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고난에 관한 시, 좀 더
고난에 관한 시, 좀 더
가난한 사람이 길가에서 얼어 죽었다
고아생 (생), 외롭고 고독한 인생 (불행한 인생 상황 속에서 태어났다), 인생이 씁쓸하다.
"시경" 중 일부는 우리 국어 교과서에서 배운 "벌담" 과 같은 노동자들에 관한 시입니다.
단향을 당당하게 베고, 강물이 마르고, 강물이 맑고 푸른 물결이 일렁이고 있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잔르 조정에는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군자이다,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이 만연하고 있고, 강변이 흐르고 있고, 강물이 맑고 진실하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호첨의 조정에는 전문적인 군현이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고 그는 채식주의자가 아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강물이 흐르고, 강물이 맑고, 강물이 파괴된다.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고, 농작물도 없다. 사냥하지 않으면 사냥하지 않고, 호점르 정에는 군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는 신사이지만, 그는 평범하지 않다!
숯을 파는 유명한 노래도 있습니다.
백거이
숯을 파는 한 노인이 일 년 내내 남부 산에서 장작을 베어 숯을 태웠다.
그의 얼굴에는 먼지가 가득했다. 그것은 연기가 타는 색이었다. 그의 귀밑머리는 희끗희끗했고, 그의 손가락 열 개는 검게 타 버렸다.
숯을 파는 돈은 무슨 용도로 쓰이는 것입니까? 옷을 사고 입에 있는 음식을 사다.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밤, 도시 외곽에 1 피트 두께의 큰 눈이 내렸고, 아침 일찍 노인은 숯 바퀴 한 대를 몰고 장차를 몰고 장을 보러 갔다.
소는 피곤하고 배가 고팠지만 태양은 이미 높이 올라갔고, 그들은 장터 남문 밖의 진흙밭에서 휴식을 취했다.
그 교만하게 두 마리 말을 탄 사람은 누구입니까? 궁중의 내시와 내시의 손입니다.
태감은 손에 서류를 들고 황제의 명령을 입으로 읽으며 석화된 궁궐을 향해 소리쳤다.
숯 한 대, 천여 근, 내시 시종이 떠나야 하는데, 노인은 백방으로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반마의 붉은 실은 숯을 소머리에 담은 실이다.
두보의' 삼관'' 삼별', 즉 신안관, 관관, 석호관, 혼별, 사구, 노숙자의 약칭도 있다. 이 여섯 편의 시는 두보가 간원 2 년 (759) 3 월에 계획적이고 계획적으로 쓴 것이다. 그해 3 월, 당나라 60 만 대군이 요성에 크게 패하여 국가 정세가 매우 위급했다. 신속하게 병력을 보충하기 위해 통치자들은 무제한적이고 조직화되지 않은 비인간적인 왕실 공군 정책을 실시했다. 두보는 이런 현상을 직접 목격하고 모순적이고 고통스러운 심정으로 이 여섯 편의 시를 썼다. 이 전쟁은 천보 시대의 호전과는 달리 구국도를 보존하려는 노력이다. 그래서 두보는 병역의 어둠을 깊이 폭로하는 동시에' 천지가 무정하다' 를 저주하면서 이런 병역을 지지해야 했다. 그는 인민의 고난을 동정할 뿐만 아니라, 아직 성숙하지 않은' 중년 남자' 를 위로하고 격려해야 했다. 사람들이 참을 수 없는 잔혹한 억압에 아내는 남편에게 아이를 잇달아 전쟁터로 보내라고 권했고, 어떤 연로한 여성들은 목숨을 바쳤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보는 통치계급의 잔인함을 폭로하는 동시에 무한한 동정과 감격의 정으로 많은 인민 군중을 칭송했다. "삼관" 과 "삼고별" 은 서로 다른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이른바' 삼관이 문답으로 서술하는데, 삼별은순전히 위탁인과 나그네 사이에 있다' 고 한다. \ "삼리 \" 에서 두보 본인은 문답으로 나타났다. 삼고별' 에서 두보는 등장하지 않았다. 전체 이야기는 인물의 독백이기 때문이다. 문학적 연원에서 볼 때' 삼관',' 삼별' 은' 시경' 과 한악부의 스타일을 계승하여 백거이의 신악부를 깨우쳐 두보 현실주의 창작의 절정이다.
쉔 리의 "농민에 대한 동정"
봄에 좁쌀 한 알을 심고,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하다.
사해에는 한가한 밭이 없다.
그 농민은 여전히 굶어 죽을 지경이다.
두보는 "북경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른다" 고 말했다
주문주육은 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백거이의 숯인
가엾은 그는 얇은 옷을 입고 있었지만, 마음속으로는 숯을 팔 수 없을까 봐, 날씨가 좀 추워지길 바란다.
정판교 《위현서 연화죽》
야재는 누워서 작은 주효를 들으며 그것이 인민의 질고의 목소리라고 의심했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수집가들은 항상 그들의 감정에 신경을 쓴다.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안드에는 수천만 채의 건물이 있어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했다.
이백의' 정도호의 노래': 추적자의 고난을 반성하다.
운양이 출정하여 양안 상인들이 다행히 면했다.
우우 이자 달, 왜 고생 예인선?
탁한 물을 마실 수 없어 냄비가 반쯤 흙으로 변했다.
내가 총독을 보호하는 노래를 부를 때, 내 마음은 비가 내리는 것 같았다.
만 명이 돌을 깎아서 강에 도착할 수 없다.
너는 석망을 보고, 너는 눈물을 숨기고, 천고를 슬퍼했다.
이백의' 숙오송산 순숙가'
나는 오송산 아래 농가에 기탁하여 마음이 매우 우울하고 외롭다.
농부의 일은 더욱 바쁘다. 옆집 소녀는 밤새도록 추운 가을밤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집의 주인, 노부인, 나에게 우미, 달빛 같은 흰 쌀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를 생각하면 나를 부끄럽게 하고, 박목의 호의를 도왔고, 재삼 완곡하게 거절하고, 감히 먹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두보의 신혼작별은 옛것을 그만두고 집을 잃었다. 이세호, 신안리, 관리.
장원 양 하오 (yang Hao) 의 "언덕 양 동관 huaigu"
군봉은 모이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고, 산천은 관로와 같다.
서양의 수도를 보면서 나는 망설였다.
한한 () 나라와 한 () 나라 () 를 슬퍼하고 궁궐만 () 은 이미 토조되었다.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다. 죽음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