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도연명과 왕위 산수전원시와 그 주요 언어 풍격의 차이.

도연명과 왕위 산수전원시와 그 주요 언어 풍격의 차이.

도연명 음주 감상 분석.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조건 하에 있습니다.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캐는 나무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들은 나날이 좋아지고,

조류가 조화롭게 지내다.

여기에는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나는 내가 무슨 말을 하고 싶은지 잊었다.

동진 시인 도연명이 펭을 작별한 후 한 짓이다. 시인은 시골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함으로써 그의 한가한 생활과 초연한 심경을 표현했다.

이 시의 언어는 평평하고 소박하지만 정취를 잃지 않는다. 일상 언어로 사람을 상쾌하게 하는 경지를 과장하지 않고 쓰면 자연스럽고 생각을 자극한다. "자연어는 늘 새롭고, 사치스럽게 진실을 본다" 는 말은 이 시의 언어 특징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경을 시의 원천으로 삼고, 정을 시의 인연으로 삼고, 이치를 시의 끝으로 삼다. 처음 네 문장 중의' 마음' 과' 땅' 은 주관적 정신과 객관적 환경의 관계이다. 네가 "마음이 원대하다" 는 한, 어디에서도 세속적인 소음에 방해받지 않을 것이다. 너, 국화를 따면서 산을 감상하고, 사람과 경치가 하나가 된다. 저녁의 산간 공기와 돌아오는 새가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었다. 그것은 생명의 참뜻을 포함하고 있는데, 이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물건은 내가 하나가 되어 무궁하다는 뜻이다.

시 전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조금도 꾸며대지 않고 시인과 세상과 다투지 않고 만족스러운 심정을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그의 비범하고 탈속적인 성격과 생활에 대한 냉정한 인식이 아니었다면, 그는 어떻게 이렇게 광대한 시편을 가질 수 있었을까? 욕망이 있는 사람은 모두 욕망이 있다. 사람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사람은 남달라야 한다. 사람의 욕망은 무한하지만, 사람의 욕망은 한계가 있다. 네가 사는 나이에 어떤 욕망이 있느냐. 욕망이 없으면 희망이 없다. 그러나 생활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만들고 싶어한다. 사람마다 욕망이 다르고, 욕망이 다르면 다른 사람을 만든다. 욕망은 반드시 정정해야 하고, 욕망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인생이 어떨지는 욕망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복인지 화인지 따로 파악해야 한다. 잘난 체하는 욕망이 너무 많다. 곡식을 메우기가 어려워서 빠지지 마라!

산속의 어느 가을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산거추야' 는 왕위가 쓴 오언시이다. 시는 "비 온 뒤 빈 산, 가을밤에 서 있다" 로 시작한다. 산은 비어 있어 공허함과 평온을 쉽게 연상할 수 있다. 왕위는 그의 어머니의 영향을 깊이 받았다. 불교는 "4 대 모두 텅 비어 있다" 는 것을 중시한다. 시인의 눈에는 모든 관광지가' 빈' 일 뿐이다! 밤 10 시, 모든 것이 안개가 자욱하고, 부슬부슬 내리는 가을비가 지나간 후 또 추운 가을이다! 시 전체를 위해 냉정하고 상큼한 감정 기조를 정했다. 동시에 시간과 장소가 어두워졌다.

대련은' 송림 속의 달빛, 개울의 수정석',' 달' 은 입성,' 사진' 은 꼬리음이다. 음조는 저수렴에서 높음으로 달이 점차 소나무 숲을 펴는 상황에 적합하다. 다음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모두 치음이고, 말미의' 유' 자는 혀음이다. 발음은 가늘게 돌고, 달빛 아래서 맑은 샘물이 석두 속을 흐르는 것을 들을 수 있게 해 주며, 마치 아름다운 소나타처럼 들리며, 텅 빈 먼 산속에서 유유히 퍼진다! 시인의 눈에는' 백로가 강을 건너고, 물이 하늘을 만나다' 는 호방함은 없지만, 드문드문 솔잎 사이로 쏟아지는 것은 마치 달빛이 마음으로 셀 수 있는 것 같다. 사진' 은 달빛의 정태를 쓴다. "흐름" 이라는 단어가 소리로 변했다. 이것은 시인의 탈속적인 공력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시인의 글에서, 그는 조용하고 아득한 가을밤의 광경을 그렸을 뿐만 아니라 산수화가 표현할 수 없는 역동적인 아름다움과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음악에 조예가 있었기 때문에 시인은 자연경관 음향의 조화를 더 정확하게 느낄 수 있었다.

시의 목은' 죽어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을 구부리기 전' 이다. " 제 1 부에서 보고 들은 것. 나는 먼저 대나무 숲에서 들려오는 웃음소리를 맡았고, 그 후에 나는 원사를 씻고 있는 여자의 귀환 장면을 꺼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잎이 뒹굴면서 어선이 물 속에서 왔다갔다하는 소리가 났다. 원래 어부는 한 달 밤에 낚시를 했다. 그들은 서로 다른 측면에서 산촌 사람들의 순박하고 근면한 자질을 썼다. 이런 선문 후 사람을 보는 표기법은 당시의 생활 실제에 부합하며 시의 재미와 우의를 예리하게 더해 독자의 흥미와 연상을 불러일으켰다. 비가 온 후 고요한 가을 밤에, 그것은 일종의 깊은 생명의 숨결을 드러내고 있다. 확실히 사람은 모든 풍경의 포인트이다. 사람의 출현은 원래의 아름다운 화면에 영동하는 색채와 정서를 더할 것이다. 숲이 조용해질수록 Tonamiyama 는 더 조용해진다. "이런 동적 글쓰기와 정적 글쓰기를 결합한 글은 산림의' 빈' 과' 정적' 을 강조한다.

아청 왕조 왕국위는 "모든 경물 문자는 감상적인 글이다" 고 말했고, "자연경관은 하나의 정신세계" 시인이 묘사한 풍경은 그렇게 조용하고 밝고 조용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시인의 내면세계의 외부화입니다. 어머니의 영향과 인생의 좌절과 굴욕으로 왕위는 종종 불교의 정신왕국에 심신을 몰입하여 초탈을 추구한다. 불교는 이른바' 선정' 과' 선정' 을 통해 불례를 깨닫는 방법이 있다. 그것은 사람들이 잡념을 버리고 그들이 관찰하고 있는 것에만 집중할 것을 요구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너는 편안하고, 편안하고, 명확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선정중찰상' 이란 선정에 집중하여 불례를 이루는 이런 방법을 말한다. 시인의 심경은 매우 담담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어떤 잡념도 포함하지 않고, 풀 한 그루, 나무 한 그루, 돌 한 그루가 시인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보고 들은 것은 아름다움이고, 보고 들은 것은 공허하고 순수하며 밋밋한 경지이다.

시의 끝에서 시인은 감개무량했다. "친구의 왕자여, 봄은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 있겠느냐? . "춘초도 따라서 쇠락할 것이다! 가을의 경치, 누가 이렇게 조용하고, 조용하고, 멀어서 왕손이 조용히 그 맛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사실 이것은 시인이' 초사 조은자' 로 자신의 인생 정취와 추구를 표현한 것이다.

우리의 분석과 독서를 통해, 우리는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하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는 것을 발견했다. 왕위의 작품 중의 경물은 사실 시인의 마음의 물화이다. 외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해야 오래가고, 미묘하며, 의미심장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도연명의 시는 조용하고 평화롭고, 왕위의 시는 그림이 있다. Su Shi 는 한 번 말했다: "시는 매력과 같고, 시는 그림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시에 그림이 있다" 는 것은 왕위 산수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