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영가현의 역사 문화

영가현의 역사 문화

영가 문화에는 유명한 영가 학파가 있다. 영가학파는 남송시대의 중요한 학술 사상 유파로, 주의 이학 사상과 육구연의 심학 사상을 대표해 최고봉에 이르렀다. 창립자인 정 슈 () 는 각각 온주 사슴시티인과 라이언 () 이다. 영가는 당시 국가 행정의 소재지였기 때문에 영가학파라고 불렸다. 나중에 사상가 엽시, 라이언인. 그는 영가학파를 계승하고 발전시켜 영가학파의 영향을 더욱 확대하였으며, 당시 학술사상계에서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였다.

영가파의 현대 운명에 대해 근대 온주 지식인들은 영가파 문학에서 사상의 정수를 흡수하고 현대 상황에서 창조적 전환을 한다. 첸 (Chen) 이 말했듯이, "거래 이후, 분위기가 약간 바뀌었고, 피상적 인 사람들은 서양 학습에 대해 이야기하고, 실증을 표절하고, 시와 책을 바꾸어 중국과 서양을 융합하고,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고, 한 세대의 유교의 명목이 되었다." 우리 남편은 성인으로 중국을 4000 년 통치했지만 외국 폭군의 공리관에 충격을 받았다. 유교의 쇠퇴는 우리의 잘못이 아닙니까? "("진철루와 연웃음보국록 ",페이지 5 1 1" 진보진기 ") 는" 고금을 관통하고, 세효용 "은 남송영가학파의 사상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영가학파 현대운명의 사례는 유가사상이 여러 가지 상황에서 어떤 존재 법칙을 보여 준다고 할 수 있다. 중국 남송 중기의 시 유파는 남송 후기 시가 창작의 경향을 대표한다. 영가사령은 절강영가 (오늘 저장온주) 에서 자란 네 명의 시인인 조욱 (글자), 희욱 (자링원), 조사수 (자영수), 옹권 (자링용) 을 가리킨다. 모두 영가학파 엽적문에서 나왔고, 그 글자나 숫자에는 모두' 영' 이라는 글자가 있기 때문에 영가사령이라고 불린다. 이 네 사람 중 조욱과 옹권은 옷감, 희욱과 조사수가 소관으로 일한 적이 있다. 그들의 시풍은 만당시풍을 계승하여 만당 시인 자도와 야오의 길을 택하여 신선하고 새겨진 글로 광란하고 유유유하며 박함을 써줄 것을 요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풍은 산수시인과 전원시인의 전통을 계승하여 교만한 전원과 감상적인 봄빛의 한가한 생활에 만족하는 것이 특징이다. 예술적으로도 그는 고의로 일을 구하고, 전전을 피하고, 여전히 소박한 방식으로 그림을 그리고, 경고체를 강조하며, 근체, 특히 오률을 강조할 수 있다. 시 전체의 글자 수가 40 자를 넘지 않도록 요구하기도 한다. 강서 시인이 시를 배우는 습관을 크게 바로잡았다. 그들의 업적은 극히 제한되어 있었지만, 당시 시단에는 광범위하게 반영되었다.

"영가 사령" 은 남송 독자적인 시가 유파이다. 선인들에게 그것은 강서시파를 개혁하여 그것의 폐단을 제거했다. 네, 나중에 강호시파를 창조하고 혁신을 했습니다. 송시 연보서' 에서 송시의 발전을' 사변' 으로 요약했고, 세 번째 변화는 육유 등' 4 인' 에서' 영가사령' 으로 요약했다. 사령' 의 시는' 매미 비명' 도 아니고 사회현실에서 멀어지는 것도 아니라' 편협한 심리' 를 드러내는 것이다. 송대시 역사에서 높은 지위를 가져야 한다. 인지가치와 심미가치에 대한 평가, 특히 세계를 적극 활용한다는 평가는 오랜 사고방식을 깨고 다원포용의식을 높여야 한다.

사령' 이 나타났을 때 강서시파의 영향은 이미 점차 약해졌다. "사령" 주관적으로도 강서시파의 울타리를 깨고, 자야오에게 배우고, 고전을 적게 쓰고 싶다. , 장시 시 학교 반대 의도 가있다. 예적응은 그들의 시풍이 당시에 대한 회귀라고 생각한다. 사실' 사령' 의 능력으로는 본질적으로 강서시풍에 불만을 품고 송초에 만당풍을 숭상하는 옛 길로 돌아갔을 뿐 전형적인 송조를 표현했다. 영가곤곡은 중국 고로극 중 하나로 남극, 즉 영가잡극을 바탕으로 곤산 방언의 장점을 흡수하여 형성된 것이다. 저장남 민북에서 유행하는 지방극으로 곤곡의 유파이다. 영가현에서 생산되었기 때문에 영가곤극이라 불리며' 영쿤' 이라고 불린다.

영가곤곡은 남극에서 유래했고, 송원시대도 남극에서 부른 극종이었다. 송잡극, 가부기 (송대 유행의 노래 형식), 송사와 골목가요에서 발전했다. 그 표현은 단순하고 거칠며, 라인이 명쾌하고 매끄럽고, 생활의 기운이 넘친다. 지금까지도 남극의 정취를 간직하고 있는 것은 중국 전통 희곡 역사상 얻을 수 없는 진귀한 유산이다. 사해' 와' 중국 희곡예사전' 은 곤곡에 대해 "일반적으로 곤곡은 중국 희곡의 가장 성숙한 형태라고 생각한다" 고 설명했다. 유명한 곤곡 대사인 유진비는 "쿤밍에 사는 것이 쿤밍에 사는 것보다 낫다" 고 평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