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송 여덟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송 여덟 사람은 누구입니까?

당송팔여러분: 한유, 류종원, 구양수, 왕안석, 소경, 소철, 수시, 쩡공.

첫째, 한유

한유 (768 ~ 824), 당송 8 인의 1 위, 당대 문학가, 철학자, 사상가, 하양 (이 하남 초작맹주시) 사람, 한족. 본적은 허베이 창리이고, 세명은 한창리라고 한다. 만년에 인사 부장을 맡았는데, 일명 북한 인사 부라고도 한다. 시호 "문", 일명 한문공. 그와 류종원은 모두 당대의 고문 운동의 주창자로, 진나라와 양한의 산문 언어를 배우고, 산문을 깨뜨리고 문언문의 표현 기능을 넓혔다. 모든 작품은 창리 씨의 작품집에 소장되어 있다. 한유는 언어의 대가이기도 하다. 그는 전임자의 말을 잘 차용하고, 당대 구어의 제련을 중시하며, 많은 새로운 문장을 만들 수 있는데, 그중에는' 우물 아래 돌',' 걸핏하면 욕을 받는다',' 무질서하다' 등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많은 문장이 있다. 사상적으로, 그는 중국의' 정통' 관념의 창시자이며, 존유반불의 상징적인 인물이다.

한유, 사후 문공, 세칭 한문공, 당하 이남 합양 (오늘 하남 맹주시) 사람. 당송 팔족 중의 하나. 자칭 군망창리, 세칭 한창리 ('군망' 이란 단어는' 군' 과' 희망' 의 조합이다. "군" 은 행정구역이고, "왕" 은 귀족 가족이고, "군왕" 의 조합은 특정 지역 국가 내의 귀족 가정을 가리킨다. 한유는 창리에 살고 있어 한창리라고도 불린다. 만년에 인사 부장을 맡았는데, 일명 북한 인사 부라고도 한다.

당대의 고문 운동의 창도자인 수시는 송대에서 그를 "8 대 산문의 쇠퇴" 라고 불렀다. 명대는 당송 () 8 인의 우두머리로 불리며 류종원 () 과 함께' 유한 ()' 이라고 불렀다. 두목은 한글을 두시와 나란히' 두필' 이라고 부르며' 문장 여러분',' 백대문종' 으로 불린다. 한창리문집' 40 권,' 외국문집' 10 권,' 교사평론' 등이 있습니다.

캐릭터의 생활

한유는 세 살 때 외롭고 외로워 형 올케가 키웠다. 초창기에 전출되어 생활이 어려워, 그는 세계를 연구하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외롭고 가난하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스무 살에 장안 시험 진사에 가서 세 번째로 시도하지 않았다. 스물 다섯 살 후 첫 번째 학자, 세 번의 시도로 홍어 미과를 배우고, 변주 동진, 서주 장검봉 임막부에 갔다. 나중에 그는 4 학교 박사로서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36 세 이후 제국의 감군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가뭄과 굶주림에 관한 편지를 썼기 때문에 세금을 줄이고 양산령을 강등해 주세요. 헌종은 국의사로 북방으로 돌아와 태자의 오른쪽 사생아를 벼슬하는 것에 지쳤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50 세 후, 그는 먼저 배도에서 무원길을 모집한 후 형부 시랑으로 전근했다. 충고 때문에 불골영영, 조주 도지사 강하. 원주로 이전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북한으로 돌아와 그곳에서 5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정치적으로 더 성공적이다. 시는 참신함, 호방함, 기세를 추구한다.

성취와 공헌

한유, 정원 8 년 (792) 진사, 당송 8 인의 1 위. 당나라 xianzong 때, 페이 다우 시 정사 반란 을 내려 놓고 있었다. 형부 시랑이 있을 때 조주 도사로 강등되어 헌종을 화나게 했다. 무종시 후, 국자감 제주, 어떤 징 겸 병부 시랑, 인사부 상서 () 로 소환되었다.

한유는 당대의 유명한 산문가이자 중요한 시인이다. 그는 류종원의 정견과는 다르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연합하여 고문 운동을 제창하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들은 형식상의 산문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산문을 제창하며 문장 내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당송 () 팔자 중 하나인 한유 () 는 불골에 대한 건의로 원주 () 로 강등된 적이 있다. 바로 지금 강서 이춘 () 이다. 한유는 원주에서 재임하는 동안 정적이 탁월하여 당시 강서성 제 1 장원을 양성했다. 지금 이춘강수는 장원주라는 모래주를 가지고 있다. 전설은 그해 학생들이 책을 읽었던 곳이다. 이춘시에서 가장 높은 산에는 원루, 이춘시의 창리로는 모두 한유의 특별한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한유 시대의 시단은 이미 대리시인의 편협한 세계를 돌파하기 시작했다. 한유는 새로운 시 유파를 개척했다. 그는 강건하고 힘찬 필치로 웅장한 기세를 이끌고, 기이하고 신비로운 재미를 섞고, 시가에 풍부하고 아름다운 색채를 부여해 천둥과 번개가 치는 장관을 연출하는 데 능하다.

또한 조선시는 예술적으로' 문시를 시로 삼는다' 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물론 한국시에도 엽기적인 간사함을 추구하는 게임어가 있어 받을 가치가 없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한창리문집' 40 권,' 외국문집' 10 권,' 선생님 평론' 등이 있다.

정치 선전

한유는 정치적으로 천하 통일을 주장하고 정진 할거에 반대한다. 당나라 xianzong 때, 페이 다우 시 정사 반란 을 내려 놓고 있었다. 그는 류종원의 정견과는 다르지만, 그렇다고 그들이 연합하여 고문 운동을 제창하는 데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그들은 형식상의 산문을 지나치게 추구하는 것에 반대하고 산문을 제창하며 문장 내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당송팔인 중 하나인 한유는 불골에 대한 생각을 내놓아 조주로 폄하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당송, 당송, 당송, 당송, 당송, 당송) 그리고 지배 구조 측 때문에, 수도 Yuanzhou, 즉, 장시 이춘, 도지사 Yuanzhou 을 이동 합니다. 한유는 원주에서 재임하는 동안 정적이 탁월하여 당시 강서성 제 1 장원을 양성했다. 지금 이춘강수는 장원주라는 모래주를 가지고 있다. 전설은 그해 학생들이 책을 읽었던 곳이다. 이춘시에서 가장 높은 산에는 원루, 이춘시의 창리로는 모두 한유의 특별한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한유가 8 인 중 1 위를 차지한 것은 당이 송전에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당송 고문운동에 걸출한 공헌을 했기 때문이다!

둘째, 유종원

류종원 (773-8 19), 글자 두께, 당대 문학가, 당송 8 인 중 한 명. 장안 () 에서 태어나 본적 하동 () 에서 태어나 세계는 유합동 () 이라고 부른다. 정원 9 년 (793) 진사, 관독검열. 당대의 한유, 송대의 구양수, 수진, 수시, 소철,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 () 팔족 () 이라고 불린다. 그는 일생 동안 60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어 시가보다 성취가 크다. 하동해 (현재 산서운성 해주진) 대종대력 8 년 (773) 은 도성 장안 () 에서 태어나 헌종원과 14 년 (8 19) 에 유주 () 에서 사망했다. 한 세대의 유명한 작가와 사상가는 나이가 50 세 미만이다. 그는 하동인이어서 결국 유주 도사로 임명되어 유류주라고 불린다.

순종 () 때, 왕이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예부 상서 () 를 맡아 정치 개혁을 하기로 결심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왕은 실패하여 영주 사마로 강등되어 유주 도사로 전근되었다. 그는 남방에서 14 년을 살면서 유주로 죽었다. 당대의 유명한 사상가이자 걸출한 문학가. 당대의 고문운동의 창도자와 당송 8 인 중 한 명인 류종원은 육조 이래 문단을 뒤덮은 빛나는 문풍을 반대하며 산문이 간결하고 유창하다고 주장했다. 육합동집' 45 권,' 외집' 두 권이 있습니다. 작은 석당' 은 류종원' 영주 8 기' 중 가장 유명한 편이다.

류종원은 평생 600 여 편의 시를 남겼고, 그의 시는 대부분 고민과 비분, 향수와 우정을 주제로 하여 그를 독보적으로 만들었다. 세인들에게 가장 칭찬받는 것은 한가한 산수로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류종원과 당대의 또 다른 문학가 한유는 당대의 고문 운동을 제창했다. 여행기와 우화에서 류종원도 후세에 훌륭한 작품을 남겼다. 영주 팔기' 는 중국 고대 산수여행기의 대표작이 되었다. 이런 아름다운 산수여행기는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생활을 반영하는 고전 산문의 새로운 영역을 풍부하게 하여 산수여행기를 문학사에서 독립된 문학 장르로서의 지위를 확립하였다. 그 예술적 업적으로 예나 지금이나 사람들에게 낭송되어 추앙을 받고 있다. 유종원은 우화시 외에도' 구이저우의 당나귀',' 영모의 쥐',' 임강의 사슴' 등 많은 우화를 썼으며 고대의 유명한 우화가 되었다. "당나귀 기술이 가난하다" 는 것은 이미 성어가 되어 거의 모든 사람이 알고 있다. 어떤 우화들은 편폭이 짧지만, 그의 산수처럼 천고에 낭송되었다.

1 .. 논작

철학, 정치 이론 등 토론에 중점을 둔 논문을 포함한다. 필치가 날카롭고 논점이 정확하다. 천설' 은 철학 논문 X 의 대표작이고,' 봉건주의' 와' 천벌' 은 중장편 정론 논문의 대표작이다. 진문공의 문원론, 동동의 논변, 이의 9 절 짱 등은 모두 단편정치이론의 대표이다. 그의 철학에는 간단한 유물주의 성분이 있다. 그의 정치사상은 주로' 세' 를 강조하는 진보사회사관과 유가민본사상에 반영되어 있다. 그리고 불교의 영향을 받는다. 특히 정치가 실의에 빠졌을 때, 그들은 종종 불교에서 정신적 해탈을 찾는다.

2. 우화

장자, 한비자자, 여춘추, 열자, 전국책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당시 사회의 추악한 현상을 풍자하고 비난하는 데 많이 사용되었다. 새로운 것을 내놓고 기발한 묘상을 창조하며 각종 동물의 의인화 예술 이미지를 잘 이용하여 철학이나 정치적 관점을 표현하다. 대표작으로는' 삼계',' 임강엘크',' 구이저우나귀',' 옹씨네',' 전기',' 열전' 등이 있다. 웃음과 욕설은 일이 작기 때문에 고도의 유머와 풍자를 나타냈다.

전기

"사기" 와 "한서" 의 전통을 계승하고 또 혁신하였다. 대표 작품으로는' 단락 치우 일화',' 자인전',' 하간전',' 뱀잡기 이론' 등이 있다. 어떤 작품들은 우화나 소설처럼 실제 인물과 이야기를 바탕으로 허구를 과장한 것이다. 예를 들어,' 송경전' 과' 나무와 낙타전' 이 있습니다.

산수여행기

가장 인기 있는 작품들은 모두 비하된 것으로, 영주의 작품이 더 좋다. 영주 8 기: 서산 초연 여행기, 관탄, 관탄 서산, 작은 석당, 원가객, 석수로, 석견, 작은 석산. 이 작품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자신의 경험과 분노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조용한 심경에 대한 묘사도 극도의 억압과 정신의 기탁에 대한 추구로 드러났다. 풍경을 직접 묘사하거나 가파르고 깨끗하거나 청아하며 섬세한 언어로 자연의 아름다움을 재현한다. 영주 팔기' 는 원과 4 년 후에 기록되었다. 당시 류종원은 변법 실패로 영주, 즉 지금의 호남 영주로 강등됐다. 문장 들은 당시 영주 부근의 풍경이었다. 문장, 가벼움, 간결, 유창함은 역대 칭송을 받았다. 그중 작은 석당의 이야기가 가장 유명하다. 작가는 자신의 펜을 통해 작은 석당의 조용하고 평화로운 경치를 묘사했다. 문장 흥미진진하고 끝이 없다. 작은 석당은 처음에는 그 소리를 먼저 듣고 그 모양을 보는 방식으로 나타났다. 물고기가 있는 연못을 쓰면 연못의 맑은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물고기를 쓴 사람은 사람의 행복이 말로 넘쳐난다. 작가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짙고, 필묵 경제, 기법이 뛰어나다. 마지막은 조용하고 조용한 환경 속에서 슬픈 느낌, 정경이 어우러지는 것이다.

3. 사오푸

송대 시인 엄우가 말했다. "당나라에는 두꺼운 아들만 사오파를 얻었다." 이 이론은 매우 타당하다. 유종원은 굴원의 사부의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그의 사부는 전통적인 형식을 운용할 뿐만 아니라 굴원의 정신도 물려받았다. 그들이 천 년 떨어져 있지만 사상, 경험, 야망, 성격 등에 유사점이 있기 때문일 수 있다. 《구당서》는 류종원이 "도망자 한 명, 일생이 울퉁불퉁하다 (B 가구)" 고 말했다. 수십 편의 잡문이 있는데, 사오인의 슬픔을 토로하고, 감정 서사를 쓰고, 감동은 반드시 글에 있을 것이며, 브라우져들은 모두 측연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굴원의 사부와 어찌 비슷한가. 류종원의' 시 9 수' 와' 사오시 10 수' 는 확실히 당대 부체문학의 가작이다. 감정 표현에 중점을 두든, 사물을 읊든, 모두 감정이 진지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이소' 와' 구장' 의 문체는' 징악부',' 성민부',' 맹귀부',' 옥산부' 에서 모두 활용된다. 아니면 억측을 직접 표현하거나, 고대의 자상을 빌리거나, 우화를 빌려 풍자를 맡기고, 고심하고, 애써 명상을 하며, 억울한 본질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천환' 과' 김문' 은 또 다른 유형이다. 그것들의 형식은 전문과 일제발을 모방하고, 단어는 이상하고 심오하다. 더하여, Liu Jizhong 는 불교 기념물, 비문, 노트, 순서, 시 및 다른 일에 관하여 많은 것이 있다, 선, 천태종, 법률 및 다른 교리를 포함 한다.

류종원은 정치 철학 문학 방면의 업적 외에 유명한 사상가이다. 정치 혁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은 틀림없이 사상가일 것이다. 류종원의 철학 저작은' 비국어',' 견미',' 계절론',' 형변',' 천설',' 천쌍' 등이다. 이 작품들 중 유종원은 한대 유동중슈가 주창한' 하상주의 코끼리' 이론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고, 동중서 같은 위인을' 무사' 라고 비난하며' 후세를 혼동한다' 고 비난했다. 그는 하늘의 뜻, 천명, 천도 등의 학설을 반대하고, 신학을 비판하고, 인사와' 신' 을' 사람' 으로 대체하는 것을 강조하는데, 이는 1000 여 년 전 신학미신이 지배권을 차지한 봉건 사회에 매우 가치가 있다. 류종원은 신학에 대한 비판을 정치에 대한 비판으로 바꾸고, 소박한 유물주의의 관점으로 천인 관계를 설명하고, 유심주의의 천명론을 비판했다. 그의 철학사상은 당시 사회생산력의 발전과 자연과학의 수준에 부합했다. 그는 고대의 소박한 유물주의의 무신론을 새로운 높이로 발전시킨 것은 중당 시대의 걸출한 사상가이다.

셋째, 구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