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현대 시가 - 타고르의 종이배

타고르의 종이배

시 24 수와 시 두 수

텍스트 토론

금화

첫째, 전체적인 파악

이 산문시는 우리로 하여금 모자간의 애정, 모자간의 사랑, 이런 친밀함과 친밀함을 느끼게 한다. 왜 어린아이가 그렇게 즐겁고, 그렇게 순진하고, 그렇게 활발하고, 그렇게 귀여워요? 왜냐하면 그는 모성애에 목욕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랑은 소통이다. 아이는 모성애를 받고 어떻게 갚아야 할지 생각했다. 그는 한 송이의 금화가 되는 것을 생각하여 그의 어머니가 꽃향기를 맡고 눈을 다치지 않고 책을 읽을 수 있게 했다. 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사랑에서 어머니에 대한 어머니의 사랑을 생각할 수 있다.

둘째, 문제 연구

1. 왜 작가는 아이를 황금빛 꽃이라고 생각합니까?

우리 중국인들은 아이들을 꽃과 비교하기를 좋아하고 인도인들도 마찬가지다. 타고르는 아이를 황금빛 꽃, 성나무에서 가장 아름다운 꽃으로 생각하며 아이의 귀여움을 찬양한다. 황금색은 모성애의 광채를 반영한다. 사람은 꽃을 좋아하고, 꽃도 사람에게 복을 주는데, 이것은 아이가 모성애에 보답하려는 상징이다. 타고르의 상상력은 정말 참신하고 훌륭하다.

2. 왜 아이가 금화가 되어 한 번에 한 송이 엄마를 속이려고 합니까?

아이가 엄마를 위해 무엇을 했는지 보면 그의 소망을 이해할 수 있다. 아이는 항상 엄마를 위해 뭔가를 해서 금화가 되고 싶어한다. 그들은 그들의 어머니가 일하는 것을 보고, 그들의 어머니가 꽃향기를 맡게 하고, 그들의 어머니가 읽는 곳에 투사할 수 있다. 아이는 모성애의 헌신이 사심이 없다는 것을 알고, 모성애에 대한 보답도 사심이 없어야 한다. 그는 어머니가 그를 칭찬하는 것을 원하지 않고 어머니에게 더 따뜻한 생활을 요구하였다. 그래서 그는 애교를 부렸고, 그의 어머니를 속이고 있었다.

왜 엄마가' 이 나쁜 아이야' 라고 말하는 거야?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어머니는 울며 말했다. "아들아, 너 어디 있니?" 아이를 잃은 어머니가 얼마나 초조한지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초조한 감정은 반드시 시대와 함께 증가해야 한다. 일단 그녀를 만나면, 그녀는 놀라고 기뻐하며, 당연히 아이를 탓할 것이다.

어머니께 드리는 종이배

첫째, 전체적인 인식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가 밤낮으로 그를 그리워하는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호소이며, 사랑하는 어머니에 대한 애틋한 송가입니다.

파도가 세차게 불고 광풍이 세차게 불고 유람선이 요동 속에서 낯선 나라로 향했다. 바다를 건너 만리를 떠나는 데 얼마나 걸릴까요? 아름답고 장대한 태평양이 배 밖에 있었지만 외롭고 우울한 시인은 눈앞의 기이한 광경을 감상할 마음이 없었다. 눈에 눈물을 머금고 정신을 집중하며 종이배를 접은 다음 한 마리만 바다에 던지고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바람이 세차게 불고 종이배가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었지만, 그녀는 여전히 단념하지 않고 매일 쉬지 않고 접어서, 밤낮으로 그녀의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한 마리가 영원히 떠돌아다니기를 바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동서고금에 모성애를 표현한 시사가 많지만 이 시는 그 독특한 점이 있다. 시인은 동진의 순결함과 순진함을 가지고 아이들의 게임 세계에서 중개, 즉 종이배 한 척을 찾아 자신의 감정을 넓히는 데 사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1, 2 절에서 나는' 종이접기 배, 종이던지기 배' 를 썼다. "나는 종이 한 장을 버리는 것을 결코 거절하지 않는다./나는 항상 그것을 남겨두고 있다." 시인은 이번에 집을 나서서야 이렇게 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어머니를 오랫동안 그리워했다. 아주 작은 배로 접히는 배' 는 종이배 접는 수와 어머니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표현했다. 시인은 "종이배를 배에서 바다로 던졌다" 고 말했다. "바람에 의해 배의 창문으로 날아가는 사람도 있고,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는 사람도 있다." 정성스럽게 접은 종이배를 바다에 던진 후, 바로 가슴 아픈 결과를 썼다. 독자가 바다를 건너 어머니에게 도착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암시하며 비관적이고 절망적인 느낌을 주었다. 하지만 시인은 여전히 "낙담하지 않고 매일 겹쳐서, 항상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만 흘러갈 수 있기를 바란다" 고 해서 우리 엄마를 편리하게 한다. 속담에' 진실로 돌을 열어라' 는 말이 있는데 시인의 소원이 이뤄질 수 있을까? 사실 이 문제는 이미 중요하지 않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인이 사상을 표현하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이다. 그래야만 시인이 슬픔을 달래야 뼈에 사무치는 그리움을 충분히 표현할 수 있다. 3 절에서 시인은 그를 매우 그리워해서 그가 상상했다. "어머니, 꿈속에서 아주 작은 흰 배를 본다면, 괜히 꿈을 꾸는 것에 놀라지 마세요." 종이배가 어머니 곁으로 떠내려가지 못한다면, 그녀의 꿈에 들어가라! "이것은 당신의 사랑하는 딸입니다. 눈에 눈물이 고여 있습니다. 만수천산아, 그녀의 사랑과 근심을 싣고 집으로 돌아가라. " 주제를 지적하고 감정이 가장 강한 상태에 이르니 실망스럽다. 이것은 시 전체에서 가장 멋진 한 획이다.

이 시에서 시인은 종이배를 주제로 물정을 전하며 종이선의 특별한 의미를 부여했다. 종이배는 떠돌아다니는 외로움을 상징하고, 어머니와 조국의 마음을 그리워하며, 시인의 순결하고 아름다운 소망을 상징한다.

둘째, 문제 연구

1 .. 왜 너는 눈물을 글썽이며 상심하니?

오랫동안 어머니를 떠난 감정적 경험을 한 사람이 있다면, 이 작은 시의 감정을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줄곧 우리 엄마 곁에 있어서 습관이 되어 감정이 둔화되었다. 일단 떠나면, 나는 천산에 있는 어머니를 멀리하고, 어머니의 맛을 그리워하는 것이 가장 괴로웠다. 이 경험을 통해 우리는 그녀의' 슬픔' 과 그녀의 눈물을 이해할 수 있다.

종이 보트로 감정을 표현하는 것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시의 서정은 항상 어떤 이미지에 의존한다. 작가는 태평양의 작은 배에서 어머니와 교류할 수 없지만, 환상의 종이배는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싣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종이배는 유치하여 아이의 마음가짐을 표현하기에 적합하다.

실천 설명

네가 암송할 수 있을 때까지 이 두 시를 자세히 읽어라. 그런 다음 낭송 대회를 열어 우승자를 판단하다.

큰 소리로 낭독하려면 "어디 갔었어, 이 나쁜 아이야",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아, 엄마" 와 같이 꼼꼼하게 지도를 반복해야 한다. 이 대화를 잘 읽는 것은 쉽지 않다.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반복해서 가르쳐야 한다.

다음 시에 포함된 사상 감정을 이해하다.

1. "어디 갔었어, 이 나쁜 아이야?"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엄마. 클릭합니다 그것이 너와 내가 그때 말하고 싶었던 것이다.

엄마, 꿈속에서 작은 흰 배 한 척을 본다면,

그것이 이유 없이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에 놀라지 마라.

이것은 당신의 사랑하는 딸 만수천산에 눈물을 머금은 것입니다.

그에게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가져오라고 부탁하다.

이 제목은 학생들에게 두 시 중 비교적 함축적인 시구에 대한 그들의 생각과 감정을 이해하도록 요구한다. 문제 해결을 지도하려면 학생들의 생활 경험과 감정 체험을 동원하여, 학생들이 이미지와 의경, 감정, 의미를 깊이 이해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1 .. 우리 엄마는 아이를 오랫동안 찾았고, 너무 급해서 걱정이에요. 그녀가 아이를 보았을 때, 그녀는 놀라고 기뻐했다. 그녀가 아이를 욕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가버려서 그녀는 매우 조급해했다.

나에 관해서는, 나는 이렇게 매력적이어서 우리 엄마를 위해 좋은 일을 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 우리 엄마를 속이고, 그녀를 헷갈리게 해야 한다.

2. 이 시들은 딸아이의 어머니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고, 어머니를 그리워하는 고통과 슬픔을 표현하며, 태평양의 작은 배에서 어머니를 부른다. 그녀의 어머니가 그녀가 집을 떠난 후의 느낌을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란다.

셋 △ 이 두 시는 하나의 구체적인 이미지로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런 식으로 말이나 시를 써서 부모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세요.

학생들로 하여금 이런 관행의 요구를 명확히 하기 위해서, 그들은 반드시 이미지를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해야 한다. 어떤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까? 이것은 두 편의 시 중의 상상에 주의해야 한다. 타고르는' 나는 금화가 되었다' 고 상상했고, 빙심은 종이배가 바다를 건너 본연의 애정을 보내는 것을 상상했고, 두 사람 모두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을 상상했다. 우리는 또한 부모에 대한 우리의 사랑을 표현하는 또 다른 방법을 상상할 수 있다.

넷째, 수업이 끝난 후 빙심의 별과 샘물을 읽고 모성애를 표현한 시를 낭송한다.

먼저' 문학 명작 가이드' 를 보고 책을 찾아 볼 수 있다.

교수 건의

첫째, 학생들이 스스로' 금화' 를 읽도록 지도하고, 아이의 작은 소망을 파악하다.

생각을 자극하는 질문은 다음과 같이 설계 될 수 있습니다.

-"나" 는 왜 황금 꽃이 되어야 하는가? 재미를 위해? 엄마와 숨바꼭질을 해요? 나의 작은 소원을 이루기 위해 엄마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까?

-'너의 일을 봐라',' 꽃향기를 맡을 수 있다',' 나의 작은 그림자를 너의 책 페이지에 던져라, 네가 공부하는 곳에 있다',' 모두 무엇을 위한 것인가?'

둘째, 학생들이 스스로' 금화' 를 읽도록 지도하는데, 문말 함축적인 시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토의할 수 있다: 왜 어머니는 오히려 아이를 탓하는가? "이 나쁜 아이야" 라고 불러요? 무슨 말투? 아이가 엄마에게 자기가 좋은 일을 많이 했다고 말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셋째, 학생들에게' 종이배' 를 읽도록 지도하는 것은' 눈물' 과' 슬픔' 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어머니는 딸을 사랑하고 딸은 어머니를 사랑합니다. 이해하기 쉽지만' 눈물' 과' 슬픔' 이 어려운 일이다. 그들을 이해한다면 그리움의 감정과 고통을 이해할 수 있다. 따라서 시인들이 태평양에 종이배를 놓아두고 "그녀의 사랑과 슬픔을 집으로 데려오라고 애원" 하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째, 교수 설계

글을 읽고 쓰다

숨기기: 사람들에게 알리지 마라.

신의 가호를 빌다.

색 (y m 4 n)

② "황금 꽃"

1. 읽기.

2. 전체적인 느낌을 말해봐요.

3. 내용 토론.

(1) 작가는 왜 아이를 황금빛 꽃으로 상상합니까?

(2) 아이가 왜 금화 한 송이를 만드나요? 왜 엄마를 속이는 거야?

(3) 왜 어머니는 아이를 보고' 이 나쁜 아이야' 라고 말합니까? 그게 무슨 말투야?

4. 다시 한 번 읽어 보세요.

(3) 종이배

1. 읽기.

2. 전체적인 느낌을 말해봐요.

3. 내용 토론.

(1) 종이접기선이 왜 눈물을 흘리고 있나요? 왜 사랑 외에 슬픔이 있습니까?

(2) 왜 종이배를 빌려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까?

(4) 독서 경기

(5) 숙제

토론과 실천 (2) 과 (3) 은 선택 사항입니다.

관련 데이터

I. 저자 소개

타고르 (1861-1941) 는 인도 작가, 시인, 사회활동가이다. 지주가정에서 태어나다. 영국으로 유학하다. 192 1 년, 산티니게든에 국제대학을 설립했다. 방글라데시어로 글을 쓰면 평생 창작이 풍부하다. 초기 작품에는 시집' 황혼',' 아침노래' 와 극본' 스님',' 왕과 왕비' 가 있었다. 1903 부터' 작은 모래',' 침몰선',' 고라' 등 장편 소설,' 모길도타라',' 우체국',' 협죽도' 등 극본, 시집을 발표했다 그는 영국 식민지 통치하에 하층 인민의 비참한 생활과 여성의 비참한 처지에 동정을 표하고 봉건주의와 카스트 제도를 비난하며 제국주의와 관료의 독단적인 전형을 묘사하고 자산계급 민주사상과 정통 힌두교의 충돌을 반영했다. 시는 싱그러운 풍격과 민족 풍격이 있지만 신비로운 감상이다. 그는 작곡과 그림도 잘한다. 노래' 인민의 의지', 1950 은 인도 국가로 정해졌다. 그의 창작은 인도 문학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19 13 년 노벨 문학상 수상. ("사직" 개정판 1999 에서 선택)

둘. 빙심 앞 1923 (이존광)

빙심 (1900-1999) 현대 산문가, 소설가, 시인, 아동문학작가. 본명은 사완영이었다. 본적은 푸젠장락으로 1900 년 6 월 5 일 푸저우에서 태어났다.

빙심의 아버지는 생각이 개명한 해군 장교이다. 어렸을 때 그녀는 산둥 연대에서 7 ~ 8 년을 보냈다. 빙심은 바다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그녀의 초기 작품에서 그녀는 늘 바다를 다정하게 묘사한다. 빙심은 젊었을 때 중국 고전 소설을 읽고 외국 작품을 대량으로 번역했다. 칠팔 살 때, 그녀는 백화문과 문어문으로 소설을 쓰려고 시도했다. 19 1 1 년, 온 가족이 남부 푸저우로 돌아왔습니다. 이듬해 복주 여자 사범대학에 입학했다. 19 13, 가족과 함께 북경에 갔다가 이듬해 가을에 교회학교 북만여중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나는 여기서 새로운 지식을 배웠다. "동시에 기독교의 영향으로 나는 내 자신의' 사랑' 철학을 형성했다" ("빙심 전집" 서문). 19 18, 빙심은 의학을 목적으로 협화여대 예과에 입학했다. 나중에 그는 초심을 바꾸어 문학으로 옮겼다. 그는 1923 의 성적으로 연경대 예술과를 졸업했다.

빙심은 오사신문학 운동에서 떠오르는 최초의 현대작가들에 속한다. 그녀는 가장 유명한 여작가 중 한 명이자 문학 연구회의 중요한 회원이다.

오사조의 물결이 빙심을 편협한 가정과 교회 학교에서 휩쓸었다. 그녀는 파업, 퍼레이드, 집회, 거리 홍보활동에 참여해' 신청년',' 트렌디' 등의 잡지를 열심히 읽고 홍보 문장 몇 장을 발표했다. 새로운 사조의 선동으로 1965438+2009 년 9 월 빙심을 필명으로 첫 소설' 양가족' 을 발표했다. 소설은 두 가정의 서로 다른 생활방식을 비교함으로써 가정생활을 개선하는 것이 사업에 대한 필요성을 보여준다. 이후 그녀는 사회, 가정, 여성의 생활문제를 폭로하는' 문제소설' 을 발표했다. 예를 들면' 외롭고 무력하고 가난할 때',' 중국에 가다',' 장홍언니' 와 같은' 문제소설' 을 발표했다. 이 소설들은 봉건세력과 사회 현황에 대한 빙심의 불만을 표현했지만 작품 속 주인공들은 대부분 약하고 초췌했다. 눈앞의 문제가 끝나자 빙심은 기억 속의 활발한 것을 움켜잡고 하층 장병의 생활을 묘사한 소설 (예:' 물고기' 와' 중요하지 않은 병사') 을 썼다. 오사 () 가 고조된 후 빙심 () 은 편협한 가정권으로 물러나 계급사회가 불가능할 수 없는' 인간의 사랑' 을 묘사하고 노래한다 ("빙심소설 선집" 서문). 슈퍼맨, 오 등. 모두' 사랑' 을 철학으로 삶을 이해하는 작품이다.

동시에 그녀는 산문을 쓴다. 웃음' 은 192 1 에 게재돼 생명에 대한 사랑을 완곡하게 표현하며 신문학 운동 초기에 모범적인' 미문' 으로 여겨졌다. 1922, 이전 발표. 이 산문은 어린 시절이 남긴 깊고 또렷한 인상을 묘사한다. 19 19 년 겨울부터 타고르의' 플라잉 버드 컬렉션' 의 영향을 받아 그녀는 수시로 몇 마디로 자신의' 단편적인 생각' 을 기록했다. 이후 조간신문의' 신문예' 칼럼에서 발표됐고 1923 은' 별과 샘물' 으로 발표됐다. 300 여 편의 무제 격언 경구 자유시는 자연의 조화로운 필치로 자연의 풍경에 대한 작가의 감정과 인생철학에 대한 사고를 표현하며 모성애, 인간의 사랑, 자연을 찬양했다. 편폭이 짧고, 문필이 아름답고, 의미심장하며, 여성 작가의 독특한 사상 감정과 심미의식을 표현하며, 오사신시계에서 독특한 스타일과 큰 영향을 미친다. 1923 년 가을, 빙심은 웰슬리 여대에 가서 영국문학을 공부했다.

이존광, 중국대백과, 중국문학, 중국대백과 출판사, 1986.

셋째, 황금 꽃의 이중 해석 (리우)

"금화" 는 편폭이 짧고 의미가 풍부하며, 타고르의 산문시집 "월아집" 의 대표작이다. 그것은 상상력입니다-"만약 내가 황금 꽃이 된다면" (첫 번째 문장), 그것은 상상력을 낳습니다-마법의 아이와 어머니 "숨바꼭질", 흥미로운 그림을 형성, 애정을 보여주고, 인간의 본성의 아름다움과 신성함을 보여줍니다. 이런 사진은 여러 각도에서 볼 수 있고, 여러 가지 의미를 찾으려고 노력할 수 있다.

언뜻 보면, 우리가 본 것은 아이들이 노는 그림이다. 그림에 나오는 중심 인물은' 나' 입니다. 똑똑하고 귀여운 아이입니다. 생각이 들자' 나' 는 금화 한 송이가 되어 하루에 세 번 엄마와 놀았다. 처음 놀았을 때, 어머니가 기도하실 때, 나는 조용히 꽃잎을 열고 향기를 풍겼다. 두 번째 놀이, 우리 엄마가' 로모옌나' 를 읽을 때, 나는 우리 엄마가 읽은 그 페이지에 자신의 그림자를 던졌다. 세 번째로 때렸을 때, 우리 엄마가 등불을 들고 외양간에 갔을 때, 나는 갑자기 우리 엄마 앞으로 뛰어올라 원형으로 돌아갔다. "나" 는 하루 종일 사라졌지만, 나는 줄곧 엄마와 함께 있었다. 나' 는 유치하지만, 나는 나의 비밀을 지켰지만, 그의 어머니는 몰랐다. 결국 그녀의 어머니는 "내가 어디로 갔는지" 라고 물었고, 그는 "나는 너에게 말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자랑스럽고 선의적인 "거짓말" 이었다. 자세히 말하자면,' 나' 의 이상한 행동은 어머니에 대한 애착을 숨기고 있다. 향기를 발산하는 것은 어머니에 대한 애착의 비밀 표현이다. 어머니가 읽은 그 페이지에 그림자를 드리우는 것은 어머니에 대한 폐색이며, 어머니에 대한 애착의 은밀한 표현이다. 요컨대,' 나' 는 아이 특유의 방식으로 어머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작품은 비록 짧지만 줄거리는 완전하며 줄거리 발전에는 파도가 있다. 인물의 성격은 줄거리 발전에서 드러난다.' 나' 는 순진하고 활발하며 똑똑하고 교활하며 천성이 착하다. 어머니는 조용하고 경건하며 착하고 자애롭다. 선함과 인자함은 모자 성격의 주요 선율이고,' 나' 의' 교활함' 과 어머니의' 속임수' 는 주요 멜로디와 어울리지 않아 미묘한 변화를 일으켜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지금까지 우리는 이미 이 시가 풍부하고 재미있는 시를 맛보았다. 하지만, 만약 타고르의 시가 이것으로 제한된다면, 그것은 위대한 작가 타고르가 아니다. 타고르가 일반 시인보다 우월한 점은 그가 일반 시인의 감정과 사상이 멈춘 곳에서 더 멀리 더 깊이 걷고 묘오와' 사심 없는' 경지로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이다.' 시가 정신에 흡수되면 고갈되고 경멸을 더할 수 있다' (엄우' 창랑시화'). 만약 우리가 황금 꽃에 점점 더 깊이 들어간다면, 우리는 더 놀라운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앞에 놓인 것은 뜻밖에도 또 다른 신선도였다. 그림의 중심은 여전히' 나' 이다. 활발하고 귀여운 꼬마 요정이다. 이 요정은 전능하신 신성을 가지고 있다. 그것이 마음을 움직일 때, 그것은 황금 꽃이 된다; 황금꽃이 인도의 성나무에 활짝 피었다. 시인은 이 꽃을 영영하며, 내면에는 하나님에 대한 경건함이 함축되어 종교적 분위기를 조성한다. 게다가, 우리 어머니는 독실한 종교인으로 침착하고 차분한 성격을 지녔으며, 이것은 또한 그녀의 시에 약간의 종교적인 기운을 불어넣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요정은 위아래로 움직일 수 있고, 마음대로 흔들릴 수 있고, 마음대로 춤을 출 수 있고, 마음대로 꽃을 피울 수 있고, 향기를 마음대로 발산할 수 있다. 결국 나는 마음을 움직여 또 한 사람이 되었다. 그것이 하는 일은 무한한 자유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결코 어떤 인체와도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물론, 그것은 신의 능력뿐만 아니라 신의 품격을 가지고 있다. 즉 위에서 말한 선량함과 사랑이다. 이런 선량함과 사랑은 작은 신, 즉 질풍먼지의 천계의 작은 신으로부터 온 것이기 때문에 그것은 신비롭고 숭고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이런 관점에서 우리는 이 시의 주제와 시인의 사상 감정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바로 하느님을 찬양하는 것이다. 원래 시인은 종교적 의미의 사랑, 즉 가장 고상하고 순결한 사랑을 선포했다. 종교적 정서는 시의 감정을 증강시키고, 종교 사상은 시의 주제를 증강시켰다.

다음 그림의 의미는 더 많은 관심을 받을 만하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진정으로 아이의 장난과 어머니와의 친밀함을 쓸 수 있을 뿐이다. 오직 타고르만이 인격화된 신의 흔적과 심리를 쓸 수 있고, 흐르는 물처럼 가볍고 교묘하며 자연스럽다. 그는 동양시를 쓰고 동양 문화의 신비와 도덕을 썼다. 이 점에서 그의 시가도 서양시와 크게 다르다. 역사적으로 서구 시단은 종교사조와 감정의 영향을 받았지만, 현대사회에 들어선 이후 이러한 사조와 감정은 점차 약화되고 소외되고 있다. 테고르처럼 하나님에 대한 집착을 본 유명한 시인은 없다. 하느님을 찬양하는 것을 시 창작의 주제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타고르는 불교가 국교인 나라에 살고 있기 때문에 동양 문화에서 배양된 시인이다. 타고르의 산문시를 보면 곳곳에서 짙은 신비로운 종교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시에는 늘 신선의' 비늘발' 이 있다. 신의 이름은 밝히지 않았지만,' 너',' 그',' 그녀' 등 지시대명사는 대개 찬양할 신을 표현하거나 암시한다. 그러므로 하느님을 찬양하는 것은 타고르 시 창작의 기본 모제이자' 금화' 의 깊은 주제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우리는 세속적이고 세속적인 주제로만 이 시를 해석할 수 있지만, 그것은 결국 피상적이며, 타고르 시의 본의의 기대에 맞지 않는다. 종교의 감정과 사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로 해석한다면 (비록 우리가 종교를 선전하지는 않지만), 작품의 의미는 심오하고 깊어질 것이며, 우리는 시인의 감정과 사상을 거의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초등 및 중등 학교 교재 교육" 제 9 호 200 1)

넷째, 빙심 "종이배 어머니" (범백군, 증화붕) 의 창작 배경

1923 초여름, 빙심은 우수한 성적으로 연경대를 졸업하고' 피트피' 명예학위 금키를 받았다. 연경 여대 자매학교인 미국 웰슬리 여대 장학금을 받아 미국으로 유학을 준비했다. 인생을 부지런히 탐구하는 이 학생과 작가는 현재 인생의 새로운 항로의 시작에 서 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생활을 위해, 나는 이미 자원해서 눈물을 흘리며 이번' 약한 여행' 을 했다! 나는 지금부터 위대한 삶의 길을 걷고 싶다! 그러니 슬퍼하지 마세요, 사랑하는 어머니! 나는 피와 눈물로 신비한 생명의 문을 밀어냈다. 엄청난 대가 때문에 지금부터 삶을 받아들이고 삶을 즐길 것이다. " 빙심은 고향에서 멀리 떨어진 긴 여정과 그의' 허약한 여행' 은 문학의 보고들을 탐구하고 손에 든 금열쇠로 생명의 신비의 문을 열기 위한 것이다. 하지만 이 여작가에게 이번 유학에 대한 대가도 컸다. 여성의 섬세하고 예민한 신경에 감당할 수 없는 부담을 견디며 그녀의 영혼을 떨게 하는 이별의 아픔을 견디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래서 빙심의 당시 산문과 시가 표현한 이별의 정은 이별의 아픔을 묘사한 가장 섬세하고 진실하며 슬픈 장을 남겼다. 그동안 음악과 아름다움을 녹인 이 가족은 부모 형제 사이에서 면전에서' 가장 자연스러운' 강한 미소를 지었는데, 모두 그렇게' 자기기만, 서로 위로하고, 수많은 눈물을 삼키고.' 우연한 기회일 뿐, 나는 형과 아이의 작은 목소리 대화를 들었다. "언니가 갔다. 아버지 뒤의 한숨, 어머니가 억지로 참으신 눈물, 나는 작별이라는 이름으로 친구의 시간을 미뤘다. 처음 들어서자마자 슬펐기 때문에 오빠 언니들은 묵묵히 함께 앉아 있지 못했다. 때때로 그들은 큰 연꽃 항아리 주위를 뛰어다니며, 서로 물을 끼얹고 즐거워하며,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이런 흥청거림으로 마음속의 고통을 감추었다. 요컨대 이별은 이 집의 모든 것을 비정상으로 만들었다. "요 몇 달 동안 우리는 상대방을 위해 마음을 밝혔지만, 마음이 여리고 괴로워 이 종이를 폭로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별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이상하게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은 척했다. "나는 뜻밖에도 웃었다! 나는 말했다, "가자! 클릭합니다 공기를 향해 말하는 것처럼, 소리는 공기로부터 오는 것 같다. 나는 듣고 매우 놀랐다. 나는 아무도 보지 않고 커튼을 열고 나갔다. ""이렇게 담담하고 촉박한 작별일 뿐, 감동적이지도 슬프지도 않고, 요 며칠 동안의 마음을 헛되이 낭비했다! 빙심은 오랫동안 이런' 성실하지 않은' 생활을 한 뒤 가족을 떠났다. 8 월 3 일, 1923, 그녀는 푸틴 열차를 타고 남쪽으로 내려갔다. 기차가 서서히 시동을 걸 때까지 나는 차에서' 중국 문학사' 를 보고 나서야 페이지 공백에' 새벽을 잊지 마라' 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 것을 보았다. 이것은 그녀의 막내 동생 빙희의 필적이다. 이것은 얇은 종이를 드러내고, 그녀의 죽음처럼 무거운 마음을 매우 슬프게 했다.

빙심은 8 월 5 일 상해에 도착하여 잠시 휴식을 취하고 8 월 17 에 미국으로 출발했다. 그녀는' 독자에게 보내기 통신 7' 에서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말했다.

17 년 8 월의 어느 오후, 각양각색의 종이띠가 요크셔 우편선의 무수한 창문에서 날아가 멀리 해안으로 던져졌다. 송별한 사람이 그들을 안았을 때, 내 마음은 얼마나 날고 애통했는가!

수많은 작별 인사를 하는 사람들, 가장 먼 강둑에서, 단지 이 마지막 단절된 음표를 들고, 이 거대한 물건을 가장 무거운 슬픔을 싣고 떠내려갔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명언)

1 년 8 월 9 일 일본 고베에 도착했고, 8 월 2 1 일 요코하마를 유람했다. 이 짧고도 긴 배 위에서 생활하면서 빙심은 밤낮으로 바다의 여신의 품에 안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늘 울타리 옆에 서서 바라보곤 했다. "파랗고 푸르며 하나가 되었다. 석양의 금빛은 뱀처럼 지평선에서 다른 사람이 서 있는 곳으로 직접 간다. 하늘에서 배 앞의 수면까지 옅은 붉은 색에서 짙은 녹색까지 수십 가지 색깔로, 한 층씩, 한 층씩. -얘들아, 난 그림 못 그리는 게 싫어. 글은 세상에서 가장 쓸모없는 물건이니, 나는 이런 텅 빈 기묘한 광경을 쓸 수 없다! " 이 반짝이는 파도가 빙심의 어린 시절의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조수 속에서 아끼는 동심과 옛 놀이 친구들이 그녀의 뇌 중추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래서 배에서 빙심은 "이미 어린 시절의 처지로 완전히 돌아갔고, 모래주머니를 빙빙 돌며 즐거이 지치지 않았다." 이' 사랑의 철학' 의 세 가지 기둥인 모성애, 동심, 자연 속에는' 동심' 과' 자연' 만 우뚝 솟아 있다. 이 중요한 버팀목이 없으면 빙심은 영혼 전체가 통제할 수 없는 기울어짐을 느꼈다. 이런 고민의 상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10 분의 1 의 부하를 덜어주더라도 그녀는 배에' 우울',' 종이배' 등 시를 적었다. 빗속에서 요코하마를 유람하고, 영혼의 불균형한 기울기로 그녀는 배에서 병으로 쓰러졌다. 그녀는' 우울'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꿈속의 어머니

내가 아플 때 나를 위로해 주고,

지열인의 감정을 토로하다.

몇 번 깼습니다.

약잔이 내 손에 없다.

바닷바람은 막을 수 없다.

불이 아직 켜져 있습니다.

내 마음

얼마나 우울한가-아무것도 없다!

우울함' 은 한 꿈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그날 밤 나는 우리 엄마가 오는 꿈을 꾸었다. 내 이마를 만지며' 덥다-약 좀 먹어라' 고 말했다. "그녀는 나에게 약잔을 들고 마시라고 했다. 나는 약이 황수라고 생각한다. 나는 단번에 다 마셨지만 꿈속에서 오렌지 주스인 줄 알았다. 깨어났을 때 동그란 창밖의 바닷바람이 휙휙 소리를 듣고 몸을 뒤척이며 다시 잠이 들었다. 다음날 열이 내렸다. " 이런 그리운 어머니가 병이 났는데, 그녀의 회복의 꿈이 시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 감상적인 시구는 추출된 대들보 대신 임시 비계로 만들어져 마음의 균형을 유지한다. "종이배-어머니께" 도 태평양의 배에 적혀 있습니다. 시의 뜻은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동심의 순진한 행동에 맡기는 것이다. 그녀는 많은 작은 종이배로 접어서 바다에 던지고, 어떤 것은 바람에 배 안으로 날아가고, 어떤 것은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었지만, 그녀는 기쁘게 종이배로 접어서 던졌다.

엄마, 꿈속에서 작은 흰 배를 본다면,

그것이 이유 없이 꿈을 꿀 수 있다는 것에 놀라지 마라.

이것은 너의 사랑하는 딸이 눈물을 머금은 것이다.

만수천산아, 그녀의 사랑과 근심을 집으로 가져가라.

빙심은 외국에 있는 3 년 동안, 어머니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늘 모성애의 기억에 잠기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그녀는 지난 3 년 동안 모성애를 위해 노래를 불렀는데, 이 시기의 작품에서 많은 지면을 차지해 빙심을 세계문학에서 가장 성공적이고 감동적인 작가 중 한 명으로 만들었다. 물론 빙심은 처량한 글로 모성애를 노래했을 뿐만 아니라 항해가의 딸로서 바다에서 풍랑과 싸우는 이야기도 썼고, 위너 자랑으로 "바다는 내가 확실히 아버지의 딸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고 말했다. 이 말들에도' 칼을 갈고 적을 향해 호호호호호호' 하는 투사의 호기가 드러났다. 시골에 가기 전에,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에게 말했다. "만약 네가 태평양을 건너면 뱃멀미를 한다면, 너는 내 딸이 될 자격이 없어!" 그래서 폭풍이 온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무명의 기쁨' 을 느꼈는데, 마치 초년생인 자신감 전사처럼, 시험삼아 해보고 싶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녀가 동료들이 흔들리는 해선에서 서로 의지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의 입에서 묵묵하고, 얼굴이 쓸쓸하고, 생각이 스쳐 지나가자, 검하룡궁이 연회에 참석하는 것처럼 배의 꼭대기 갑판에 올랐다. 빙심은 이렇게 말합니다. "여신이 바다에 내려가 연회를 부르는 것과 같다. 적에게 칼을 갈아주는 것과 같다. 상대는 유명한 건강한 사람이지만, 그는 승산이 있다. "이런 표기법은 그녀가 중국에 가서 쓴 챕터에서는 흔치 않지만 독특하다. 여성의 매력에 영기를 드러내며 모성애를 표현한 문채와는 약간 다른 풍격과 조화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빙심의 이야기', 인민문학출판사 1983 판)

동사 (verb 의 약자)' 종이배의 어머니' (판송드) 에 대한 감사

1923 초여름, 빙심은 연경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같은 해 8 월 17, 그녀는 상해에서 우편선 요크셔호를 타고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8 월 19 일본 고베에 도착했고, 8 월 2 1 요코하마를 유람했다. 글쓰기 시간으로 볼 때 이 시는 시인이 요코하마를 방문한 지 6 일째 되는 날 바다 건너편으로 계속 항해하는 해선에 쓴 것이다.

반짝이는 파도, 급증하는 조수, 시인이 바다를 사랑하는 동심을 부활시켰다. 녹색 바닷물과 날으는 갈매기가 시인을 다시 자연에 가깝게 했다. 오송구에서 출발한 지 열흘 정도 되는 해상생활에서 빙심의 초기' 사랑' 철학의 세 가지 기둥인 모성애, 동심, 자연, 이때 오직' 동심' 과' 자연' 만이 부활하고 재현할 수 있고,' 모성애' 는 어머니로부터 멀어져 접근할 수 없다. 그래서 시인은 어머니를 몹시 그리워하고, 어머니를 그리워해서 병에 걸리기도 하고, 꿈속에서 어머니를 보고 건강을 회복하기도 한다. 이 시는 시인의 어머니에 대한 깊은 애정을 표현했다.

시의 제 1 절은 그의 유치한 행동인 종이접기를 배로 시작하면서, 그가 해선에서 종이 한 장을 버리는 것을 거절하고, 줄곧 그것을 작은 배로 접어서 바다에 던졌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밋밋해 보이는 절구는 감정의 발발을 위한 깔개를 만든다. 2 절은 배에서 던진 종이선의 행방을 묘사한다. "어떤 것은 바람에 의해 배의 창문으로 날아가고, 어떤 것은 파도에 젖어 뱃머리에 달라붙는다." 이 모든 귀착점은 시인의 진실한 소망에 부합되지 않는다. 그녀는 항상 내가 가고 싶은 곳으로만 흘러가길 바랬다. " 이를 위해 그녀는 "여전히 낙담하지 않고 매일 접는다. 클릭합니다 이로써 그녀의 욕망의 강렬함과 성실함을 알 수 있다. 종이배가 어디로 흐를 것으로 예상되는지에 관해서는 시인은 이 절에서 명확하게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서스펜스와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종이배가 어머니에게 흐를 수 없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알고, 시의 3 절은 새로운 것을 뒤져냈다. 시인은 그의 어머니의 꿈에서 하얀 배를 보는 꿈을 꾸었다. 만약 이런 상상이 여전히 일반적이라면,' 이유 없이 꿈을 꾸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마라' 는 것은 시인의 상상력의 특이함을 보여준다. 그럼, 왜 엄마가 배의 꿈에 놀라지 않을까요? 시인은' 죽어서 뜻을 표시하다' 는 방법을 사용한다. 시의 끝에서, 그는 상상에서 어머니의 꿈에 들어가는 종이배가 눈물을 머금고 접었다고 지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는 종이배가 어머니에 대한 그녀의 사랑과 어머니로부터 멀어진 슬픔을 그녀에게 가져다 주기를 기도했다. 이 결말은 시 전체의 클라이맥스이다.

어머니의 감정을 그리워하면, 쓰는 것이 비교적 추상적이어서, 공허하고 모호하기 쉽다. 이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시인이 탁물 서정적인 수법을 운용하여 감정의 표현이 생동감 있고 구체적이며 함축적이고 심오하다. 또한 이 시는 선이 길고 어조가 느리며 어머니에 대한 오랜 그리움에 호응한다.

('신시 감상 사전', 상하이 사전 출판사, 199 1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