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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잔틴 시
대부분의 비잔틴 문학 작품은 고대 그리스 언어와 문학 전통의 제한을 받아 독창성이 부족하다. 종교시에서만 비잔틴 문학은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시를 만들어 냈다. 13 세기부터 비잔틴 문학 어휘는 현대 그리스의 일상 언어에 가깝다.
동로마제국이 통치한 처음 300 년 동안 비잔틴 로마와 그리스의 이교 문화는 기독교 문화로 바뀌었다. 당시의 시는 이러한 변화 과정을 반영했다. 기독교에 대한 사람들의 열정과 생활에 대한 사랑은 병행하고 있다. 찬송가는 기독교와 이교의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연기바다 같은 예술작품 평론은 기독교 사상이 낳은 명작뿐만 아니라 이교 사상이 낳은 명작도 찬양한다. 바울이 성 소피아 교회를 묘사한 시의 분석은 책에서 가장 훌륭하다. 작가는 대량의 필묵으로 교회의 휘황찬란함과 정치제도의 완벽을 찬양하고 비잔틴 생활의 기초를 다졌다. 비잔틴시의 성과는 주로 다음 다섯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I. 종교시
비잔틴 초기의 종교시는 리듬, 6 단계 리듬, 만가, 억양시, 억양시와 같은 그리스 고전시의 형식을 채택했다. 그 대표 인물은 메토디우스, 시니시우스, 그레고리 (4 ~ 5 세기) 이다. 그 후 새로운 리듬 형식이 잇따라 등장했는데, 그 음악성은 한 줄의 음절 수와 강세의 위치에 달려 있다. 그뿐만 아니라, 당시 시인들은 성인들의 헌신을 주장할 뿐만 아니라 신비하고 새로운 종교를 믿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비잔틴 종교시를 활기차고 독특하게 만들어 중세 말기의 그리스 시를 훨씬 능가하게 한다.
비잔틴 찬송가의 시가 창작은 세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전형적인 초기 찬송가 (4 세기부터 5 세기까지) 는 정교회 찬송가라고 불리는 짧은 시입니다. 중기 (6-7 세기) 는 선율이 아름다운 장편 설교시이다. 후기 (7-9 세기) 는 찬송가군이다. 중기가 그리스 찬송가 창작의 번영기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로마노스, 비잔틴에서 가장 유명한 종교 시인은 이 시대 초기 (6 세기) 에 살았다. 현존하는 시가는 약 85 곡이며, 모두 각종 정통 종교 명절을 축하하기 위해 창작한 율시이다. 이 시들은 곡으로 작곡되어 신도들이 단체로 불렀지만, 애석하게도 곡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다. 독실한 기독교인으로서 로마노스시의 주제는 교회의 교리와 완전히 일치한다. 하지만 그는 가끔 상상의 날개를 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그래야만 그는 훌륭하게 쓸 수 있고, 훌륭하게 쓸 수 있다. 서사시에서 그는 종종' 성경' 의 여러 장을 하나로 융합하여 뛰어난 기교를 나타냈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언어 규칙은 비유가 풍부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 그러나 위대한 작품에 대한 그의 취미로 현대 독자들은 뒷걸음질 칠 수밖에 없다.
크레타 주교 앤드류 (약 660-740) 는 비잔틴 종교시 창작의 세 번째 시기의 시작을 상징하는 시를 많이 썼다. 이 시는 편폭이 넓고 형식이 정교하지만, 정취가 옅고 * * * 가 부족하다. 이 시기의 두 대표 시인은 세인트 존 다메스 신 (7-8 세기) 과 코스마스 형제였다. 찬송가 시인과 평론가로서 세인트 존 다메스 시한은 매우 유명하다. 그의 후기에 그는 장음절시를 다시 쓰기 시작했고, 그것들을 새로운 음악 형식과 결합하려고 시도했다. 세인트 존 다메스 시한 시대에 우상 숭배를 깨는 큰 논쟁이 벌어졌고, 시단에 활력을 불어넣어 찬송가를 새로운 번영 단계로 끌어올렸다. 이 시기의 시가는 대부분 이름없는 작품으로, 주로 정교회의 예배식을 찬양하며 로마 통치 시대의 진부한 찬송가와 율로 설교를 대신했다.
우상 숭배에서 벗어난 시인들 가운데 신비한 시인 사이먼 (949- 1022) 이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느슨하고 신비로웠지만, 사이먼은 여전히 비잔틴시에서 로마 통치 이후 가장 유명한 시인이었다. 게다가, 그는 15 음절로 개인의 감정을 표현한 최초의 시인이다. 이런 스타일의 시는 앞으로 그리스 시를 주도할 것이다.
비잔틴 종교시는 나중에 위대한 역사적 사명을 완수하여 그리스 민족이 수많은 외래 침입 속에서 민족의 존엄과 기독교 정신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그 정수를 동서남북으로 퍼뜨려 러시아, 유고슬라비아 지역, 루마니아, 시리아, 콥트, 아르메니아 민족 문학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둘째, 서사시
고대 그리스 말기의 궁정 서사시는 비잔틴 시대 초기에 부흥했지만, 이 시들의 예술적 가치는 현존하는 단편으로 제한되었다. 비잔틴 서사시 작가의 대표 인물은 G. Pi Sieders(7 세기) 로, 주요 주제는 황제 헤라클레우스와 그의 망명자들이 페르시아인을 물리치는 휘황찬란한 승리를 찬양하는 것이다. 피 서데스의 작품에서 새로운 비잔틴 멜로디가 형성되기 시작했는데, 특히 12 음절 억양시가 점점 완벽해지고 있다. 이런 시 스타일은 나중에 중세 그리스 시의 주요 음악 형식이 되었다. 비잔틴에서 가장 중요한 서사시는 10 세기의 동부 성에서 생겨났다. 그 줄거리는 데겐니스라는 중세 영웅을 둘러싸고 이탈리아 남부의 그리스 식민지에서 동부의 러시아 대초원, 남부의 시리아 사막의 광활한 공간에 펼쳐졌다. 하지만 이 서사시의 원시적인 버전은 6 개 버전의 무관한 민요' 아크레타스 민요' 와 장시' 바실 데겐니스 아크레타스 서사시' (12 세기부터 17 세기까지 나타남) 만 보존하고 있다 이 여섯 가지 버전은 서로 다른 언어, 다른 스타일, 심지어 다른 서술 순서를 가지고 있다. 이 서사시에서 그리스 제재에는 동양 문화와 고증하기 어려운 역사적 사건이 뒤섞여 있다.
셋째, 서정시
그리스인들은 경구가 비잔틴 시인이 정성껏 창작한 서정시라고 생각한다. 처음에는 그러한 시가 고대 그리스의 방식을 따랐으며, 아가티아스 (6 세기) 와 실레지아의 바울의 작품과 같은 독창성은 거의 없었다. 하지만 7 세기 이래로 서정시는 종교 이야기를 주제로 종교와 절 생활을 찬양하는 새로운 종교 정신을 표현하기 시작했다. 시어도어 스튜티테스 (759-826) 는 이 시의 조류를 대표하는 걸출한 대표이다. 9 세기 여시인 카시아는 후세 평론가들에 의해 종종 비잔틴의' 사푸' 라고 불린다. 그녀는 학생들의 시풍을 계승하여 이 유행의 대표 중의 하나이다. 그러나 비잔틴 서정시의 전성기는 10 부터 1 1 세기까지입니다. 이 시기에 존 예호메트 레이즈, 크리스토퍼 로스, 존 마플로프 우스가 시단을 통치했다. 그들은 고대 그리스 시의 전통을 계승하여 감정이 풍부하고 우아한 시를 대량으로 창작했다. 비잔틴의 우아한 서정시에서 또 다른 언급할 만한 유형은 비가이다. 이 시들 중 일부는 시인의 내적 독백, 만가, 슬픈 노래로 당시 성행하던 금욕주의를 구현했다. Elegy 는 그레고리의 번거로운 자서전시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G.Pi. Sedes 와 Christopher Rose 와 같은 많은 중요한 비잔틴 시인들은 여전히 elegy 를 쓰는 데 열중하고 있습니다. 이 시는 비잔틴 시대 말까지 계속되었다. 그 내용은 주로 도덕적 훈계나 경건한 기도로 하느님의 용서를 구하는 것이다.
중세 문인 시가도 금욕주의로 가득 차 있다. 사랑은 언제나 서정시의 거대한 영감의 원천 중 하나이지만, 비잔틴 시인은 세속적인 사랑에서 영감을 얻을 수 없다. 따라서 현존하는 비잔틴 사랑시는 언어가 거칠었을 뿐만 아니라, 일부 전설적인 시와 중세 이후 그리스 신민가의 시적 러브레터에도 널리 퍼져 있다.
넷째, 전설시
제 4 차 십자군이 콘스탄티노플 (1204) 을 함락시킨 후 많은 프랑크 기사시가 그리스어로 번역되었다. 이런 시의 영향으로 새로운 유형의 그리스 기사 시가 생겨났다. 그 언어는 또렷하고 경쾌하며 우아한 비잔틴 전설시의 답답한 전통에 어긋난다. 과거 비잔틴 전설시의 작가, 예를 들면 N Oyenianos( 12 세기), T Prodromos( 12 세기) 등 후기 그리스 시인 Heliodorus, Tatius 를 맹목적으로 답습했다. 신흥 비잔틴 전설시는 로맨틱한 분위기로 가득 차 있고, 주인공의 사랑에 대한 집착과 놀라운 집착은 작품에 로맨틱한 색채를 더했다. 비잔틴 시인의 작품에서 동서양의 문화 전통이 융합되어 동양의 판타지 색채로 가득 찬 많은 줄거리가 이 시들의 독특한 매력을 부여했다.
다섯째, 풍자
풍자시는 서기 12 세기의 비잔틴에 나타났다. 이 시들은 씁쓸한 비잔틴식 유머로 가득 차 있지만, 모두 예술상의 좋은 작품인 것은 아니다. 흥미롭게도 당시 사회생활과 사찰 생활을 묘사하고 구두 언어를 대량으로 사용했다.
자동사는 시와 연극을 교육한다.
경구시를 제외하고 비잔틴 시인이 끊임없이 힘쓰는 시는 모두 교육시이다. 그러나 엄밀히 말하면, 화조충어 암석 식물을 묘사한 시성 산문은 시가 아니며, 심지어 그들의 저자가 예술 창작의 초심을 가지고 있는지조차 의심스럽다. 그들의 목적은 지식을 전파하는 것이다. 비잔틴에서는 진정한 의미의 연극이 존재하지 않는다. 연극 형식으로 창작한 문학 작품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이지, 공연하는 데 쓰이는 것이 아니다. 그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1 1 세기에 출판된 연극시집' 크리스토스 패티엔스' 이다. 그리스인들의 연극 재능은 장그율시와 도교시에서 볼 수 있는데, 그들은 웅장한 궁정식과 그리스 정교회 예배식에서 풍부한 영양을 섭취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