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현대고시 두 수
현대고시 두 수
떡갈나무'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캠벨 등반처럼 너의 높은 가지로 자신을 자랑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너를 사랑한다면, 나는 치정스런 새를 결코 배우지 않을 것이다. 그늘을 위해 단조로운 노랫소리를 반복하지 않을 것이다. 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시원한 편안함을 선사합니다. 그것은 단지 험한 봉우리가 아니라, 너의 높이를 높이고, 너의 존엄성을 돋보이게 한다. 낮에도. 봄비까지. 아니, 이것들은 충분하지 않아! 나는 반드시 네 옆에 있는 목면이어야 한다. 나무의 이미지로 너와 함께 서 있어야 한다. 뿌리, 지면에 바짝 달라붙어, 잎, 구름 속에 얽히고설키다. 바람이 불 때마다 우리는 서로 안부를 물었지만 아무도 우리의 말을 이해하지 못했다. 너는 칼처럼, 칼처럼, 칼처럼, 창처럼, 나는 나의 붉은 꽃을 가지고, 무거운 한숨처럼, 용감한 횃불처럼, 우리는 한파, 폭풍, 벼락을 분담한다. 우리 * * * * 안개와 무지개를 즐기며 영원히 헤어지는 것 같지만 평생 의존한다. 이것은 위대한 사랑이다. 여기는 확고하다. 너의 웅장한 몸뿐만 아니라 네가 견지하는 입장도 사랑하고, 너의 발 아래 있는 땅을 사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슈팅, 본명 공, 푸젠석마진인 1952. 1969 시골에 내려가 새치기를 하고, 1972 는 도시로 돌아가 노동자로 일한다. 1979 시가 발표되기 시작했다. 65438-0980 은 푸젠성 문련에서 일하며 전문 작문에 종사한다. 주요 작품으로는 시집' 쌍돛대 배',' 밍구미',' 시조새', 산문집' 심연' 이 있다. 서정은 몽롱한 시파의 대표작가 중 한 명으로 북도, 고성과 이름이 같다. 그러나 사실 그녀의 시는 이전 세대의 전통 시인에 더 가깝고, 그녀의 반항은 훨씬 적다. 슈팅은 자기 감정의 리듬에 대한 자성에 능하며, 특히 여성이 복잡하고 섬세한 감정체험을 파악하는 데 있어서 독특하고 민감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감정의 복잡성과 풍부함은 종종 가설, 양보 등 특수한 문장식의 우여곡절을 통해 나타난다. 슈팅은 종종 간과되는 일반적인 현상들에서 날카롭고 깊은 시성 철리 (신녀봉과 혜안녀) 를 찾아 이 발견을 사각의 힘과 감동으로 쓸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슈팅의 시는 명려한 이미지와 섬세하고 유창한 사유 논리를 가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그녀의 시는 결코 "몽롱한" 것이 아니다. 시는 비유, 부분 또는 전체적인 상징을 많이 사용하며, 고백은 거의 없고, 표현된 이미지는 어느 정도 모호성을 가지고 있다. 이 점을 잡으면, 슈팅의 몽롱한 시는 해석하기 어렵지 않다. 떡갈나무' 는 시인의 인격 이상을 열정적으로 솔직하게 불렀다. 나란히 서 있는 떡갈나무와 목면은 독립된 자세로 다정하게 마주 보고 있어 중국 사랑시에서 참신한 품격을 지닌 상징적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이 이미지 그룹의 설립은 인신의존에 기반한 남녀의 낡은 관계를 부정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희생하고 상호 희생에만 치중하는 상호 사랑의 원칙을 뛰어넘었다. 인문정신으로 가득 찬 현대성성격을 완벽히 표현했다. 진실하고 고상한 상호 사랑은 각자의 독립적인 입장과 인격을 포기하지 않는 기초 위에 세워져야 한다. 이것은 새로운 시기의 인격이 성별 관념상 선인에 대한 넓은 범위를 초월한 것이다. 이런 초월은 여성의 지속적인 우러러보는 데서 비롯되며, 더욱 귀중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시는 사랑의 이상을 칭송하고 칭송하는데, 이런 이상은 극도로 이데올로기적이고 강력한 부정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시 ***36 줄. 1 부터 13 행은 일련의 자연물을 상징적으로 비유하며 집착 ('능소화화') 과 일방적 헌신 ('위기봉') 이 한쪽의 우울증, 위축, 희생에 기초한 사랑관을 심각하게 부정했다. 14 ~ 3 1 라인은 이상적인 사랑관을 긍정적으로 표현했다. 사랑의 쌍방은 인격적으로 완전히 평등하며 각자의 독립된 인격을 유지하면서 서로 지지하고 함께 나아가는 것이다. 32-36 행 화보사랑은 쌍방의 성격뿐만 아니라 그의 이상, 조국에 대한 충성도 사랑해야 한다. 서지모' 강교, 강교' 는 내가 가볍게 온 것처럼 가볍게 걸었다.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어 서쪽 하늘의 구름에 작별을 고했다. 강변의 김류들은 석양 아래 신부의 아름다운 그림자로 내 마음속에 출렁이고 있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기름기가 물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하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나는 수초의 그늘 아래 있는 담장을 만들고 싶다. 맑은 샘이 아니라, 부조류 사이에 부서진 하늘의 무지개가 무지개 같은 꿈을 가라앉히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꿈을 찾으세요? 장대 하나를 버티고 잔디밭의 더 푸른 곳으로 떠돌아다니며 별빛 한 척을 싣고 별빛의 찬란함 속에서 노래하지만, 나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하고,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조용히 떠났다. 나는 구름을 가져가지 않고 소매를 흔들었다. 1 1 월 6 일 주: 6 월 6 일 1928, 165438 에 기록되어' 신월간지' 2 월 6 일에 발매됐다 캠브리지, 영국의 유명한 캠브리지 대학의 소재지. 1920 년 6 월부터 10 월 1922 년까지 시인은 이곳에서 공부했다. 케임브리지 시대는 서지모 인생의 전환점이었다. 시인은' 호서' 의 진도에서 온 적이 있다: 24 세 이전에 시에 대한 그의 관심은 상대성이론이나 민사계약론에 대한 관심보다 훨씬 낮았다. 하강 강물이 시인의 영혼을 열어 시인이 칩거한 운명을 깨웠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다정하게 말했다. "캠브리지는 나에게 시야를 넓히라고 가르쳤고, 나의 지식욕은 캠브리지가 불러일으켰고, 나의 자의식은 캠브리지가 나에게 준 것이다." (흡연과 문화) 1928, 시인이 고향을 다시 유람하다. 10 월 6 일, 그는 남해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이 전세작을 창작했다. 이 시는 1928 년 2 월' 신월월월월간지' 제 10 권 제 10 호에 처음 발표된 뒤' 호랑이집' 으로 수입됐다. "케임브리지 콤플렉스" 가 서지모의 일생의 시를 관통했다고 할 수 있다. 더 이상 강교를 하지 마라' 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유명한 편이다. 제 1 절은 오랜만에 동창들이 모교를 떠날 때의 수많은 이별에 대한 걱정을 담고 있다. 세 가지' 부드러운' 글자의 운용은 시인이 까치발을 하고, 한차례의 미풍처럼 살금살금 흔들리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장 깊은 연애는 오히려 손을 드는 노동 사이의' 서천구름' 이 되었다. 2 ~ 6 절은 시인이 호강 강에서 배를 저어 꿈을 찾는 것을 묘사한다. 저녁노을이 진 버드나무,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풀, 나무 그늘 아래의 수담이 한눈에 들어온다. 두 가지 비유는 상당히 정확하다. 첫 번째 과감하게' 강변의 김류' 를' 석양 속의 신부' 로 생각하며, 고지식한 경치를 생명이 있는 것으로 만들어 따뜻하고 쾌적하다. 두 번째는 맑은 연못물이' 하늘의 무지개' 로 의심됐지만 떠다니는 조류에 눌려' 무지개 같은 꿈' 으로 변했다. 바로' 연애중의 광기' 에서 시인은 주몽나비처럼 사물과 나 모두에 관심이 있고,' 파도 속의 그림자가 가슴에 울려 퍼지는 것' 을 느끼고, 하강유파 속에서 흔들리는 수초를 기꺼이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주관상통일의 좋은 구조는 묘수이자 심혈이다. 5 절과 6 절에서 시인은 새로운 경지를 열었다. 꿈/꿈 찾기',' 성휘 가득',' 노래',' 노래',' 하충이 나를 위해 침묵/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 라는 네 구절을 빌려 시를 오르가즘으로 밀어 넣는다 더 푸른 잔디와 별빛 찬란한 가운데 노래하는 그의 광기는 실현되지 않았다. 이때 그의 침묵은 얼마나 많은 사랑말보다 더 많다! 마지막 섹션에는 첫 번째 루프에 해당하는 세 개의 "조용한" 이 있습니다. 오는 것은 소탈하고, 가는 것은 소탈하다. 소매를 휘두르며 무엇을 떨었느냐? 말할 필요도 없다. 이미 캠브리지 열반이 한 번 된 이상, 왜 구름 한 조각을 가져가야 합니까? 시 전체가 단숨에 이루어졌는데, 서지모의' 시적인 인생' 에 대한 가장 좋은 묘사이다. 후시는 "그의 인생관은 정말' 소박한 믿음' 이다. 안에는 세 글자밖에 없다. 하나는 사랑, 두 번째는 자유, 세 번째는 아름다움이다" 고 말했다. 그는 이 세 가지 이상 조건이 일생에서 충족될 수 있다고 꿈꿨는데, 이것이 바로 그의' 순수한 믿음' 이다. 그의 일생의 역사는 단지 그가 이 소박한 신앙을 실현하는 역사를 추구했을 뿐이다. " (서지모 기념) 그렇다면 호강 강변에서의 시인의 유랑은 이런 추구의 축소판이 아닌가? 서지모는 예술시를 제창한다. 그는 많은 음악미, 회화미, 건축미, 특히 음악미 등 시학 주장에 깊은 탄복을 표했다. 그는 심지어 "... 시의 생명이 내면의 리듬에 있다는 것을 이해할 때만 시의 진정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당신의 사상이 얼마나 고상하든, 당신의 감정이 얼마나 열정적이든, 당신은 그것들을 철저히' 음악화' (시화) 해야 시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한편, 이 시' 베강교': 전체 시는 총 7 절, 절당 4 줄, 절당 두세 끼, 한 칸에 구애되지 않고, 엄밀하고, 압운이 엄격하며, 이사운, 억양이 꺾이고, 낭랑하다. 이 아름다운 리듬은 잔물결처럼 출렁이며, 경건한 학생이 꿈을 찾는 목소리이자 시인의 감정의 물결에 순응하며 독특한 미적 쾌감을 가지고 있다. 일곱 단락의 시구가 어긋나고 리듬이 그 속에 천천히 펼쳐져 있어 시인' 백포 얇은 교외' 의 기질이 있다. 서지모의 시미 사상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