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왕조군(王趙君)의 두 시에서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백거이(白居伯)가 왕조군(王趙君)의 두 시에서
원문:
왕조군(王趙君)의 두 시
——이백(당나라)
땅의 달 한나라의 진나라에는 흐르는 그림자가 비춰진다.
한 번 위관로에 도달하면 세상 끝까지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입니다.
한달은 여전히 동중국해에서 떠오르고, 첩 명씨는 서쪽에서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연가지가 길고 차가운 눈이 피어 있으며 눈썹이 초췌하고 모래가 없다.
인생에서 금이 부족하면 사진이 낭비되고, 죽음은 녹색 무덤을 남겨 사람들을 한숨짓게 만든다.
조준은 옥 안장을 닦고, 말에 올라타고, 볼이 붉어진 까마귀를 만난다.
지금의 한궁 사람들은 명나라 호나라의 후궁들이었다.
번역:
한나라 진나라의 밝은 달이 명나라 후궁 왕소군을 비춘다.
하루 만에 결혼하고 옥관로에 올라 세상 끝까지 돌아오지 못했다.
한달은 아직 동중국해에서 떠오를 수 있고, 첩 명나라도 서쪽에서 결혼해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이다.
연지산의 하늘과 땅은 얼어붙어서 눈꽃을 꽃으로 삼을 수 있고, 초췌한 눈썹은 모래 속에 묻혀 있다.
그는 평생 금이 없었기 때문에 화가들에 의해 추악한 괴물로 그려졌다. 그가 죽은 후 묻힌 사막의 푸른 무덤만이 사람들을 애도하게 만들었다.
왕조군은 옥안장을 두드리며 말을 탄 뒤 울부짖으며 볼을 붉게 물들였다.
오늘 한나라 궁궐에 살던 사람이 내일은 오랑캐의 아내와 첩이 됩니다.
참고:
이 두 시는 "Xianghe Song Ci"입니다. 향화거(鄭河樂)는 중국 한나라 때 '제모요'를 기본으로 형성된 일종의 음악으로, 진초 이전의 소리와 기타 전통을 계승한 음악이다. 관료나 부유한 사업가들의 연회나 접대 등의 행사에서 주로 연주되었으며, 궁정의 설날 모임과 연회, 신을 숭배하는 행사, 심지어 민속 풍속 활동에도 사용되었습니다. "항하송"이라는 이름에 대한 최초의 기록은 "금·월지서"에서 찾을 수 있다: "항하도 한나라의 옛 노래이다. 비단과 대나무가 더 조화로우며, 매듭을 잡은 자가 노래한다. " 가수가 리드미컬한 드럼을 연주하고 이에 맞춰 오케스트라 악기를 반주하는 것이 특징이므로 이름이 붙었습니다.
진디(秦帝): 진나라가 본래 관할하던 지역을 가리킨다. 이는 장안을 가리킨다.
명비: 왕강은 한원 출신으로 진나라 때 사마소(문황제)의 금기를 피해 명군으로 이름을 바꿨다. 그녀의 밍페이.
Yuguan: 즉 Yumenguan입니다. Yumen Pass: 한 왕조의 무제에 의해 건설되었습니다. 이 경로를 통해 서부 지역에서 옥이 수입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서부 지역의 모든 지역으로 통하는 관문이었습니다. 이전 유적지는 현재 간쑤성 둔황 북서쪽의 작은 팡판시에 있습니다. 당나라 왕지환(王智煌)은 '봄바람은 옥문관을 통과하지 못한다'('양주두시·전편')를 지었다.
연지: 한나라 초기 이전에 흉노족이 차지했던 연지산을 가리킨다. 산에는 일종의 안지풀이 자라는데, 흉노 여인들이 그것을 화장하는데 사용했기 때문에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모메이: 가늘고 굽은 눈썹, 주로 아름다운 여성을 가리킨다. 후샤(Husha): 서쪽과 북쪽의 사막이나 바람이 부는 모래.
잘못된 사진: 조준은 한때 황실 칙령을 기다리기 위해 예정으로 일했으며, 한나라 원제의 하렘에 발탁되었습니다. 당시 다른 궁녀들은 가능한 한 빨리 총애를 받기 위해 궁중 화가 모연수에게 금을 뇌물하여 자신을 아름답게 칠하고 황제의 선택을 받기를 바랐습니다. 왕조준(Wang Zhaojun)은 자신의 아름다움에 의지하고 뇌물을 주기를 꺼리는 유일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마오옌수(Mao Yanshou)는 그녀의 초상화에 점을 찍었습니다. 조군은 3년 동안 냉궁으로 강등되어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다.
칭중: 조군(趙君)의 묘. 현재의 내몽고 자치구 후허하오터(富河絲)시 남쪽에 위치한다. 가을이 지나면 성밖의 풀은 노랗게 변해 시들었다고 하는데, 왕조군릉의 풀은 녹색이어서 '녹색무덤'이라 불린다.
감상:
한나라의 여왕 조군이 흉노찬우인 호한시에 결혼했다는 이야기는 한나라 때부터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다. 훌륭한 이야기와 풍부한 의미로 서민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모든 왕조의 문인들에게 지속적인 창작 주제가 되었습니다. 지난 수천 년 동안 감동적인 민속 전설이 많이 제작되었으며, 왕조군(Wang Zhaojun)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셀 수 없이 많은 시, 소설, 드라마가 창작되었습니다. 이런 면에서 당나라의 위대한 시인 이백의 『왕소군(王趙君)의 두 시』가 대표적인 작품이다.
서기 752년과 753년(당 천보 11년, 2년)에 이백은 유주를 따라 다시 모북으로 여행하여 유주를 떠나 남쪽으로 위현으로 갔다. 그런 다음 태항을 따라 북쪽으로 가서 허동로로 들어가 운중 현에 이르렀고 북쪽으로 산위 두호 저택으로 가서 조준의 묘에 경의를 표하고 "왕소군 두시"를 썼습니다. 이백은 조준이 떠난 것에 대한 아쉬움이 가득했기 때문에 시 전체가 애절하고 감상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 시는 조준이 혼족과 결혼한다는 슬픈 주제를 강조하기 위해 시작 부분에 '달'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중원 한족의 달, 그 광채는 혼족과 결혼하는 조준을 따라갑니다. 그러나 옥문관으로 향하는 길에 발을 들이는 순간 마치 세상 끝까지 가버린 것 같았고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것 같았다. 여기서 '달'은 고향의 달뿐만 아니라 고향, 조국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작은 Yumen Pass는 이 모든 것을 무자비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고향을 돌아보면 보름달이 눈앞에서 영원히 사라질 것 같은데, 삶과 죽음이 분리된 이 느낌은 약간의 우울함을 더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시인은 '달'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슬픈 한숨을 표현했습니다. 내일 한씨의 달은 동중국해에서 떠오를 것이지만 조준의 서쪽 결혼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이런 이별은 시인으로 하여금 무력함과 절망감을 느끼게 하여 더욱 슬프게 만들었다. 시인은 또한 흉노족이 살고 있는 안치산은 일년내내 매우 춥고 초목도 없고 눈만 내려 꽃을 피운다고 시인은 상상했다. 한때 시골과 도시를 사로잡았던 아름다움은 예전과 같지 않을 것이다. 또한 구불구불한 황사 벽 밖에 묻혀 있는 초췌하고 늙었을 것이다. 이 모든 일의 주범은 한나라의 후궁화가들이었다. 조군은 평생 동안 후궁화가들에게 줄 금이 없었고, 죽은 뒤에는 녹색 무덤만 남겼는데, 이는 후손들을 애도하게 만들었다. 한숨을 쉬다.
'오화화상'에 대해서는 조군이 한때 황칙을 기다리던 예정 역을 맡아 한나라 원제의 하렘에 발탁됐다는 전설이 있다. 당시 다른 궁녀들은 가능한 한 빨리 총애를 받기 위해 궁중 화가 모연수에게 금을 뇌물하여 자신을 아름답게 칠하고 황제의 선택을 받기를 바랐습니다. 왕조준(Wang Zhaojun)은 자신의 아름다움에 의지하고 뇌물을 주기를 꺼리는 유일한 사람이었기 때문에 마오옌수(Mao Yanshou)는 그녀의 초상화에 점을 찍었습니다. 조군은 3년 동안 냉궁으로 강등되어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다. 조준의 소위 '비극'을 궁중 화가와 연결하는 것은 다소 어리 석지만 슬픔의 주제를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에는 조군이 안장을 닦고 말을 타고 눈물을 글썽이며 서쪽으로 향했다는 내용이 나온다. "오늘"은 여전히 한 왕조의 궁궐 구성원이고 "명나라"에서는 흉노 찬우의 아내와 첩입니다. Ding Qizhen 선생에 따르면 시인이 두 번째 시를 쓰러 왔을 때 그는 압도된 듯 보였고 첫 번째 시의 5자 절과 달리 5자 절을 간신히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조준이 성을 떠나는 이야기는 늘 다양한 주제로 쓰여져 왔다. 이백의 두 시는 연민과 슬픔의 길을 걷고 있지만, 읽으면 여전히 슬프고 감동적입니다.
저자 소개:
"Exiled Immortal"로도 알려진 Taibai, Qinglian Jushi라고도 알려진 Li Bai(701-762)는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이었습니다. 당나라 때 후세들은 그를 '시불멸자'라고 불렀고, 다른 두 시인 이상인, 두목과 구별하기 위해 두보와 함께 '이도'라고 불렀다. Little Li Du", Du Fu 및 Li Bai는 통칭하여 "Big Li Du"라고도 불립니다.
'당신서'에 따르면 이백은 흥성제(양무조 이호왕)의 9번째 손자이자 이왕조와 당나라의 왕들과 같은 씨족이다. 그는 술과 시 쓰기, 친구 사귀기를 좋아하는 밝고 관대한 사람이다. Li Bai는 Huang Lao Liezhuang의 사상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Li Taibai의 컬렉션"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Wang Lushan Waterfall"이 있습니다. 길은 어렵다',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술에 대하여', '아침', '법바이디성'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