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문학개론" 에서 운, 순서, 비외적 의미의 개념 해석을 구하는가? 전문가에게 해답을 청하다. 감사합니다
"문학개론" 에서 운, 순서, 비외적 의미의 개념 해석을 구하는가? 전문가에게 해답을 청하다. 감사합니다
사공도의' 시품' 은 시가 표현해야 할 것은 언어적 의미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는 감정이나 이미지가 아니라 언어적 의미 수준 밖의 의심스러운 정취를 강조한다. 이것은 일반적인 애매한 이론과는 달리, 중만당이 성행하는 선종 사상과 깊은 관계가 있으며, 어느 정도 신비성을 지니고 있다. 시 언어의 특수성을 중시하는 것에서 시의 역할을 강조하는 것은 묘사와 해석이 아니라 연상을 불러일으키는 데 있다. 사공도의 시 이론은 후세에 중요한 계시를 가지고 있다. 남송엄우의' 창시랑어' 와 청대 왕사진의 신운설이 모두 그의 영향을 받았다.
언어 이미지는 새로운 비평에서 특별한 용어이다. 언어적 이미지는 언어적 이미지이며, 직역은' 문자의 물질재료로 구성된 이미지' 로 직역된다. 언어를 떠난 후 의식과 상상력에 남아 있는 이미지와는 달리 단어나 구를 떠나지 않는 품사 이미지를 가리킨다. 산, 물, 사람, 춘산, 가을물, 미녀, 옥팔, 금발 등.
순차 당기기? 서문과 후기를 말하는 거야?
서문은 문체로서 책 한 권의 의도를 묘사하는 글 (목적, 취지, 글쓰기 동기 등) 이다. 현대인의 경우 책 앞의 서문이나 서술은 때로 서문, 제사, 주석, 서문 등으로 불린다. 책의 끝에 놓인 호칭과 후기는 때때로' 순서',' 후기',' 발문' 등으로 불리는데, 이청조의' 진사록',' 문천상',' 지남록' 등이다.
머리말에는 두 가지가 있다: 저자 자신의 머리말과 다른 사람의 서문, 후기도 마찬가지다. 다른 사람의 주문은 일반적으로 선생님 친구나 유명 연예인으로부터 온다. 이런 서문은 보통 서문의 성으로 시작하는데, 예를 들면' 조욱',' 허천', 서문 서명은 문장 끝에 있다. 고서의 서문은 책 앞이 아니라 뒤에 있다. 예를 들어, "사기" 는 130 권이고, 마지막 권은 "태사공서" 입니다. 또 100 권의' 한서' 와 같은 마지막 전기는 작가 반고의 순서다.
서문은 일반적으로 책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이며, 후기는 일반적으로 일종의 느낌일 뿐이다. 후기의 내용도 민첩하거나 서정적, 고증, 의론, 장단을 가리지 않는다. 후기의 작용은 머리말과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