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굴원 가생 열전 중 굴원의 인물 이미지 분석.
굴원 가생 열전 중 굴원의 인물 이미지 분석.
굴원의 인물이미지에 관한 시구 1. 굴원의 인물이미지
굴원 (기원전 34 년경 또는 339 년경-기원전 278 년경), 성, 굴씨, 명평, 자원; 그리고 자기 이름 규칙, 단어 정신 모두. 초나라 단양 (오늘 호북 이창) 에서 태어났다. 중국 전국 시대 초나라 시인, 정치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애국시인,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 초사' 의 창립자와 대표 작가. < P > 굴원은 초회왕의 신뢰를 받아' 미정' 을 제창하고, 내거현임능, 법도를 설명하고, 외력주련에 일제히 진나라에 대항한다고 주장했다. 귀족에게 배척당하고 중상하여 유배되다. 진 () 은 백기 () 가 초도 () 를 돌파한 후 굴원 () 이 스스로 지라강 () 에 가라앉았다. 그 대표작' 초사' 는 중국 낭만주의 문학의 남단을 대표한다. < P > 확장 자료 < P > 굴원의 주요 업적 < P > 정치적 이상 < P > 1, 현이 수여할 수 있는 미정사상 < P > 굴원의 작품은 그가' 미정' 이상을 고수하고 부패한 초나라 귀족그룹과 싸우는 실록이다. 그의' 미정' 이상은 작품에서' 현자를 거느리고 능력을 부여한다. 끈질기게 먹칠을 하는 것' ('이소') 이다. 이른바' 거현수능' 이란 귀천을 가리지 않고 진정으로 재능 있는 사람을 선발하여 나라를 다스리고, 세경세록을 반대하며, 옛 귀족의 권위 독점을 제한하는 것이다. < P > 그는 또한 노예부설, 도살꾼 여망, 장사꾼 닝척의 역사적 사적을 예로 들어 신분에 구애받지 않고 인재를 선발하는 합리성을 설명했다. 이른바' 줄과 잉크를 따르는 것' 이란 법도를 고치는 것, 즉 법불귀로 옛 귀족의 각종 특권을 제한하는 것이다. < P > 굴원은 비록 비방을 당하고 유배되기까지 했지만, 그는 시종 조국의 흥망, 국민의 고통을 염두에 두고 초왕이 회개하고 분발하여 중흥의 주인이 되기를 바랐다. 그는 충성이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시종 "참고 포기할 수 없었다" 고 말했다. < P > 그는 자신이 많은 위험에 직면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초재진용' 시대에 완전히 다른 나라로 가서 출로를 찾을 수 있었지만, 그는 시종 초국을 반보도 떠나지 않았다. 조국에 대한 그의 무한한 충성과' 일월과 빛날 수 있다' 는 인격과 의지를 표현했다. < P > 2. 헌령으로 만든 개혁정신 < P >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법제를 추진하는 입장은 자신의 작품에 더욱 입증됐다. 혼란을 분명히 다스리는 굴원은 자신의 조국을 부강하게 하려면 당시 각국의 개혁가들처럼 정치를 혁신하고 법제를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이소' 에서 당시 초국의 군주인 품왕에게 "장장을 어루만지지도 않고 더러운 것을 버리지 않으면 왜 이 정도를 바꾸지 않겠는가?" 라고 요구했다. 지렁이를 타고 질주하며, 내 남편 선로를 안내하러 왔다. 클릭합니다
청인은 복복했다. 시의' 장장' 은' 미정' 을 의미하고,' 오물' 은' 오정',' 도' 를 의미하며, 낡은 법도를 가리킨다. 마무원은 또한 "'불결한 것' 은 초국이 어둠을 부패시키는 정치법도를 버리고 개혁한다는 것이다" 고 말했다. 이 정도' 는 현행 정치법도를 가리킨다. " 그는 초왕에게 미정을 실시하고, 추정을 버리고, < P > 현 상태를 개혁하고, 낡은 제도를 폐지하고, 이번 개혁의 마전, 개방인이 되겠다고 굳게 밝혔다. 굴원 개혁가의 입장은 여기서 충분히 드러났고, 또 다른' 지난날을 아끼다' 에서 굴원은 그가 개혁을 실시한 구체적인 실천을 서술했다. "지난날의 믿음을 아끼고, 명령을 받았을 때. 먼저 공을 바쳐 비리를 비추고, 법도를 분명히 한 혐의.
나라가 부강하고 입법이 꾀죄하여 정신에 속하고 날이 저물었다. " 그는 그의 개혁 중 하나는 초회왕의 명령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둘째, "봉선공"-선배 혁신가의 유업을 계승한 것이다. 셋째,' 명법의 혐의'-새로운 법제를 중심으로 한 내용이다. 넷째, 국가의 부강을 목적으로 한 번의 하향식 변법 운동이다. < P > 참고 자료 출처 바이두백과-굴원 (전국시대 초국시인)
2. 굴원의 인물 이미지 < P > 가 자료를 줄 수 있다. 사실 잘 썼어요. < P > 바이두의 백과에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좀 수다스럽다.
? Wtp=tt
당신은 소개 생애 시국 유배 평가 등을 근거로 할 수 있습니다. 너는 참고할 수 있다. < P > 그리고 당신이 귀찮다면. 평가에 따라 직접 쓸 수 있습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기원전 34 ~ 278 년), 성 () 성 (), 씨 굴곡 (), 명평 (), 자원 (); 그리고 자기 이름 규칙, 단어 정신 모두. 한족, 전국시대 초국단양인, 지금 후베이 이창시 귀향 [1] 현인, 초무왕 웅통의 아들 구흠의 후손. 전욱의 후예라고 자칭한다. 연합제항진을 주장하고' 미정' 을 제창하다. 굴원은 중국에서 가장 위대한 애국주의 시인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에서 알려진 최초의 유명한 시인, 사상가, 위대한 정치가이다. 그는' 초사' 라는 문체 (즉' 어부' 라는 문체를 창설한 것) 와' 바닐라 미인' 의 전통을 창조했다. 이소',' 구장',' 구가',' 천문' 은 굴원의 가장 중요한 대표작이다. "이소" 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서정시이다. 후세에서 본 굴원 작품은 모두 서한 유향집' 초사' 에서 나왔다. 이 책은 주로 굴원의 작품으로, 그중에는' 이소' 한 편,' 구가' 11 편 ('동황태일',' 운중군',' 호군',' 호남부인',' 대사명',' 소사명',' 동군',' 동군' 이 있다 < P > 굴원은 초회왕의 신임을 받아 좌도, 삼루 의사로, 늘 회왕과 국사를 의논하고, 법률 제정에 참여하며, 장명법도를 주장하고, 현임능을 제창하고, 정치를 개혁하고, 연제항진을 주장한다. 동시에 외교 사무를 주재하다. 초나라와 제나라의 연합을 주장하고, * * * 함께 진나라에 대항하다. 굴원의 노력으로 초나라의 국력이 향상되었다. 그러나 자신의 성격이 강직하고 다른 사람의 비방과 따돌림으로 굴원은 차츰차츰 초회왕으로부터 소외되고 있다. 지난 35 년, 굴원은 초회왕과 진나라가 황난의 동맹을 맺는 것을 반대했지만, 초국은 여전히 진의 품에 완전히 들어갔다. 굴원도 초회왕에 의해 태도에서 쫓겨나 한북으로 흘러갔다. 굴원은 도도에서 쫓겨나고 유배 기간 동안 굴원은 마음이 답답해 문학 창작을 시작했고, 작품에는 초풍에 대한 그리움과 국민을 위해 나라를 갚는 열정이 넘쳐났다. 그 작품은 글이 화려하고, 상상력이 특이하며, 비유가 신기하고, 내포가 깊어 중국 문학의 기원 중 하나가 되었다. 기원전 278 년 진나라 대장은 백기휘병을 휘두르며 남하를 돌파했고, 굴원은 절망과 비분 아래 큰 돌을 안고 지라강에 던져 죽었다. 1953 년은 굴원 서거 223 주년이며, 세계평화이사회는 결의를 통해 굴원을 그해 기념한 세계 4 명의 문화 유명인 중 한 명으로 확정했다. 주 1:
는 최근 호남 한수현 굴원학회가 제출한' 굴원 고향 한수설' 에 대한 연구 성과를 감정했고, 보도자료와 출토 문화재 소개를 꼼꼼히 읽은 뒤 한수현 창항 고읍에 현장 시찰을 실시했고, 대량의 굴원 유적과 출토 유물, 굴원 작품과 관련된 묘사에 대한 실증으로 굴원의 고향이 한수에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느낌을 받았다.
3. 굴원에 관한 시구 < P > 굴원 명구 < P > 길이 멀고 멀리 수리되어, 나는 위아래로 찾아간다. (굴원 이소소)
긴 태리가 눈물을 감추고 애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 (굴원 이소) < P > 도 여심이 선하다. 비록 구사해도 아직 후회하지 않았다. (굴원 이소) < P > 세상은 모두 탁하고 나만 맑았고, 모두들 술에 취해 혼자 깨어났다. (굴원 어부) < P > 나는 속세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음을 바꿀 수 없다. 그래서 근심과 궁핍을 겪을 것이다. (굴원 섭강) < P > 여장동도는 망설이지 않고, 결국은 중혼하여 평생 살아간다. (굴원 섭강) < P > 군웅여심의 끝이 곧다. 외진 곳에 무슨 상처가 있는가? (굴원 섭강) < P > 백금은 준마를 사고, 천금은 미인을 사고, 만금은 고작을 사는데, 어디에서 청춘을 사느냐 < P > 준창랑의 물을 사느냐, 내 옷 < P > 창늑대의 물이 탁하여 나를 씻을 수 있다 (굴원 이소) < P > "길이 멀고 멀리 수리가 멀다. 나는 위아래로 찾는다." 는 말은 앞길이 멀고 길다는 뜻이다. 나는 하늘에서 내려와 여기저기 찾아다닐 것이다 (마음속의 태양). "멀리 수리하다" 는 말은 한 단어가 아니므로 함께 논할 수 없다. 수리' 와 수리, 학식의 뜻은 굴원 () 에서 청명한 낭만주의 시인의 구소 정신을 구현한다. "멀리" 는 이런 수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아직 갈 길이 멀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나는 아래위로 찾아간다" < P > 라는 문구가 생겨 눈물을 감추기 위해 애민생이 얼마나 힘들었는지를 알 수 있다. (굴원 이소) < P > "나는 한숨을 내쉬며 눈물을 흘리며 인민의 생활이 이렇게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한탄했다." < P > 도 여심이 좋다. 비록 아홉 명이 죽어도 아직 후회하지 않았지만 < P > 는 내 마음속의 아름다운 이상에 맞으면, 아홉 번이나 죽어도 나는 낙심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P > 역시 여심이 좋은 것이 있는데, 비록 아홉 명이 죽어도 아직 후회하지 않았다. (굴원 이소) < P > 이것들은 모두 내 마음속의 소중한 것이다. 나를 9 번이나 죽이라고 해도 나는 결코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 P > 세상은 모두 탁하고, 모두가 취하면 나는 혼자 깨어난다. (굴원 어부) < P > 세상은 모두 오염되어 나만 깨끗하다. 모두들 이미 취해 쓰러졌는데, 유독 나 혼자만 정신을 차렸다. < P > 나는 속세에서 벗어나기 위해 마음을 바꿀 수 없다. 그래서 근심과 가난을 끝낼 것이다. (굴원 섭강) < P > 나는 야망을 바꿀 수 없어 세속에 복종할 수 없다. 당연히 근심과 평생 뜻을 잃을 수밖에 없다. < P > 여장동도는 망설이지 않고, 결국은 다시 혼미해 평생을 보내게 될 것이다. (굴원 섭강) < P > 나는 바른길을 지키며 흔들리지 않고, 차라리 평생 어둠 속에 있을 것이다. < P > 군웅여심의 끝은 곧다. 비록 외진 것은 무슨 상처인가? (굴원 섭강) < P > 내 마음이 정직하다면 외진 곳으로 추방된다면 무슨 방해가 있는가?
참고 자료:
5 < P > 모락모락 가을 바람, 동정파 사이 나무 잎 아래. 백상 () 에 오르니 () 와 좋은 시절 사이 () 가 석장 () 하다.
새가 무슨 제비를 뽑는지, 무슨 꾀죄죄한 나무에 있는가. 원 () 은 제희 () 가 있고, 산란 () 이 있고, 사공자 사이 () 는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 P > 황량하고 멀리 바라보니 흐르는 물이 졸졸 흐른다. 엘크 는 무엇 사이 법원 을 먹을 수 있습니까? 주꾸미는 무엇 사이 수계 인가? 차오 치 유 말 사이 지앙 가오, 사이 지 사이 사이 서쪽 물.
가인의 부름을 듣고, 연거푸 카이 죽을 것이다. 건물 실 사이 물, 수리 사이 호 커버; 선 벽 사이 보라색 제단, 파 팡 고추 사이 교회 방송; 계동 사이 란 사이, 신화 이순신 메이 사이 약국; 휘장, 다이애나 사이 모두 장 사이 리 사이 를 무시; 화이트 제이드 사이 마을, 스파 스 shilan 사이 방향족; 수리 사이 네덜란드 집, 사이 뒤 헹 의 현미.
백초 () 와 합백초 () 실정 () 으로 방형 () 을 짓다. 구천리 () 는 다채롭고 영영 () 이 구름처럼 온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 P > 여위 강중, 여위포가 남아 있다. Tingzhou 사이 뒤 ruo, 추 사이 멀리 남아 있을 것입니다; 때론 갑작스럽게 얻어서는 안 되고, 소요에 대해 이야기하고 화해해서는 안 된다! 주석 (1) 은' 초사장문' 에서' 구가' 중 한 편으로 뽑혔다. < P >' 구가' 는 굴원 11 편의 작품의 총칭이다. "9" 는 일반적인 의미로, 실수가 아니라, "구가" 는 본래 고악장의 이름이다. < P > 왕일' 초사장구' 는 "과거 초목남 () 의 읍, 원향 () 은 그 속신귀신과 좋은 사찰이다. 그 사찰은 반드시 노래로 악신을 고무시킬 것이다. < P > 굴원 유배, 복부 기간 동안, 잔은 근심과 괴로움, 근심과 우울함, 속인 제사의 삿포로, 가무의 음악, 그 말은 천박하다. 왜냐하면' 구가' 의 곡으로, 상진일 신의 경의로, 이미 억울한 매듭을 보고, 바람으로 간언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굴원이 민간제사가를 바탕으로 가공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 P > 이 편은' 구가' 의 또 다른' 상군' 과 자매편이다. 샹 부인과 샹 군이 누구인지에 대해서는 논쟁이 많다.
두 사람이 xiangshui 의 신이라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 편은 호군 () 이 부인 () 을 기다리지 않고, 생긴 사모 () 애원 () 의 정을 썼다.
(2) 황제: 시앙 부인을 가리킨다. 순비는 제요의 딸로, 그래서 제아들이라고 부른다.
(3) 훤하다 (미오오): 보이지 않는 방랑자. 근심: 나를 슬프게 한다.
(4) 모락 (ni ྭo): 미풍이 부는 모습 (5) 파: 생파. 아래: 아래로.
(6): 수초명, 생호택실. 승망: 종목으로 바라보다.
(7) 가: 가인, 호남부인을 가리킨다. 기간: 약속.
장: 가구. (8) 추출: 세트.
새본은 나무에 모이고, 반설은 수초 속에 있다. (9) 야비 (z-ng): 어망. < P > 는 원래 물 속에 있었고, 반설은 나무에 있었고, 원하는 것을 비유하고, 마땅히 있어야 할 곳을 잃었다는 것을 비유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 원: 즉 원수, 현재 호남성. < P > 의도:' L 鼼' 과 같은 물, 즉 물, 현재 호남성, 동팅 레이크로 유입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미나리 아재비: 안젤리카, 바닐라.
(11) 아들: 시앙 부인을 가리킨다. 고대 귀족은 공족이라고 불렀고, 귀족 자녀는 성을 가리지 않고' 아들' 이라고 부를 수 있었다.
(12) 황홀: 불분명한 모습. (13) 졸졸 흐르는 물.
(14) 엘크: 짐승 이름, 사슴 같다. (15) 수계: 물가입니다. < P > 라는 이름은 벤이 심연에 있어야 하고 물가에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처지가 이상하다는 것을 비유하다.
(16) 가오: 물가고지대. (17) 물 (SH): 물가입니다.
(18) 탱 드라이브: 마차를 타고 질주하다. 동반하다: 함께 가다.
(19) 보수: 잔디를 엮어 집을 짓다. 덮개: 지붕을 가리킴.
(2) 선 벽: 선 잔디로 벽을 장식합니다. 선 (s n): 바닐라.
보라색: 보라색 조개. 제단: 아트리움.
(21) 고추: 코향목. (22) 건물: 집 건물, 집 척추.
사이: 서까래. (23) 신화: 목명, 초봄 승화.
트랜솜: 문 대들보. 약: 안젤리카.
(24) 무차별: "그물" 을 통해 매듭을 짓는다. 고상; 일종의 바닐라, 연목으로 태어났다.
커튼월: 커튼월. (25) 다이애나 분석하다.
혜: 일종의 바닐라. Meng (mián) Meng: "맨틀" 강의로 계정 상단.
(26) 마을: 좌석 진압 물건. (27) 스파 스: 스파 스, 포인트 첸.
석란: 일종의 바닐라. (28) 연: 감겨.
뒤 헹: 바닐라. (29) 합집합: 합집합.
파라쿼트: 모든 방초를 가리킨다. 실속: 충실하다.
(3) 신: 먼 냄새를 맡을 수 있는 향. 유 (W): 복도 (31) 구웨이 (Y): 산명, 전설 속 순의 매장지, 샹수남에 있습니다.
여기는 구산신을 가리킨다. 다채롭다: 많이 담는 모습.
(32) 영: 신. 구름처럼: 묘사가 많다.
(33) 메이 (m é I): 소매. (34) 추 (디 é): 겉옷.
(35) 팅: 물이나 물가의 평지. 두로: 일종의 바닐라.
(36) 원거리: 시앙 부인을 나타냅니다. (37) 급득: 세고, 거듭나다.
(38) 소요: 놀이. 용화: 한가한 모습. < P > 번역문 호남부인이 북주 위에 착륙했는데, 멀리서 바라보니 나를 서글프게 했다. 나무가 가볍게 흔들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