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Guo Moruo 의 "tiandong" 창조의 목적과 감정
Guo Moruo 의 "tiandong" 창조의 목적과 감정
시인은 처음에는' 천개' 라고 자칭하여 달, 태양, 모든 행성을 삼킬 수 있었다. 그리고' 나는 나다' 는 개성의 충분한 홍보가 가져온 자랑이다. 그래서 시인의 오사정신에 대한 개성해방의 찬가이자 개성발전에 대한 모든 속박을 극복할 용기가 있어야 개성이 충분히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오사신인재의 에너지는 무한하다: "나는 하우천묘 바닥의 총 에너지다!" 이런 오사신인은 산천 강을 바꾸고, 지구를 바꾸고, 우주를 바꿀 것이다. "나는 달리고, 나는 비명을 지르고, 나는 불타고 ..." 시에서 방출되는 감정력은 맹렬한 허리케인, 펜티엄 급류처럼 당시 강렬한 충격파를 일으켰다. 나는 날다' 는 감동적인 외침으로 오사시대 개성해방의 고통스러운 과정을 충분히 보여준다. 요컨대,' 천개' 는 오사시대에 연주된 한 곡의 짜릿한 정신 찬가이다. 사람들이 오사시대 시에서 처음 들은 것은 용감하고 으르렁거리는 시대의 소리였다. 천개' 는' 모든 행성' 을 삼킬 수 있는 영웅적인 기개, 모든 전통을 파괴하고 낡은 세계를 파괴할 것을 요구하는 오사운동의 정신 재현이다.
2. 노곽은 잘 알려진 신화 () 를 통해 시인의 사상 유례없는 긴장과 비행을 반영하고 싶었지만 시대와 개인의 조화로운 결합을 반영하고 싶었다. 그러나 그것이 의지하는 전달체는 결코 만족스럽지 못하며, 역사적 전통과 일치하지 않는 형식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천개는 원형처럼 사람들의 의식 속에만 존재할 수 있다. 상상의 성분은 현실보다 훨씬 크다. 천개는 단지' 천개' 일 뿐이다.
(1) "천개" 의 이미지 형성
봉건울타리를 타파하고 해방사상의 깃발을 높이 든 오사시기에,' 천개' 는 가장 전형적이고 독특한 시대정신의 전범이다. 이 시는 기이한 상상력과 비범한 상징으로 강한 반항정신과 야성적인 인격 추구를 지닌' 천개' 이미지를 형성했다. 엄청난 기백과 극도의 과장으로' 천개' 는 해와 달을 삼키고 우주를 바라보며 우뚝 솟아 있고 빛나는 웅장한 조형으로 오사시대 문학 특유의 격정과 파국 환영 주제를 분출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천개' 의 이미지에 투사하고, 자신을' 천개' 와 직접 비교해서 자기 힘의 팽창과 자기정신의 해방을 썼다. 상징적인 시 이미지에서 반항과 반란을 용감하게 하는 서정적 주체인' 나' (즉' 천개') 의 이미지가 형성됐다. 나는 태어났고, 나는 우주에 살고, 나는 모든 것을 지배하고, 나는 우주 자체와 하나가 되어, 나는 자식을 통해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2) 시인의 감정 표현:
천개' 는 한 편의 직설적인 작품으로 청춘 인생의 절정기의 신기하고 독특한 감정경험을 묘사한다. 천개' 의 첫 단락은 청춘생명의 자기확장에 대한 아름다운 희망과 자연을 정복하는 로맨틱한 비전을 보여준다. 일월우주를 삼키는 천개는 킹스랜딩이 청춘생활의 절정 체험에서 만물의 야성 심리상태를 표현한 것이다. 이어 시인은 청년생활의 최고봉 체험 상태에서 다양한 미묘한 느낌, 즉 중국 전통철학에서' 표류' 와 잊혀진 심미경지를 더욱 표현했다. 그래서 그날 개가 해와 달과 별을 삼킨 후, "나는 월말의 빛이다./나는 태양 아래의 빛이다./나는 모든 행성 아래의 빛이다." 라는 착각이 들었다. "절정 체험 상태에 있는 청춘의 활력은 마치' 열감, 동요, 타는 듯한 핵분열 상태에 있는 것 같다. 마치 그의 신경, 척수, 뇌를 관통하는 것 같지만, 그의 몸의 감당력은 매우 제한적이어서, 시인의 청춘 활력에 대한 상상은 결국 스스로 터져 사방으로 난사할 것이다 ...
(3) 시 언어의 특징:
Wen Yiduo 는 시를 족쇄를 차고 수갑을 찬 춤에 비유했다. 노신은 "시는 반드시 형식이 있어야 하고, 기억하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노래하기 쉽고, 아름답다" 고 말했다. 곽모로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는 "시의 정신은 그것의 내부 리듬에 있다" 즉 "감정의 자연 기복" 이라고 말했다. 시의 외적 형태, 예를 들면 언어는 옷과 같다. "시가 낡든 새것이든 진정한 미인이라면 옷을 입지 않는 것이 낫다!" 천개' 는 곽모약시 관념의 극치 창조이다. 그것은 시의 "형식" 에 대해 전혀 이야기하지 않고 시의 "용감한 노래" 를 전혀 고려하지 않는다. 감정의 표출이라 뭐든지 급하게 말하고 쓸데없는 말을 늘어놓는다. 전 시 29 행, 각 행은 모두' 나' 로 시작하는데, 단조롭고 산란하여 중국 독자들이 낮은 소리로 읊고, 삼탄을 부르는 심미적 기대를 소홀히 했다. 시 전체가 우렁찬 함성으로 상승에 따라 갑자기 상승하고 또 멈춘다! 이런 시종일관 단조로운 문장은 단숨에 시 전체의 전체 사슬을 증강시켰고, 연마되지 않은 입에서 나오는 거친 언어는 시의 힘을 강화하고 강조하며 포장을 거부하고 적나라한 감정을 직접 드러내며 독자와 소통하기 쉽다. 이렇게 시 전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뜨거운 마그마처럼 지각을 뚫고 화산처럼 분출한다. 또 천산 정상의 산사태처럼 세차게 출렁이고, 울부짖으며, 음표처럼 쏟아진다 ... 큰 충격력과 충격이 있다!
(4) 시인의 독특한 상상력:
천개의 이미지는 전설에서 모호하지만 시에서는 에너지가 무한하고 개성이 완전히 해방된' 나' 의 이미지로 바뀌었다. 그는 잠시 달을 삼키고, 태양을 삼키고, 모든 행성을 삼키고, 월말의 빛, 태양 끝의 빛, 모든 행성 끝의 빛으로 변하며, 날고, 비명을 지르고, 태우고, 신경상, 척수, 뇌 위를 날고, 시인의 자유와 해방을 표현했다.
그러나 독립인격과 자유를 가진 이 현대인은 결코 오만하고 무지한 미치광이가 아니다. 그는 시대의 맥박을 실감하고 선진 과학 지식을 습득한 현대 지식인이다. 그는 천문학 (달, 태양, 행성, 우주), 현대의학 (엑스레이, 신경, 척수), 물리학 (에너지와 전기) 을 알고 있다. 한편 천개는 자신의' 벗기기',' 먹기',' 먹기',' 갉아먹기' 에 대한 비판과 용감한 부정을 나타냈다. 시인은' 천개' 로 그가 혁신하고 개성해방을 요구하는 사상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