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시경》의 잔치시

《시경》의 잔치시

1 .. 시경 속 우정에 관한 시를 구하다. 《시경》의 우정에 관한 시구:

1, 소리를 내고, 친절한 목소리를 구하고, 눈을 바라보며, 여전히 친절한 목소리를 빌어라. -'시경'. 우아한 "

2, 그는 별거했다, 그는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알면 걱정이 되고, 내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천도장, 이게 누구야? -"시경 왕봉 이미"

3, 파파야로 던져버리고 Qiong Yao 로 받쳐주세요. 토비에게 보답하는 것은 언제나 좋다. -"시경 야진"

4, 비바람이 비 오듯, 닭이 지저귀는 소리 같다. 신사를 보니 후운이가 싫어하나요? -"시경 정풍 풍파"

5. 산이 일어나요. 경치가 끝나요. -"시경 소야 차핫"

유 루 밍, 야생 사과.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노래 책 xiaoya 사슴 명나라"

7. 나는 갔었어, 류이영.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시경 소야 채위"

8, 비행, yuyuan 잠재적 인; 당신이 신사라면, 당신은 남자가 아닙니다. -"시경 야간 산기슭"

2. "시경 소야 벌목" 의 술시

나무를 베고 노래를 부르다. 산골짜기에서 나무로 옮기다. 노래를 부르고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청하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새를 좋아하지만, 나는 여전히 친구를 원한다. 당신은 이라크인입니다. 친구를 원하지 않습니까? 신은 그것에 귀를 기울이고, 결국 그것은 평화롭다.

벌목도 허용하고 술도 허용한다. 이미 살이 쪄서 아빠들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편한 것이 오는 것보다 낫다. 먼지를 쓸고 여덟 가지 건의를 해 주세요. 뚱뚱한 말 가속 아저씨들이 있습니다. 오지 않은 것은 내 잘못이다.

벌목은 오사카 중에 하고, 흡연은 성과가 있다. 너는 수행이 있지만, 너의 형제들은 모두 먼 곳에 있다. 사람은 덕을 잃고, 마음은 만족스럽다. 나에게 술이 있고 (오), 나에게 술이 없다 (오). 당당하게 나를 위해 북을 치고, 쪼그리고 앉아 나를 위해 춤을 춘다. 나는 시간이 있으면 이것을 마셔라.

이것은 친구의 옛 친구를 초대하는 시이다.

마오시 순서: "벌목, 얼굴 친구 오래된. 클릭합니다

황백의' 시 의혹변증법' 은 "네가 이 시를 자세히 연주한다면 친구를 구하지 말고 글자를 뇌라고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시가 "주덕의 쇠퇴를 찌르다" 고 말하자, "벌목은 쓸모가 없고, 친구는 부족하고, 노동자는 읊조리고 있다" 고 생각했다. 시인은 벌목이 써서 문인 줄 알았다. "그러나 시의 경우," 연우의 옛 지식 "이 더 믿을 만하다.

마지막 문장에서, "나" 는 의성어, 즉 "오" 입니다.

"술이 있으면 나는 취한다 (오), 술이 없으면 나는 취한다 (오). 당당하게 나를 위해 북을 치고, 쪼그리고 앉아 나를 위해 춤을 춘다. 나는 자유다, 이것을 마셔라. " 이곳의' 나' 와' 이' 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술이 있고 술이 없다' 로 이해할 수 있다. 당당하고 당당하며 웅크리고 춤을 추다. 나는 이것을 마실 시간이 있다. "술이 있으면 마시고, 술이 없으면 산다. ("에메랄드 "와" 의미 "는 모두 동사이지만, 시대에 술을 전문으로 파는 식당이 있는지 모르겠다.), 북소리가 우르릉거리고, 나는 쪼그리고 앉아 북소리에 따라 춤을 춘다. 나의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이 술을 마시다.

술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 우정을 나타내는 도구이자 주례에서 잔치를 할 때 없어서는 안 될 도구이다. 시 전체는 부형이 화목하게 지내며 서로 사랑하려는 소망을 표현하며, 주나라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는 풍속 습관을 표현했다.

물콩' 을 보면 이곳의 연회석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제사 후 잔치에 속해야 한다. 다만 부계 관념을 강화하고 존중과 키스를 추구하기 위해서다. \ "모두 비료, 다시 와서 조상에게 속보. 나는 차라리 오지 않겠다, 내가 처리할 것이다. " "뚱뚱한 말이 있으면 아저씨들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나는 차라리 오지 않겠지만, 나는 유죄이다. " 다른 문장들은 모두 주나라의 종법 제도에서 엄격한 존비 관념을 표현했다.

나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남은 귀를 삐었다. "우리 고모는 그의 돈을 질투한다. 우리 고모는 그의 돈을 질투한다.";

풍기 7 월: "8 월에 대추를 벗기고, 10 월에 쌀을 얻는다. 따라서 춘주는 장수를 축하하는 데 쓰인다. 친구가 술을 마시며 어린 양을 죽였다고 한다. 네가 법정에 있을 때, 진은 어색하고 경계가 없다. "

소야 사슴밍: "저는 목적주가 하나 있는데 손님의 스타일은 올림픽입니다."

"xiaoya 긴 제방": "마시는 것은 당신입니다. 클릭합니다

"xiaoya 로깅": "오사카 로깅, 많은 와인. 클릭합니다

"소야옥립": "군자는 술이 있고 목적이 많다."

"소야남유가어": "군자는 술이 있고, 손님식 제비는 즐겁다."

잠깐, 잠깐

시경' 에서' 술' 을 언급하는 시는 대부분' 엘야' 에 있고, 술을 마시는 사람은 대부분 귀족 (또는 망조) 이다. 당시 술은 보기 드문 것 같았는데,' 술' 은 노동 인민의 시사에 거의 나타나지 않았다.

3.' 시경' 은 음주시로 중국 최초의 시 총집이다. 그것은 305 수의 고시와 제목만 있고 시가 없는 6 곡의' 시' 를 수집하고 보존했다. 윤길보가 수집한 익명의 원본으로 공자가 편집했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가지 편집인으로 나뉜다. 바람' 은 주나라의 각지의 가요로, 300 곡 중 가장 사상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장이다. 아락은 주대의 소위' 아악' 으로 소야와 아락으로 나뉜다. 송은 궁정과 귀족 사당 제사용 음악노래로 주송, 송로, 상송으로 나뉜다. 진나라 사람들은' 시경' 을' 시' 또는' 시 300' 또는 정수' 시 300' 이라고 부른다. 서한 시대에는 유교 경전으로 존칭되어' 시경' 이라고 불리며 지금까지 그대로 사용되었다.

《시경》에는 12 곡의 술 관련 시가 있다.

1, "우아한 연회":

객연의 시작, 좌우 순위, 콩은 추, 음식은 핵이다.

술이 화목하고, 술구멍이 열리며, 종고를 설치해 도망치다.

대후는 반항하고, 고개를 숙이고 남편을 쏘고, 공을 세웠다.

과녁의 중심을 맞히니, 너는 내가 기뻐하는 가격으로 술을 마셨다.

춤을 추며 북을 치고, 음악을 연주하고, 이백을 맞이하다.

의식 은 숲, 실버 일반 포장, 밝은 미래 가 있어야합니다.

그 전쟁은 각자 출전할 수 있고, 손님은 손을 잡고 원수를 갚고, 그리고 실인은 다시 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빈 잔을 가득 채워서 궁수에게 바치다.

술자리가 시작되자 예의로 손님을 대접했지만 취하지 않고 돌아오지 않고 존엄성이 뒤바뀌었다.

술에 취하면 자태가 곱고, 앉아서 움직이고, 요정을 반복해서 춤을 춘다고 한다.

그것은 취하지 않는다, 그것은 위망에 의해 구속된다. 취옹의 뜻이 술에 없다고 하니 위풍당당하다.

내가 지금 술에 취했기 때문에, 나는 모든 규칙과 제도가 어지럽다는 것을 몰랐다.

손님이 술에 취해 번호를 들고 들고 들고 내 콩을 헝클어뜨리고 반복해서 춤을 추었다.

술에 취해서 메일을 모르고 러시아를 두려워하고 여러 번 춤을 추었다고 한다.

술에 취해 이득을 보고, 술에 취해도 나오지 않는 것을 절개라고 한다.

술을 마시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자세가 좋다.

이 모든 술은 술에 취해 있든 없든 감옥이자 원조사이다.

취하면 상관없어, 취하지 않으면 창피해. 설명대로 하지 않아도 게으름을 피우지 않는다.

토비와 이야기하지 말고, 토비와 이야기하지 말고, 술꾼과 이야기하지 말고, 아이를 낳지 마라.

너는 세 잔도 어떻게 마셔야 할지 모르는데, 어떻게 감히 그에게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할 수 있니?

2, \ "국풍 펭 치 7 월 \":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첫날 나는 뚱뚱하고, 다음날 나는 흉악했다.

옷도, 갈색도 없는데 왜 죽죠?

셋째 날, 넷째 날 까치발을 들었다.

며느리와 함께, 나는 남쪽에서 너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9 월에는 옷을 배달한다.

봄, 햇빛이 비춰지고, 아명 창공이 빛난다.

여자가 광주리를 들고 뒤를 따르며 부드러운 뽕을 구하는가?

봄이 와서 치치가 입양되었다.

여자는 마음이 괴로워 아들을 데리고 집에 갈 뻔했다.

7 월에는 불이 가득하고 8 월에는 갈대가 가득하다.

누에, 달, 상, 도끼를 들고,

멀리 벌목하려면, 나는 뽕나무를 두려워한다.

7 월 노래, 8 월 업적.

저는 주공양입니다. 저는 아들입니다.

4 월은 아름답고 5 월은 노래한다.

8 월 수확, 10 월 하락.

어느 날 너구리, 여우, 자식 처구를 취하다.

다음날, 그들은 여전히 여전하며 무공을 메고 있었다.

사적으로 공개적으로 제공하다.

5 월, 거위가 움직이고, 6 월, 꿩이 진동한다.

야외의 7 월, 남은 8 월, 집안의 9 월,

10 월 귀뚜라미, 내 침대로 내려와.

돔이 쥐를 질식시켜 문에 쑤셔 넣었다.

이봐, 내 아내, 그녀는 나이를 바꿔서 이 방에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6 월에는 음식이 우울하고 7 월에는 해바라기 찹쌀을 요리한다.

8 월에는 대추를 벗기고, 10 월에는 쌀을 얻는다.

이를 위해 춘주는 눈썹을 이용한다.

7 월에는 오이를 먹고, 8 월에는 냄비를 깨고, 9 월 아저씨는

차를 따면 돈을 내고, 나의 농부를 먹는다.

9 월에는 묘포를 짓고, 10 월에는 농작물을 수확한다.

기장은 무겁고, 짚마는 껍질을 벗긴다.

응, 나는 농민이야, 내가 같은 농작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나는 왕궁에 가서 일했어.

낮에는 풀 속에 있고, 밤은 밧줄 속에 있다.

급해서 집안에서 히치하이크를 타고 백곡을 방송하기 시작했다.

다음날 얼음 썰기, 셋째 날 영은만족.

넷째 날, 그 벼룩은 어린 양을 부추에게 희생했다.

9 월에는 서리가 내리고, 10 월에는 땅을 씻는다.

친구는 어린 양을 죽였다고 술을 마셨다.

법원에 가서 그를 부르다: 장수무강!

노래 책에는 우정에 관한 어떤 구절이 있습니까?

1, 소야 백주-진시 () 의 이름

밝고 하얀 백마, 텅 빈 계곡은 여전하다. 풀 한 무더기가 여물을 만들고 있는데, 남자의 성격은 조안과 같다. 네가 떠난 후에 이 편지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마라. 우정을 잊지 마세요.

조랑말의 털은 눈처럼 하얗고, 빈 골짜기에 그림자를 남겼다. 말에게 푸른 풀 한 다발을 먹이다. 그 사람은 조안영과 같다. 너의 소식을 너무 좋아하지 말고 너의 우정을 잊지 마라.

2, "xiaoya 로깅"-진나라 이전의 유명한

나무를 베고 노래를 부르다. 산골짜기에서 나무로 옮기다. 노래를 부르고 우호적인 목소리를 요청하게 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나는 새를 좋아하지만, 나는 여전히 친구를 원한다. 당신은 이라크인입니다. 친구를 원하지 않습니까? 신은 그것에 귀를 기울이고, 결국 그것은 평화롭다.

쿵쿵 벌목하고 새가 조화롭게 노래하다. 새는 깊은 계곡에서 날아와 높은 나무 꼭대기로 날아갔다. 새가 왜 노래를 부르죠? 단 한 명의 지음만 구하다. 새를 자세히 봐도 친구나 소개팅 상대를 원해요. 게다가, 우리 이 사람들은 우정을 소중히 여길 줄 모른다. 하늘의 신이여, 들어보세요. 핑안, 기쁨, 핑안 주세요.

3, "xiaoya 긴 제방"-진 전 잃어버린 이름.

영령은 원내에 있고, 형은 급히 쓴다.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상황은 영원히 한숨을 쉬지 않는다.

형제는 벽에 붙어서 밖에서 그들의 일을 관리한다. 모든 좋은 친구에게는 용납할 수 없다. (서양속담, 친구속담)

장례식은 평화롭고 평온하다. 형제가 있지만 친구가 가장 좋다.

도요새가 원야에 갇히자 형제가 와서 도와주었다. 좋은 친구가 있지만 위로자는 한숨을 쉬었다. 형제의 담장 안에서 싸우고, 한마음 한뜻으로 외세에 대항하다. 네가 좋은 친구가 있을 때마다, 네가 맞아 죽을 때마다 누가 너를 도울까? 혼란과 재난이 가라앉고 생활이 안정되고 평온해졌다. 이때 형제자매는 친구보다 못하다.

4, "구오 펭 진 펭 옷 없음"-진 전 잃어버린 이름

내가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과 같은 가운. 왕우성, 내 창을 고쳐라. 아들과의 원한!

내가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을 데리고 가다. 왕 유 카이 부문, 내 창 창 을 복구합니다. 당신 아들과 함께 일하세요!

내가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을 데리고 가다. 왕우는 그의 스승을 시작하여 우리 병사를 훈련시켰다. 당신 아들과 함께 가요!

누가 우리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어? 그 가운을 가져가다. 대왕이 군대를 파견하여 출전하고, 내 창을 손질하고, 내 창을 다듬어, 너를 목표로 적을 죽였다. 누가 우리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어? 그 팬티 가져와. 왕은 군대를 파견하여 출전하고, 나의 창창을 다듬고, 너와 함께 출발하였다. 누가 우리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어? 그 옷을 가져가다. 왕은 군대를 파견하여 전쟁을 하고, 갑옷을 입고 검병을 이끌고, 적을 죽이고 너와 함께 행군한다.

진 전 "노래 책 파파야-익명"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다. 나는 조안을 위해 돈을 지불할 것이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보내려고 하는데, 나는 조안요를 돌려주고 싶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나무를 주고,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는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파파야를 주었고, 나는 조안을 보답으로 받았다. 감사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네가 나에게 무도를 주면, 나는 조안요에게 보답으로 줄 것이다. 감사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네가 나에게 목리를 주면,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겠다. 감사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5. 《시경》에 은거를 묘사한 시가 있습니까?

-은둔자는 스스로 기뻐한다.

원문

시냇물에 구운 접시,

모판의 폭은 2 입니다.

혼자 자다 (3),

옹의부 ④.

코판은 1 중 (5) 에 있습니다.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⑥.

혼자 자고 노래를 부르고,

옹아는 이미 ⑦ 를 넘었다.

코판은 루입니다.

⑨ 피벗의 주.

혼자 자고,

장곡이 주치의에게 알리다.

주다주석을 달다

① 팬: 머물면서 놀아 라. ② 사람을 마스터하다. 세지. 폭: 당당함. ③ 수면: 잠. 아마씨: 일어나세요. 4 벡터: 맹세. 법사: 잊어버렸어요. ⑤ A: 산악 우울증. ⑥ (그램): 넓은 의미의 합. 7. 전달: 잃다, 잊다. 8 육지: 높고 평평한 곳. 9 축: 놀다가 가기 싫어요. 주치: 표정.

번역

계곡에 머물며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이 넓고 근심이 없다.

혼자 깨어나고, 혼자 이야기하고,

이런 즐거움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산속에 머물면서

현명한 사람은 마음이 넓고 즐겁다.

혼자 깨어나고, 혼자 노래하고,

이런 즐거움은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

고지에 머물러 라.

성현의 놀이는 여태껏 몸을 떠나지 않았다.

혼자 깨어나 혼자 살고,

재미는 말할 수 없다.

독해력

이 시는 중국 전통 문인들의 중요한 인생 선택 중 하나인 은둔산림과 시골을 칭송한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현재 보고 있는 가장 초기의 은둔시일 것이다.

중국 전통의 사대부 (지식인) 에게 인생에서 가장 밝은 미래와 선택은 정치 (즉 관직) 이고, 독서의 목적은' 학자' 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하품이다. 독서만 높다' 는 말이 있다. 벼슬길이 실의에 빠지면, 그는 산림 시골에 은거하여 정신적인 해탈과 위안을 찾을 것이다. 여야에서는 관직에서 은퇴할 때 절과 산이 흔들리는 양 끝, 이 끝, 다른 쪽 끝, 갈 길이 없는 것 같다.

정말이지, 이런 양극의 인생 선택은 전통적 관념의 영향뿐만 아니라 문인 자체와도 관련이 있다. "괜찮아, 그냥 책벌레야." 학자들은 책을 내려놓은 후 거의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전사로서 싸우자. 너는 날씬하고 무력하다. 너는 이런 고통을 참을 수 없다. 농사를 지으면 밀과 부추를 구분할 수 없고 황토를 등지고 있는 그런 고통도 먹을 수 없다. 장사를 할 때 상인이 가장 경멸을 받는다. 장인이 되라, 너는 기예가 없다. 장인은 사회의 최하층에 속한다. 어차피 문인은 책 몇 권을 제외하고는 할 일이 없어 안식처가 없다. 부자는 세상을 구제하고, 가난은 자신의 몸 (은퇴) 을 독선한다.

오늘날의 지식인들은 더 많은' 중간 도로' 를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군사, 상업, 공예, 아르바이트 등 이외의 일. 적응력이 강하고 생각과 기교가 민첩하다. 공부를 위해 공부하더라도 공부를 위해 질문을 배울 수 있다. 사람이 반드시 깊은 산속 숲에 가서 시골에 갈 필요는 없다.

현대인들은 이미 큰 산에서 나와 붉은 먼지 속에서 더 많은 용도를 찾았다.

6. 《시경》에는 어떤 《우정》에 관한 시구가 있습니까? 1, "곽봉 진풍 무복"

원문: 당신은 옷이 없다고 했어요? 아들과 같은 가운. 왕우성, 내 창을 고쳐라. 아들과의 원한! 내가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을 데리고 가다. 왕 유 카이 부문, 내 창 창 을 복구합니다. 당신 아들과 함께 일하세요! 내가 입을 옷이 없나요? 아들을 데리고 가다. 왕우는 그의 스승을 시작하여 우리 병사를 훈련시켰다. 당신 아들과 함께 가요!

백화문 해석: 누가 우리가 옷을 입지 않았다고 했지? 그 가운을 가져가다. 대왕이 군대를 파견하여 출전하고, 내 창을 손질하고, 내 창을 다듬어, 너를 목표로 적을 죽였다. 누가 우리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어? 그 팬티 가져와. 왕은 군대를 파견하여 출전하고, 나의 창창을 다듬고, 너와 함께 출발하였다. 누가 우리가 입을 옷이 없다고 했어? 그 옷을 가져가다. 왕은 군대를 파견하여 전쟁을 하고, 갑옷을 입고 검병을 이끌고, 적을 죽이고 너와 함께 행군한다.

2, "국풍 펑웨이 파파야".

원문: 파파야를 주시고 조안에게 주세요.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복숭아 하나를 보내려고 하는데, 나는 조안요를 돌려주고 싶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너는 나에게 나무를 주고,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는다. 너에게 감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감정을 영원히 소중히 여기기 위해서이다.

백화설명: 네가 파파야를 나에게 주어라, 보답으로 나는 그것을 조앤에게 주겠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네가 나에게 무도를 주면, 나는 조안요에게 보답으로 줄 것이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네가 나에게 목리를 주면, 나는 조안 9 를 보답으로 삼겠다. 고마워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영원히 친구가 될 것이다.

3. 시경 국풍과 정풍.

원문: 비바람이 소슬하고 닭이 울다. 비바람 속에서 너를 만나니, 어찌 마음이 후련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바람이 비를 불자 창밖에서 닭이 우는 소리가 들려왔다. 비바람 속에서 너를 만나니 마음이 사라지지 않는다. 비바람이 하늘을 가리고 창밖 수탉의 울음소리가 났다. 비바람 속에서 너를 보면, 마음이 어찌 즐겁지 않을 수 있겠는가.

백화문 해석: 바람과 비, 창밖에서 닭이 울린다. 폭풍우 속의 너를 보면, 내가 어찌 편안하고 유쾌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바람이 불고, 비가 내리고, 수탉이 창문을 둘러싸고 울린다. 내가 폭풍우 속에서 너를 만났을 때, 나의 심장병이 어떻게 완전히 사라지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비바람이 세상을 놀라게 하고, 창밖에서 수탉이 울다. 네가 폭풍우 속에 있는 것을 보고, 내가 어찌 기분이 나쁠 수 있겠는가?

4, "웨이 Guofeng 봉서 자랑".

원문: 올림픽을 보니 청죽이가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고, 깎듯이 깎으면 그녀가 어색하고, 그녀는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 청죽녹색을 바라다. 토비가 있습니다, 여러분, 그들은 스타처럼 좋을 것입니다. 그녀는 매우 어색하고, 그녀는 매우 어색하다. 비적이 있으면 군자가 있으니, 미안해서는 안 된다. 올림픽을 기대하니, 푸른 대나무가 광주리처럼 푸르다. 비적, 금, 주석, 옥, 옥이 있다. 넓이와 넓음, 무게와 무게. 농담을 잘해서 학대를 하지 않는다.

백화문 해석: 꼬불꼬불한 물해안, 푸른 대나무 숲을 보세요. 유아선생은 군자로서 학식이 더 뛰어나고 품격이 더 좋다. 표정이 점잖고, 마음이 넓고, 위엄이 돋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굽은 해안을 봐라, 청죽완나.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미옥이 귀를 드리우고, 보석에 모자를 씌우면 별과 같다. 점잖고, 마음이 넓고, 두드러지고, 더욱 위엄이 있어 보인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첫눈에 그의 마음을 잊기 어렵다. 얼음물이 구불구불한 물가를 보니 푸르고 푸르다. 우아한 선생은 진정한 신사이다. 그는 구리처럼 견고하고, 장엄함은 옥예기처럼 엄숙하다. 정말 마음이 넓고, 손이 대범하고, 차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유머는 정말 웃기고, 농담을 하는 사람도 불평하지 않는다.

5, "시경 소야 백거이"

원문: 애교 백마, 우리 어린 묘목을 먹어라. 고삐를 잡고 잠시 우리 집에 머물러 있다. 착한 사람, 여기서 자유롭게 해주세요. 밝고 흰 백마는 내 정원의 연한 콩잎을 먹는다. 고삐를 잡고 오늘 밤 우리집에 머물러 라. 이 도덕적인 사람은 이 손님의 입맛에 맞는다고 말했다. 밝은 백마, 우리 집에 거의 다 왔어. 공작으로 인해 그는 고귀하고 즐기기 쉽다. 안심하고, 지나치게 하지 말고, 탈무도회를 피하지 마라. 밝고 하얀 백마, 텅 빈 계곡은 여전하다. 풀 한 무더기가 여물을 만들고 있는데, 남자의 성격은 조안과 같다. 네가 떠난 후에 이 편지를 가져가는 것을 잊지 마라. 우정을 잊지 마세요.

백화문 설명: 밝은 작은 백마, 내 정원에서 연한 콩나물을 먹는다. 고삐를 묶고, 손발을 놓고, 잠시 우리 집에 산다. 언급 된 현인, 여기서 마음껏 즐기세요. 밝은 작은 백마, 내 정원에서 연한 콩잎을 먹는다. 고삐를 묶고, 발을 걸어 우리 집에서 밤을 지내다. 언급한 그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기꺼이 여기서 손님으로 지내게 되었다.

반들반들한 백마, 어서 우리 집에 오너라. 대중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얼마나 고귀한 일인지, 마음이 편하고, 스스로 즐거울 때는 결코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 너무 근심 걱정 없이, 여가를 위해 세상을 피하지 마라. 밝은 작은 백마는 빈 골짜기에 그림자를 남겼다. 풀 한 다발이 사료로 쓰이는 그 사람은 조안영과 매우 닮았다. 떠난 후에 편지를 받는 것을 잊지 말고 우정을 잊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