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5 학년 초등학생 지난 학기 작문, 한산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5 학년 초등학생 지난 학기 작문, 한산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산사

조봉고읍의 석판로 골목을 지나거나 조봉대교의 다릿목에 서 있으면 청와황벽의 한산사가 푸른 나무 속에 자리잡고, 원내 송백삼천 () 이 하늘을 찌르며 구불한 길이 그윽한 것을 볼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장은 한산사를 지나면서' 단풍교 야박' 이라는 시를 썼다.' 서리 밤, 강단풍 불, 곤히 잠들었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시와 시계가 천 년 동안 전해져 오한산 고사가 천하로 유명하다.

한산사는 쑤저우성에서 서쪽으로 5km 떨어진 조봉진에 위치해 있다. 육조 양조다건 시대 (기원 502-5 19) 에 지어졌으며, 지금으로부터 1400 여 년의 역사가 있다. 본명은' 묘율평명탑' 이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유명한 고승한산, Picked 가 천대산에서 와서 한산사로 이름을 바꾼 적이 있다고 전해진다. 1000 년 한산사는 5 회 (7 회) 불에 타 버렸고, 마지막 재건은 청나라 광서년 때였다. 한산사는 역사상 중국 10 대 명찰 중 하나였다. 절내에는 제때의 석각, 한산의 석상, 문정명, 당인의 비문을 포함한 많은 역사 유적이 있다. 절 안의 주요 건물은 대웅보전과 현전, 장경루, 비랑, 종탑, 봉강루 등이다.

절 경관

한산사 본당 폭 5 칸, 깊이 4 칸, 높이 12.5 미터. 단독 처마가 산꼭대기를 쉬고, 비배령으로 날아가며, 뿔에 따라 뻗는다. 테라스 중앙에는 벽난로 위에 청동 솥이 하나 있다. 정정면에는' 진지한' 네 글자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백연성강' 이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다. 여기에 종교 전설이 있다: 한때 중국에서 스님과 도사가 논쟁을 벌여 누구의 경전이 불을 견딜 수 있는지를 본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도들은 금강경을 청동정불에 넣었고 불경은 무사했다. 이 지난 일을 칭찬하기 위해서, 이 인물은 솥에 새겨져 기념으로 남겨졌다.

절의 돛대에는' 대웅보전' 의 현판이 높이 걸려 있고, 당 안의 법정 기둥에는 조박초가 쓴 대련이 있다.' 불토장엄천여 년,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 백 명이 경계하고, 한밤중에 물결이 흩날린다. 클릭합니다 키가 큰 수염미산은 한백옥으로 조각하여 만들어져서 영롱하고 하얗다. 좌석에서 안풍은 무니버의 금불상을 풀어줬고, 얼굴은 자상하고 표정은 고요했다. 벽의 양쪽에는 명대 성화년 동안 주조한 순철 금도금 나한상이 18 존으로 모시고 있으며 불교 성지 오대산에서 옮겨온 것이다.

불상의 뒷면은 다른 절과 달리, 섬관음이 아니라 당대의 한산석각으로 모시고 있다. 이 초상화는 청대 양주 팔괴중의 나초인의 손에서 나온 것으로, 필치로 거칠고 호방하며 선이 매끄럽다. 화면 속에서 한산의 오른손은 땅을 가리키며 담소를 나누었다. 가슴을 펴고 배를 접고 즐겁게 듣다. 두 사람 모두 수장에게 보내져서 난처하다.

한산사의 특색은 한석청이다. 이 절은 장경루 안에 위치해 있고 옥상에는 서유기 이야기가 새겨져 있어 당승사도 서천에서 돌아오는 이미지로, 주제는 장경루의 도덕과 잘 어울린다. 한산의 조각상과 주운 것이 절에 서 있다. 한산은 연꽃 가지를 들고 깨끗한 병을 들고 옷을 입고 가슴을 드러내고 장난치며 희희희희경 발랄해 보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한산과 피카는 문수와 보현이 환생한 후 황제에 의해 화합 이선이라 불리게 된 것은 조화와 상서로움의 상징이다. 한산과 피카는 모두 시를 읊는 것을 좋아하고, 한산에는' 한산자 시집' 이 있는데, 소박하고 자연스럽고 통속적이며 이해하기 쉽다 한국과 주운 신상의 뒷면에는 천수관음상이 새겨진 석조가 새겨져 있는데, 그 위에는 청건륭년 쑤저우 장원의 전서' 지금 천수안' 이 새겨져 있다. 절내 좌우 벽에는 남송서예가 장즉지가 쓴' 금강반야 폴로미도경' 이 내장되어 있어 모두 27 위안이다. 이 금강경은 그가 죽은 아버지를 쫓기 위해 쓴 책이다. 그것은 창건하고 고졸하며 영웅적인 기개를 드러내고 있다. 동치창, 피무강, 임측서, 유유 등의 제사 * * * 11 석, 이채가 분분하여 각각 천추를 가지고 있다.

불경루 남쪽에는' 자정 종소리' 라는 이름으로 돌아오는 종탑인 육각정이 하나 있다. "자정" 이라는 말에 관해서는 역사상 많은 소송이 있었다. 북송 구양수는 장계의 시가 좋다고 생각하지만 자정에 종을 칠 때가 아니다. 남송범성대는' 오군지' 에서 왕지방, 엽몽득의 논점을 종합해 오중지역의 스님묘가 확실히 한밤중에 종을 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밤시계 설정' 이라고 한다. 백거이의 시와 같다: "신추송영 아래, 자정 종소리 뒤." 고옥의 시: "후궁의 반려자를 알면 여산자야 종소리를 들어야 한다." 문청운시: "한가할 때 부지런히 생각하고, 창문에 자야시계가 없다." 당대 시인이 곳곳에서 들은 자정 종소리입니다. 그 이후로 이 논쟁은 점차 가라앉았다.

오늘 한산사의 고종은 이미 장제시에서 언급한 당종이 아니다. 명대 가정년 동안 재건된 대종도 보이지 않았다. 당시' 일변을 막기 위해' 라고 하자 핀을 대포로 녹였다. 강유웨이시와 같이 일본으로 흘러갔다고 합니다. "종은 창해를 건너 동쪽으로, 한산고사 단풍은 춥습니다." 이를 위해 일본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지만 헛수고로 천고의 수수께끼를 남겼다. 오늘의 대종은 청광서 32 년 (1906) 장쑤 총재 진건이다. 거대한 시계는 한 사람이 얼마나 높은지, 외곽에 세 사람이 있어야만 안아줄 수 있고, 무게가 2 톤에 달한다. 종소리가 우렁차고 요란하여 메아리가 우레와 같다.

스님이 종을 칠 때 108 을 두드리는 것은 주로 두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매년 12 개월, 24 절기, 72 일 (5 일은 1 일) 을 더하면 정확히 108 이다. 종을 치는 l08 은 1 년의 끝을 나타내며, 송년송년을 뜻한다. 둘째, 불교전설에 따르면 인간은 1 년에 108 가지의 고민이 있다. 종소리가 울리면 108 번, 사람의 모든 고민을 없앨 수 있다. 매년 섣달 그믐날,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한산사를 모아 종탑의 108 종소리를 듣고 은은한 종소리 속에서 새해를 맞이하며 핑안 기도를 한다.

관련 전설

한산사 이름의 유래

당 태종 정관 년 (기원 627-648 년) 에는 두 젊은이가 있는데, 하나는 한산이고 하나는 주워온 것으로 전해진다. 그들은 어려서부터 아주 좋은 친구였다. 한산이 자란 후, 부모는 그에게 청산만에 사는 한 소녀와 약혼 지내라고 했다. 그러나 아가씨는 일찌감치 피카를 사랑하게 되었다.

우연한 기회에 한산은 마침내 일의 진상을 알게 되었는데, 갑자기 마음이 오미병을 엎질렀는데, 신, 쓴 것, 매운 것, 짠 것, 떫은 것 같았지만 단 맛은 없었다. 그는 진퇴양난이다. 그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한산은 며칠 밤의 고통스러운 사고를 거쳐 마침내 깨달았다. 그는 주운 결혼을 이행하기로 결정했고, 그는 의연하게 고향을 떠나 혼자 쑤저우에 출가하러 갔다.

10 개월 반이 지났는데, 내가 한산을 본 적이 없다는 게 이상하다. 이런 일이 한 번도 일어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어느 날 그는 그리움을 참지 못하고 한산가로 산책을 했다. 나는 문에 그에게 남겨진 편지 한 통을 보았다. 열어 보니 한산이 그에게 하루빨리 처녀와 결혼하라고 권하고, 그들에게 행복을 기원했다. 주워서야 한산이 가출한 이유를 알기가 어렵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는 친구의 아내가 괴롭힘을 당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한산에 깊은 안타까움을 느꼈다. 생각만 해도 그도 처녀를 떠나 쑤저우로 떠나 한산을 찾아 불문으로 귀의하기로 했다. 여름이었다. 쑤저우로 가는 길에 길가의 연못에 아름다운 연꽃 한 송이가 열려 있는 것을 발견하자, 나는 여러 날 동안의 고민을 깨끗이 치우고 마음이 후련해지자, 한 송이를 꺾어 곁에 데리고 가서 행운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피카가 천산을 고생스럽게 여행한 후, 마침내 쑤저우 외곽에서 자신의 친한 친구 한산을 찾았고, 손에 든 연꽃은 여전히 밝고 향기롭고 눈부셨다. 한산은 피카가 오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는 얼른 두 손으로 독이 든 음식물이 든 참빗상자를 들고 피카를 맞이했고, 두 사람은 알아차리며 서로 웃었다. 지금 한산사에 비석이 하나 있는데, 그 위에는' 합이선' 의 도안이 새겨져 있는데, 이 두 친한 친구가 오랜만에 다시 만나는 장면이라고 한다. 과거 쑤저우 민속속에는 축을 걸고 청혼한 사람의 초상화가 있었고, 설 강남 여러 곳의 대문에는 문신이 붙어 있었다. 안에 있는 것은 두 사람, 하나는 대나무 상자상자를 들고, 하나는 연꽃을 들고, 서로 바라보며 웃고, 귀여운 모습, 즉 속칭' 조화이선' 이라고 불린다. 이 기묘한 전설에서도 기원했다고 한다.

또' 합이선' 이 잃어버린 세계를 계몽하기 위해 한산을 화신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심지어' 화합' 이 이곳에서 즐겁게 만나 방장이 되고, 절의 이름도' 묘율평 보탑' 에서' 한산사' 로 바뀌었다. "조화" 의 이념이 사람의 마음을 파고들고, 게다가 장계시' 고모수 외곽 한산사' 가 널리 퍼지면서 사람들은 흔히' 한산사' 라고 부르는데, 송대에도 불구하고 이 사의 이름은 이미' 푸명사' 로 바뀌었다. 원말에서 청나라 말년까지 한산사는 다섯 번이나 강탈당했지만 이후 재건되어 한산사가 역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자리 잡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지금까지 한산사가 모시는 불상은 여전히 한산에서 모은 것으로, 그들이 제창한' 화화' 사상이 중화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피카는 나중에 바다를 건너 동방 일대의 물을 가진 일본 선교에 와서 일본에 피카 신전을 세웠다고 한다. 그것은 "조화와 차이" 는 이미 중국과 일본 국민들에게 "조화" 와 "조화" 를 모두 요구하고 만나지 말라고 경고했던 것 같다. 이 때문에 일본 친구들은 특히 중국의 한산사를 좋아한다. 네, 평화, 협력, 우정, 발전은 오늘날 세계의 주요 멜로디이자 최강음입니다!

두 사람의 유명한 문답문은 불교계와 민간에서 널리 전해져 영향력이 넓다. 지금 이 말은 식당, 사람 등 공공장소에 자주 걸려 있다.

"한산은 천하의 사람들이 나를 비방하고, 나를 속이고, 모욕하고, 나를 비웃고, 나를 경멸하고, 나를 경멸하고, 나를 미워하고, 나를 속이고, 나를 속이고, 어떻게 처리할 것을 요구한다. 집어 들고 말하면, 너는 그를 참고, 그를 놓아주고, 그를 피하고, 그를 존중하고, 그를 무시하고, 몇 년 더 있으면 그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한산시비

유우의' 단풍교 야박'

강남 고찰한산사의 비랑에는 당대의 대시인 장계라는 명구' 단풍교 야박' 이 새겨진 비석이 하나 있다.' 달이 가득 찼고, 강단풍은 잠을 잔다' 는 명문이 새겨져 있다. 소주 외곽의 한산사, 자정에 여객선을 울리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만청유명 학자 유유가 쓴 시비로 이미 한산사의 절치가 되었다.

단풍교 야박' 이 나온 이래 한산사를 위해 비석을 새긴 문인들이 많다. 한산사지' 에 따르면 첫 번째' 단풍교 야박' 은 송대 왕사를 위해 지은 것이다. 연전연패로 이 기념비는 여러 차례 소실되었다. 명대에 한산사를 재건할 때 화가 문징명은 한산사를 위해' 단풍교 야박' 이라는 시를 다시 쓰고 석두 위에 새겼는데, 이것은' 단풍교 야박' 의 두 번째 비석이다. 그 후로 한산사에서 몇 차례 화재가 발생했고, 문징명의 친필 시도 잡초와 잔해에 흩어져 있었다. 현재 한산사 비랑 벽에는' 서리, 까마귀, 고, 수' 등의 인물만 박혀 있다.

문징명' 단풍교 야박' 청말 광서 32 년, 장쑤 순무 진룡이 한산사를 재건할 때 감개무량하고, 고비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아 유병 수서 제 3 부' 단풍교 야박' 을 청하였다. 당시 유루는 이미 86 세의 고령이었지만 여전히 감정이 충만하여 구도가 듬직하고 획이 둥글었다. 유 씨는 이 책을 다 쓴 지 며칠 안 되어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

한산사 단풍교 야박 제 4 비는 당대의 장계동명과 같은 이름을 가진 서예가가 쓴 것이다. 문사 전문가 정노인에 따르면 이 현대는 유명 화가의 초청으로' 단풍교 야박' 이라는 고시를 썼다. 시 뒤에 추운이 있다. 숙한산사 관광지, 오문 간 왕래가 잦아서 한 번 관광을 마치겠습니다. 범호선생은 당대에' 단풍교 야박' 을 쓴 시인과 마찬가지로 그에게 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민국 36 년 12 월, 장주 장계. " 현대 장희숙고시는 유명한 석조인 황회옥이 조각하여 한산사에 세워져 있어 한때 좋은 이야기였다. 아쉽게도 그는 단풍교 근처에서' 야박' 을 다 쓴 다음날 세상을 떠났다. 그가 쓴 시비는 아직 한산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