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두보의 어느 작품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칩니까?

두보의 어느 작품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칩니까?

어느 곡, 그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예술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고, 두보시의 예술적 업적을 더 잘 설명하기 위해 두보의 시는 대체로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뉜다.

첫째, 두보의 서사시

두보의 시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사' 라고 불린다. 만당' 시부 고의셋' 은 "두재산의 어려움, 간천을 옮길 때, 글을 다 쓰고, 그 귀환을 미루는 것은 거의 아무 일도 없다" 고 말했다. 그래서 당시에는' 시사' 라고 불렸다. "신당서 예문지 두보는" 라고 말했다. "푸가 시사에 능하고, 그 법이 심오하기 때문에 말이 많이 쇠퇴하고, 세명이" 시사 "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리는데, 안사의 난중 많은 중대한 사건을 서술하고, 전쟁중의 고난을 반영하며, 생동감 있고 충만한 이미지로 전체 사회생활의 광활한 그림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양의가 말했듯이, "두보시의 큰 기교 중 하나는 그의 예민하고 깊은 시적 직감을 역사적 사건과 사회 상황에 넣어 심미적 이미지로 만들어 민족의 생존 상황과 천도 운행의 법칙을 체득하는 것이다." "두리시론" 제 2 부.

두보의 시는 당시의 분위기와 사람들의 감정을 포함한 구체적인 장면을 묘사하며 단순히 역사적 사건을 제공하는 사료보다 더 감동적이다. 아이 장군 머리, 북벌, 삼관, 삼송송, 세마병 등. 이 시들은 역사를 증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의 부족함을 보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역사 사건보다 더 구체적이고, 더 생동감 있고, 더욱 감동적이다. 두보의 시는' 시사' 의 특징으로 서사시 창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업적이다. 두보의 서사시는 내용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오언이나 칠언고체를 많이 채택하여 유연성이 매우 크다.

1. 전파 및 총화에 능하다.

원직은 두보시 예술에 대해 이야기할 때 두보가 "처음부터 끝까지 진리를 깔고, 소리보다 운율로 천언백번" ("당공부 상서 두군 묘명") 에 능하다고 말했다. 두보는 푸시를 운용하는 곳이 많지만 두보의' 진설 도리' 는 현실 생활에 대한 예술적 개괄을 중시하며 일부 장면이나 장면에서 복잡한 사회현상과 우국우민의 정서를 농축하는 데 능하다. "길에 얼어죽는 뼈가 있다" ("나는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읊는다") 계급대립의 충격적인 사회현실을 드러낸다. "병마용 씻기" 에서 "관산월은 피리 3 년, 바람은 각국 병사 앞에서" 전쟁으로 인한 상처를 요약했다. 창촌 3 곡' 에서' 아내가 나를 원망해도 여전히 울고 ... 두보 일가의 처지를 묘사했을 뿐, 프로로 대중의 비참한 운명을 반영했다. 차점' 은 행인과 행인의 대화를 이야기하지만 많은 행인들의 불행을 드러낸다. 신혼' 은 한 아내의 고통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수많은 젊은 부부들이 안사 혼란 속에서 어디로 갈 것인가를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2. 디테일을 꼼꼼히 묘사하고, 미묘한 점은 진심을 본다.

《북벌》은 두보의 대표작이다. 그는 시 에서 봉상 에서 여주 성 까지 본 소감 을 회상하고, 시 에 고향 의 정경 을 적었다.

오두막에서 몇 년을 산 후, 나의 아내는 엉망진창으로 옷을 입었다. 그녀는 흐느껴 울며 노래를 불렀고, 슬픈 봄은 질식했다. 그녀는 그녀의 일생의 사랑이다.

색깔은 하얗다. 내가 나뭇잎의 뒷모습이 우는 것을 보았을 때, 내 발은 더러운 것이지 양말이 아니었다. 침대 앞의 두 소녀가 무릎에 있다.

그림 속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고, 낡은 자수는 우여곡절이다. 천춤과 자풍이 짧은 갈색을 거꾸로 걸었다.

이 묘사는 상당히 섬세하다. 아내의' 옷이 매듭을 짓는다',' 자식' 더러운 발은 양말이 아니다',' 무릎이 막 지나간다' 등의 디테일과 패치상의 거꾸로 된 도안을 통해 전쟁에서 불행하고 가난한 사람들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표현했다.

"단청 인용론" 은 조패의 재능을 묘사한다. 조패의 뛰어난 회화 기교를 표현하기 위해 두보는 조패가 주인공 초상화의 세부 사항으로 선택했다. "당신은 모든 총리에게 왕관을 쓰고, 모든 지휘관에게 화살을 달고, 당신은 이 왕조의 창시자, 모든 머리를 살아있게 하고, 용감하게 싸우게 했다." 섬세한 디테일 묘사가 스토리라인을 약화시켜 진실성을 강화했다.

3, 서정적 색채가 진하다.

두보의 많은 서사시는 서정시로 쓰여졌다. 두보는 감정이 풍부한 사람이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사랑과 미움, 동정과 연민을 묘사한 사건과 묘사적인 인물에게 쏟는다. 예를 들어, "단청 인용론", "당신은 여기 있습니다. 혼란스러운 세상을 배회하고, 시시각각 사소한 행인들을 그려봅니다. 당신은 속세에 눈이 멀어, 당신보다 더 순수한 사람은 없습니다. 당신보다 더 가난한 사람은 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조패천재에 대해 세상을 위해 쓰지 않는 깊은 배려를 표했다. 내가 쓴 것은 내가 귀국하고 어른들이 조문하러 와서 세상의 어려움과 인생의 고달픔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 "쓴 단어 와인 얇은 맛, 기장 땅 아무도 경작하지 않습니다. 사병 혁명이 멈추지 않아 아이들은 동방으로 갔다. 아버지를 위해 옛 노래 한 곡을 만들어 주시고, 그 중의 고난에 안타까움을 느끼세요. 이 노래는 눈물로 가득 차 있다. "폐부의 말은 마음을 감동시켜, 격동 시대에 일반 농민에 대한 시인의 자상하고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노숙자" 는 훌륭한 서사시이자 심금을 울리는 서정시이다. 시에서 한 군 복무 농민이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영원히 병이 날 것이다. 나는 5 년 동안 자신을 부양할 수 없을 것이다. 만약 내가 집이 없다면, 나는 왜 쪄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그가 오랫동안 그리웠던 집으로 돌아왔을 때, 그는 그의 어머니가 이미 병으로 돌아가셨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가 다시 소집되었을 때, 아무도 작별인사를 할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씁쓸하게 이런 생활이 무슨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시를 읽으면 누가 감동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둘째, 두보의 가사

두보 서정시의 수가 서사시보다 많다. 형식상으로는 5, 7 개의 고자가 있지만, 더 많은 것은 현대적이다. 두보 서정시의 예술적 특색은 주로 다음을 포함한다.

1. 장면 융합.

두집 칠율의 으뜸' 으로 꼽히는' 승고' 는 정경융합의 대표작이다.

광활한 하늘에서 온 날카로운 바람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며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새가 집으로 날아갔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나는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왔다. 가을의 슬픔을 안고,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높이로 올라갔다.

액운은 내 귀밑머리에 쓴 서리를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 속의 두꺼운 먼지였다.

두보가 창장 근처의 여주에 거주한 후의 작품이다. 시의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울부짖고, 새가 날고, 나무가 쓰러지고, 강이 지나가는 것은 모두 눈앞의 광경이지만, 이 광경 속에는

, 현실에 대한 작가의 감탄과 인생 경험에 대한 깨달음을 깊이 녹였다. 예를 들어,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다." 앞에는 "끝이 없다", 뒤에는 "창장" 앞의 "끝이 없다", 의성어 "사사", "구르다" 는 각각 낙엽과 흐르는 물의 소리를 묘사하는데, 네가 올라가면 된다 시국에 대한 저자의 걱정, 자신의 일생의 성취에 대한 실망,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사람을 키우고 노약자에 대한 어쩔 수 없는 모습을 분명히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의 목련은 14 자로 그가 이때 느꼈던' 8 대 비극' 을 높이 요약했다.' 만 리, 땅'.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슬픈 가을, 쓸쓸할 때; 손님, 여행 단골 손님, 장거리 여행 백 년 동안, 치아도 시들고 있다. 병들고 병들다 대만, 높은 곳; 한 사람이 무대에 있는데 친척이나 친구가 없다. "(호루) 는" 괴로움, 괴로움, 원한 "이라는 단어로 끝나 가슴 아프다. 이 시인은 "고혼일일, 고금의 유일무이함, 두집 7 언시의 으뜸" ("두시경 전") 이라고 불린다. 그는 여주에 있는 동안 유명한 조시' 가을 8 곡' 을 다음과 같이 적었다.

옥이슬이 시들어 단풍이 지고, 무산 무협은 온통 어둡다.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총국화는 또 다른 날 눈물을 흘렸지만, 그녀는 혼자 고향에 있었다.

한복은 곳곳에 칼자를 밀고, 백제성은 급하다.

시인이 본 것은 강하의 가을 풍경이 그의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눈 앞에 활짝 핀 국화로 인해 어쩔 수 없이 기주에서 2 년을 보내야 했던 괴로움을 떠올렸고, 귓가에서 황혼의 모루 소리가 들려와 타향의 나그네에게 더욱 강한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그는 풍경과 하나가 되어 경물의 묘사에서 곳곳에서 시인이 뛰는 격정이 있다.

서정, 의론, 서사가 하나로 융합되다.

두보의 서사시는 서정적이어서 위에서 이미 보았다. 그의 서정시에서 사물은 왕왕' 풍현 오백자',' 서회',' 등 하나로 결합되는 경우가 많다

Qinzhou 잡시, 여덟 애시 등. 내러티브와 서정적인 결합으로 시대의 색채를 돋보이게 한다. 두보의 서정시에서는 서정이 종종 의론과 결합되는데, 특히 현대시가 더욱 그렇다. 심덕잠은 "(두보) 가을시 8 수, 명승고적 시 5 수, 장군시 5 수, 논론을 낭비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가로와 세로 방향 침입에서, 미거리로 인해 복잡해진다. 목표는 대성공이지만 빈말은 아니다. "("논시 ") 두보의 논점은" 감각에 따라 행동한다 "고 말했다. 예를 들어," 장군 "에서 그는" 군은 왜 혼자 나라를 걱정하는가, 왜 화해할 수 있는가? "라고 말했다. "풍자장군들은 앉아서 그 성과를 누릴 수 있을 뿐, 나라를 위해 근심을 나눌 수는 없다. "등루기": "북극 조정은 고치지 않고, 토비들은 서산에서 위험을 무릅쓰지 못한다." 이전 문장은 국가의 안정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고, 이후 침략을 경고하는 토번군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서향' 의' 선사 미정, 영웅의 눈물로 긴 옷을 뿌린다' 는 제갈량의 일생의 공적을 높이 평가했을 뿐만 아니라 글에도 풍부한 감정을 표현했다.

3, 서정적 우여곡절 완곡 어법, 다운타임 반복.

두보의 서정시는 황하양안이 황군에게 탈환당하는 것과 같이 작가의 내면의 갈등과 아픔과 기쁨의 복잡한 감정을 진실하게 반영한다.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두보가 자주에 거주할 때, 갑자기 의군 사조의가 목매달리고 부하들이 당군에 투항했다는 소식을 듣고 미친 듯이 기뻐하며 불쑥 나왔다. 그의 기분은 따뜻했지만 기복도 있었다. 자신을 처음 썼을 때, 그는 눈물을 글썽이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부사, 개사, 동사는' 즉',' 변',' 부터',' 입고',' 아래',' 생각' 등과 함께 연결되어 작가의 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다. 이 시는 놀라움으로 가득 차 있어 노두의' 인생 첫 시' ('두신해 읽기') 라고 불리지만 완곡하게 거절한다.

시의 첫 번째 단락에서 시인은 자신의 일생의 이상은' 닭을 훔치고 개를 만지는 것' 이라고 말하면서 세월이 흘러가는 것을 한탄했다. "사실 이미 몰락했다."

운명은 그에게 이렇게 불공평했지만, 그는 여전히 "가난한 해에 이연을 걱정하고, 장중에는 한숨을 쉬었다" 고 말했다. 그는 결코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남의 울타리 아래, 남의 울타리 아래' 생활을 할 생각을 한 적이 없다

해바라기가 태양에 편향되어 물성이 없어지기 어렵다' 는 것만으로도 원래의 의도를 바꿀 수 없다! 이 첫 단락, 일파삼할인, 두보의 그런 감정을 느끼게 한다.

셋째, 두보의 예술적 조예

두보의 시는 언어예술에 조예가 매우 높다. 서사시에서 그는 언어의 개인화를 중시하고 인물의 성격과 신분에 따라 다른 언어로 인물을 묘사한다. 유명한' 삼관',' 삼별' 과 같이 대화와 독백을 통해 시의 주제를 드러내고 인물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그중에서도' 관관' 의 대화:

Tongguan 관계자는 "수리 할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나에게 말에서 내려와 걸으라고 하고, 산 한 귀퉁이를 가리키며 나에게 보여 주었다. "구름까지 줄지어 서 있어 새가 지나갈 수가 없다. 함부로 하지 않으면 서경을 안심할 수 없다! 시아버지는 중요한 곳을 보고 자전거 한 대를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좁았다. 일부만대가 필사적으로 싸워야 한다. " "아아, 도림 전투는 수백만 달러를 물고기로 만들었다. 클릭합니다

관강에 서가를 모방하지 말라고 조언해 주세요! ""

이번 담화에서 쌍방은 모두 명확한 표현을 가지고 있다. 시의 "나" 는 관문의 안위를 매우 염려하고 있다. "세관을 수리할 필요가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심정의 급박함을 드러내다. 이 관원의 대답은 그가 자신이 지은 방어 공사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는 흥미진진하게 나를 둘러보고 관문의 위험성을 지적하면서 관관관병의 높은 투지와 필승의 신념을 보여 주었다. 민들레룡은 이 여덟 구절을' 표정이 생동감 있다' ('두신해 읽기') 로 평가하고,' 나' 는 지휘가 자유롭다.

두보의 시에는 많은 속담을 인용했는데, 이 속담들은 사람들에게 친절과 현실을 느끼게 하며 인물의 개성을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예를 들어, "자동차 가게" 에서 "우리 부모님과 아내가 송별하러 간다", "그들은 너와 달리고, 울고, 그들은 너의 소매를 잡아당긴다." "국경 요새": "활은 힘을 써야 하고, 화살은 길어야 한다. 먼저 말을 쏘고, 먼저 도둑을 잡고, 먼저 왕을 잡는다. " 결혼식 송별' 에서 자라지 않고 실을 뽑지 않는 수염,' 출산할 때 닭견승천' 은 일반인의 신분과 기조에 부합한다. 원직' 보수예부' 는 "두보는 천재다. 시를 찾을 때마다 가족과 친해 보인다" 고 말했다. 그는 표현적인 단어를 잘 선택하여 적당한 곳에서 사용한다. 예를 들어' 여름여행' 의' 통과' 라는 글자는' 벽의 진흙 매쉬' 로 두보와 이웃의 관계, 그리고 그의 집이 빈궁으로 인해 초라한 모습을 묘사한다. 그는 동사를 잘 운용하여 시를 생동감 있고 활기차게 할 뿐만 아니라, 부사를 잘 운용하여 시를 우여곡절로 가득 채웠다. 예를 들면' 자식' 자의 운용과 같다. 자기 원망은 아이에서 비롯된다.',' 고독한 구름은 자기 마음이 없다',' 어둠 속으로 날아간다',' 자기 나라로' 등 문장의 표현력을 더했다. 두보는 단어의 정련을 중시하며 "새로운시는 고쳐야 하고, 스스로 낭송해야 한다", "나는 인간성을 위해 아름다운 문장을 기쁘게 한다. 단어는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강물은 바다와 같다" 권) 라고 말했다.

두보시의 예술 스타일은 다양하다. 당대의 시인 원직의 말처럼 "시는 박박하고 우아하다" 고 말했다.

, 다음 심송, 수, 리와 함께 조, 유, 은안, 고마움의 도도함을 빼앗아 쑤, 울적한 찰랑거리는 아름다움을 섞고 고금의 자태를 뽐내며 각자의 특색을 뽐냈다. 송대 시인 왕안석이 말했듯이, "("당검사 원외랑 두군의 무덤 ")" 아들의 아름다움은 슬프고 가난하다. ""

담박진정, 유곡 은둔자, 로맨틱한 감정, 충직하고 성실한. 이 아이는 예쁘게 생겨서 전임자를 숨기고 계승하지 않았다. "("듀의 경전 "부록 iii)

두보의 독특한 풍격은 여러 집의 길이를 모아 통일되고 풍부하다. 두보 시의 전체적인 스타일은 그가 김시에 한 말이다. "나는 육경을 전하지는 못하지만, 먼저 몇 마디 부르겠습니다. 우울증과 실의에 관해서는, 나는 항상 민첩하고, 그 양웅, 고미는 일반 기업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 또한 매우 정확합니다. 두보는 애물을 걱정하였다. 그는 세상을 돕겠다는 야망뿐만 아니라 가난, 질병, 유랑에 시달리고 있다. 여기서' 낙담' 과' 실의에 빠지다' 는 것은 작가의 시를 가리키며, 때로는' 차분하고 행복하다' 라고 쓰여진다. 때로는 "깊고 깊음"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때때로 "건강은 남성이다"; 때로는 두껍고 비뚤어지고 루트 섀시가 깊습니다. 때때로 파도가 뒹굴고, 기복이 정해지지 않고, 음절은 어조의 우선 순위를 나타낸다.

두보는 어렵고 만신창이가 된 시대에 살고 있으며, 개인의 운명은 국가 운명만큼 불행하다. 선량하고 깊은 시인으로서, 그의 시는 깊은 우환 의식을 드러내고, 각종 감정이 솟아올라 그의 내면에 작용하여 두보 시의 심미 특징을 구현했다.

두보의 주요 풍격은 침울하고 좌절하며, 작은 셋째의 자연스러운 특징도 있다. 이런 스타일은 일반적으로 풍경글쓰기와 서정시에서' 강 7 절구' (3) 와 같이 비교적 안정된 시기의 작품이다.

깊은 강에는 두세 가구의 조용한 집이 있고, 붉은 꽃은 흰 꽃을 비춘다.

봄빛을 감상하고, 그 방향을 알고, 술로 목숨을 잃다.

강촌:

청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교회에 가서 제비를 방문하고 물 속의 갈매기에게 입맞추다.

늙은 아내는 종이를 바둑으로 그리고, 어린아이는 바늘을 갈고리로 친다.

많은 질병이 약보다 더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경지가 평온하고 조용하여 소탈하고, 한가하고, 즐거운 정취를 나타냈다. "물의 마음은 다투지 않는다. 구름은 어찌 돌볼 수 없다" ("강정"), "새를 뒤돌아보고 사람을 잘못 본다" ("만성양시") 등. , 편안한 기분과 표정을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