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유치원 소규모 수업 음악 수업 계획 "오리 닭"
유치원 소규모 수업 음악 수업 계획 "오리 닭"
소반 음악수업' 오리닭' 1 행사 대상:
1, 노래 내용을 이해하고, 초보적으로 리듬에 따라 가사를 읽고, 간보를 읽고,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려고 합니다.
2,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노래 활동을 사랑하고, 좋은 기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벤트 준비:
닭, 오리 인형, 그리고 그에 상응하는 노래집의 활동 과정;
우선 노래 속의 가사를 초보적으로 감지하고 리듬에 따라 가사를 읽는 법을 배운다.
1. 각각 병아리와 오리 인형을 전시합니다: 그들은 누구입니까? 그들이 뭐라고 부르죠?
2. 게임: 재미있는 울음소리 노래 속 리듬에 따라 선생님은 각각 오리와 병아리의 인형을 전시해 어린이들에게 그들의 울음소리를 세 번 외치게 했다. 3. 음악에 따라 리듬에 따라 가사를 배우고, 음악을 초보적으로 감지한다.
(1) 리듬에 따라 가사를 낭독하면서 가사에 따라 인형을 조작하여 아이들이 가사를 초보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2) 아이들은 음악을 듣고 리듬에 따라 독서를 배웁니다.
둘째, 음악을 충분히 인식하고 아틀라스를 보고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운다.
1, 선생님의 손가락도 시범노래로 아이에게 초보적인 감각을 주었다.
2. 선생님은 아이들을 데리고 아틀라스를 보고 노래를 부릅니다.
3. 선생님은 인형을 시범하고, 아이들은 그림을 보고 노래를 부른다.
셋째, 노래를 두 부분으로 나누어 공연하고 노래에 익숙하다.
어린 아이들이 새끼오리나 병아리를 자유롭게 선택하게 하고,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게 한다. 선생님은 아이를 데리고 새끼오리와 병아리가 우는 곳에서 따로 노래를 불렀지만, 일부러 아이에게 노래를 더 잘 익히게 했다.
넷. 홍보 활동
노래 만들기: 아이들에게 좋은 친구인 다른 작은 동물에 대해 생각하게 하고 노래로 만든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음악 수업 계획 "오리 닭" 21, 교재에 대해 말하기:
동물은 인류의 친구이다. 그것들은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아이들은 특히 좋아한다. 소반 유아들의 사고 활동은 구체적이고 생생하며 모방을 좋아해서 게임의 줄거리, 캐릭터, 동작에 매우 관심이 있다.
노래' 오리닭' 은 리듬이 즐겁고 멜로디가 명쾌하며 구조가 또렷한 노래다. 이 노래는 다음 학기 소반 아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그리고 노래 속의 오리와 닭은 아이들이 잘 아는 두 종류의 작은 동물이다. 아이들은 그것을 매우 좋아한다. 새끼 오리와 병아리가 서로 쓰다듬어 아이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노래는 마치 좋은 친구와 이야기하는 것 같다. 따라서 아동의 나이 특성과 기존 음악과 경험에 대한 이해와 분석을 통해 자율성, 탐구, 혁신의 교육 원칙에 따라, 저는 이번 행사의 목표를 다음 세 가지로 설계했습니다.
둘째, 교육 목표를 말하십시오.
1 .. 가사를 이해하고 노래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2, XX X/XX X/ xx x/리듬을 부르는 법을 배우고 오리와 닭의 듀엣을 배웁니다.
아이들의 관찰, 분석 및 실제 능력을 개발하십시오.
4. 감히 생각하고, 감히 하고, 부지런히 배우고, 음악학의 좋은 자질을 기르다.
위의 목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나는' 오리닭' 이라는 노래를 중점적으로 공부할 것이다. 어려움은 XX X/XX X/ 의 리듬을 부르는 법을 배워서 아이들이 다른 캐릭터의 듀엣을 시도해 보고 음악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셋째, 교육 준비:
행사가 시작되기 전에 나는 다음과 같은 준비를 했다.
교구 준비: 멀티미디어 코스웨어 세트. 또한, 듀엣의 형태로, 나는 또한 아이 들을 위한 머리 장식을 준비, 아이 들을 위한 기회와 조건을 보여, 아 이들의 자기 표현의 요구를 충족, 아 이들이 재생 하는 동안 배울 수 있습니다.
넷째, 교수법 및 학습 방법: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을 적시에 적절하게 선택하면 추상적인 교육 내용을 구체화하고 명확하게 할 수 있으며, 아이의 적극성, 주동성, 표현성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코스웨어오리닭은 제가 소반 음악활동을 위해 만든 오리닭입니다. 소반 아동 이미지 사고의 특징에 딱 알맞다. 코스웨어에 아름다운 환경을 배치하고, 음악에 맞춰 유아를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로 만든 환경에 통합하고, 게임으로 게임을 하며, 멀티미디어와 음악 활동을 교묘하게 융합시켜 유치원 교육에서 대체할 수 없는 역할을 극대화한다. 법학 연구에서 나는 관찰법, 게임법, 공연법 등 학습 방법을 제때 활용했다.
내 교육 과정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다섯째, 활동 과정을 나타냅니다.
저는 이 행사를 위해 다섯 가지 측면을 디자인했습니다.
1. 1 부에서는 수업 전' 고양이 체조' 를 통해 아이의 학습 적극성을 동원한다.
첫 번째 부분은 아이들이 춤추는 것을 좋아하는 고양이 체조로 그들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질문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농장의 마지막 활동을 회상하게 하고, 어린이들에게 농장에 어떤 작은 동물이 있는지 알려주고, 그들의 목소리를 배우고, 액션 공연에 참여하여 아이들의 감정을 자극하고, 그들의 정신을 집중하게 한다. "이번 회의 시간은 3 분으로 하겠습니다"
2. 두 번째 코너는 이 노래의 난점이다. 나는 코스웨어로 개굴개굴 오리가 왔다. 개굴개굴개굴 병아리가 왔다. 만나서 인사할까? 이때 나는 아이들에게 생각하고, 말하고, 화장하고, 노래를 부르고, 적극적으로 생각하도록 지도했다. 새끼 오리와 병아리란 무엇입니까? (선생님 단독 데모) 그런 다음 XX X/XX X X/의 리듬을 보여주기가 어렵습니다. 이곳의 오리와 닭의 입은 입체적이고 역동적이며, 그것은 하나의 이미지로 추상화되어 아이들이 중학교에서 생동감 있는 교학 장면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게 한다. 그런 다음 두 마리의 작은 동물의 울음소리를 한데 모아 아이들이 계속 새끼오리와 병아리의 울음소리를 부르게 하고, 아이가 다시 한 번' XX X X/XX X X/'의 리듬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이 대담하게 이 리듬을 부르도록 유도하고, 노래의 난점을 파악하게 한다. (이 세션에는 3-4 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세 번째 코너는 아이콘으로 가사를 읽고 노래를 배운다.
나는 노래 전체의 가사를 하나의 지도로 통합했다. 나는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귀여운 사진으로 노래의 가사를 표현했고, 아이들이 그림대로 노래의 가사를 익히고 캐릭터에 더 잘 들어갈 수 있게 했다. 나는 아이들에게 손에 마우스를 들고 가볍게 노래를 흥얼거리게 했다. 이번에는 아이들이 지도로 가사를 질서 있게 연습하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다. 그리고 또 한 번, 아이들에게 아틀라스를 보고, 음악을 듣고, 흥얼거리게 할 것이다. 이번에는 가사를 공고히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 시점에서 나는 아이들의 콧노래 과정을 관찰하고 간단한 동작을 하도록 유도할 수 있는데, 이는 멀티미디어 코스웨어가 교육 과정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보통 이 부분에서 나는 담임 선생님이 나를 위해 피아노를 치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야 아이들이 노래를 부르는 과정을 관찰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이제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가사를 충분히 보여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노래 과정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노래 공부의 관건도 자연스럽게 해결했다. 이 세션은 4-5 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 네 번째 코너는 아이들이 게임 장면에서 노래를 반복해서 연습하게 한다.
먼저 게임 장면을 만듭니다. 여기에 잔디밭이 하나 있다. 오리와 병아리는 함께 풀밭에 놀러 갔다. 그들은 매우 행복합니다 (빈 자리를 찾아 서십시오). 그들은 함께 노래하고 게임을 하고 싶어한다. 여기서 저는 아이들의 주의를 끌기 위해 사진을 사용하고, 애니메이션을 자세히 보면서 노래를 복습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것도 코스웨어가 가르치는 매력이다. 그 후 나는 오리와 병아리가 강가에서 놀도록 설계했다.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도록 반복해서 연습했다. 이때 아이들은 빈 자리를 찾아 서서 새끼 오리와 병아리로부터 배우고, 좋은 친구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아이들이 새끼 오리와 병아리로 그곳에 있을 수 있고, 즐겁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노래를 다시 복습할 수 있다. 아이의 노래에 대한 숙달도 강화했다. 이 두 번을 복습했는데, 대부분의 아이들이 이 노래를 장악할 수 있고 동물의 동작을 흉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너는 더 많은 공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부분은 이 활동의 연장이다. 아이들이 서로 다른 캐릭터의 듀엣을 시도하게 하는 것은, 소반 아이들이 배우는 중점은 모방과 게임이기 때문에 이 코너는 요점이 아니다. 물론, 듀엣 형식으로, 나도 아이들을 위해 머리 장식을 준비했는데, 아이들이 게임에서 집단 노래와 듀엣의 즐거움을 맛보고, 게임의 즐거운 경험을 즐길 수 있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듀엣, 노래명언) (이 코너는 7-8 분 정도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행사에서 코스웨어를 사용했습니다. 현대교학수단을 활용해 동적 코스웨어 데모, 지도 등을 결합해 어린이들이 편안한 상태에서 활동에 투입할 수 있도록 하고, 게임처럼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노래를 장악했고, 중점과 난점은 잘 해결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아이들의 과감한 표현과 교류의 즐거움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노래와 공연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부단히 증진하다. 신개념 하의 음악 활동은 생활 체험, 현대 과학 기술, 음악 인식, 감정 표현이 어우러져 앞으로의 일과 학습에서 음악 활동의 내적 가치를 계속 발굴할 것이다.
활동 반영:
음악활동 오리닭의 목표는 노래의 멜로디를 익히고 가사를 이해하는 것이다. 우선,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리듬이 다른 닭과 오리의 소리를 배우고, 초보적으로 통제된 노래를 배우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행사 중에, 나는 아이들이 이런 의성어' 여름하, 재잘재잘' 을 부를 때, 어떤 아이들은 항상 멈출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원래 가사에는' 하하, 수군거리다' 라는 두 글자가 있었는데, 아이들이 노래를 부를 때 두 글자를 부르면 계속 부를 수 있어서, 이때 나는' 하하, 수군' 이라는 두 글자를 부르는 방법을 생각해 냈다
만약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계속 노래를 부르면, 그들은 흥미를 잃게 될 것이다.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동작을 추가하면 어린이 활동의 재미를 높이고 활동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새끼 오리닭' 에서 노래 속 두 주인공 오리닭은 아이들이 잘 알고 있고, 어떤 동작으로 오리와 병아리를 만드는지 알고 있다. 그래서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노래를 부르면서 공연을 하고,' 새끼 오리' 를 부를 때 새끼 오리의 동작을 연기하고,' 재잘' 을 부를 때 병아리의 동작을 연기하게 했다. 동작이 융합됨에 따라 아이들은 매우 열정적으로 노래를 불렀다.
소반의 아이들은 정말 귀엽고 활발하고 활동적이며 자제력이 좋지 않다. 한 번의 행사에서 가사를 외우고 처음부터 끝까지 노래 한 곡을 부르게 하면 많은 아이들이 버티지 못할 것 같다. 선생님이 적당히 손짓과 동작을 더하는 것은 선생님의 손짓으로 가사의 의미를 전달하고, 아이가 가사를 이해하게 하고, 아이가 선생님과 함께 가사를 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러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