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가을, 여름, 봄, 겨울에 관한 시
가을, 여름, 봄, 겨울에 관한 시
1, 혜숭춘강 야경
(송) 수시
대나무 숲 밖에 있는 복숭아꽃 두세 송이, 물 속의 오리, 그들은 먼저 봄의 따뜻한 봄을 알아차렸다.
모래사장에는 쑥이 가득하고 아스파라거스도 싹이 나기 시작했고, 복어는 역류하여 바다에서 강으로 헤엄칠 준비를 하고 있다.
2. 강남춘
(돈)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3. 쇼춘
맹호연 (당)
봄날의 수면병은 어느새 아침을 깨고 재잘거리는 새소리가 나의 수면을 방해했다.
하지만 지금 나는 그날 밤, 그 폭풍우,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깨졌는지 알고 싶다.
4. 절구
두보 (당)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5 일, 거리는 소소하고 바삭하지만 풀색은 아주 가깝다.
이것은 설날의 가장 큰 장점으로, 눈 가득한 제왕의 연류보다 낫다.
--당한유 "초봄은 수리부 장 위원"
영류씨
그는 장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만 개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드리웠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여름의 고시를 묘사하다.
1, 사계절 전원잡화
(송) 범성대
매실은 황금색 살구가 뚱뚱하고, 보리꽃은 하얗고, 채소는 날씬하다.
울타리를 넘어선 사람은 아무도 없고 잠자리와 나비만 날고 있다.
2. 당신은 무엇을 보았습니까?
(청) 위안 메이
카우보이가 황소의 등을 타고 노랫소리가 숲 속에서 메아리쳤다.
갑자기 나무의 노랫소리를 포착하려 하자, 즉시 노래를 멈추고,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나무 옆에 서 있었다.
3. 작은 풀
(송) 양완리
봄의 고요함은 가느다란 물줄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수면에 비친 그림자는 맑은 날과 미풍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4. 수영장에서
(돈) 백거이
한 아이가 작은 배를 떠받치고 몰래 백련을 따왔다.
그는 흔적을 숨기는 방법을 모르고, 수면의 부평초가 종적에 배 한 척을 남겼다.
다섯;오;5
가을을 묘사한 고시:
1, 도보
(돈) 두목
먼 곳에 한산이 있고, 돌길이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흰 구름 깊숙한 곳에 사람이 있다.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2 월화보다 붉다.
2. 왕동정
유우석 (당)
호수와 달이 서로 비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거울이 없다.
멀리 동정을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3. 추사
유우석
예로부터 가을마다 슬픔과 외로움을 느꼈고 가을은 봄보다 더 많다고 생각한다.
맑은 하늘에는 한 사람도 없고, 한 학이 구름을 타고 날아가는 것은 나의 푸른 하늘에 대한 깊은 사색을 불러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장계이는 단풍교 부근의 야박지이다
달이 까마귀를 떨어뜨렸고, 차갑게 울고, 단풍나무에서 자고, 강변의 어골목에서 잠을 잤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5. 노인촌을 지나갑니다
맹호연
이 오랜 친구는 맛있는 식사를 준비하고 나를 그의 친절한 농장에 초대했다.
녹색의 숲은 마을을 둘러싸고, 녹색의 언덕은 성외에 위치해 있다.
창문을 열고 산골짜기 채소밭을 마주보고 유리를 건네며 농작물에 대해 이야기했다.
아홉 번째 명절이 올 때 국화를 보러 오세요.
6. 가을밤
두목
가을밤에 촛불은 스크린을 비추고, 범범은 손으로 반딧불이를 때리고 있다.
낮의 밤은 물처럼 시원하다. 앉아서 나팔꽃과 직녀 스타를 보다.
겨울을 묘사한 고시:
강설 1
유종원 (당)
그 산에는 새가 날아가지 않았고, 그 오솔길에서도 사람의 종적을 볼 수 없었다.
강 위의 작은 배 한 척, 어부 한 명이 그의 그물벌레 나방을 입고 있었다. 혼자 낚시를 하면 빙설공격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2. 매화
(송) 왕안석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부용산의 주인은 눈 속에 남아 있다.
유장경 (당)
해가 멀리 뜨고, 날씨가 추워서 집이 나쁘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4. 크게 하지 마세요.
고시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5. 중남 설봉을 보세요
주용
남쪽을 바라보니, 북산은 아름답고, 눈은 새하얗고, 뜬구름처럼 새하얗다.
눈 후 처음 맑게, 숲은 태양의 여휘를 쏘아 시간이 늦었고, 장안시는 더욱 한기를 더했다.
6. 저녁에 호거석의 집을 설에게 소환합니다.
추울수록 목소리가 커질수록 여명 때 거울 속 자신이 노쇠한 얼굴을 처음 본다. 바람이 창문을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 창문을 흔드는 주총아, 문을 열고 산 가득한 설산을 보았다.
떠다니는 공기는 긴 골목을 조용하게 만들고, 눈 덮인 설경은 마당의 넓고 캐주얼함을 더욱 깨닫게 한다. 집에서 어떻게 지내십니까? 분명 풍랑이 고요하고, 장작문이 꽉 끼어 있는 것이 틀림없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춘하 가을과 겨울을 묘사한 고시 다섯 수가 있다. 1 .. 봄에 관한 시:' 봄밤 희비'' 당두보는 언제 비가 오는지 알고, 봄이 되면 바람을 타고 밤으로 잠입해 윤물이 가늘다. 들길 구름은 모두 검고, 강선은 밝다. 붉은 젖은 곳을 보니 금관성의 꽃이 무겁다. 버드나무를 부르다' 당하 장의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드리워져 있다. 나는 누가 좋은 잎인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당대의 대림사 복숭아꽃이 4 월에 만개하고 산사 복숭아꽃이 만개하기 시작했다. 나는 봄을 찾을 곳이 없는 것이 싫지만, 어떻게 봄이 될지 모르겠다. 당대의 전당호 춘유, 가정북고산사 수위가 낮다. 몇 마리의 꾀꼬리가 따뜻한 나무를 다투고, 새 제비가 봄진흙을 쪼아먹는다. 꽃은 점점 더 매력적으로 변하고, 얕은 풀은 말굽을 잃어버릴 수 있다. 내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으나, 지금은 아직도 그날 밤, 그 폭풍우가 기억난다. 나는 얼마나 많은 꽃이 부러졌는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여름의 시:' 여름밤 한숨' 당 두보는 죽지 않고 염증이 창자를 찌고 있다. 앤드류 만리풍이 내 치마를 불었다. 천국에는 와타나베 한 나무 음악가가 나왔지만 숲은 희소하다. 한여름 쓴 밤은 짧고 현관 아래는 서늘하다. 착각이 미묘하고 깃털이 날다. 일은 세세하지 않고 적응한다. 시끄러워요. 보라색으로 덮여 있지만 일찍 귀국하는 것이 좋다. 북성은 슬프고 황새는 날다. 처지가 귀찮고 힘들고 격렬한 사고는 건강하다. 첫 여름, 당백국화는 여름에 물건이 가득 차기 쉬우며 한동안 재배한다. 사슴은 숲의 깊숙한 곳을 좋아하고 곤충과 뱀은 잔디를 좋아한다. 비상새는 무성한 나뭇잎, 헤엄치는 비늘, 새로 태어난 해초를 좋아한다. 천도와 태만.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Xunyang 의 와인은 매우 많아서 컵을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물고기는 진흙처럼 비천하고, 뜸은 일찍 기절하지 않는다. 너는 아침에 절에 가서 황혼에 호수 중앙에서 술에 취한다. 너는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니? 어떻게 죽을 수 있니? (1) 송대 범성대, 이자금 살구비료, 보리꽃 흰색, 채소꽃 날씬함. 아무도 울타리를 넘지 않고 잠자리만 떨어진다. 오래 전 잠자리는 물구나무서기였다. 송양만리, 결국 6 월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비친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가을시: 자정 가을노래, 당립백, 한 차례의 달이 수도에 걸려 있고, 만 개의 세탁망치와 가을바람이 내 마음을 불며, 영원히 옥관에게, 오, 언제 타타르 군대가 정복될 것인가, 나의 남편은 오랜 전투에서 돌아온다! 。 추등선성, 망북루, 당립백하, 그림, 산망청. 무지개가 쌍교에 떨어지다. 가을에는 오렌지 유자와 오동으로 가득 찼다. 누가 북쪽 빌딩에 가느냐, 바람이 불어와 대중에게 감사한다. 가을밤 노래' 당의 영혼은 가을의 이슬을 조금 가지고 태어났지만, 그는 살이 빠져서 옷을 갈아입지 않았다. 은연은 오랫동안 노력했고, 그는 방을 떠나는 것을 두려워했다. 가을밤' 당두목은촉추광화냉화면, 작은 부채는 반딧불이를 가볍게 춘다. 낮과 밤이 물처럼 추우니 앉아서 나팔꽃을 보다. 내가 장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았을 때, 나는 이미 3 천 마일 떨어진 곳에 왔다. 슬픈 가을과 나의 백년의 슬픔을 안고, 나는 혼자서 이 고봉을 오르고, 액운은 내 귀밑머리에 서리를 한 겹 맺었고, 상심과 피로는 내 술의 두꺼운 먼지였다. 겨울에 관한 시: 강설, 유당종원, 백산에는 새가 없고 천리에는 발자국이 없다. 고독한 배, 삿갓온, 혼자 한강 눈을 낚다. 동대하지 마라, 당고천리, 북풍이 기러기 눈을 분분히 불고 있다. 앞길에 지기가 없어서 세상에 너를 아는 사람이 없다. 영매, 송. 은은한 향기만 들려온다. 송대의 루메이포, 설메이가 봄을 위해 항복하려 하지 않자 시인은 이에 대해 평론장을 멈추었다. 메이허슨의 눈은 원래 삼분백이었는데, 눈은 약간의 향기를 잃었다. 겨울 전원은 송범성대가 설산을 바라보며 맑고, 바람이 얼고, 밤이 더 춥다. 앉아서 비취 한 방울을 들으니 호수가 이미 얼었는지 모르겠다.
3. 청대 여시인 오장설의 가을, 여름, 봄, 겨울 사계절시, 두 회문.
"봄" 시: 리우 안농 야월명
"여름" 시: xianglian 푸른 물 움직임, 바람 감기, 오랜 시간.
가을' 시: 추수 중 초안이 머물던 사주 상류의 얕은 물.
"겨울" 시: 붉은 난로는 숯으로 가득하고 찬바람은 겨울을 보호한다.
위의 각 줄에는 7 자 절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안의 버드나무는 봄빛이 맑고, 버드나무는 봄빛이 맑고, 밤달은 아름답다.
달밤, 양춘은 버드나무를 심고, 양춘유는 꾀꼬리를 부른다.
향련의 물은 시원하고, 물은 차갑고 날이 길다.
월장, 찬바람 동수, 찬바람 동수, 호향.
가을강, 기러기는 모래톱을 남기고 기러기는 얕은 물을 남긴다.
얕은 물에는 모래거위가 대륙에 살고, 모래거위는 하추에 산다.
붉은 용광로 숯불 구이 차가운 바람, 숯불 구이 차가운 바람;
겨울에는 찬바람이 숯을 굽고, 찬바람이 숯을 구워 난로를 붉게 한다.
많은 발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안농 춘정 야월명
향련은 맑은 물, 시원한 공기, 손룡, 달이 있다.
Qiujiang 추 소금 sushazhou 얕은 물 흐름
붉은 난로에는 숯이 가득 들어 있고 찬바람은 겨울을 살리는데 쓰인다.
4. 춘하 가을과 겨울에 관한 시는 봄에 관한 시 1 을 쓴다.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 구경은 수지가 맞지 않는다' 2. 천리꾀꼬리가 청영홍 () 을 부르고, 수향 () 은 주기 () 로 가득 찼다. 두목' 절구' 3. 대나무 밖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스시의' 혜종' 4. 봄바람은 녹색의 강남 해안인데, 명월은 언제 나를 비춰요? 왕안석' 등과주' 5. 동풍을 기다리면 언제나 봄이다.
주씨의' 봄날' 6. 해돋이에는 강물이 불처럼 붉고, 봄에는 강물이 파랗다. 백거이' 강남 기억' 7.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여름에 관한 시' 영류' 는 1 입니다.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바이 주이 "마이 컷 봐" 2. 모두가 씁쓸하고 더운데,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앙' 여름 대련' 3.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각기 다르다. 양완리 "청자사에서 임자방을 보내다" 4. 나무는 어둡고 여름은 길고 베란다는 연못을 비춘다.
고편' 여름산정' 5. 황매철에는 집에 비가 와서 풀밭 곳곳에 개구리들이 널려 있다. 조사수의' 데이트' 6.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7. 잔해가 모여 더위, 새 비가 가을 아라시. 삼삼은' 화송왕소부 회군' 에 1 의 가을시,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홍파가 용솟음쳤다.
조조' 바다 보기' 2. 호수와 달이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유우석' 망동정' 3.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나는 가을이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4.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지고 가을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신 qiji, 못생긴 노예? 나무 파도 산길 "5.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에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무투의 등산 여행 6.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달빛이 소나무 숲에 뿌려지고, 맑은 물과 돌산이 흐른다. 왕위' 심산가을밤' 7. 가을의 풍경은 다르다. 헝양 거위는 주의하지 않고 간다.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시약 1, 백산무새, 천경무발자국, 일엽편주, 대나무 망토, 노인 낚시 한강-눈. 류종원의' 강설 2' 를 이어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뒤에는 발굽 자국만 남았다.
중심점 삼의' 백설 송별전 서기 오집' 3.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루메이포의' 공고' 4, 나는 황하를 건너려고 했지만, 얼음이 나루터를 질식시켜 눈이 있는 태행산을 오를 것이다.
이백의' 걷기 어렵다' 5. 친링 고향은 어디예요? 눈이 파란 말을 막았다. 한유 \ "좌천란 관우 조카 손항 \" 6. 밤반에 누워 비바람을 듣고 철마 빙하의 꿈을 듣다.
육유의' 폭풍' 1 1 월 4 일 7.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한 곡' 백설의 노래' 가 전 서기 오집에 송별했다.
5. 청대 여시인 오장설은 가을, 여름, 봄, 겨울에 관한 두 편의 시입니다. Lt; 춘하 가을겨울 &; Gt; 회문시
"봄" 시: 리우 안농 야월명
"여름" 시: xianglian 푸른 물 움직임, 바람 감기, 오랜 시간.
가을' 시: 추수 중 초안이 머물던 사주 상류의 얕은 물.
"겨울" 시: 붉은 난로는 숯으로 가득하고 찬바람은 겨울을 보호한다.
위의 각 줄에는 7 자 절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안의 버드나무는 봄빛이 맑고, 버드나무는 봄빛이 맑고, 밤달은 아름답다.
달밤, 양춘은 버드나무를 심고, 양춘유는 꾀꼬리를 부른다.
향련의 물은 시원하고, 물은 차갑고 날이 길다.
월장, 찬바람 동수, 찬바람 동수, 호향.
가을강, 기러기는 모래톱을 남기고 기러기는 얕은 물을 남긴다.
얕은 물에는 모래거위가 대륙에 살고, 모래거위는 하추에 산다.
붉은 용광로 숯불 구이 차가운 바람, 숯불 구이 차가운 바람;
겨울에는 찬바람이 숯을 굽고, 찬바람이 숯을 구워 난로를 붉게 한다.
많은 발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안농 춘정 야월명
향련은 맑은 물, 시원한 공기, 손룡, 달이 있다.
Qiujiang 추 소금 sushazhou 얕은 물 흐름
붉은 난로에는 숯이 가득 들어 있고 찬바람은 겨울을 살리는데 쓰인다.
6. 왜 삼협은 여름, 봄, 겨울, 가을의 순서에 따라 쓰여졌습니까? 이 문장 작가는 강을 썼기 때문에, 요점은 물이고, 여름에는 강물이 매우 왕성하기 때문이다. 먼저 여름 강물의 급류를 쓰면 위에서 묘사한 웅장한 산과 호응하여 험준하고 웅장한 화면을 형성할 수 있다.
북한 리 타오 위안 세 협곡:
700 리 삼협 협곡, 양쪽 모두 산이라 낙차가 없다. 바위가 쌓여 하늘의 햇빛을 가렸다. 자정부터 해가 뜨지 않았다.
발사 향릉 에 관해서는, 후면 블록 을 따라 있다. 또는 국왕은 긴급 공고를 명령하고, 때로는 백제성에 가서 황혼에 강릉에 간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바람을 쐬었지만 병이 나지 않았다.
춘하 시즌 2, 녹초가 세차게 용솟음치며 반사가 또렷하다. 많은 기백이 있는데, 현천폭포가 날아오르는 동안 맑고 휘황찬란하여 매우 재미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모든 화창한 날의 시작은 모두 서리가 빛나고, 숲 속은 고요하다. 늘 높은 유인원이 울부짖고, 슬픔을 불러일으키고, 공곡이 메아리치고, 슬픔이 유유히 돌아간다. 그러자 어부는 "바동 삼협 무협장, 원숭이가 세 번 울며 눈물을 흘렸다" 고 노래했다.
백화해석:
삼협 700 리 사이, 양변은 끝없이 이어지는 산맥으로, 전혀 끊이지 않는다. 겹쳐진 절벽이 하늘과 태양을 막았다. 한밤중이 아니라면 태양과 달도 볼 수 없다.
여름에는 물이 오르고, 강물이 산에 넘치고, 하행 또는 상행선이 막히다. 때때로 황제의 명령은 긴급히 전달되어야 한다. 이때 아침에 백제성에서 출발해서 저녁에 강릉에 도착하면 1200 리의 여정이 안에 있다. 설령 네가 달리는 말을 타고 질주하고 있다 해도, 그것은 빠르지 않다.
봄과 겨울이 되면 하얀 급류와 회전하는 맑은 파도를 볼 수 있다. 녹색 수조는 각종 풍경의 그림자를 거꾸로 비춘다. 매우 높은 산봉우리에는 괴상한 백나무가 많이 자라고 있는데, 봉우리 사이에는 현천폭포가 있어 그 위에 흩날리며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맑은 물, 휘황찬란한 나무, 높은 산과 무성한 풀이 정말 재미있다.
가을에는 처음 맑거나 서리가 내리는 아침마다 숲과 계곡이 시원하고 조용하다. 높은 유인원이 긴 목소리로 지저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소리가 끊이지 않고, 매우 처량하고 기이하다. 빈 골짜기에는 원숭이가 우는 메아리가 있어 애절하고 완곡하여 오래도록 흩어지지 않는다. 그래서 삼협어는 "바동 삼협 무협장, 유인원 울음소리, 눈물을 흘리며 옷깃을 쏟는다" 고 노래했다.
확장 데이터
쓰기 배경:
이도원은 한 환관 가정에서 태어났다.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산둥 수로를 찾아갔다. 나중에, 그는 친링, 화이 하 북쪽, 만리 장성의 남쪽을 여행, 강 도랑을 검사, 관습, 역사 이야기, 신화 전설을 수집, 40 권 "물 거울 노트" 를 만들었습니다.
명목상으로는' 수경주' 에 근거한 주석인데, 실제로는' 수경주' 를 기초로 한 재창조이다. 이 책은 1252 개의 강과 관련 역사 유적, 일화, 신화 전설 등을 묘사한다. , 원작보다 거의 1000 편, 문자가 20 배 이상 늘었고, 내용이 수경 원작보다 훨씬 풍부했다.
이 글은 주 () 의' 서른네 권' 에서 발췌한 것으로, 문장 제목은 후세에 가산되었다. 저자는 장강 삼협이 웅장하고 험준한 경치와 사계절을 기록하기 위해 쓴 것이다.
문장 감상:
전문은 간결하고 생동감 있는 필묵으로 삼협장웅장하고 험준하며 수려한 경치를 썼다. 작가는 풍경의 특징을 파악함으로써 풍경을 묘사한다. 산을 쓰면서, 연이고 하늘을 가리는 특징을 두드러지게 한다.
물을 쓰는 것은 계절에 따라 다른 장면을 묘사한다. 여름에는 강물이 온 산에 넘쳐 오가는 배들이 막혔다. "춘하 시즌 2, 푸른 풀이 세차게 용솟음치며 그림자가 선명하다. 도치퍼, 현천폭포가 그 사이로 날아간다. " 하얀 급류, 푸른 연못, 뒹굴는 물보라, 아름다운 반사가 저자를 감탄하게 했다.
가을에는' 숲 속의 추위, 항상 높은 유인원의 울음소리' 가 끊이지 않고, 빈곡에서' 슬픔이 오래간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을명언). " 삼협의 기이한 광경이 생동감 있게 묘사되었다.
작가는 대량의 점화를 써서 풍경을 썼는데, 짧은 150 여 자로 700 리 삼협의 전모를 얻었다. 춘하 풍경을' 소',' 녹색',' 청',' 그림자' 로 쓴 인물 가을의 경치를 쓰고' 추위',' 슬픔',' 슬픔' 의 인물로 풍경의 매력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문장 먼저 산을 묘사하고, 후에 물을 묘사하고, 배치가 자연스럽고, 생각이 또렷하다. 수분 사계절을 쓰다. 문장 리듬에서도 동정이 결합되어 생자태를 흔들고 있다. 우뚝 솟은 산봉우리, 용솟음치는 강, 맑은 바닷물, 흩날리는 폭포, 애절한 유인원 노랫소리, 슬픈 어가가 자연의 조화와 풍격이 각기 다른 그림책을 구성해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인용한 시구는 높은 산과 높은 물의 특징을 부각시키면서 삼협 추경의 슬픈 분위기를 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