 가장 즐겁지만, 어른이 무슨 요구가 있으면 더 만족할 수 있다. 빚 추채를 피하다. 다른 사람이 경사스러운 나날을 보내는 것은 어렵지 않고, 복청인의 너그럽고 자애로운 미덕을 구현한다. 이튿날 제사 다음날은 보경의 독특한 풍습으로, 예배신좌라고도 불린다. 작년에 성인 한 명을 잃은 모든 가정은 초초에 정신적 기반을 설치하여 친지들이 애도할 수 있도록 한다. 중학교 2 차 예배의 풍습도 일본군의 침입과 관련이 있다. 명말에 누군가가 도망쳤다고 한다. 제나라 jiguang 이 적을 격파 할 때, 도망친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하기 위해 돌아와 첫날 서로 작별 인사를 했다. 다음날, 그들은 피해자의 집에 가서 애도를 표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풍습이 되었다. 그래서 복청 민간은 중학교 2 학년 때 남의 집에 놀러 갈 수 없어 불길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새로운 좌석을 경배하는 데는 제한이 없다. 푸청 남부에서 푸선어를 하는 지역에도 초 5' 노령' 의 풍습이 있다. 사람들이 일본 침략자를 탈출할 때, 그들은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낼 수 없다고 한다. Qi jiguang 이 일본 해적을 물리 칠 때까지 사람들은 고향으로 돌아 가지 않았습니다. 섣달 그믐날, 집에 돌아가는 특권을 가진 모든 사람들은 정월 초 5 일에 쫓겨났다. 복청의 정월대보름에는 나름의 특색이 있다. 이날 밤, 공업, 농업, 상각 업종의 사람들이 모두 이교 행사에 참가했는데, 이교는 서운탑 부근의 용수교였다. 사람들은 정월대보름에 서운탑에 가서 도시의 야경을 구경하는데, 대부분 다리 위에서 용강의 유람선을 보고 싶어 한다. 이런 다리를 건너는 풍습은 상서로운 것으로 여겨진다. 정월 15 일 저녁 2 ~ 3 일 전, 사람들은 지역 유적지 앞에 모여 불꽃놀이를 하고 등롱을 보고 마을을 유람했다. 그해, 남자를 추가하는 가정은 또' 등롱' 에 촛불을 나누어 상서로움을 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