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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양수의 가장 고전적인 시

구양수의 가장 고전적인 시' 야주유양' 입니다.

구양수는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이자 정치가이다. 한유, 류종원, 수시, 소철, 소경, 왕안석, 쩡공 () 과 함께' 당송팔인' 이라고 불린다. 구양수는 한유시의 특징을 중시하고, 한편으로는' 시가 가난하고 낙후하다' 는 시학 이론을 제시했다. 그의 시 언어는 신선하고 유창하며, 풍격이 아름답고 완곡하다. 그의 고전 시구' 야주유양' 처럼.

유양에서 자다' 는 구양수가 주하 이릉 (지금의 후베이 이창) 현령으로 강등되어 유양 외동정호에 잠시 머무를 때 한 것이다. 이 시는 주로 동정호의 야경을 묘사함으로써 구양수가 여행 중 향수의 정을 표현한 것이다. 시 전체가 평평하고 매끄럽고, 정경이 융합되었다. 다음은 구양수의' 악양에서 자다' 를 소개하는 작은 편인데요.

나는 악양시 종소리를 맡았고, 나는 악양시 나무 밑에서 배를 저었다.

밝은 달이 공강에서 오는 것을 보니, 운수가 끝이 없어 하염없이 길을 잃었다.

자정, 강 왕위 후이, 물 쌰 노래 월 반환 을 찾아;

오래도록 소리를 듣지 못하여, 카누가 날아갔다.

첫 번째 대련은 "악양성에서 종소리를 듣고 배를 악양성의 나무 밑에 묶었다" 고 말했다. 바로 내가 배에 누워 악양성의 종소리를 듣고 배를 악양성 옆에 있는 나무에 묶었다. 이 두 편의 시는 구양수가 이번에 배를 멈춘 곳을 지적하여 환경 분위기를 자아냈다. 먼저 시인은 종소리를 들었고, 그 후 그는 종소리 때문에 고독한 배 속에서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누워 있을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배를 묶고 정박했고, 결국 그는 자연스럽게 필묵을 강과 하늘로 돌렸다. 표현에 있어서 자연스럽고 매끄럽고 사람을 놀라게 한다.

전욱은 "명월이 공강에서 오는 것을 보고, 운수는 끝없이 수로를 잃는다" 고 말했다. 구양수가 배를 멈춘 후 고개를 들어 밝은 달이 텅 빈 호수 위에 높이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먼 곳에서, 물은 하늘이 맞닿고, 물은 망망하여, 그는 항행할 길을 볼 수 없었다. 이 두 문장은 오랜 묘사를 통해 동정호의 넓고 넓은 광경을 묘사했다. 시인의 보잘것없고 외롭고 무력함을 암시하며' 길은 어디에 있는가?' 라고 감탄했다. " 。