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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주요 스타일은

두보의 시 스타일은 다양하지만 우울하고 실의가 주요 스타일이다.

두보시의 주요 문체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재료.

사회시인 두보는 정치흥망, 사회격동, 전란이 흔들리고, 굶주림과 추위가 핍박하고, 빈부 격차가 심하다는 주제로 내용이 광범위하고 시대가 풍부하며 현실화되는 경향이 있다.

두시는 당시의 역사적 상황을 잘 묘사하여 당나라가 성황하고 쇠퇴한 현황을 반영하므로' 시사' 라고 불린다. 안사의 혼란에서 입촉에 이르기까지 두보는 큰 시대의 격동을 겪으며 대량의 현실주의 작품을 썼다.

2. 이데올로기 적 측면

두보의 시는 유가 사상, 비천민, 국우민, 인민 사랑, 강한 애국주의 정신, 시인의 명예로 가득 차 있다.

두시산은 생활과 사회의 현실을 이성적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자신의 생활경험에서 인민의 고통과 즐거움을 체득하며, 강한 정치의식을 가지고,' 시경',' 한악부 민가',' 건안문학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3. 기교.

두시산은 전형적인 인물과 사건으로 대화와 독백을 썼다. 두보의 시도 서정에 능하고 서정과 서사를 결합시키며 서정과 서경을 결합시켜 감정을 풍경에 남겨 두었다. 두보의 서사는 객관적인 묘사를 중시하여 이야기 자체가 독자를 직접 감염시킬 수 있게 하여 논술이 적다.

4. 언어.

두보의 글쓰기 태도는 매우 진지하고, 언어가 정련되고, 어휘가 정확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풍부하며, 민간 구어를 잘 활용한다.

5, 장르.

두보의 작품은 모두 괜찮다, 오칠구 고체어, 절구. 그는 종종 다른 시 스타일을 사용하여 다른 내용을 표현한다. 서사에는 격율 제한이 적고 묘사하기 쉬운 고전시가 사용되고, 서정에는 현대시가 사용된다.

두보는 대량의 칠언율시를 창작했는데, 내용이 광범위하고, 기교가 숙련되어 있고, 격법 대립을 중시하며, 격법이 엄격하고, 언어가 정련되어 역대 전범작이라고 할 수 있으며, 성취가 뛰어나 칠언율시 창작이 성숙해졌다. 그는 또한 신악부시를 창작하여 사회 민생의 질고를 묘사했다.

6. 스타일

두보 시의 주요 풍격은 침울하고, 변화무쌍하며, 분방하거나, 신선하고 섬세하거나, 침울하거나, 사조가 풍부하거나, 밋밋하거나 소박하거나, 통속적인 자연이다. 두보의 시는 선인의 예술 기교를 흡수하여 독특한 새로운 풍격으로 발전하였다. 자신의 애국 사상을 표현하다.

두보 (7 12-770), 글이 아름답고, 소릉야로 불리며, 세계에서' 두공부',' 두소릉' 으로 불린다. 그는 허난성 복공현 (현재 하남성 공의시) 에서 태어나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이다. 두보는 세인들에게' 시성' 으로 칭송되고,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두보는 이백과 함께' 두리' 로 불리며, 다른 두 시인 이상은과 두목, 즉' 소두리' 와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이백도' 대두리' 로 불린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의 시는 약 65,438+0,400 곡이 보존되어 있고, 시가 기교가 뛰어나 우리나라 고전시에서 덕망이 높고 영향력이 깊다. 759-766 년 청두에 거주하며 후세 사람들은 두보 초당으로 기념한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으로, 시풍이 침울하고 좌절하여 국우민을 걱정하는 것이다. 그는' 선사군 요순위, 후사풍속순순' 이라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그는 생활과 인민을 사랑하고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사랑한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조정의 부패와 사회생활의 어두운 현상을 폭로하고 비판했다.

그는 인민을 동정하고, 심지어 희생을 하여 그들의 고난을 구하려 한다. 그래서 그의 시가 창작은 시종 우국우민이라는 주선을 관통하여 가장 평범한 사람을 주인공으로 삼아 두보의 위대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