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춤과 음악은 관계가 있습니까?

춤은 생겨난 이래 음악과 가장 친밀한 우정을 맺었다. 춤은 음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음악은 무용 예술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외국과 중국의 무용예술 발전사를 보면 무용예술에서 춤 자체의 진보는 음악의 진보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무용예술의 전반적인 개념에서 음악은 이미 불가분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중국 고대에는 시, 춤, 낙융이 하나로 어우러졌다는 결론이 있었다.' 댄서 콜라'. 춘추시대에는 악무를 통칭하여' 악무' 라고 부른다. 현대에는' 음악은 춤의 영혼이고, 춤은 음악의 메아리일 뿐이다' 라는 말이 있다.' 춤은 모든 예술의 기초이다',' 춤은 예술의 시조이다' 는 견해도 있다. 기원상 춤은 음악보다 앞서야 한다. 음악은 탄생한 날부터 춤과 가장 가까운 우정을 형성하여 불가분의 영혼이 되어야 한다. 그들은 혈육이 연결되어 있고, 불가분의 파트너이며, 서로 협조하여 아름다운 예술의 꽃을 엮어 낸다. 이 기사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춤과 음악을 설명 할 계획입니다.

첫째, 춤의 기원과 발전을 보면 춤은 음악의 원천이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인간은 아직 언어를 생산하지 않았을 때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동작으로 표현하고, 액션 이미지로 일부 정보를 전달하고 교류한다. 따라서 춤은 노동 생산을 전수하고 전투 기술을 연습하고 몸을 단련하며 배우자를 찾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생활 수단이 되었습니다. 미국 학자 플라톤은 "인간의 언어 표현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을 때 춤은 몸짓으로 말하는 예술이다" 고 말했다. 그럼, 춤은 음악보다 일찍 일어나야 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인간의 직립보행으로 인류의 초급 교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춤이 나타나는 기본 조건이 있다. 따라서 춤은 인류의 최초의 문화예술의 상징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춤의 충동이 인간과 거의 동시에 일어난다' 는 과학적 논증도 보여준다. 원시 사회의 원시 춤은 처음에는 인체 동작으로 시간을 잰다. 현재 이런 유적은 민간 무용에서 여전히 흔하다. 예를 들면 스페인 댄스, 러시아 무용 등이다. 지금까지 푸젠 취안저우 사람들은 정월 대보름날' 가슴 춤' 을 춘다. 남자는 맨발로 맨발로 머리에 새끼줄을 묶고 가슴과 겨드랑이, 무릎, 허벅지를 손으로 두드렸다. 그들은 웅크리고 또 뛰어올라 매우 열렬하고, 리듬이 명쾌하며, 춤이 거칠었다. 그들이 사람들에게 아주 오래된 춤을 보여 줄 때, 제때에 소리를 낼 수 있는 어떤 것을 묶어 반주한다. 이곳에도 유적이 있다. 예를 들어 남미의 인디언들은 전통 춤을 출 때 발에 흔들릴 수 있는 콩꼬투리를 끼거나 코코넛으로 만든 오르간 (현재 교향악단용으로 만든 모래공) 을 착용한다. 유고슬라비아 민간의' 벙어리 춤' 도 손발에 착용한 악세사리로 춤을 조율하는 반면, 인도의 춤은 발방울을 묶어 박자를 맞추는 것으로, 이런 원시적인 방식의 고도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최초의 춤은 나중에 진정한 반주, 즉 리드미컬하게 석두, 나무를 두드려 춤을 반주했다. 중국 고서는' 백수 제무' ('사기 요전') 가 석기를 두드리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재현해 리듬이 고르지 않고 동물의 춤을 동반한다고 말했다. 이런 원시 음악은 리듬만 있고 멜로디는 없다. 미국 현대미술학자 수잔 랭거는 그녀의' 예술문제' 라는 책에서 "걸출한 음악사학자와 무용가 칼트 사하스가 쓴' 세계무용사' 에서 사람들은 매우 의아해한다. 춤은 고급 예술로서 역사 초기에 이미 발전했다" 고 말했다. 문명 초기에, 그것은 다른 문리와 비교할 수 없는 완벽도에 이르렀다. 당시 사람들은 야만적인 사회생활을 하고 있었고, 사람들이 만든 조각과 건물은 여전히 매우 원시적이었다. 이 시기에는 시가 나오지 않았지만, 고난도의 완벽한 무용예술을 만들어 모든 인류학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만약 이 시기에 그들이 창작한 음악이 이런 춤에서 벗어났다면, 그것은 아무렇지 않게 들릴 것이다. 이런 춤이 있어야만 이런 음악이 아름답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악명언). " 음악은 춤의 뛰기에서 비롯되고, 춤은 음악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음악과 역사의 발전을 보면 음악은 이미 춤의 영혼이 되었다.

시간의 연역과 무용사업의 발전에 따라 음악은 단조에서 다채로운 무용 반주에 이르기까지 결국 종속적 지위에서 벗어나 독립적으로 발전한다. 그것으로 무용의 분위기를 부각시킬 수 있고, 무용수는 음악으로 춤에 대해 더 많은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그래서 음악이 고도로 발달했을 때, 그것은 다시 돌아와서 춤을 지지하고, 춤을 더욱 서정적이고 추상적으로 만들었다. 20 세기 고전 무용작품' 에 선정된 무용' 용정' 은 한 쌍의 젊은 남녀가 연인을 송별하는 슬픈 작별과 눈물을 머금은 사랑 두 사람이 전전하며' 두 정이 오래되면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낸다' 는 사랑 주제를 보여준다. 하지만 이 댄스곡은 민간 뮤지션 후아 () 의 이호 협주곡' 이천영월' 을 선정해 당시 사회 배경 아래 내면의 독백을 표현했다.' 달빛은 밝지만 세상은 어둡다. 샘물은 달콤하지만, 세상은 씁쓸하다. 수면은 평평하지만 천하가 고르지 않다. 이 노래는 우울함과 원한의 정서와 신사의 불요불굴의 기량 [3] 으로 가득 차 있다. 춤을 감상하고 나면, 아병호 협주곡' 이천영월' 의 반주에' 부부' (댄서) 가 빚은 인물들이 진실한 사랑과 이별을 얽힌 장면 이야기에 감염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이천영월' 의 음악이 이 무용작품의 합성부분이 될 수 있는 것은 음악 이미지가 무용이미지에 스며들어 무용이미지와 음악적 이미지를 교묘하게 융합시켰기 때문이다. 당대 무용가 오효방은 "어떤 춤도 음악을 통해 예술적 이미지로 표현해야 그' 의미' 가 충분히 표현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의용군 행진곡' 에서 무용 이미지를 얻었다고 공개적으로 주장했다. 그는 또한 이렇게 지적했다. "반주 없는 춤의 경우,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침묵에서 리듬에 이르는 운동도 있어 [4] 소리보다 무음 [4] 을 느끼게 한다." 이것은 춤과 음악의 밀접한 관계를 깊이 지적했다. 춤은 음악보다 시간이 더 빨라야 하지만, 실제로는 상호 보완적이고 서로 잘 어우러져 불가분의 전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춤명언) 예를 들어, 어떤 무용수들은 무용예술의 독립성을 강조하기 위해 음악 반주 없이 작품을 창작하는데, 음악 반주 없이 발방울, 손벨, 몸짓으로 리드미컬한 소리를 낸다. 넓은 의미에서 이런 리드미컬한 소리는 음악의 기본 요소이다. 중국 무용가 왕 등 감독이 연출한 장지신 열사가 옥중 투쟁생활을 하는 춤' 소리 없는 노래' [5] 는 음악 반주는 없지만 바람소리, 물소리, 족쇄, 채찍질 등 음향 효과가 있는 무용작품이다. 사실 이런 소리 자체는 넓은 의미의 음악에 속한다. 왜냐하면 리듬, 리듬, 음고, 음색이 있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춤과 음악은 더 이상 갈라질 수 없고, 음악은 춤에 없어서는 안 될 영혼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춤은 단순히 음악에 복종하는 것이 아니다. 우선 춤은 음악을 선택해야 한다. 모든 음악이 춤에 적합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둘째, 특별히 고려중인 구체적인 무용작품을 위해 음악을 만든다면 감독의 요구에 복종해야 한다. 게다가, 감독은 안무를 할 때 음악 수정을 요구할 수도 있다.

셋째, 구체적인 예술 실천으로 볼 때 춤과 음악은 서로 융합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춤과 음악은 모두 리듬이 있는데, 이것이 그것들이 결합된 자연의 기초이다. 원시적인 춤이 처음부터 음악과 결합된 근본 원인은 리듬에 있다. 리듬은 무용 예술의 기본 요소이다. 춤은 인체 동작의 예술이지만 생활 속의 모든 동작이 춤 동작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정제를 거쳐 규칙적이고 리드미컬한 동작으로 가공해야만 무용 동작을 구성할 수 있고, 작품의 사상 내용을 표현하는 특수한 예술 기능을 가지고 있다. 리듬의 형성은 인간의 의지와 감정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춤 속 인체 동작의 기복과 동작 라인의 유창한 우여곡절이 그 감동적인 리듬으로 사람들의 주의를 끌고, 그 감정을 청중에게 전달하고, 관객의 * * * 소리를 불러일으키며, 그들을 예술 심미 활동에 참여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리듬은 정제와 조직생활을 예술동작의 기초로 하고, 리듬은 구조무용동작의 유대이자 무용작품의 전체적인 배치를 관통하는 라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음악도 마찬가지다. 리듬과 박자도 음악 전체의 뼈대이다. " 무용작품에서 댄스 이미지는 음악 리듬의 조화에 힘입어 강도, 속도, 에너지를 통해 인물의 정서 변동을 심오하고 세밀하게 반영했다. 따라서 리듬은 인체의 동작과 음악 멜로디의 결합의 천연 기초이다. 더 깊은 의미에서, 사람의 리듬 운동은 당연히 음악 협조가 필요하기 때문에 역대 각종 리듬 있는 집단노동에는 노동곡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물론 춤과 결합할 수 있는 것은 어떤 음악도 아니라 리듬이 선명한 음악이다. 음악은 원래 연극, 영화, 시 등과 같은 다른 예술과 결합하기 쉽다. , 하지만 춤은 가장 쉬워요. 반드시 결합해야 해요. 그 이유는 리듬이 같기 때문입니다.

둘째, 서정. 음악과 춤은 모두 서정에 능하다. 이는 예술작품에서 인간의 다양한 감정과 감정을 심오하고 미묘하게 표현하게 한다. 물론 문학처럼 사물의 원인과 생활의 복잡한 세부 사항을 쉽게 해석하지 않는다. 서정 방면의 특기는 문학작품으로 대체할 수 없다. 이는 사람들의 창조적 예술활동에서 문학과 나란히 어떤 민족, 어떤 역사시대에도 없어서는 안 될 정신적 식량이 될 수 있게 한다. 춤은 고도로 정련된 인체 동작을 통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무용 이미지의 형성은 생활과 작가의 삶에 대한 이해와 감정에서 비롯된다. 음악과는 달리 춤은 예술 이미지를 직접 직관적으로 관객에게 보여주며, 관객이 이미지에 대한 직관적인 인식을 통해 자신의 정서적 흥분과 사고 활동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음악과 춤은 독립적으로 존재할 때 각자 자신의 예술적 수단으로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발휘한다. 각자의 특수성과 한계가 서로 결합하여 새로운 예술 형식을 만들 필요가 있을 때, 음악과 춤의 밀접한 조화와 보완을 통해 완벽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발레와 춤에서 음악과 춤은 같은 목적과 임무를 가지고 같은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한다. 일반적으로 댄스 이미지의 선명함과 감동은 음악에 의한 인물의 사상 감정 묘사에 크게 좌우된다. 춤과 음악의 결합은 완벽한 무용 예술을 형성하는데, 춤의 동작과 자세는 세상 만물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 즉 음악예술과 결합하면 아름다운 예술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예를 들어 현대무용' 해방군 하닷' 의 작곡 과정은 전형적인 예이다. 감독은 먼저' 군민어수 찬양' 이라는 주제를 확정한 뒤' 희망초등학교' 라는 대중화 주제의 건설을 통해 티베트족의' 솥마을' 과' 검은 애버딘' 을 주요 액션 소재로 선택해 티베트족 소녀와 해방군 전사들의 이미지를 형성했다. 주요 액션 이미지의 디자인으로 보면. 감독이 작품에서' 감정' 을 두드러지게 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전형적인 혁신이다. 하지만 몸짓으로만 이런 새로운 사상을 부각시키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아름답고 감정적인 음악의 조화도 필요하다. 작곡가는 감독이 제공한 소재와 내용에 따라 음악을 창작한다. 예를 들면: "1.3.2. 1.6 | 5-|-" 이런 티베트족 블랙 스타일의 테마 음악은 춤의 시종일관 관통한다. 이 테마음악은 잠시 동안 물처럼 부드러워 티베트 아가씨가 해방군에 차를 붓고, 헌하닷을 바치고, 사랑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인물의 이미지를 표현했다. 동시에, 그것은 강력하고, 표시적이다. 간단해 보이는 음악은 끊임없이 재현해 장한군 민어물의 주제를 시청자들에게 실감케 해 음악 이미지가 더욱 포만해지고 춤 이미지가 더욱 감동적이다. 이 작품은 감독의 오리지널 사상 외에도 민족적 특색을 지닌 음악도 춤 분위기를 부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위의 무용 창작 방법을 보면 춤은' 보기' 범주에 속하며' 보기' 가 없으면 감상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듣기' 를 사용하여 사람의 감각 요구를 만족시켜야 하며, 춤 감상 공간을 넓히고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물론 음악은 독자적인 표현 공간을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듣기' 때문에 음악의 역할을 지나치게 강조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춤의 춤 이미지가 인물이미지에서 벗어나 춤이 정당한 가치를 잃게 된다. 간단한 이치를 이해하려면, 사람은 무용 공연장에 가서 음악을 감상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런 의미에서, 무용 예술에서 음악은 춤의 소리이고, 춤은 음악의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춤과 음악의 통일은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의 통일이고, 시각과 청각의 통일이며, 형식과 환각의 통일이며, 전체적인 발전 과정을 보면 춤과 음악은 서로 표현하고 서로 촉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위의 춤은 음악을 설명할 수 있고, 음악은 춤에 분위기를 연출하고, 풍격의 특색을 강화하고, 감정을 자극하고, 줄거리를 추진할 수 있다.

참조 바이두 라이브러리:/view/ebb98a52915f804d2b16c1F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