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 도론

시 도론

시는 시와 문자의 총칭이다.

시사란 중국 전통시를 가리키며, 주로 당시와 송사를 대표한다.

시는 감정을 주체로 하는 문학 장르로,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고도로 간결하고 농축하며, 풍부한 상상력, 리드미컬한 언어, 라인 배열 형식으로 사상 감정을 표현한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이 있는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상서 위서": "시언지, 노래, 소리, 노래, 법화." "예기. 음악 ":"시 언지; 송, 그 소리를 읊다.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마음을 기초로 하고, 그 다음에 의중을 한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다.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과 춤과 함께 노래한다. 나중에 시, 노래, 음악, 춤이 독립적으로 발전하여 독립된 성인이 되었다.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라고 한다. 또한 시는 표현 형식에 따라 근체시와 고체시로 나눌 수 있다. 현대신월시사는 현대시와 고대시의 관계를 잘 계승하고, 자유와 동시에 음악미와 건축미를 강조한다.

단어는 5 대 당에서 유래한 것으로 송대에서 유행하는 문학 장르이다.

문체명은 시의 운문 형식으로, 오언시, 칠언시 또는 민가에서 발전하여 당대에서 기원하여 송대에 성성성하였다. 원래는 음악으로 부르는 시체였는데, 문장의 길이는 노래의 곡조에 따라 변하므로 긴 단문이라고도 한다. 시와 느린 단어 두 가지가 있는데,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뉜다.

최초의 중국시는 격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당대에 이르러 시를 과거시험의 수단으로 삼았기 때문에 음운과 구법에 대한 엄격한 규정이 생겨났다. 이를 격율이라고 한다. 그 이후로 중국 고전시는 형식과 예술 모두에서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시의 격법은 주로 성조, 운율, 장법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말투가 가장 중요하다. 시의 리듬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창작에 매우 중요하다. 어떻게 써야 사용할 수 있는지 알고, 쓰지 않으면 함부로 쓸 수밖에 없다.

다음은 알아야 할 시사 운율 상식의 총결산이자 가장 기초적인 것이다.

아래에서 말하는 시의 격법은 낡은 시를 쓰는 법을 배우는 사람이 알아야 할 기초지식일 뿐, 현재 학교 교육에는 이런 과정이 거의 없다. 대학의' 한어문학' 전공만 소량의 것을 포함한다. 그래서, 아래의 소개는 당신이 잠시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정상이며, 깊이 따질 필요도 없습니다.

중요 팁: 격법의 엄격함을 추구하기 위해 자신의 영감을 제한하는 것은 가장 가치가 없는 일이다. 지금의 인학은 낡은 시를 쓰는 것을 배우는 것은 엄격하게 격법을 따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고대에도 우수한 시인, 시인들도 과감하게 격법의 속박을 뚫고 많은 우수한' 변종' 을 창조했다.

영웅:

1 나는 관습을 배우고 10 단계로 한 사람을 죽일 것이다.

이백의 것은 마음대로 찾아라.

우울:

두보의 것도 마음대로 찾는 것이다.

우아함:

이청조 《자매》

임대옥 《장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