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Su Xin ci 의 비교 연구
Su Xin ci 의 비교 연구
수시는 호방한 정서와 솔직하고 명랑한 가슴으로 만당 5 대명사의 완곡한 풍격을 바꿔 호방사파의 풍격을 창조했다. 신기질은 이런 호방하고 로맨틱한 어풍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더욱 아름답고 넓은 의경을 창조하고, 더욱 생동감 있고 갑작스럽고, 필묵이 충만하고, 기세가 휘날리고 있다.
수신어의 호방한 예술 풍격도 같은 면이 있다. 즉, 그들의 단어는 강한 호호호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생활에 대한 비할 데 없는 사랑과 활달한 낙관주의, 그리고 건설업의 이상을 표현했다. 바로 그들의 원대한 포부가 수신어의 독특한 창작 개성과 예술 풍격을 결정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원대한 포부) 수신사의 생활 제재에 대한 확장으로 단어의 의경을 높이고 심화시켜 어인의 생활과 사상이 단어에서 더욱 충분히 표현되고, 어인의 창작 개성과 예술 스타일도 더욱 뚜렷하게 드러난다. 예를 들어, 소어' 염노교' 처럼요? 6? "1 적벽회고" 에서 장려한 산하 풍경, 역사상 걸출한 인물의 영웅적 기개와 풍성한 공적이 하나의 아름다운 예술이미지를 구성한다. 수시의 적극적이고 유망한 야망, 명랑하고 활달한 성격, 정치적 좌절로 인해 삶의 정취를 잃지 않는 인생 태도를 충분히 반영하는 것은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예술 스타일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신 기아의 시' 영원히 즐거움을 만나지 않는다' 는 것? 6? Kloc-0/경구구 북관 회고, 끝없이 펼쳐진 장강을 마주하고, 우리는 감개무량하며 미얀마의 과거를 쫓고 미래를 생각하고 있다. 걸출한 역사적 인물을 찬양하고, 평화를 추구하고 안정을 구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며, 항금과 중원을 되찾는 확고한 신념을 표현하고, 노익장의 숭고한 소망을 전한다. 단어 중의 호방한 예술 풍격과 소사' 다시는 강으로 돌아가지 않는다' 는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똑같이 호방한 풍격은 동파어와 논어에서 뚜렷한 차이를 보였다. 소어의 호방한 스타일은 자유와 낙관으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자유로운 글쓰기 태도와 변화무쌍한 텍스트 구조가 밀접하게 얽혀 소어 대담하고 낭만주의의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신사의 호방함은 왕왕 신사 특유의 호쾌하고 웅장하고 침울한 개성으로 가득 차 있다. 그가 창조한 의경은 수어보다 더 웅장하고, 그의 생동감 있고 과장된 묘사와 상상은 신사호 낭만주의의 예술적 특색을 이루었다. 수시의 삶에 대한 낙관과 이상에 대한 열렬한 추구는 그의 글이 항상 활발하고 자연스럽고, 용솟음치고, 격앙되고, 우렁차고, 힘차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 기아의 시는 민족적 증오와 민족적 증오를 장기간 억압해 분방하고, 아낌없이 격앙되고, 정치적 이상과 사회현실의 갈등, 투항파에 대한 배척으로 슬프고 서늘한 시를 결정짓는다.
생활이 풍부하고, 사상이 복잡하고, 재능이 뛰어나고, 예술이 성숙하고, 부지런히 추구하는 시인으로서, 동포와 논어의 예술 풍격은 다양하다. 개인의 호정을 토로하는 작품들 외에도 감동적이고 고상한 작품들이 적지 않다. 스시의 추도는 슬프고 슬프다. 농촌 생활을 묘사한 글은 그렇게 가볍고 또렷하다. 외로움의 느낌을 표현하는 단어는 차갑게 보입니다. 취야를 묘사한 글은 이렇게 우아하다. 신기질의 단어는 다재다능하고, 한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융통성이 있다. 그의 장조는 격앙되고, 단조는 부드럽고 대범하며, 훈후하고 웅장하거나, 완곡하고 청렴하다. 그의 스타일과 매력은 작품 내용에 따라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뛰어난 통제력, 모순되고 복잡한 사상감정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수신어 스타일 특징의 형성은 작품 주제의 발전과 확장에도 나타난다. 이들은 만당 5 대 이후 남녀의 사랑과 이별의 정을 전담하는 낡은 틀을 더욱 돌파해 단어의 의경을 확대하고 단어의 생활 내용을 풍부하게 했다. 수시는 역대 시인들이 사용하는 주제 (예: 회고, 감고, 회상, 이치 등) 를 반영하고 표현하여 단어의 창작에 더 넓은 영역과 활력을 가져왔다. 신기질은 단어의 서정, 전신, 기념, 의론 기능을 충분히 발휘하여 시, 문, 단어의 길이를 모아 단어의 표현 수법과 언어 기교를 풍부하게 했다. 바로 이런 대담한 혁신이 수신어의 독특한 예술 풍격을 형성했다.
소신의 언어에 대한 통제력은 그 뛰어난 기교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선인들은 수시가 시를 단어로 하고, 신 기질은 산문을 단어로 한다고 말했다. 언어상 수시는 감언이설의 풍격을 바꿔 도연명 이백 두보 한유의 시를 많이 흡수하고, 가끔 당시의 구어를 사용하여 신선하고 소박한 느낌을 준다. 수시와 비교했을 때, 신기질은 고대 현대시의 구법뿐만 아니라 산문, 산문, 대량의 민간 구두를 흡수하여 역사, 철인, 초사, 두보, 이백의 시를 받아들였다. 한유, 류종원의 잡문은 왕왕 수월하게 단어에 녹아들어 신선하고 활발한 분위기를 형성한다.
같은 구어 운용, 같은 상큼하고 발랄한 분위기, 같은 호방한 주제, 같은 다원화 예술 스타일, 두 명의 걸출한 어인을 연결시켜 후세 사람들이 그들을' 수신' 이라고 부르며 호방한 어풍의 대표로 내세웠다. 그들은 당연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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