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초당 사걸의 창작 특색.

초당 사걸의 창작 특색.

"초당 사걸" 은 초당 시대의 시인 네 명, 즉 양형, 육, 로를 가리킨다. 그들은 키가 작지만 재능이 넘치고, 높고 겸손하며, 명리에 대한 환상과 열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세상과 단절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 걸출한 영웅정신과 숨이 막힌다. 그들은 재자의 자세로 문단에 나타나 강건한 성격을 숭상하여' 초당사걸' 이라고 불린다. 그들은 모두 공식 스타일에 반대한다. 초당시 준비기의 신생력이 되어 그들의 창작 개성은 판이하다. 그중 루와 로는 노래를 잘 부르고 양형과는 잘한다. "네 사람" 은 자신의 감정을 토로하고 투덜거린다. 그들의 시에서, 강한 기세와 아낌없고 슬픈 감동적인 힘을 보이기 시작했는데, 이 힘은 고풍과 노래에서 특히 충만하게 표현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당시 () 에 대한' 초당 사걸 ()' 의 공헌은 주로 다음과 같다.

첫째, 주제와 내용이 크다. 그들은 장면과 제재의 묘사를 궁정에서 시정으로 바꾸었다. 예를 들면 루의' 장안고의 뜻' 과 같다. 타이각에서 강산과 냉막으로 옮겨가는 것은 양형의' 군' 과 같다. 시에는 강렬한 스타일과 기세, 관대하고 서늘한 감동력이 있다. 특히 육로의 칠언가, 기세가 웅장하고 시야가 넓어 문필이 유창하고 정신이 충만하여 일찍 새로운 시풍을 개척했다. 어떤 시들은 의기양양한 기개와 정신을 가지고 있는데, 주로 송별작품과 경지에 나타난다.

둘째, 시의 운율 형식을 탐구했다. 하나, 다섯 마디, 여덟 구절의 격율시는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는데, 특히 왕보, 양형의 오율은 이중성의 정돈과 음률의 조화를 추구하여 감정이 비교적 안정되었다. 양형의 오언법은 밀법에 완전히 부합하여 오언법의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둘째, 고풍과 노래 스타일, 특히 육화로입니다.

물론,' 사걸' 의 시풍도' 당대풍' 에 속하며 당시 유행했던 궁체시풍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그들로부터 율율 겸체의 당시를 형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